수업후기게시판
- 2023.05.10
종로캠퍼스 [빡센 토익 관리반] 550+ 끝장토익 오전 입문종합반 (10시, 월~금, 3시간)
수강 후 TOEIC, 705점 달성!
안녕하세요 작년 10월,11월 왕기초 영문법, 23년 4월 550 빡센토익 550+ 입문반을 수강한 수강생 입니다! 4월30일에 응시한 토익 정기시험 결과가 나왔는데 너무 잘봐서 기쁘게 후기를 작성 하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작년에 왕기초문법반 수강후 올해 1월부터 영어공부를 하고있었는데, 그러다가 저의 실력을 테스트해볼겸 2월에 토익을 응시했습니다.
그래도 500~600은 나오겠지~하며 자만했는데 점수는 충격적이게 435가 나왔습니다. 물론 제실력에비해서 못본것도 있지만 LC 점수에서 변명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학원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을 하였습니다.
1.임세훈선생님
항상 수업시간에 리스닝은 과감함을 강조해주셨습니다.고민하지말고 틀려도 좋으니 과감하게 정답 고르고 뒤를 바라보라고 매 수업시간마다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연습하면서 문제풀때는 과감하지 못하고 지나간 문제에 고민을 했었는데, 실제 시험을 가니 정말 과감하게 풀고 파트1~4까지 풀자마자 스키밍+마킹까지 할 정도로 시간이 남았어요.
그리고 양보단 질을 중요시하셔서 과제가 적어서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과제 적다고 풀기만하고 땡하라는 의미로 적게 주신게 아니였어요! 한번 다시 들어보고, 스크립트보고 한번 다시 들어보고, 스크립트 안보고 다시 한번 들어보고, 잘 안들리는부분이 있다면 다시 들어보고 적은문제라도 꼼꼼함을 중요시 해주셨습니다!
2.김혜미선생님
각 동사마다 정해져있는 전치사를 정말 강조해주셨습니다.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직히 얘기하면 열심히 안외웟지만, 한번씩 보기만 하더라도 이 동사와 맞는 전치사를 고르는문제가 보이면 문제를 푸는데 10초도 안걸렸고, 파트5에서 시간아끼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또 , 고민할시간에 다음 문제 푸는걸 권장하셨는데 결국 실제 시험에서도 그렇게 정말 뒤돌아보지않고 과감하게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렇게 100문제중 딱 2문제만 찍었습니다.
물론... 정확도가 좋지않아서 RC 점수가 그렇게 높진않지만, 그래도 찍는거보단 푸는게 정답률은 높을테니까요! 그렇기때문에 700을 받을수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3.이수빈선생님
이 선생님에 대해서는 하고싶은 이야기가 많아요! 작년 9월에 회사다니면서 영어공부를 해야되는데, 학원을 알아보면서 어느 강의를 들어야될까 고민하던와중, 친구가 조동사가 뭔지 모르면 기초반 들으라는 조언에 왕기초반 주말반을 수강했었습니다.
그렇게 주말에도 일하고온 지친몸을 이끌고 토요일에 학원을 왔었습니다.
정말 솔직하게 얘기하자면 과제도 열심히 안했고 지각도 자주하고 열심히 안했어요.선생님이 과제는 했냐고 물어본 질문에 안했다고 말하긴 너무 민망해서 다 했다고 거짓말도 했었습니다 ㅋㅋㅋ ㅠㅠ
그렇지만 지각은 할지언정 수업은 빠진적이없었습니다.
열심히 안했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이 강의시간에 영어와 한국어 문법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시면서, 영어문법에서의 특징은 어떤지, 왜 그런지를 설명해주셔서 쉽게 이해했습니다l
Ex)한국어에서는 타인을 이야기할때 그친구,걔 이러지만 영어에서는 성별을 중요시한다 He,She
그렇게 종강후 혼자서 천천히 영어공부를 스스로 하다가, 토익이 435점이 나온이후 수강신청을 하려는데,
작년에 왕기초 문법반을 너무 잘들었던 기억때문에 여러 선생님중에 수빈쌤 수업을 선택하게되었어요.
이번 파트7수업에서는 1주차 2주차 3주차 구문독해 과제를 내주시는데, 여기서 해석 한것을 보고 부족한점 피드백을 주시고,
종강후의 방향성도 상담 해주시는것보고 정말 정성이 넘친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또 문제 정답 찾는 스킬과 문제 푸는 순서를 알려주셔서 시험장에서 파트7 대부분을 풀은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제출한 과제를 보고 수업 잘 따라 오고 있다고 하셨지만, 한번 해커스 프리미엄 모의고사를보고 제 실력의 괴리감이 왔었어요.
정말 나의 위치는 어디일까, 내 실력을 믿어야되는데 문제가 어려웠다는것도 그저변명밖에 안된다고 생각하고 자책하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보는 감이 있다고, 700~800은 금방 찍을것같다, 본인 실력을 믿으세요 하면서 격려해주셨는데 정말 선생님 감이 맞았었어요!
마무리로 저는 왕기초문법반,빡센토익550+반 정말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수업후 진행되는 스터디에서 선생님 모두 직접 참여해주셔서 질의응답으로 이해안가는부분을 클리어하게 이해하는데 정말 좋았어요.
