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드림토익 기본반 전반부 강의 듣고 780 후기

이민아 | 조회 8026
  • 2022.12.07

종로캠퍼스 650+ 드림토익 저녁 기본종합반 (19시, 화목금, 2시간)

수강 후 TOEIC, 780점 달성!



11월 전반부 강의 현강 들었던 학생입니다.

학교 졸업요건 중에 토익이 있는데 미루고 미루다 발등에 불 떨어져서 학원 등록하게 됐습니다.

외우는 게 너무 싫어서 중학교 2학년 이후로는 영어학원이고 단어책이고 쳐다본 적도 없는데 이렇게 업보가,,,ㅎ

이번 시험 전에는 학교에서 실시하는 모의토익만 쳤는데 처음 점수가 480점이고 학원 다니기 직전에 혼자 공부하고 친 점수가 510점이었어요.

막막하기도 하고 이러다 영어 때문에 졸업 못 하겠다 싶어서 학기 중이지만 등록했어요. 스터디 참여했고 시간이 없어서 전반부 수업만 한 달 듣고 바로 봤는데 다행히 넘겼네요.

이런저런 이유로 아주 열심히 한 것도 아니었고 단어도 자꾸 밀려서 노랭이 반도 못 외우고 본 시험인데 결과가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와서 놀랐어요.

시험장에서 당황한 순간도 있었고 결국 10문제 정도는 찍어서 결과 나오기 직전까지 엄청 불안했는데 흑흑

선생님들은 정말 친절하시고 잘 알려주셔서 열심히만 하면 결과 충분히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공부를 놓은지 너무 오래라 단어는 당연히 엉망이고 문법도 어중간하게 배웠던 게 뒤섞여있었는데 정수진 선생님께서 깔끔하게 딱딱 정리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선생님께서 막 소리 지르고 제스쳐가 큰 그런 화려한(?) 수업 스타일은 아니신데 저는 오히려 그런 선생님들 수업 들으면 기가 빨리는 편이라 선생님의 차분한 수업이 좋았어요.

차분하게 중요한 부분을 딱딱 짚어주시고 필기하거나 고민할 시간도 충분히 주셔서 쫓기는 기분 없이도 많은 양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주로 P5 문제를 풀긴 했지만 틈틈이 6이랑 7도 같이 다뤄주셨는데 그렇게 P6이랑 P7을 풀어본 경험이 시험 볼 때 도움이 많이 됐어요. 지문이 길면 우선 긴장하게 되는데 선생님이랑 같이 했던 거라고 생각하니께 훨씬 덜 무섭더라고요.

그리고 저처럼 혼자 두면 온갖 핑계를 들어 영어 공부를 피해 다니는 사람(...)한테 딱 맞는 찔리는 조언도 많이 해주셨어요.

