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2.11.24
강남역캠퍼스 오후 정규종합반 D (13시, 4시간) [1개월완성]
수강 후 TOEIC, 920점 달성!
수업 듣기 전에는 토익은 말만 들어보고...
제일 최신 영어시험이 수능이었던 제가
선생님들이 잘 가르쳐주셔서 첫 토익만에 920점으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1. 케일리설 선생님 (RC56)
유형에 따라서 문법 정리를 해주시면서 토익 RC56에 익숙해지게 도와주셨던 것 같습니다. 수업 끝나고 그날 공부한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하고 오답을 했던 게 많이 도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시간에 중요한 표현들을 짚어주셨던 게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제가 수강한 반이 유독 말이 없어서 좀 힘드셨을 수 있는데 계속 1교시 수업일 때 기억에 남게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던 게 감사했습니다. 또 중간에 이해 안되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했을 때도 설명해주신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RC56을 적응하게 해주셨고, 그래서 RC56을 빠른 시간안에 끝낼 수 있게 된 것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고 생각해서...ㅎㅎ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표희정 선생님
RC7 입문이었던 제게 표희정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방식이 문제 유형별로 푸는 법, 접근하는 법이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재표현도 아직도 조금은 어렵지만 수업 첫날과 끝날 때 제게 많은 성장이 있었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시간에 시험 시간 분배나 시험 전에 어떤 식으로 조금 준비해보며 좋을 지 이야기 해주셨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유형은 이런 내용이 보통 있다는 점들, 그리고 메일은 항상 수신자와 발신자를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과 같은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조언도 제게는 너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처음에 잘 안되는 부분이나 이런 것들을 응원해주셔서 더 자신감있게 RC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3. 조해나 선생님
토익 LC가 사실 처음 접한 제게는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이런 유형인지도 몰랐는데, 생소한 영국 발음에... 문제를 읽을 시간도 주지 않는 기분이라 적응하는 데에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ㅠㅠ 그렇지만 표현을 정리해주고 문제에 키워드를 잡는 식으로 푸는 것, 그리고 특히 2파트에 간단한 기록을 하면서 하는게 많이 도움되었어요. 아직도 완벽하게는 못하지만 확실히 정확한 답을 못찾을 때도 어떤걸 걸러내서 답을 찾을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리스닝은 확실히 매일 학원을 다니면서 할때는 괜찮았는데 집에서 시험 전에 며칠 안하다가 들으니까 확 감을 잃더라구요... 조해나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푸는 방법을 다시 적용해서 익숙해지려고 부교재의 하프테스트를 매일매일 들으면서 풀었더니 많이 나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토익 LC 처음 배울 때 이렇게 방법을 명확히 알려주신 조해나 선생님 수업을 들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아마 시험 성적을 갱신하거나 더 높은 점수를 위해 토익을 칠 일이 또 생길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때도 선생님들이 주신 가르침을 잊지 않겠습니다. 1달 만에 토익 졸업합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403 |
[토익]
종로 해커스는 혜미쌤 세훈쌤입니다ㅠㅠ
[2]
|
조혜원 | 7757 | 2023.01.05 21:50 |
| 5402 |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850수업 3주듣고 885점!
[1]
|
안효주 | 6979 | 2023.01.05 18:00 |
| 5401 |
[토익]
[토익후기] 11,12월 정규반 수강후기 (표희정, 한승태, 김동영쌤)
[3]
|
김보경 | 10248 | 2023.01.05 17:39 |
| 5400 |
[토익]
17년차 직장인이 해냈어요.
[4]
|
정수연 | 11346 | 2023.01.05 15:40 |
| 5399 |
[토익]
[토익후기] 왕초보-기본반 수업 듣고 750점 달성했습니다.
[2]
|
손서연 | 10556 | 2023.01.05 15:07 |
| 5398 |
[토익]
[토익후기] 힘들었던 여름방학 아침, 크리스마스 토익 895점으로 보상받다
[1]
|
박영범 | 6344 | 2023.01.05 12:40 |
| 5397 |
[토익]
1수업 1시험 930
[2]
|
전원희 | 8817 | 2023.01.05 12:38 |
| 5396 | [토익] [토익후기] 학점도 챙겨주신 상길쌤, 대명쌤 감사합니다 [2] | 구하민 | 8026 | 2022.12.28 22:21 |
| 5395 |
[토익]
[토익후기] 끝장토익 750+반 수강 후 910점 달성!