저도 처음엔 to부정사,have pp, 분사 아무것도 몰랐었고,수능때도 영포자였어요. 물론 지금이라고 잘하는것도 아니고, 그렇게 고득점도 아니지만 저같은경우 완전 밑에서부터 올라온 케이스라 토익점수가 필요한데 영어 공부를 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막막하신분들의 심정을 더욱 더 잘 알수있다고 생각해요.
이상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23 | [토익] [토익후기] 토익 980 달성 [1] | 전진희 | 8683 | 2023.05.24 12:10 |
| 5522 | [토익] [토익후기] [4월 모의고사반] 수업 수강 후 580 > 820 달성했습니다! [2] | 심준혁 | 7477 | 2023.05.20 02:40 |
| 5521 |
[토익]
[토익후기] 850+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 모의고사반 960점 수강후기
[2]
|
엄덕상 | 66845 | 2023.05.19 15:35 |
| 5520 |
[토익]
[토익후기] 은수쌤의 수업이 토익의 두려움을 뿌셔주셨습니다. (달성 910점)
[1]
|
김수정 | 6365 | 2023.05.15 18:49 |
| 5519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930점 후기입니다
[1]
|
김민성 | 6267 | 2023.05.15 00:01 |
| 5518 |
[토익]
[토익후기] 오전 750+ 점수보장반 후기
[3]
|
방극태 | 8126 | 2023.05.13 02:07 |
| 5517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 수강후기
[2]
|
강일권 | 6805 | 2023.05.10 21:57 |
| 5516 |
[토익]
지종삽 아니구 지종섭 선생님 ~
[1]
|
장윤지 | 5561 | 2023.05.10 19:44 |
| >> |
[토익]
[토익후기] 왕기초영문법 주말반&빡토반 550+ 수강 후기입니다!
[3]
|
윤상우 | 9404 | 2023.05.10 18:02 |
| 5514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으로 705점 달성,토린이 탈출(with 빡토반)
[3]
|
김지영 | 8492 | 2023.05.10 16:48 |
| 5513 |
[토익]
[토익후기] 750+ 점수보장반 인생첫토익,,,
[3]
|
이준명 | 73071 | 2023.05.10 15:35 |
| 5512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으로 첫 토익 880점!
[2]
|
표현비 | 7435 | 2023.05.10 13:35 |
| 5511 |
[토익]
[토익후기] 안 될 것만 같았던 토익 375 → 855 기본, 중급, 정규반 리얼 후기!!!!!
[7]
|
노수영 | 92813 | 2023.05.02 15:25 |
| 5510 |
[토익]
[토익후기] 토익여제 정은수 선생님 750+ 후기입니다!
[1]
|
김상윤 | 5628 | 2023.05.01 23:32 |
| 5509 |
[토익]
[토익후기] 박이레쌤 박지현쌤 수업 듣고 첫 토익 870 달성 후기
[2]
|
안지윤 | 8172 | 2023.04.30 23:08 |
| 5508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첫 토익 815점 달성 [2] | 권소현 | 6685 | 2023.04.30 21:36 |
| 5507 |
[토익]
!!다른 수업 숙제 많아서 포기했던 토린이들 제발 이 수업 들어보세요!!
[2]
|
이슬 | 8672 | 2023.04.30 16:32 |
| 5506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3월 기본반 수업으로 기본을 챙겼습니다.
[2]
|
진원 | 6912 | 2023.04.29 20:27 |
| 5505 |
[토익]
[토익후기] 첫 토익 830점
[2]
|
박민혁 | 6663 | 2023.04.29 19:12 |
| 5504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수강후기입니다.
[1]
|
박수용 | 5381 | 2023.04.29 13:07 |




숙제 안해오는 건 몰랐지만ㅋㅋㅋㅋ 그래도 왕기초 수업부터 결석 안하고 맨 앞에서 열심히 들으시는 모습이 항상 인상적이었습니다!
차근차근 왕기초문법 정리 한 번하고 가면 입문만들어도 700점대 노릴 수 있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딱! 그대로 따라와주시고, 점수까지 찍는거보고 저도 가르치면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너무 수고하셨어요! 정성스러운 후기도 감사드려요!
항상 이것저것 질문하시면서
세심하게 챙기시는 모습이 기억나는데
이렇게 좋은 점수로!! 대박!! 우와!! 축하드립니다!!
공부는 많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꼼꼼히 제대로 공부하느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상우씨가 공부하시는 모습은 딱 그런 기준에 부합했고
결과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아있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상우씨의 열공과 빡공을 응원합니다!!
기쁜 소식 공유해줘서 감사합니다. ^^
700점을 넘으셨네요.
완전 축하해요.
항상 스터디하면서 문제 하나 하나 고심하시면서 공부하던 게 기억이 나는데요.
그 결과로 좋은 성적을 받으셨네요. :D
왕기초부터 하셨다면, 더욱 더 축하해요.
정말 많이 노력하셨다는 걸 알겠어요.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
앞으로 지금 토익 공부했던 것처럼 하신다면,
무엇이든지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 상우님의 앞 날도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