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3.22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적중 오전반 (10시)
강남역캠퍼스 GRE Math 이론+실전문제풀이반 (15시)
수강 후 GRE, 337점 달성!
안녕하세요,
7월에 이훈종 선생님의 Verbal 적중반, 민혜원 선생님의 Math 이론+실전풀이반, 그리고 이정현 선생님의 Writing 기본반 수강했던 대학생 GRE후기입니다!
GRE는 V: 168 / Q: 169 / W: 5.5로 끝냈고,
지원한 대학원 중엔 Yale만 떨어지고, 나머지 Stanford, Harvard, UPenn, UChicago, Columbia가 붙고, 장학금도 오퍼 받았습니다.
이번 가을부터 Stanford MS in Statistics에 다니기로 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학교 다니고 있어서, 해커스에서 한 달 수강 후에 공부한 자료를 복습하며 준비했습니다.
Section마다 짧게 후기+저만의 팁이라면,
Verbal:
저는 개인적으로 혼자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어서 스터디는 안 했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선생님께 수업 중에 질문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단어는 필수로 다 외우고, 적중자료도 꼭 다 보세요. 한 달 동안 다른 교재 없이 적중자료만 리뷰하고 시험 봤었더니 점수가 162에서 168로 바로 오르더라고요. 이훈종 선생님 자료 대단합니다!
Writing:
이정현 선생님께서 structure부터 theme 정리까지 너무 알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수업 듣기 시작한 지 2주 만에 5.5점 나왔었어요! Prompt들이 겹치는 게 많아서, 각 theme마다 thesis+brainstorm+examples 정리하고, 자기만의 큰 essay template을 써서 준비하면 어느정도 좋은 점수 나오는 것 같습니다.
Quantitative:
민혜원 선생님께서 항상 에너지 넘치시고 재밌으셔서 정말 즐겁게 수업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기본 공식이나 팁을 잘 정리해주셔서, Cram sheet 다 외우고 이해하기+교재 복습+KMF website에서 연습문제 푸는 걸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 끝나갈 무렵 갑작스레 대학원 지원을 결정해서 학업이랑 병행하면서 준비하는 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잘 가르쳐주신 덕분에 원하는 점수도 금방 나오고 대학원 준비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도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복습하시면서 thesis+brainstorming+examples 정리하신건 너무 좋은 방법이에요!!
대학원에 진학하셔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또 행복한 일상 잘 간직하시면서 원하시는 학업
잘 끝내시길 응원합니다!! 좋은 소식 남겨 주어 감사해요~!! :)
학업이랑 GRE 준비를 병행 하는 것이 녹록치 않았을 텐데, 준비 기간 고생 많으셨어요 ㅠ
그리고 이런 후기 올려주셔서 GRE 준비 하는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거 같아요. 후기 감사해요
앞으로 현나 학생에게 남은 과정들이 있을텐데, 그 과정들도 현나 학생은 잘 해내리라 믿어요.
건강하고 빛나는 유학생활 되길 바래요 :)
마음으로 항상 응원 합니다.
민혜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