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17년차 직장인이 해냈어요.

정수연 | 조회 11346
  • 2023.01.05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목표를 이루고 수강후기를 남길 수 있다니..
감동 그자체입니다.
저는 17년차 직장인이고,한창 토익을 많이 봤던게 2000년대 중반..
마지막으로 본시험은 2013년.10년전이네요.
저는 영어가아닌 다른 외국어를 전공했고,때문에ㅋㅋ말도 안되는 핑계지만ㅋㅋ
단어가 헷갈려서 영어를 못하겠다!그래서 영어는 늘 제게 어렵고도 먼 존재였어요.
취업준비하면서 학원을 다녀도 늘600점대였구요,(그땐 지금보다 더 난이도가 낮았대요.제겐 어려웠는데) 회사를 다니면서 봤던 2013년 점수도 700점이었습니다.

그러다 두달간 휴직을 하게 되었고 두달간 뭐할까하다가..
무작정 중급반을 등록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하면서 영어도 쓰고 기존점수도 700점이었고 목표는 750이니 중급반을 등록했는데 사실 입문반을 다녔어야하나하는 생각도 처음엔 했었어요.
RC문법수업도 분명 중고등학교때부터 했던건데 기억도 안나고 헷갈리고,매시간 단어시험을 보고 숙제로 노랭이 3-5챕터분을 외워야하는데 외워도 돌아서면 까먹으니 너무 답답했거든요.
단어시험지도 다 채우긴커녕 반도 못채워 제출하기일쑤였던거 같아요.
매일 외워야하는 양이 너무 많아서 버거웠습니다.
근데 그렇게 두달을 하며 두번세번 반복하게되니 결국엔 그 단어들이 기억에 남아서
12월말쯤되니 단어시험지도 어느정도 채워서 내게되고,
수업시간에도 첨엔 무슨단어지..했던 것들이 다 눈에 보이고..
수업내용도 미리 예습,복습하고,숙제로 내주신 문제들 풀면서 선생님께 질문하면
밤낮가리지않고 다시 설명해주셨던것들도 기억에 많이 남았던 것 같아요.
사실 문법 너무 어렵고 그저 복잡했는데 선생님께서 명료하게 가르쳐주셨고 이건 꼭외워야한다.고 하셨던것들은 일단 외웠습니다.(그마저도 사실 다 외우진못했어요.뇌용량부족ㅜㅜ)
파트7도 준비를 열심히 했다면 점수가 더 나오지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지만...전 팟5,6로도 시간이 부족했으니..이것만해도 어디냐 싶네요.

LC도 영어를 많이 들어왔지만..토익 영어는 또 다르니..
어쩜 이렇게 안들리는지..
아는단어라도 너무 빨리 지나가서 놓치고 또 놓치고...ㅠㅠ
좌절이 반복되었어요.
그런데 현서쌤이 알려주신대로 문장속 힌트들, 핵심표현들 외워주고..주교재부교재 문제풀고 스크립트 보며 다시듣고 해석하고 모르는단에 체크하고..
음성파일들 계속 반복해서 듣고 2배속으로 계속 듣고다녔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노멀한 방송은 천천히말하는것처럼 들리는 매직이..!

그리고 스터디도 신청해서 참여했었는데 큰도움이 되었어요.매번 같이 단어 다시한번 시험보고,숙제도 같이 풀어보며 배운거 리뷰해보고,혼자 선생님께 질문하기 쑥스러운것들도 스터디시간엔 여럿이라 질문할 용기도 생기더라구요.
또 숙제도 사실 강제성이 없다보니 내가 안하면 그만인데,스터디원들끼리 숙제했는지 그날그날 확인하니 숙제도 빼놓지않고 꼭꼭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12월11일 시험은 735점,
25일 시험은 805점!을 받고 제 두달간의 짧은 토익도전은 목표 초과 달성이라는 행복한 결과로 마무리짓게 되었습니다.
사실 짧은 기간이었고,파트7은 시간이 부족해서 건드리지도 못했고..그동안 토익을 완전히 놨었고,난이도는 많이 올라갔다고해서..(핑계가 많죠^^;)
본전도 못찾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도 있었는데..
선생님들 덕분에,그리고 나이많은 누님 ,언니 잘챙겨주고 도와주신 우리 스터디원들 덕분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되었어요.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토익점수를 올려야할때 다시 현서쌤,이레쌤 찾아오겠습니다.
길고 장황한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현서 | 2023.01.05 17:22
와..!!! 수강 후기 너무 잘 읽어봤어요! ^_^

카톡으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수업도 거의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하시는 게 느껴졌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정말 다행이에요!

