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1월 오전 라이브클래스 한승태, 김동영, 표희정 선생님 910점 후기♥

최지은 | 조회 96085
  • 2023.02.15

강남역캠퍼스 [Live온에어] 빡센 아침 Hackers 정규종합반 A (07시, 3시간) - 100% 생중계 온라인 강의, 다시보기 무료

수강 후 TOEIC, 910점 달성!

안녕하세요!


토익 정규반 수강하기 전에 이곳 수강후기 게시판에서 열심히 보면서 목표점수 900점을 꿈꿨는데 제가 여기서 수강 후기를 적게될 줄이야... 너무 행복하네요!!

우선 저는 2023년 새해를 맞이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해커스 정규반! 라이브클래스로 수강했습니다. ㅎㅎ

오전과 오후반이 있었는데 오후반은 1시에 시작하기도 했고 하루를 너무 늦게 시작할 것 같아서 조금 무리해 7시부터 시작하는 오전반으로 선택했습니다.

또 현강과 라이브클래스중에 라클을 선택한 이유는 저희 집에서 강남역까지가는데 1시간정도 걸리는데 7시 수업을 듣는데 아침일찍 그것도 겨울에 갈 엄두는 안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라클 등록하기 전에 여기저기 검색하면서 후기를 엄청 찾아봤어요..ㅜㅜ 후기가 많지 않아서 처음 시작하기 전엔 걱정반 설렘반이였습니다!


저는 2019년에 땄던 토익 점수가 마지막이였어요.

그땐 독학도 안하고 아무것도 없이 2016, 2018, 2019년에 3차례정도 토익 시험을 봤었는데, 점수는 780~830 사이로 나왔었습니다.

점수가 그땐 어느정도 나왔지만 제 생각엔 노베이스에서도 점수가 나왔던 이유는 수능 및 대학생활동안 배우는 영어로 점수가 그나마 유지가 됐었던 것 같습니다.

2023년 2월 5일 시험을 봤는데 거의4-5년만에 보는 토익이고 취업 준비를 제대로 하기위해 목표를 900점으로 정하고 공부를 했습니다.


[강의 후기]


1) 한승태 선생님


예전부터 해커스 사이트에 대문짝만하게 승태쌤 동영쌤 얼굴이 나와서 항상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제가 스타를 만나는구나 했어요! 

현장에서만큼의 호흡은 함께할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화면 너머에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던 학생이 한명 있었습니다 쌤ㅎㅎ

제가 매일 라클강의 끝날때마다 후기 이벤트를 참여했었는데 매일했던 승태쌤의 칭찬 중 하나는 잠을 깨워주시려 노력을 많이하신다는게 느껴진다는 거였습니다!

오전 7시의 강의는 학생은 물론 힘들지만 가장 힘든건 선생님일거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그냥 앉아서 강의를 들으면 되지만 선생님은 강의 준비도 하시고 말을 계속해서 하셔야되니깐요! 그래서 승태쌤이 더더욱 존경스러웠습니다ㅜㅜ

첫 인상은 무서운 분이신가? 하면서 조금 겁먹었던 제가 어느새 승태쌤 강의를 들으면서 웃고있더라구요ㅎㅎ

저희를 위해 최대한 이해가 잘 가도록 설명을 너무 잘해주시고 가장 좋았던건 역시 사람들이 입이 닳도록 칭찬하는 스킬들이였습니다.

전 LC는 자신이 있었지만 실수를 줄이는 것이 고민이였는데 part3,4에서 실수가 많이 나오더라구요ㅜㅜ

그런데 승태쌤께서 언제 어떤 안내사항이 나올때 뭘 풀어야될 지 알려주시고 못들은 부분은 쿨하게 넘기시라는 말씀을 자주 해주셨습니다.

Timing은 처음엔 받아들이기 힘들었지만 결국엔 그게 맞는 방법이더라구요!

그리고 안내음성이 지문을 읽을때 빠르게 다음 지문을 열심히 한국어로 바로 해석하는 연습을 계속 하다보니

어느 순간엔 지문만 봐도 이런내용일까? 하면서 유추도 가능한 지경이 됐습니다.

선생님께서 주말마다 반별 정답률을 알려주시는데 처음 하셨던 말씀처럼 평균만 넘자!고 다짐했는데

이걸 알려주심으로써 평균보다 위에 있는 점수를 보며 자신감을 얻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실전에선 공부를 하고 본 첫 토익시험이라 초반에 너무너무너무 긴장해서 머리가 새하얘져서 part2에서 실수를 많이했지만 

선생님과 열심히 공부한 part3,4에선 후회없이 잘 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너무 신기했던 부분은 part1 모음집 주신거 아침에 고사장가면서 봤는데 unoccupied 그대로 나와서 승태쌤 사랑해요 하면서 문제 풀었습니다ㅋㅋㅋㅋ

그만큼 선생님들께서 주신 자료들이 완벽했고 얼마나 기존의 토익에서 나온 문제들을 열심히 분석해서 저희한테 주신건지 알 수 있었던것 같아요!