RC 파트는 이해하고 푸는 게 아니라 그냥 막 끌려가는 느낌이었는데 선생님 수업 듣고 적어도 P5는 무슨 문제인지 아는 상태로 풀 수 있었어요! 좀 더 열심히 했으면 다른 문제들도 그렇게 풀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재키 선생님은 어려운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은 여러 번 천천히 읽어주시고 또 따라읽게 하시는데 그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대본도 있고 여러 번 들으니까 들린다고 착각할 때가 많은데 막상 말해보면 엉망진창이더라고요. 그리고 선생님 발음 진짜 좋으세요. 미국 영국 탁탁 바뀌는데 영포자인 저는 볼 때마다 신기했던 기억이 있네요. 무엇보다 늘 밝게 수업해주셔서 늦은 시간에도 지치지 않고 잘 따라갈 수 있었어요. 혼자 할 때는 주먹구구식으로 풀었는데 선생님이 유형이랑 단어를 쉽게 정리해주셔서 좋았어요. 선생님이 강조하신 단어만 외워도 문제가 훨씬 잘 풀렸어요. 그리고 쉐도잉도 늘 강조하셨는데 하고 싶을 때만 해서,,, 그래도 조금이라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해 보면 뜻이 빨리 떠오르는 단어나 표현들은 대부분 쉐도잉 했던 표현들이었어요. 한 달 수업 듣는 내내 얼렁뚱땅 학생이었는데 열심히 끌고 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결론은 두 분 모두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숙제만 꼬박꼬박해가도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주신 핸드아웃도 차곡차곡 모아만 두고 암튼 완전 불량학생이었는데도 이만큼 했으니까 성실하게 하시는 다른 분들은 더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시간이 없어서 전반부만 듣고 시험을 봤지만 여유가 있으시다면 후반부까지 강의를 모두 듣고 시험 보시면 훨씬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반만 아는 상태로 시험을 봐서 안 배운 부분은 또 제 맘대로 문제를 풀었는데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선생님들 덕분에 대학 졸업합니다🥲 언제 또 영어를 마주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경험 덕분에 다음에는 좀 덜 긴장하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키 | 2022.12.08 12:30
안녕하세요 민아씨!
첫 시험은 유독 긴장 하는 분들도 많아서 440 점 나오기 쉽지 않은데 ~~ 너무너무 고생많았어요.
쉐도잉 정말 중요했죠...? 그냥 하는 말이 아니었어요....! 힘겹게라도 입을 열어서 몇 마디 따라 해 줘서 고마워요 ㅎㅎ
불량학생이라고 썼는데ㅎㅎ 그렇지 않아요 ~
모두 민아씨가 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점수에요. 결국에 혼자 스스로 조금이라고 하려 했던게 점수로 나타났다고 생각해요.
저녁시간수업이라 힘들었을 텐데 잘 따라와주고, 바쁠 텐데 시간내서 후기남겨줘서 고마워요! 연말에 선물같은 후기네요:)
토익점수로 민아씨가 목표로 한 일에 조금씩 가까워 져서 저도 너무 뿌듯합니다.
졸업 축하하고, 앞으로 민아씨가 계획하시는 일 모두 착착 잘 해결되길 바래요:)
따듯하고 건강한 연말 보내요 민아씨 :)
화이팅!
정수진 | 2022.12.08 15:47
안녕하세요 민아씨 :)
먼저 높은 점수 받으신 것 정말정말 축하드려요!
많이 노셨다고 했지만, 그래도 스터디에 참여하셨다는 것 자체가 어느 정도는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의미이고, 점수가 증명해 준 거예요!
수업 시간에도 늘 얘기하지만, 누구나 혼자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스터디의 도움을 받는 거랍니다 ;)
너무 해이해지지 않도록 스터디를 십분 잘 활용하신 것 같아 다행이에요!
전반부 내용만 듣고 이 정도라니, 후반부까지 들었으면 800점도 거뜬히 넘겼을 것 같아서 지금 점수에 참 기쁘면서도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좋은 점수로 졸업하게 되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이렇게 좋은 소식 저희에게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아씨 덕분에 저도 많이 행복하고 뿌듯한 하루 보내게 됐어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403 [토익] 종로 해커스는 혜미쌤 세훈쌤입니다ㅠㅠ 첨부파일 [2] 조혜원 7767 2023.01.05 21:50
5402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850수업 3주듣고 885점! 첨부파일 [1] 안효주 6991 2023.01.05 18:00
5401 [토익] [토익후기] 11,12월 정규반 수강후기 (표희정, 한승태, 김동영쌤) 첨부파일 [3] 김보경 10258 2023.01.05 17:39
5400 [토익] 17년차 직장인이 해냈어요. 첨부파일 [4] 정수연 11361 2023.01.05 15:40
5399 [토익] [토익후기] 왕초보-기본반 수업 듣고 75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2] 손서연 10567 2023.01.05 15:07
5398 [토익] [토익후기] 힘들었던 여름방학 아침, 크리스마스 토익 895점으로 보상받다 첨부파일 [1] 박영범 6354 2023.01.05 12:40
5397 [토익] 1수업 1시험 930 첨부파일 [2] 전원희 8825 2023.01.05 12:38
5396 [토익] [토익후기] 학점도 챙겨주신 상길쌤, 대명쌤 감사합니다 [2] 구하민 8033 2022.12.28 22:21
5395 [토익] [토익후기] 끝장토익 750+반 수강 후 910점 달성! 첨부파일 [2] 이영은 18512 2022.10.27 01:13
5394 [토익] 주말집중반 후기 첨부파일 [2] 문서영 9921 2022.12.22 07:57
5393 [토익] 토익 보기도 싫다. 졸업. 915점 첨부파일 [1] 정다인 8695 2022.12.21 18:15
5392 [토익] [토익후기] 기본반 주3회 7시~9시 2달 수강 후기 점수인증 (첫토익 830) 첨부파일 [1] 이철수 16027 2022.12.10 11:42
5391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지종섭! 2달 수강후기! [1] 홍석현 7242 2022.12.09 18:53
5390 [토익] [토익후기] 실전반 한 달 수강 후 955점 달성 첨부파일 [1] 김민서 8661 2022.12.09 00:42
5389 [토익] 지종섭쌤 / 풀 전공 들으면서 짜투리 시간에 수업 들으러 와도 점수 300점 이상 올릴 수 있어요 [1] 김다영 7072 2022.12.08 19:59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기본반 전반부 강의 듣고 780 후기 첨부파일 [2] 이민아 8027 2022.12.07 19:05
5387 [토익] 토익은 무조건 "지종섭" 외우세요 그냥 ㅋ 첨부파일 [1] 임지민 7865 2022.12.07 15:59
5386 [토익] [토익후기] 토익 입문은 정은수 선생님께! 첨부파일 [1] 손민성 8360 2022.12.07 15:07
5385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T 750, 850 2달 커리로 노베에서 900점대 돌파 첨부파일 [1] 이예지 8733 2022.12.07 15:01
5384 [토익] [토익후기] 진짜 엘사가 맞으셨다!! 첨부파일 [1] 손서연 11384 2022.12.07 12:5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