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4.28

안녕하세요. 비록 고득점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과 다른 분들께서 강의를 선택하시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후기를 남깁니다.
1. 강의에 대하여
우선 본 강의를 듣기 전 저의 중국어 실력은 HSK 3급 수준이었습니다. 3급까지는 외워야 하는 단어의 양이 많지 않으므로 듣거나 해석하는 것은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었으나, 이해 없는 암기에 취약한 편이기에 당시에도 쓰는 것은 포기한 상태였어요.
그렇기에 4급의 단어들은 그 양부터 막막하게 느껴졌는데, 정라영 선생님의 강의는 그런 저에게 이해 있는 암기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어려운 어휘도 쉽게 소개해 주시고 여러 예문을 통해 비슷한 어휘들 각각의 세세한 뉘앙스를 전달해 주시는 등 수강생들의 완전한 이해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이 진행되었고, 이런 점 덕분에 짧은 시간 동안 수많은 단어를 물 흐르듯 기억으로 남길 수 있었어요.
물론 무작정 암기해야 하는 부분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 부분은 늘 반복하여 설명해 주셔서 또한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배운 내용이 다시 나오더라도 그냥 넘어가지 않으시고 꼭 한 번 더 설명해 주신 점이 특히 도움이 됐어요.
2. 선생님에 대하여
수강생들에게 인간적인 관심과 애정이 엄청 많으십니다. 수업 중간의 쉬는 시간에는 개인적인 휴식을 취하실 법도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수강생들과 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려고 노력하셨어요. 그러다 보니 전체적인 분위기가 화목해질 뿐만 아니라 강의를 들으러 가는 길이 즐겁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항상 친절하시고 열정적이세요. 한 번에 많은 질문을 드리거나 같은 질문을 여러 번 드려도 언제나 자세하게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만 제가 느끼기에 수강생들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편은 아니셨기 때문에, 강한 지도를 선호하시는 분께는 선생님의 스타일이 맞지 않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3. 공부에 대하여
현실적으로 공부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숙제는 착실하게 해내지 못하더라도 스터디 과제는 제한 시간 전에 빠짐없이 제출했고, 매일 서너 장 정도의 노트를 쓰며 적어도 풀어 본 문제 속의 단어들은 최대한 외우고자 했어요. 도저히 복습에 집중할 수 없는 날에는 문제만 내리 풀고 오답 노트를 끄적거리기도 했습니다. 시험 직전에는 이틀마다 모의고사 하나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들을 추가적으로 정리하여 쭉 외웠어요.
추가적으로 스터디는 시간적인 여유만 있으시다면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규칙을 어길 시 각자의 보증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돈이 아까운 것도 원동력이 될 수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다른 개인 숙제는 다 못 하더라도 스터디 과제의 제한 시간 하나는 지켜 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스터디에 참여했고 덕분에 매일 두 시간 이상은 공부할 수 있었으며 문제를 푸는 감 자체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어요.
요약하자면 강의실에 앉아 있기만 해도 뭐든 얻어 갈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정원이 소수이다 보니 현강에서 얻을 수 있는 메리트도 확실했어요.
마지막으로 지난 한 달간 이끌어 주신 정라영 선생님께 다시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모든 날이 평안하시고 모든 일이 잘되시기를 바라요!
5급 합격하면 또 연락 남기겠습니다! 실물 미인 라영 쌤 짱...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30 | [중국어] 라영쌤 덕분에 4급 합격했어요 ! [1] | 이소민 | 5269 | 2023.10.09 14:04 |
| 829 |
[중국어]
[HSK 4급후기] 1개월 완성반 합격 후기
|
조희진 | 3557 | 2023.09.24 20:41 |
| 828 |
[중국어]
HSK4급 정라영 선생님 주말반 합격수기
[1]
|
박태아 | 5555 | 2023.08.21 21:40 |
| 827 |
[중국어]
합격하고 싶다면 정라영 선생님과 함께!
[1]
|
유혜지 | 5452 | 2023.06.28 21:43 |
| 826 | [중국어] 정라영 선생님과 2개월 만에 4급 합격하기 | 유혜지 | 6470 | 2023.06.27 21:24 |
| 825 |
[중국어]
[후기]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1]
|
이채빈 | 5025 | 2023.06.21 18:08 |
| 824 |
[중국어]
[HSK 4급후기] 랑샘과 함께한 50대 아재의 합격수기
[1]
|
김대건 | 14754 | 2023.05.29 21:59 |
| 823 |
[중국어]
예쁜 라영쌤 덕분에 HSK4급 합격했어요!
[1]
|
김나영 | 4700 | 2023.05.29 20:21 |
| 822 |
[중국어]
[HSK 5급후기] [5/14 시험대비][7일 집중]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따끈따끈한 합격후기
[1]
|
주원준 | 5460 | 2023.05.29 11:59 |
| 821 | [중국어] [HSK 4급후기] 4급 주말 집중반 수강후기 [1] | 최보영 | 5284 | 2023.05.28 19:07 |
| 820 |
[중국어]
학생을 포기하지 않는 예쁜 정라영쌤 합격 후기 !
[1]
|
홍주희 | 5385 | 2023.05.21 15:18 |
| 819 |
[중국어]
중국어가 처음이라면 선영쌤 추천해요!!
[1]
|
홍주희 | 9222 | 2023.05.21 15:04 |
| >> |
[중국어]
[HSK 4급후기] 예쁜 라영 쌤 강의 한 달 듣고 바로 합격 후기!
[1]
|
임태린 | 15572 | 2023.04.28 11:30 |
| 817 |
[중국어]
[HSK 5급후기] 한 달 수업만으로 HSK 5급 합격한 후기(김동한 선생님)
[1]
|
이지원 | 10664 | 2023.04.18 18:32 |
| 816 |
[중국어]
[후기] [HSK 4급후기] 첫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강헌 | 4937 | 2023.04.24 11:04 |
| 815 |
[중국어]
HSK 5급 합격 후기
[1]
|
박현영 | 5359 | 2023.03.02 20:43 |
| 814 |
[중국어]
[HSK 3급후기] 김선영 선생님 강의 듣고 新HSK 3급 만점 받았어요!
[1]
|
한지혜 | 11263 | 2022.11.16 17:20 |
| 813 | [중국어] [HSK 4급후기] 시간이 지나도 기억나는 라영샘의 수업 [1] | 강현수 | 6495 | 2022.11.09 21:17 |
| 812 |
[중국어]
[HSK 4급후기] 정라영쌤 후기
[1]
|
왕규식 | 7659 | 2022.09.06 22:21 |
| 811 |
[중국어]
[HSK 4급후기] 라영쌤 수업 듣고 한번에 4급 합격!
[1]
|
양소연 | 10457 | 2022.08.22 14:13 |



합격을 축하해요. 듣기 , 독해, 쓰기 골고루 다 잘 받았네요
만족한다니까 쌤도 만족~~~>_<
합격한 것 만으로도 쌤한테는 최고의 선물인데, 이런 정성스러운 후기까지 써줘서 너무 고마워요.
힘들 때, 가끔 지칠 때 태린의 수강 후기 읽으면 에너지가 생길 것 같아요!!!
한 달 내내 공부하면서 스터디 과제 제출하고. ~
열정 넘치는 학생 답게 장~~문으로 질문하고.. 오히려 공부하는 태린이 더 고생했겠다 싶었답니다.
앞으로 5급도 6급도 !! 파이팅 넘치게 도전하고! 합격하고~ 뭐든 잘 해낼거라 믿고 미리 응원하며!!!
오며가며 해커스에서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