LC를 좋아하는 탓에 숙제를 주시는 건 거의 빠지지 않고 다해서 아무도 보진 않지만 숙제 게시판에 열심히 업로드도 했습니다ㅎㅎ

선생님 정말 많은 학생들을 만나셨겠지만 저도 그 중 한명으로써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2) 김동영 선생님


드디어 제가 제일 약한 RC의 꽃 문법 강의입니다! 전 LC랑 RC 점수차이가 100점이 날 정도로 RC에 약한 학생이에요ㅜㅜ

동영쌤 강의는 정규강의 시작하기 전에 토익 예상문제 분석? 이라는 라이브 강의 하시는 걸 사전에 들어봤어요!

그때 정말 충격이였던게 제가 그렇게 어려워하던 문법을 너무 조곤조곤하게 잘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 라이브강의 듣고 동영쌤이 계신 강의는 무조건 들어야겠다! 결심했어요ㅎㅎ

특히 부끄럽지만 문법은 전 토익시험을 볼 때마다 매번 감으로 풀었거든요.. 해석부분은 해석을 했지만 다른 부분들은 그냥 감으로 찍어넘기다시피 했어요.

첫날 동영쌤 강의를 들어보면 와 이분이면 믿고 끝까지 갈 수 있겠다 하는게 선생님의 강의력과 자료에서 신뢰감이 팍팍 듭니다!

전 부교재와 DM, PV 등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를 정말 열심히 공부했어요.


이런 식으로 맞은문제 뿐만 아니라 틀린문제들까지도 모두 오답노트를 했어요. 그래서 매일 토익공부를 했지만 시간이 사실 촉박했습니다.ㅜㅜ

하루 공부를 안하면 다음날 두배가 쌓였기 때문에 가끔 사정이 생겨 숙제를 못하면 그걸 메꾸기 위해서 많이 고생했다는.. 속사정이ㅎㅎ

제가 이처럼 열심히 공부한 결과 과제를 푸는 동안에 정답률은 솔직히 높진 않았습니다.

지금 말하면서도 선생님이 처음에 강의에서 말씀하셨던걸 똑같이 말하게 될 준 몰랐는데 ㅋㅋㅋㅋㅋ

문제를 풀 때 정답률은 솔직히 높진 않았지만 정말 정말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 자료들이에요!

그리고 계속해서 풀다보면 문법에서 나왔던 포인트가 어휘문제에서 조금 바꾸어서 반복되고 다른 문법에서 또 반복되고 하면서 나무가 아닌 숲을 보게된 것 같아요.

선생님께선 왜 정답인지 뿐만이 아니라 이 선지는 왜 오답인지 심지어 그 선지가 연결되는 다른 포인트까지 집어주셔서 한 문제를 풀면 2~3문제를 푸는 효과를 얻게됩니다. 과장하는게 아니라 정말이에요. 그래서 과제를 할 때 시간이 많이 들었던 건 이러한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에요!

만약 저처럼 정규반을 수강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과제를 다! 하는 것에 집착하지 마시고 한문제를 풀더라도 꼼꼼하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법 과제 점수도 매일 학생들의 평균을 올려주시는데 전 3주차정도까지만해도 오답률이 높던 학생이였어요!

다른학생들의 평균보다 조금 안되던지 평균정도의 수준이였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과제문제들을 분석하고 제 것으로 만든 결과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오답률이 줄더라구요!!

그리고 전 LC 디렉션이 나올때 Part5 문법을 최~대한 많이 풀려고 했고 시간 단축이 곧 생명이기때문에 과제할때도 항상 시간재고 문제풀었어요!

실전에선 거의 디렉션시간에 12~13문제 풀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당!

동영쌤 이렇게 좋은 자료들, 열심히 분석하신 자료들로 고품격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단어들 몇 회씩 출제되었는지 분석해주시는 자료들은 보면서 감탄했던 기억이있네요..

여러분들도 선생님의 자료 한장한장을 다 본인의 토익점수로 생각하시고 소중히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쌤 덕분에 자신없던 문법이 너무 재밌었고 함께 열심히 공부한 것이 점수로 보답받아서 행복해요!! 감사합니다^^


3) 표희정 선생님


희정쌤은 제가 라클 후기에 항상 밝게 인사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적었던 기억이나요!!

저희 모두가 열심히 강의들으면서 지쳐있던 순간에 에너지를 팍팍! 주시면서 뿅! 하고 깨워주시던 쌤의 모습ㅋㅋㅋㅋ 너무 감사했습니다

Part7은 사실 전 제가 이 파트가 약한 부분인 줄 전혀 몰랐어요... 그런데 예전에 토익시험 볼 때 제 시간안에 문제를 다 푼적이 없더라구요ㅜㅜ

선생님이랑 함께 문제풀면서 숨이 턱턱막혔습니다.... 제 실력에요.... 생각보다 제 실력이 너무 엉망인걸 선생님께서 주시는 문제들을 풀면서 느꼈습니다.