2달 동안 잘 안 되는 것처럼 느껴지고 힘들게 느껴지셨을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밀고나가신 게 좋은 결과로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직장을 다니면서 잠시 쉬시는 기간 동안 학원을 다녔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쉬는 동안 리프레쉬 될 수 있는 일이 있어서 저도 정말 기분이 좋네요!

이 일을 원동력 삼아서 다시 복귀하시는 직장에서도

좋은 성과들을 만들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달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고, 이렇게 목표 달성 소식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수연 | 2023.01.06 10:03
덕분에 즐거운 맘으로 출근했습니다!!^^ 정말 중간중간 현타오고 좌절하고 그럴때마다 선생님의 격려와 꿀팁이 큰 힘이 되었어요! 정말 쌤이 하라고 하신대로 하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박이레 | 2023.01.06 10:49
수연님!! 반갑습니다

수업전이나 후에 항상 카톡으로 질문을 많이 해주시고,

항상 강의실에 들어가면 존중을 표하며 인사를 해주던 모습에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내뿜던 분!!

공부하시는 동안 걱정이 많으셨는데, 2000년대 중반에 보시고 지금 보셨는데 805점이면

그동안 공부를 얼마나 열심히 하신 것인지 눈에 선하게 보이네요..!!

꼭 진급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한 소식을 전해주셔서 저도 참 뿌듯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앞으로 하시는 일도 항상 잘 되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정수연 | 2023.01.09 03:25
영문법은 제게 너무 어렵고 멀었는데 덕분에 많이 가까워졌어요. 덕분에 rc점수 정말 많이 올랐어요!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403 [토익] 종로 해커스는 혜미쌤 세훈쌤입니다ㅠㅠ 첨부파일 [2] 조혜원 7757 2023.01.05 21:50
5402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850수업 3주듣고 885점! 첨부파일 [1] 안효주 6979 2023.01.05 18:00
5401 [토익] [토익후기] 11,12월 정규반 수강후기 (표희정, 한승태, 김동영쌤) 첨부파일 [3] 김보경 10249 2023.01.05 17:39
>> [토익] 17년차 직장인이 해냈어요. 첨부파일 [4] 정수연 11347 2023.01.05 15:40
5399 [토익] [토익후기] 왕초보-기본반 수업 듣고 75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2] 손서연 10556 2023.01.05 15:07
5398 [토익] [토익후기] 힘들었던 여름방학 아침, 크리스마스 토익 895점으로 보상받다 첨부파일 [1] 박영범 6344 2023.01.05 12:40
5397 [토익] 1수업 1시험 930 첨부파일 [2] 전원희 8817 2023.01.05 12:38
5396 [토익] [토익후기] 학점도 챙겨주신 상길쌤, 대명쌤 감사합니다 [2] 구하민 8026 2022.12.28 22:21
5395 [토익] [토익후기] 끝장토익 750+반 수강 후 910점 달성! 첨부파일 [2] 이영은 18497 2022.10.27 01:13
5394 [토익] 주말집중반 후기 첨부파일 [2] 문서영 9915 2022.12.22 07:57
5393 [토익] 토익 보기도 싫다. 졸업. 915점 첨부파일 [1] 정다인 8688 2022.12.21 18:15
5392 [토익] [토익후기] 기본반 주3회 7시~9시 2달 수강 후기 점수인증 (첫토익 830) 첨부파일 [1] 이철수 16014 2022.12.10 11:42
5391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지종섭! 2달 수강후기! [1] 홍석현 7229 2022.12.09 18:53
5390 [토익] [토익후기] 실전반 한 달 수강 후 955점 달성 첨부파일 [1] 김민서 8653 2022.12.09 00:42
5389 [토익] 지종섭쌤 / 풀 전공 들으면서 짜투리 시간에 수업 들으러 와도 점수 300점 이상 올릴 수 있어요 [1] 김다영 7062 2022.12.08 19:59
5388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기본반 전반부 강의 듣고 780 후기 첨부파일 [2] 이민아 8021 2022.12.07 19:05
5387 [토익] 토익은 무조건 "지종섭" 외우세요 그냥 ㅋ 첨부파일 [1] 임지민 7855 2022.12.07 15:59
5386 [토익] [토익후기] 토익 입문은 정은수 선생님께! 첨부파일 [1] 손민성 8349 2022.12.07 15:07
5385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T 750, 850 2달 커리로 노베에서 900점대 돌파 첨부파일 [1] 이예지 8720 2022.12.07 15:01
5384 [토익] [토익후기] 진짜 엘사가 맞으셨다!! 첨부파일 [1] 손서연 11374 2022.12.07 12:5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