[2]
|
이영은 | 18497 | 2022.10.27 01:13 |
| 5394 |
[토익]
주말집중반 후기
[2]
|
문서영 | 9915 | 2022.12.22 07:57 |
| 5393 |
[토익]
토익 보기도 싫다. 졸업. 915점
[1]
|
정다인 | 8688 | 2022.12.21 18:15 |
| 5392 |
[토익]
[토익후기] 기본반 주3회 7시~9시 2달 수강 후기 점수인증 (첫토익 830)
[1]
|
이철수 | 16014 | 2022.12.10 11:42 |
| 5391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지종섭! 2달 수강후기! [1] | 홍석현 | 7228 | 2022.12.09 18:53 |
| 5390 |
[토익]
[토익후기] 실전반 한 달 수강 후 955점 달성
[1]
|
김민서 | 8653 | 2022.12.09 00:42 |
| 5389 | [토익] 지종섭쌤 / 풀 전공 들으면서 짜투리 시간에 수업 들으러 와도 점수 300점 이상 올릴 수 있어요 [1] | 김다영 | 7062 | 2022.12.08 19:59 |
| 5388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기본반 전반부 강의 듣고 780 후기
[2]
|
이민아 | 8021 | 2022.12.07 19:05 |
| 5387 |
[토익]
토익은 무조건 "지종섭" 외우세요 그냥 ㅋ
[1]
|
임지민 | 7855 | 2022.12.07 15:59 |
| 538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입문은 정은수 선생님께!
[1]
|
손민성 | 8349 | 2022.12.07 15:07 |
| 5385 |
[토익]
[토익후기] 지종섭T 750, 850 2달 커리로 노베에서 900점대 돌파
[1]
|
이예지 | 8720 | 2022.12.07 15:01 |
| 5384 |
[토익]
[토익후기] 진짜 엘사가 맞으셨다!!
[1]
|
손서연 | 11374 | 2022.12.07 12:58 |




850보장반이지만 920을 달성! 하셨네요.
한달 공부하셨지만, 그리고 '아직은 완벽하지 않다'고 하셨지만, 무려 470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신거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토익이라는 시험은 막연히 준비하는 것 보단 정엽씨처럼 딱 한달간 유형에 맞는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맞춰 저도 도와드리고 있고요. 문제를 간단하게 읽는 방법, 문제를 기억해서 낙서를 하는 방법 꼭 잊지 마시고,
한번 더 도전하셔서 만점!! 소식도 들려주시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0월 뿌듯한 한달을 보내셨네요! 벌써 연말인데, 건강 늘 조심하시고, 내년을 위해 차근차근 계획세우시는 앞으로의 한달 되시길 바랍니다.
생애 최초 토익이 920점이라니!!! 너무너무 잘하셨어요.
팟7은 사실 문제 푸는 방법 / 전체적인 그림을 보는 법을 알게 되면 확실하게 속도가 붙거든요.
거기에 어려운 재표현, 어휘 정리를 통해 푸는 방법을 알아도 틀릴 수 있는 부분까지 캐취하면 더 빨리 점수가 오르게 됩니다.
바로 정엽씨가 그에 해당하는 케이스인것 같아요.
그만큼 열심히 해주셨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고요.
잘 따라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빡세게 보낸 만큼 좋은 점수 내신것 너무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시간내서 후기 써주시러 오신것도 너무 고마워요!!!!
진심으로 앞으로도 승승장구 해나가시기를 바랄게요. 화이팅!!!!
생애 첫 토익이 920점!!!!
정말 축하합니다 ㅎㅎㅎㅎ
정엽씨의 노력이 보상 받는 듯 하네요
이제 토익점수는 세팅 되었으니,
앞으로 하고자 하는 계획들 목표들 모두
잘 이뤄내시길 응원할게요!!
정말 축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