그래도 꾹 참고 형광펜 학습법으로 재표현되는 부분도 열심히 공부했어요!!

Part7은 모든 문제에 대해선 오답을 못했지만 적어도 제가 틀린 문제가 있는 지문은 어느 부분에서 답이나왔는지 매번 형광펜으로 열공했습니다.


또한, 특히 연계지문! 연계지문문제에서 이 문제가 어디서 연계된건지 다 체크하다보니 점차 감이 오더라구요.

선생님께 비밀로 하고 싶었지만 초반엔 강의시간에 문제 풀 때 답의 근거도 잘 모르겠고 오답률이 높아서 포기하고 싶은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항상 밝게 강의해주시고 라클 학생들 화면속 저에게까지 응원의 메세지를 해주셔서 많이 힘냈고 놓지 않았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푼 문제풀이 순서를 말씀드리면, Part5와6은 순서대로 풀고, Part7에서 연계지문먼저 풀었습니다! (이중->삼중->단일)

그 중에서도 단일은 거꾸로 풀었어요!! 이 방법이 제게 잘 맞았고 정말 운이 좋게 그때 시험이 연계보다 단일이 많이 어려웠던 시험이여서

만약 이렇게 풀지 않았다면 문제를 다 풀고 10분이나 남는 기적이 없었을거에요!!!

물론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제 실력이 올랐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희정쌤 한달간 강의 들으면서 토익은 물론이고 선생님께서 해주신 인생 얘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누군가 저에게 해커스 정규반 추천하느냐고 물으면 전 1초도 고민하지 않고 추천할거에요!!!! 그것도 꼭 오전 7시반으로 들으라고 할겁니다!!

4년만에 본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에겐 별 볼일없는 점수일수도 있겠지만 전 점수가 잘 나와서 너무 행복해요!!!

선생님 세 분 모두 정말 감사드리고 오래오래 건강하셔서 강의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당!!

그럼 저는 이만 자소서쓰러 가보겠습니다! 뿅!




한승태 | 2023.02.16 08:23
지은씨
얼굴을 직접 뵌 적은 없지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주 이상적인 점수(455, 455)로 900점을 가뿐하게 넘기셨네요.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아침에 Part 1 보면서 가셨는데 unoccupied 그대로 정답으로 나와서
문제 풀면서 기분 좋으셨겠어요? ㅎㅎㅎ

라이브는 아무래도 현장 강의보다는 집중력이 살짝 떨어질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 만들어 내주신 것에 제가 오히려 더 감사합니다.

남은 강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세요!!!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김동영 | 2023.02.16 10:14
지은씨!

축하드립니다. 정말 열심히 하신 결과물을 받으니 기분 좋으시죠?
저도 아침부터 이렇게 좋은 소식 접해서 또 하루 기분좋게 시작합니다.

그 많은 과제 꼼꼼하게 하려고 하니 정말 힘드셨죠?
네,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토익은 반복이라서 적절한 시간 간격을 두고 계속 반복시켜 드린 것입니다.
근데 그것도 정말 과제를 열심히 하신 분들한테 보이는 것입니다.

공부했던 흔적들 보니 지은씨 어떤 도전을 하더라도 잘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며칠 전 직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사람의 자질 중에 '꼼꼼함'이라는 뉴스 기사를 접한 적이 있는데
토익 공부 이렇게 꼼꼼하게 하신 지은씨라면 어딜 가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또 꿈꾸는 모든 일들 다 이루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표희정 | 2023.02.16 10:33
지은씨!

와우~ 정말 꿈에 그리던 900점을 훌쩍 넘으셔서 후기를 쓰게 되다니!!

저도 너무 뿌듯하고 기쁘네요. ^^

원래 팟7에 대한 기본기는 있으셨던 것 같은데, 제가 그 자신감을 초반에는 많이 하락시켰었죠?

어려워서 포기까지 하고 싶으셨다니.... 그 마음, 팟7 공부하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놓지 않고 아침 일찍부터 최선을 다해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니 저도 신이 납니다 ^^


사실 라이브 강의가 시작된지는 오래되지 않아서 저도 라이브 분들은 잘 따라오고 계시는지가 항상 궁금한데

강평에도 이쁘게 글 남겨줬던 분이 지은씨고, 또 이렇게 정성어린 후기로 지은씨 이야기를 들으니

역시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잘 따라오고 계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하고요.

토익 점수를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올해 남은 기간 우리 지은씨가 원하시는 바를 하나씩 잘 이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35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최지혜 50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31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81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90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132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112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111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14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136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223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530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331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95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258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365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263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387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334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08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