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점수보장반 수강후 Overall 7.0 & UCL 합격]
해커스 수강생 / 이지원
[IELTS 스피킹 6.5 모범답변&표현 확인하기!]
해커스 수강생 / 남OO
[IELTS 6.0에서 7.0이 되려면?! 1:1 피드백&꿀팁]
해커스 IELTS 수강생 / 주O

[IELTS후기] 종합반 2개월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5 달성!

박정윤 | 조회 11573
  • 2023.03.24





지난 1, 2월에 차례대로 중급종합반과 정규종합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3월 11일에 시험 본 결과가 오늘 나왔는데, 첫시험에서 제가 목표로 했던 overall 6.5보다 점수가 훨씬 잘 나와서 너무 기쁘네요!


제가 이런 영어시험을 한번도 본적도 없고 수능 이후로 영어공부를 전혀 안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들 덕분에 공부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더 효율적으로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제 목표점수에 해당되는 정규반을 듣는게 아니라

중급반을 먼저 들으면서 시험의 기본 틀과 감을 잡은 뒤 정규반을 수강하니까 더 효과적이었던 것 같아요!


두 달 동안 매일 아침부터 맨앞자리에 앉아서 수업 듣고, 학원 끝나면 거의 하루종일 숙제하는 루틴이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그렇게 꾸준히 선생님들 수업을 최대한 따라가려고 노력하며 공부했던게 쌓여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한번에 졸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D




-

1. 리스닝

리스닝은 시윤쌤께서 늘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수업 듣는 내내 집중력이 떨어진 적이 한번도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중급반에서 배운 시윤쌤의 형광펜 공부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수업 초반에는 음원을 들을 때 말하는 게 들리기는 하는데 정작 머리에는 내용이 남지 않는... 뭔가 리스닝 보다는 hearing에 더 가까운 듣기였던 것 같아요ㅋㅋㅋ 그런데 형광펜 공부법을 배우고 시그널 단어와 키워드 패러프레이징을 분석하며 찾는 방법이 익숙해지고 나니까 그제서야 귀가 트이고 리스닝이 되더라구요. 중급반에서 이 방법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인 뒤 정규반에서 문제풀이 위주 수업을 들으며 부교재 스크립트 분석을 함께 하니까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 3월 시험 직전까지 이 공부법 그대로 캠브릿지 교재로 혼자 공부했는데, 공부하면서도 수업시간에 포인트를 딱딱 찝어주시던 시윤쌤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어요ㅋㅋㅋ 덕분에 자습하는 기간 동안에도 감을 잃지 않고 시험을 잘 볼 수 있던 것 같습니다. 두 달 간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3번 봤지만 항상 7.5~8.0에 머물렀는데 본시험에서 한번도 못 받아본 점수를 받으니까 너무 신기하네요ㅎㅎ



2. 리딩

리딩은 중급반과 정규반, 각각 재은쌤과 범준쌤 수업을 들었어요!

재은쌤 수업에서는 리딩의 기본기를 잘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문 하나를 보더라도 학생들의 오답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수업시간에 함께 자세히 분석해주셔서 제가 오답을 정리할 때도 정답의 근거 문장을 꼼꼼히 분석하며 공부할 수 있었어요. 저는 특히 단어가 약했는데, 매일 단어시험을 본 후에 재은쌤께서 단어의 어원이나 동의어를 예시와 함께 설명해주셔서 기억에도 훨씬 오래 남고 이후 지문을 읽을 때도 많은 도움이 됐어요! 중급반에서 전반적인 문제의 유형과 지문 읽는 감을 익힌 뒤 정규반 수업을 들으니까 이해가 더 잘 됐습니다.

범준쌤 수업에서는 각 문제 유형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었는데 유형별 문제풀이 연습을 많이 해보면서 각 유형마다 어떤 방식으로 풀이하는 게 효과적인지 알려주셨어요. 방법을 알고 문제에 접근하니까 더 쉽고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었고, 근거 문장도 더 명확하게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수업에서 지문 하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분석해주시면서 풀이과정을 보여주시니까 어떤 흐름으로 지문을 읽으며 문제를 풀어야하는지 알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ㅎㅎ



3. 라이팅

라이팅은 중급반, 정규반 모두 타미쌤 수업을 들었어요! 제가 가장 약했던 과목이 라이팅이었고,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봐도 항상 점수가 5.5~6.0에 머물러서 걱정이 많았습니다ㅠㅠ 사실 제가 잘 쓰고있는 건지 감이 잘 안 잡히기도 해서 최대한 타미쌤께서 알려주시는 템플렛을 익히면서 첨삭 과제를 꾸준히 하고자 했어요. 특히 Task2 브레인스토밍이 잘 안 돼서 고민이었는데, 타미쌤께서 주장/근거/예시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생각해내는 방법도 가르쳐주시고, 매수업마다 각 에세이 주제에 대한 모범답안을 영작하는 연습을 하니까 관련 아이디어나 표현을 따로 외우지 않아도 기억에 남게 되더라구요. 실제로 라이팅에서 다룬 아이디어를 스피킹에서 사용하기도 했어요ㅎㅎ 라이팅에 쓰이는 표현을 여러 에세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활용하고, 수준 높은 어휘들도 함께 알려주시니까 어떤 형식으로 글을 써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고, 첨삭도 정말 꼼꼼하게 해주셔서 제가 자주 틀리는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고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실제 시험을 볼 때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4. 스피킹

스피킹은 중급반과 정규반, 각각 세인쌤과 성원쌤 수업을 들었어요!

