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3.11
강남역캠퍼스 오전 300~350+ 종합반 (3시간) [수업전 1시간 텝스 전용 자습공간 제공]
수강 후 TEPS, 344점 달성!

수능 영어 이후로 처음 보는 영어 시험이라 긴장도 하고 했는데 점수가 잘 나와서 목표 점수를 달성한 것 같습니다
혼자서 텝스를 공부했을 때는 어디부터 뭘 해야하는 지 부터 굉장히 답답하고 어려웠는데,
강사님들이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따라가니 좀 더 일찍 올걸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직 대학원 관련으로는 목표 설정한 것도 없고, 대학 같은 경우에는 휴학을 하고 있는데
나름대로의 내 공부실력과 노력이 부족하지 않았음을 증명한거 같아서 좋습니다.
특히 혼자 공부할때에는 lc에서 고전하고 낚시에 당하는 문제가 많았는데, 함정을 걸러내는데 있어서 방법을 배우고 나니 어느정도는 빠르게 골라내고, 특히 이번 시험에서도 유사한 단어로 만드는 함정을 잘 피해서 모르는 숙어를 집어간 것이 좋은 lc성적을 받은 것 같습니다.
문법이나 독해 역시 혼자할 때는 단어에 의존하거나, 단어나 문법을 모르면 틀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였는데, 학원에서 하나하나 짚어서 배우니 어느정도는 나아진 것 같습니다.
목표점수는 달성했지만 아직 부족한 실력에
작은 조언을 드리자면
작은 목표라도 세우고 그 것을 완성하는 의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꾸준히 과제를 하고 복습을 하는 원동력에서는 결국 의지가 제일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저도 학원에서 수업을 수강하게된 계기 중 하나가 동생이 노베이스로 텝스를 봐서 300점을 찍는 보잘것 없는 이유 때문에 그 점수는 넘겨서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서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은 이유라도 본인을 움직이게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다음 영어 공부는 회화쪽이랑 전체적인 영어능력을 위해 군입대 전에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이렇게 좋은 수업과 가르침 주신 강로사 설미연 손승미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다른 수강생 분들도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성스러운 후기 너무 고맙구요.^^
현기씨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 부분이 매우 공감됩니다.
꼭 최종적으로 목표도 이루고 다시 연락주세요~~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