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4.07
강남역캠퍼스 오전 300~350+ 종합반 (3시간) [수업전 1시간 텝스 전용 자습공간 제공]
강남역캠퍼스 [Last Minute Test 1개월완성 집중반] 프리미엄 모의고사반 (14시, 토요집중, 180분) ★설미연 선생님과 대학원&편입 관련 전문심화상담 가능★ -3/11(토) 대신 3/12(일) 수업, 3/25(토) 대신 3/26(일) 수업-
강남역캠퍼스 3/30(목) 16시~17시 40분★텝스 문법 실전 문제풀이특강★
-
없음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강로사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설미연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손승미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설미연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
설미연 선생님
대표강의 맛보기
수강 후 TEPS, 344점 달성!
독해 점수가 떨어지기는 했지만, 제가 유독 약한 정치, 생명과학 지문이 많이 나와서 점수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학원에서 꾸준히 단어를 외운 결과 어휘가 기존 시험 대비 15점이나 상승했고, 문법이 LMT덕분에 13점이나 상승했습니다! 정말 학원을 다니지 않았으면 어떻게 되었을지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수업 후기를 적어 보자면 사실 학원 등록을 고민하느라 초반 4일 정도 강의를 날려서 주말 동안 열심히 따라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초반 강의를 못 들은 것이 아쉽네요. 학원과 현재 살고 있는 자취방의 위치가 버스로 대략 4,50분 정도 걸려서 아침마다 정말 힘들었던 것 같아요. 특히 아침에 출근하는 사람들과 겹쳐서 가는 것이 정말 스트레스였기 때문에 오히려 일찍 일어나서 학원에 가장 먼저 도착해서 단어를 외우려고 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다른 후기를 보면 버스에서 단어를 외우려고 노력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집중력이 좋지 않아서 단어 외우는 것은 사실 힘들었고 차라리 외운 것이라도 까먹지 말자는 생각으로 외운 단어를 그냥 책을 읽듯 쭉 다시 한번 복습했어요.
아래는 수업 후기 입니다!
강로사 선생님이 진행하신 듣기는 단어 1개를 외우더라도 발음의 강세에 집중하여 강의를 진행하셨습니다. 솔직히 몇몇 단어는 발음할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안하면 안는다고 하실 때 많이 뜨끔했습니다. 듣기는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라 성적이 급상승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앞으로 듣기를 어떻게 학습을 하면 될지에 대해 알려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단어를 외울 때 사전을 꼭 확인하면서 발음도 하려고 해볼게요!
손승미 선생님께서 진행하신 읽기는 지문의 흐름을 어떻게 파악하는지를 대략적으로 따라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독해는 어느 정도 되었지만, 어휘가 매우 약해서 지문을 다 이해해도 Paraphrasing된 단어를 몰라서 문제를 자주 틀렸는데, 수업을 진행하면서 유사어를 한번에 쫙 정리해주셔서 독해를 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단어를 필기만 하지 말고 외워야 한다고 늘 강조하시던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설미연 선생님께서 진행하신 문법은 전반적인 문법과 더불어 텝스에서 필요한 문법을 정말 최적화로 잘 가르쳐주십니다. 사실 문법은 2달간 자습하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서 왜 그러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텝스에서 잘 나오는 유형이 따로 정리되어 있더군요. 이 부분은 LMT를 듣는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간혹 LMT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면 LMT는 기존에 있던 모의고사를 풀고 문제 하나 하나 당 왜 답이 이런지를 설명해주시는 강의입니다. 문법을 대강 알고는 있지만, 점수가 낮으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1:1 상담도 흔쾌히 받아주시고, 기존 수강했던 선배들의 이야기가 앞으로 학습 계획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금 설미연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3월 11일에서 계속 턱걸이 점수를 가지고 있어서 3월 25일 시험 점수가 발표되기 1분 전까지 엄청 마음 고생했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점수가 떠서 교수님과 컨택도 하고 입학 지원서를 작성 중 입니다. 짧은 한달 이었지만 열심히 알려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 인사를 드리며, 현재도 혹은 앞으로도 열심히 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점수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계속 마음이 찜찜했는데... 원하신 점수를 얻으셔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고, 권순님께 앞으로도 계속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정성스러운 후기가 앞으로 텝스 공부를 하는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