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4.29

750+ 오전중급종합반 수강후기입니다.
공과대학을 다니다가 군휴학을 낸 학생입니다. 영어를 평상 시에 잘 못하기도 했고, 단어를 몰라서 해석이 막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의고사에서 예상점수가 740(LC 390. RC 350)점으로 나왔습니다. 목표점수가 800+인 모의고사집중반에 들어가기엔 기본이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750+반을 선택했습니다.
추가로 모의고사에서, 파트7보다 파트5,6에서 시간이 많이 부족하고 많이 틀려서 LC랑 RC파트5,6만을 공부하는 오전 중급 종합반을 선택하였습니다.
[박이레 쌤]
우선, 수업 시작 전에 단어시험을 봅니다. 마침 제가 부족했던 부분이 단어였는데, 단어 시험을 보는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모의고사를 풀 때, 파트 5,6에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박이레 쌤이 파트 5,6을 빠르고 쉽게 푸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어느 부분에서 오답이 나오고 이러한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 지 알려주십니다. 특히, 박이레 쌤 교재에 있는 문제가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학생들이 주로 틀리는 문제에서 어느 선지를 보통 고르는 지 맞추시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덕분에 토익을 보기 전에 푼 모의고사에서 파트 5, 6을 빠르게 풀어서 파트 7에서 시간이 부족하진 않자, 예상점수 780점이 나왔습니다. 토익 시험을 볼 때는 처음이라 긴장했는지, 파트 7에서 시간이 더 많이 소비되어서 점수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확실히 파트 5,6을 푸는 시간은 많이 줄었습니다. 추가로,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질문을 받아주십니다. 제가 질문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해나 쌤]
제가 첫 토익 830점을 받게 된 가장 큰 이유는 LC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LC는 평상 시에도 점수가 나오기는 했지만, 450이 나온 적은 처음입니다. LC을 할 때, 문장의 앞을 듣기보다, 문장의 뒤에 잘 들리는 단어만 듣다보니, 쉬운 문제는 맞추고, 어려운 문제는 틀렸습니다. 하지만 조해나 쌤은 문장의 앞을 들어서, 장소를 물어봤는지, 날짜를 물어봤는지 등에 대한 것에 집중하도록 가르쳐 주십니다. 실제로 토익 시험을 볼 때, 뒤에 나온 단어만 가지고는 답을 고를 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덕분에 과거에는 틀리던 문제들을 맞춰서 450점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숙제들을 모두 다 풀지도, 따로 공부도 많이 못 했는데 830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숙제 양이 많지만, 선생님들이 내준 숙제들과 복습을 열심히 하면 850점은 넘길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한 달만에 800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23 | [토익] [토익후기] 토익 980 달성 [1] | 전진희 | 8693 | 2023.05.24 12:10 |
| 5522 | [토익] [토익후기] [4월 모의고사반] 수업 수강 후 580 > 820 달성했습니다! [2] | 심준혁 | 7485 | 2023.05.20 02:40 |
| 5521 |
[토익]
[토익후기] 850+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 모의고사반 960점 수강후기
[2]
|
엄덕상 | 66859 | 2023.05.19 15:35 |
| 5520 |
[토익]
[토익후기] 은수쌤의 수업이 토익의 두려움을 뿌셔주셨습니다. (달성 910점)
[1]
|
김수정 | 6376 | 2023.05.15 18:49 |
| 5519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930점 후기입니다
[1]
|
김민성 | 6276 | 2023.05.15 00:01 |
| 5518 |
[토익]
[토익후기] 오전 750+ 점수보장반 후기
[3]
|
방극태 | 8130 | 2023.05.13 02:07 |
| 5517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 수강후기
[2]
|
강일권 | 6814 | 2023.05.10 21:57 |
| 5516 |
[토익]
지종삽 아니구 지종섭 선생님 ~
[1]
|
장윤지 | 5571 | 2023.05.10 19:44 |
| 5515 |
[토익]
[토익후기] 왕기초영문법 주말반&빡토반 550+ 수강 후기입니다!
[3]
|
윤상우 | 9414 | 2023.05.10 18:02 |
| 5514 |
[토익]
[토익후기] 550+ 끝장토익으로 705점 달성,토린이 탈출(with 빡토반)
[3]
|
김지영 | 8500 | 2023.05.10 16:48 |
| 5513 |
[토익]
[토익후기] 750+ 점수보장반 인생첫토익,,,
[3]
|
이준명 | 73084 | 2023.05.10 15:35 |
| 5512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으로 첫 토익 880점!
[2]
|
표현비 | 7440 | 2023.05.10 13:35 |
| 5511 |
[토익]
[토익후기] 안 될 것만 같았던 토익 375 → 855 기본, 중급, 정규반 리얼 후기!!!!!
[7]
|
노수영 | 92829 | 2023.05.02 15:25 |
| 5510 |
[토익]
[토익후기] 토익여제 정은수 선생님 750+ 후기입니다!
[1]
|
김상윤 | 5634 | 2023.05.01 23:32 |
| 5509 |
[토익]
[토익후기] 박이레쌤 박지현쌤 수업 듣고 첫 토익 870 달성 후기
[2]
|
안지윤 | 8176 | 2023.04.30 23:08 |
| 5508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첫 토익 815점 달성 [2] | 권소현 | 6691 | 2023.04.30 21:36 |
| 5507 |
[토익]
!!다른 수업 숙제 많아서 포기했던 토린이들 제발 이 수업 들어보세요!!
[2]
|
이슬 | 8676 | 2023.04.30 16:32 |
| 5506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3월 기본반 수업으로 기본을 챙겼습니다.
[2]
|
진원 | 6920 | 2023.04.29 20:27 |
| >> |
[토익]
[토익후기] 첫 토익 830점
[2]
|
박민혁 | 6665 | 2023.04.29 19:12 |
| 5504 |
[토익]
[토익후기] 정은수쌤 750+반 수강후기입니다.
[1]
|
박수용 | 5391 | 2023.04.29 13:07 |




모든 사람들이 왜 안들리는지, 점수가 안나오는지는 알지만,
새로운 내용을 배우고, 배운대로 따라해보고, 숙지하고, 고치는 과정에서 많은 좌절을 하게 되죠~ 하지만, 알려드린 내용을 민혁씨가 의심없이 잘 따라하고 시험에 적용하신 덕분에 놀랍도록 단번에 450을 받으신 것 같아요~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좋은소식에 기분이 너무 좋아서, 5월수업을 시작하면서 현재 마주한 학생분들에게도 민혁씨의 이야기를 소개했답니다.
숙제를 했다면, 만점까지 받았을거에요~~ㅎㅎ
목표한대로 차근차근 이뤄가시는 민혁씨가 되시길 빕니다~
고마워요~
첫 토익인데 좋은 점수를 받으셨네요!
특히 RC가 380점인게 인상 깊습니다.
조금만 더 하시면 900도 금방 받으실 것 같습니다!
좋은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그동안 수업 열심히 잘 따라와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하시는 공부, 일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