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4.30
3월 첫 학원을 등록했을 때까지만 해도 총 몇시간동안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문제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문법은
자신이 있었지만 문제를 풀기만 하면 오래 걸리고 빨리 풀려고 하면 너무 많이 틀려버려서 처음에는 도저히 감을 찾지 못 했었지만 주대명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해당 문법이 문제에서 어떤 유형으로 나올지 감을 잘 잡을 수 있어 속도와 정확도가 올라갔습니다. 스터디에
참여하며 스터디원들과 함께 교류하며 매일 주어지는 과제를 열심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틀린 문제를 조금 더 고민해보고 토론해봄으로써 오히려 혼자 고민하느라 걸리는 시간보다 덜 걸리고 습득이 더
잘 됐습니다. 종강 이후 주대명 선생님과 태미쌤의 교재를 보고 꾸준히 복습하며 실전기출문제집을 풀어보며
실전감각을 키웠습니다. LC의 Part1과 Part2는 태미쌤의 빈출 단어들과 동의어, 그리고 스킬적인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유형 분석을 한 뒤 모르는 단어와 익숙지 않은 표현을
쉐도잉하며 리뷰했습니다. Part3와 4는 빠르게 문제를
스키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대화 사이의 시간동안 모든 문제를 읽지 못해 많이 틀렸지만
시간을 재며 30초 이내로 문제와 보기를 스키밍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틀린 문제를 지우고 다시 풀어보며 그래도 들리지 않는 문제는 정답의 근거가 되는 부분이 들릴 때까지 들어보고 딕테이션 진행했습니다. 이후 익숙지 않은 표현 및 들리지 않았던 부분 쉐도잉하며 리뷰했으며 이후 점점 속도를 높여가며 2배속으로도 빠르게 직청직해가 될 때까지 들었습니다. Part5에서는
어휘문제는 모두 해석으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주변 단어와의 호응, 전치사와의 호응으로 풂으로써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고 part6에서도 마찬가지로 정답의 근거를 빠르게 빈칸 주변에서 찾아내어 푸는
방식으로 계속 연습했습니다. Part7은 아직도 어려움이 있지만 각 문제의 정답의 근거가 되는 부분에
각각 다른 색의 형광펜으로 표시해가며 리뷰했습니다. 아무래도 스킬로 문제를 푸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것은 단어인 것 같습니다. 주대명선생님과 태미쌤 덕분에 감을 익히는 데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23 | [토익] [토익후기] 토익 980 달성 [1] | 전진희 | 8697 | 2023.05.24 12:10 |
| 5522 | [토익] [토익후기] [4월 모의고사반] 수업 수강 후 580 > 820 달성했습니다! [2] | 심준혁 | 7493 | 2023.05.20 02:40 |
| 5521 |
[토익]
[토익후기] 850+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 모의고사반 960점 수강후기
[2]
|
엄덕상 | 66874 | 2023.05.19 15:35 |
| 5520 |
[토익]
[토익후기] 은수쌤의 수업이 토익의 두려움을 뿌셔주셨습니다. (달성 910점)
[1]
|
김수정 | 6378 | 2023.05.15 18:49 |
| 5519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930점 후기입니다
[1]
|
김민성 | 6281 | 2023.05.15 00:01 |
| 5518 |
[토익]
[토익후기] 오전 750+ 점수보장반 후기
[3]
|
방극태 | 8142 | 2023.05.13 02:07 |
| 5517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 수강후기
[2]
|
강일권 | 6819 | 2023.05.10 21:57 |
| 5516 |
[토익]
지종삽 아니구 지종섭 선생님 ~
[1]
|
장윤지 | 5575 | 2023.05.10 19:44 |
| 5515 |
[토익]
[토익후기] 왕기초영문법 주말반&빡토반 550+ 수강 후기입니다!
[3]
|
윤상우 | 9418 | 2023.05.10 18:02 |
| 5514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으로 705점 달성,토린이 탈출(with 빡토반)
[3]
|
김지영 | 8507 | 2023.05.10 16:48 |
| 5513 |
[토익]
[토익후기] 750+ 점수보장반 인생첫토익,,,
[3]
|
이준명 | 73098 | 2023.05.10 15:35 |
| 5512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으로 첫 토익 880점!
[2]
|
표현비 | 7443 | 2023.05.10 13:35 |
| 5511 |
[토익]
[토익후기] 안 될 것만 같았던 토익 375 → 855 기본, 중급, 정규반 리얼 후기!!!!!
[7]
|
노수영 | 92845 | 2023.05.02 15:25 |
| 5510 |
[토익]
[토익후기] 토익여제 정은수 선생님 750+ 후기입니다!
[1]
|
김상윤 | 5636 | 2023.05.01 23:32 |
| 5509 |
[토익]
[토익후기] 박이레쌤 박지현쌤 수업 듣고 첫 토익 870 달성 후기
[2]
|
안지윤 | 8184 | 2023.04.30 23:08 |
| >>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첫 토익 815점 달성 [2] | 권소현 | 6695 | 2023.04.30 21:36 |
| 5507 |
[토익]
!!다른 수업 숙제 많아서 포기했던 토린이들 제발 이 수업 들어보세요!!
[2]
|
이슬 | 8681 | 2023.04.30 16:32 |
| 5506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3월 기본반 수업으로 기본을 챙겼습니다.
[2]
|
진원 | 6926 | 2023.04.29 20:27 |
| 5505 |
[토익]
[토익후기] 첫 토익 830점
[2]
|
박민혁 | 6672 | 2023.04.29 19:12 |
| 5504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수강후기입니다.
[1]
|
박수용 | 5398 | 2023.04.29 13:07 |




우선 800 돌파 축하합니다~
토알못에서 시작해서 한 달 만에 800을 돌파하다니 대단합니다~~~
후기 내용을 봐도 수업 내용을 잘 이해하고 특히 문제 해법의 핵심 내용을 잘 소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어휘만 좀 더 보충한다면 더 높은 점수도 문제 없겠어요~^^
상세한 후기 감사하고, 다시 한 번 좋은 점수 받는 거 축하해요~~
짝짝짝짝짝~~~~~~~~!!
토익 공부 처음했는데 815점이라니요 ㅠ.ㅠ
정말 정말 대단합니다!!! 최고에요!!!!! :)
수업도 열심히 들어주시고, 스터디 참여에다가 스스로 숙제까지 열심히... 해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직청직해를 연습한다는게 절대 쉽지 않은데 꾸준히 연습해주셔서 아마 점수가 보답했나봐요!!! :)
LC 400점을 넘는다는 건 영어와도 굉장히 친해졌다는 뜻이니 앞으로도 영어 놓지마시고, 열심히 공부해주세요!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그리고 바쁜데 시간 내어서 이렇게 멋진 점수후기까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항상 행운과 함께 하길요 소현!!! <3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