세인쌤 수업에서는 전반적으로 스피킹하는 방식과 답변의 기본 틀을 잘 잡을 수 있었어서 좋았어요. 특히 각 토픽과 질문 유형마다 어떤 식으로 얘기를 하면 좋을지, 어떤 아이디어가 여러 주제에 걸쳐 활용하기 좋은지, 노트테이킹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정말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발음이나 강세까지 세세히 알려주셔서 더 자연스럽게 말을 할 수 있게 됐고, 매수업마다 답변 형식을 반복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다 보니까 나중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당황하지 않고 배웠던 표현이 반사적으로 튀어나오더라구요ㅎㅎ 중급반에서 세인쌤께서 기본 틀을 잘 잡아주신 덕분에 정규반에서 새롭게 배우는 표현들을 좀 더 쉽게 응용할 수 있었어요!

성원쌤 수업은 정말 체계적이고 꼼꼼했어요! 수업 초반에는 파트1 답변 아이디어와 다양한 idiom이나 시험에서 점수를 더 잘 받을 수 있는 풍부한 표현을 많이 알려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수업 후반에 진행됐던 파트2와 3 발표는 매번 너무 긴장되고 떨렸는데 오히려 이렇게 긴장된 상태에서 하니까 제 진짜 실력을 알 수 있던 것 같고, 성원쌤께서 늘 꼼꼼히 첨삭해주셔서 그 부분을 신경쓰며 제 습관을 개선해나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연습하다가 실제 시험장 가니까 학원 발표에 비해 훨씬 덜 떨리더라구요ㅎㅎ 한달동안 거의 매일 첨삭과제를 한 것도 제가 혼자서 공부했다면 놓쳤을 실수들을 고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항상 모의고사에서는 6.0을 받았는데, 시험 전 1:1 인터뷰 때 성원쌤이 피드백 해주시면서 7.0도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칭찬해주셔서 자신감을 얻고 막판까지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ㅎㅎ 감사합니다!

천재은 | 2023.03.26 13:41
Wow!!
정윤씨 정말 축하 드립니다. 두 달 고생한 것이 이렇게 좋은 결과로 나왔네요. 열심히 잘 따라와 주시고 좋은 결과와 후기를 올려주셔서 고맙고 저도 너무 좋네요. 앞으로 남은 준비 잘 하시고 유학 가서도 많은 좋은 추억 쌓고 경험도 많이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문세인 | 2023.03.26 16:03
안녕하세요, 정윤님

기분 좋은 소식 공유 감사합니다~ 열심히 잘 따라와주신만큼, 좋은 결과가 이렇게 보상을 해주네요!
해커스에서의 성공적인 결과를 시작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유학생활 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세인 드림
Tammy | 2023.03.27 20:06
정윤님!!!

롸이팅 6.5라니!!! 너무 너무 잘했어요!!
첫시험 롸이팅은 6.0 넘기기 힘든데 정말 정말 잘 했어요!!

수업 할 때 그리고 첨삭에서도 느꼈지만, 정윤님은 제 수업의도를 아주 정확하게 파악하고 따라와주셨어요.
백번 강조해도 모자른 브레인스토밍에 대한 이해도 정확히 하셨고,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닌 템플릿을 응용해야 하는 것도 잘 인지 하셨어요!
그리고 첨삭 피드백을 어떻게 활용 해야 하는지도 너무 잘 파악하셨어요!
덕분에 수업하는 동안 행복했습니다 :)

본인이 약한 부분을 정확히 알고 고치면 바로 0.5점에서 1.0 올릴 수 있어서,
저는 모의고사 점수는 잔인하지만ㅜ 최대한 정확하게 드리려고 해요.
정윤님이 모의고사 점수에 실망하지 않고 점수를 대로 열심히 복습하셔서 이런 좋은 결실을 맺었네요! 너무 뿌듯합니다!
이제 마음의 여유를 좀 가지시고 차분히 유학 준비 하시면 되겠네요!

학원에 오시면 강사실에 들려주세요, 맛있는 커피 쏠게요!


Tammy
함시윤 | 2023.03.27 20:39
정윤님~! ㅎㅎㅎ 8.5 와 축하축하합니다~!!

정성스레 쓴 후기를 보니, 정윤님은 뭘하셔도 잘하실것 같군요.

형광펜 공부 꾸준히 잘 따라해 주시고, 수업 후에도 계속 그렇게 복습 하고...

