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2.11.24

10월동안 김현서쌤과 박이레쌤의 중급종합반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자랑할 만한 성적은 아니지만 수강신정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될까 싶어 적어봅니다.
먼저 현서쌤의 LC 강의는 2달째 듣는 중이었고 수업을 듣고나서 비염이 심하게 도졌었던 한 번 빼고는 400점 밑으로 내려가 본적은 없습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컨디션 관리도 잘해야겠습니다...)
수업 방식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기출 단어가 교제에 따로 정리 되있습니다만 수업중에 계속 알려주셔서 수업만 들어도 복습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트 2는 정답으로 자주 나오는 표현들과 확실한 오답을 고르는 공부를 해서 가끔 문제를놓치거나 애매한 경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파트 3,4는 답이 나오기 전에 자주 나오는 문장이나 어느 부분을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지를 알려주십니다.
집중력을 오래 끌고가기 힘든 저에게 효과가 컸던것 같습니다.
아직 제 영어실력이 부족해 문제를 완벽하게 이해하진 못해도 답으로 주는 문장은 집중해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숙제로는 문제풀이와 쉐도잉을 내주시는데
각각 많이 들어서 익숙해지는 것과 놓치기 쉬운 발음을 반복해서 듣는 것으로
영국과 호주 발음에 속수무책으로 당하지 않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업과 숙제만 빠지지 않고 해도 400점은 넘습니다. 450점 이상부터는 문법하고 국어 실력을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이레쌤의 RC 강의는 파트 5,6특히 문법 파트를 집중적으로 가르쳐주십니다.
문법이라고 해서 형식이나 품사만 가르치시는 게 아니라 어휘 문제의 탈을 쓴 문법 문제들을 알려주십니다.
해석으로만 풀릴 것 같지만 주변의 시제나 힌트들을 고려해야 풀리는 문제 같은 것을 정리해 주십니다.
그래서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로 답을 빠르게 찾는 연습을 합니다.
수업과 숙제 외에 실전 같은 연습을 할 수 있는 문제집들을 사서 시간을 재고 풀어보라고 하신 것도 RC가 300점을 넘기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 7에서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파트 5,6에서 시간 소모를 줄이고 정확성을 높이는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일과 병행하면서 토익 공부를 하느라 많은 시간을 쓰지 못했지만,
이 수업을 들으실 다른분들은 위에 올린 성적보다 더 잘 받으실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401 |
[토익]
[토익후기] 11,12월 정규반 수강후기 (표희정, 한승태, 김동영쌤)
[3]
|
김보경 | 10233 | 2023.01.05 17:39 |
| 5400 |
[토익]
17년차 직장인이 해냈어요.
[4]
|
정수연 | 11329 | 2023.01.05 15:40 |
| 5399 |
[토익]
[토익후기] 왕초보-기본반 수업 듣고 750점 달성했습니다.
[2]
|
손서연 | 10533 | 2023.01.05 15:07 |
| 5398 |
[토익]
[토익후기] 힘들었던 여름방학 아침, 크리스마스 토익 895점으로 보상받다
[1]
|
박영범 | 6332 | 2023.01.05 12:40 |
| 5397 |
[토익]
1수업 1시험 930
[2]
|
전원희 | 8799 | 2023.01.05 12:38 |
| 5396 | [토익] [토익후기] 학점도 챙겨주신 상길쌤, 대명쌤 감사합니다 [2] | 구하민 | 8010 | 2022.12.28 22:21 |
| 5395 |
[토익]
[토익후기] 끝장토익 750+반 수강 후 910점 달성!
[2]
|
이영은 | 18480 | 2022.10.27 01:13 |
| 5394 |
[토익]
주말집중반 후기
[2]
|
문서영 | 9903 | 2022.12.22 07:57 |
| 5393 |
[토익]
토익 보기도 싫다. 졸업. 915점
[1]
|
정다인 | 8675 | 2022.12.21 18:15 |
| 5392 |
[토익]
[토익후기] 기본반 주3회 7시~9시 2달 수강 후기 점수인증 (첫토익 830)
[1]
|
이철수 | 16003 | 2022.12.10 11:42 |
| 5391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지종섭! 2달 수강후기! [1] | 홍석현 | 7215 | 2022.12.09 18:53 |
| 5390 |
[토익]
[토익후기] 실전반 한 달 수강 후 955점 달성
[1]
|
김민서 | 8637 | 2022.12.09 00:42 |
| 5389 | [토익] 지종섭쌤 / 풀 전공 들으면서 짜투리 시간에 수업 들으러 와도 점수 300점 이상 올릴 수 있어요 [1] | 김다영 | 7045 | 2022.12.08 19:59 |
| 5388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기본반 전반부 강의 듣고 780 후기
[2]
|
이민아 | 8004 | 2022.12.07 19:05 |
| 5387 |
[토익]
토익은 무조건 "지종섭" 외우세요 그냥 ㅋ
[1]
|
임지민 | 7842 | 2022.12.07 15:59 |
| 538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입문은 정은수 선생님께!
[1]
|
손민성 | 8331 | 2022.12.07 15:07 |
| 5385 |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T 750, 850 2달 커리로 노베에서 900점대 돌파
[1]
|
이예지 | 8697 | 2022.12.07 15:01 |
| 5384 |
[토익]
[토익후기] 진짜 엘사가 맞으셨다!!
[1]
|
손서연 | 11357 | 2022.12.07 12:58 |
| 5383 |
[토익]
[토익후기] 박지현 선생님, 박이레 선생님 현장 강의 듣고 795점 나왔습니다.
[2]
|
강다은 | 9670 | 2022.12.07 12:48 |
| >> |
[토익]
[토익후기] 600점대 → 770점
[2]
|
김도현 | 9515 | 2022.11.24 16:21 |




수업시간에 항상 열심히 응해주시고, 질문도 많이해주셔서 기억에 너무 남아있으십니다.
항상 RC가 어렵다고 말씀하셨는데 도움이 되신 것 같다니 다행입니다!
토익 졸업 축하드리고, 그동안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앞으로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현이가 수업을 잘 듣고, 이해도 잘 하고 웃어줘서 쌤도 기운내서 수업할 수 있었어요 ^_^
지금 다른 일과 병행하면서 스트레스도 받고, 조급한 마음도 들 수 있겠지만,
이 시기를 정말 치열하게 후회없이 보낸다면 나중에 돌이켜봤을 때 아쉬움이 없을 거에요!
내가 그 때로 돌아가도 더 잘 할 수 없게끔 열심히 해준다면,
토익을 비롯해서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
rc를 단기간에 많이 올렸는데, 결국 더 고득점으로 가기 위해서는 파트 7을 잡아야 하니까
부족한 점들에 신경을 더 써주면 될 것 같고,
LC도 더 고득점으로 가기 위해서는 파트 3,4의 어려운 지문들 리뷰와 쉐도잉 잘 해주구요!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마무리 잘 하고
토익과 병행하는 일 모두 잘 되기를 쌤도 응원할게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