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2.11.09
강남역캠퍼스 新HSK 4급 합격집중반 (10시, 토요집중, 3시간) [2개월완성]
자기계발 목적으로 잠시 들으려했던 토요반에서 확실한 커리큘럼과 경험 기반의 수업으로 4급 수업에서 시험 합격까지!!
수업이 끝나갈 무렵 시험이라도 한 번 보려했으나, 급하게 장기 해외 파견으로 잊혀지는 줄 알았지만, 1년이 지나고 잠깐 공부한 것만으로도 합격했습니다.
물론 고득점은 아니긴 하지만, 바쁜 업무로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임팩트 강한 강의가 머리속에 잘 남아있어 시간 투자 대비 좋은 결과를 얻었네요~ 덕분에 승진 고과에도 반영되고 너무 만족스러웠던 강의!
라영샘의 급식 감자채 볶음 이야기와 연결된 '조금'이라는 표현의 쓰임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고 회사 안정화되면 5급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요즘같이 공급망 이슈와 미중 무역전쟁으로 경제위기가 올 때는 중국어같이 외국어 역량 기르는 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라영샘의 중국 생활 경험이 추가된 수업을 통해 공부하면 더 도움이 클 거라 생각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30 | [중국어] 라영쌤 덕분에 4급 합격했어요 ! [1] | 이소민 | 5245 | 2023.10.09 14:04 |
| 829 |
[중국어]
[HSK 4급후기] 1개월 완성반 합격 후기
|
조희진 | 3538 | 2023.09.24 20:41 |
| 828 |
[중국어]
HSK4급 정라영 선생님 주말반 합격수기
[1]
|
박태아 | 5524 | 2023.08.21 21:40 |
| 827 |
[중국어]
합격하고 싶다면 정라영 선생님과 함께!
[1]
|
유혜지 | 5419 | 2023.06.28 21:43 |
| 826 | [중국어] 정라영 선생님과 2개월 만에 4급 합격하기 | 유혜지 | 6435 | 2023.06.27 21:24 |
| 825 |
[중국어]
[후기]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1]
|
이채빈 | 5004 | 2023.06.21 18:08 |
| 824 |
[중국어]
[HSK 4급후기] 랑샘과 함께한 50대 아재의 합격수기
[1]
|
김대건 | 14720 | 2023.05.29 21:59 |
| 823 |
[중국어]
예쁜 라영쌤 덕분에 HSK4급 합격했어요!
[1]
|
김나영 | 4678 | 2023.05.29 20:21 |
| 822 |
[중국어]
[HSK 5급후기] [5/14 시험대비][7일 집중]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따끈따끈한 합격후기
[1]
|
주원준 | 5434 | 2023.05.29 11:59 |
| 821 | [중국어] [HSK 4급후기] 4급 주말 집중반 수강후기 [1] | 최보영 | 5256 | 2023.05.28 19:07 |
| 820 |
[중국어]
학생을 포기하지 않는 예쁜 정라영쌤 합격 후기 !
[1]
|
홍주희 | 5356 | 2023.05.21 15:18 |
| 819 |
[중국어]
중국어가 처음이라면 선영쌤 추천해요!!
[1]
|
홍주희 | 9186 | 2023.05.21 15:04 |
| 818 |
[중국어]
[HSK 4급후기] 예쁜 라영 쌤 강의 한 달 듣고 바로 합격 후기!
[1]
|
임태린 | 15537 | 2023.04.28 11:30 |
| 817 |
[중국어]
[HSK 5급후기] 한 달 수업만으로 HSK 5급 합격한 후기(김동한 선생님)
[1]
|
이지원 | 10637 | 2023.04.18 18:32 |
| 816 |
[중국어]
[후기] [HSK 4급후기] 첫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강헌 | 4914 | 2023.04.24 11:04 |
| 815 |
[중국어]
HSK 5급 합격 후기
[1]
|
박현영 | 5333 | 2023.03.02 20:43 |
| 814 |
[중국어]
[HSK 3급후기] 김선영 선생님 강의 듣고 新HSK 3급 만점 받았어요!
[1]
|
한지혜 | 11215 | 2022.11.16 17:20 |
| >> | [중국어] [HSK 4급후기] 시간이 지나도 기억나는 라영샘의 수업 [1] | 강현수 | 6464 | 2022.11.09 21:17 |
| 812 |
[중국어]
[HSK 4급후기] 정라영쌤 후기
[1]
|
왕규식 | 7633 | 2022.09.06 22:21 |
| 811 |
[중국어]
[HSK 4급후기] 라영쌤 수업 듣고 한번에 4급 합격!
[1]
|
양소연 | 10419 | 2022.08.22 14:13 |



기초중국어 회화부터 hsk까지 !! 탄탄한 기초부터 자격증으로 두마리 토끼를 잡았네요?! ㅎㅎ
특히나 토요강의로 한달에 4번 공부하는데... 주중에 엄~청 노력하셨다는걸 알아서 더 감동!
직장 다니면서 공부한다는건 진짜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강한 의지가 있어야만 가능한 거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현수씨가 더 대단하게 느껴져요.
4급 합격으로 승진 고과에 반영되었다는 소식도 너무 기쁘고, 보람차네요.
별거 아닌 이야기와 썰에도 웃으며 들어주고, 기억에 생생하게 남는다 표현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힘이 나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셔서 5급도! 멋지게 합격하고 소식과 근황 전해줘요.
(이미sns로 근황은 종종 보기는 하지만!! 그래도 연락은 또 다른거니까 ~~~>_<)
다시 한번 축하해요~~~~ 현수씨의 앞날에 지금처럼 예쁜 꽃길만 가득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