공부법을 알려드려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성실히 잘 따라주셔서, 만점 가까운 점수로 졸업하신것 같네요.

40개중에서 2개정도 틀리신거니 이제는 아이엘츠 리스닝 정말 잘하는 사람 이라고

말하고 다니셔도 되겠습니다. ㅎㅎㅎ^^

너무너무 축하드리구요,

"점수 나오는 사람들 특 : 시윤쌤 목소리가 들린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매일 열심히 수업에 나오셨다는 증거겠지요.

성실하고 꾸준한 자세야 말로 성공의 지름길~!

정윤씨 다시한번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긴 후기도 정성스레 써주시고 기분이 너무 좋네요.

멋지고 즐겁고 행복한 유학생활 하세요. 왕부럽~~~ ㅎㅎㅎ

정윤씨 만쉐~!
윤성원 | 2023.03.28 20:28
정윤님~~ 우와 스피킹 7.0 정말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상세한 수강후기도 감사드려요~!
2달동안 매일반 듣느라 많이 힘들었을텐데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하고 알찬 유학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1] 이혜영 18279 2024.04.06
Best [IELTS후기] 뒤늦게 올리는 두달 overall 6.5 달성 후기! [3] 강윤정 14075 2023.09.28
Best [IELTS후기] 중급주말반 수강하고 첫시험 overall 7.0 달성 [4] 양수연 26624 2023.05.22
Best [IELTS후기] Jen 선생님 강의 - Writing 7.5 달성 후기 [1] 김아림 8587 2023.05.14
Best [IELTS후기] 방금 시험보고 올려보는 정규종합반 후기 [4] 조재원 9190 2023.05.06
Best [IELTS후기] 인생 첫 IELTS 강의 후기 + 시험 결과 [3] 강하리 8616 2023.05.05
Best [IELTS후기] IELTS 첫시험 overall 7.0 달성 후기 [7] 문다정 14772 2023.04.12
>> [IELTS후기] 종합반 2개월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5 달성! [5] 박정윤 11254 2023.03.24
Best [IELTS후기] 3개월 패키지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0 달성 [6] 황선영 13897 2022.08.10
Best [IELTS후기] 해커스 점수보장반 듣고 Overall 7.0으로 졸업! [3] 이지원 13409 2021.12.08
204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242 2026.06.01 13:20
203 [IELTS] 2주만에 5.5-> 7.0 첨부파일 [1] 김혜윤 542 2026.04.29 20:14
202 [IELTS] Allday6.5+ 한 달 만에 writing 7.0 [1] 김지수 963 2026.02.04 15:39
201 [IELTS] [IELTS후기] 주말반 수강 후 overall 6.5 받았습니다 [6] 김효경 2845 2025.10.12 15:59
200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첨부파일 [1] 정혜영 2940 2025.08.02 09:41
199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첨부파일 비밀글 [1] 윤언세 3198 2025.07.28 15:56
198 [IELTS] [IELTS후기] [후기] 아이엘츠 졸업 후기 및 영역별 공부법 (Overall 6.5) !!T_T 사진 첨부파일 [6] 박수빈 3774 2025.06.30 13:49
197 [IELTS] 6.5+ 오전정규반 쌤들 짱xD 첨부파일 [4] 고예은 3103 2025.05.31 08:05
196 [IELTS] [IELTS후기] Jen 선생님을 추천합니다. [1] 박미혜 2546 2025.05.30 00:05
195 [IELTS] [IELTS후기] 주말반 라이팅 한 달 수강 후기 [1] 안오상 3196 2025.03.02 22:18
194 [IELTS] [IELTS후기] 9월 정규 종합반 한달 수강 후 overall 7.5, each 7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4] 이소연 4137 2024.11.08 16:08
193 [IELTS] [IELTS후기] 방학 2달 7.0 달성! 첨부파일 [2] 임성은 5755 2024.09.23 21:44
192 [IELTS] 6.0+ 오전주말 중급 Jen 선생님 한 달 후기입니다 [1] 조다은 5536 2024.05.27 21:54
191 [IELTS] [IELTS후기] 스피킹 라이팅 두달 수강 6.0->7.0 [2] 임주하 5994 2024.05.13 21:58
190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정규반 2달 수강 >> overall 6.5 첨부파일 [5] 이동재 6782 2024.04.12 19:42
189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첨부파일 [1] 이혜영 18744 2024.04.06 15:59
188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라이팅 주말만 후기 [1] 김채영 4487 2024.04.01 21:08
187 [IELTS] [IELTS후기] 첫 시험 오버롤 7.0 달성 후기 첨부파일 [6] 최우진 6748 2023.12.20 15:42
186 [IELTS] [IELTS후기] 6.0+ 중급 Writing Jen 선생님 수업 후기 [1] 박지은 4593 2023.10.06 17:25
185 [IELTS] [IELTS후기] 스피킹/라이팅 실전연습에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2] 김진서 6018 2023.10.05 21:03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