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제 20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9회 해커스 장학생]
2020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6회 해커스 장학생]
2017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GRE후기] 형성이/송종옥/Ahn임 선생님 수강후기

유찬기 | 조회 16229
  • 2022.10.31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 Writing 기본종합반 A (08시)

강남역캠퍼스 GRE Writing 중급+실전 (14시, 화목금, 10회)

수강 후 GRE, 1611694점 달성!


굉장한 점수는 아니지만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비록 개인적인 일과 병행하느라 100%의 노력을 다 하지는 못하였지만, 제 전공에서는 이 정도로 지원자격은 충분하다고 여겨지기에 일단 올해는 이 점수로 지원을 하려 합니다.


8월 형성이/Ahn임(기본), 9월 송종옥/Ahn임(실전) 수강했습니다. 퀀트는 따로 공부 안 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저를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온갖 말도 안 되는 질문도 스스럼 없이 하던 키 큰 학생입니다.


============================================


먼저 선생님들의 강의에 대한 평가부터 공유하겠습니다.


1. 형성이(기본)


말 그대로 기본에 충실한 강의입니다. GRE에 빈출되는 단어를 외우기 위한 어근 분석부터 시작하여 빈출 동의어 암기, 버벌 시험에 요구되는 기본적인 마인드셋 장착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특히 형성이 선생님이 제공하시는 단어 학습 자료는 시각적인 정보 및 어근 분석을 통해 쉽고 효율적이게 어려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터디는 "단어 암기 8 : 문제 풀이 2"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형성이 선생님이 TCSE 문제풀이할 때 활용하는 긍정/부정 균형 맞추기 팁은 기초를 다지는 데 유용합니다. 기본반을 넘어 실전반 이상으로 나아갈 때쯤 되면 그런 문제풀이 방식을 잘 활용하지 않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굳이 +/- 같은 분석을 거치지 않고서도 시험에서 요구하는 논리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본은 당연하기 때문에 기본이고, 그 기본을 형성하기 위해 형성이 선생님의 강의가 필요합니다. 중학생이 되면 초등학교 때 배우는 내용이 뻔하고 의미없어 보일 수 있겠지만, 몇몇 천재를 제외한 그 누구도 초등학교를 거치지 않고 중학교과과정을 소화할 수 없습니다. 형성이 선생님의 팁이 불필요한 것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형성이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세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간혹 수업 진도를 조절하는 데 실패하셔서 단어 암기가 미뤄질 때가 있습니다. 비록 영상 강의를 제공하긴 하지만 현장 강의의 가치는 수강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 있기에, 현장 강의에서 다뤄야 할 내용을 영상 강의로 보강하는 것이 아쉽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강의가 완벽할 수는 없으며 다른 내용들은 굉장히 만족스러웠기에 실전반 수업을 듣기 전에 형성이 선생님의 기본반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2. 송종옥(실전)


실전반의 취지에 가장 적합한 강의를 하신다고 평가합니다. (물론 제가 다른 선생님의 실전반 강의를 듣지는 않았으니 다소 불완전한 단정일 수는 있습니다)


정답이 왜 정답인지를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 것은 오답이 왜 오답인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송종옥 선생님께서는 학생이 틀린 문제에 대해 "왜 틀리는지?"에 관하여 깊이 이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오류를 두 번 범하지 않도록 하는 강의를 하십니다.


구체적인 예로, 제가 어떤 문제에 대해 저만의 꼬인 논리로 접근하여 틀렸던 적이 있습니다. 송종옥 선생님께 제 답이 왜 이 문제의 답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거의 A4 한 페이지가 되도록 꽉 채워서 메일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학생분들이 공감하실 수 있겠지만, 꼬인 논리에 아집이 덧붙여지면 벌어지는 일입니다. 그 때 송종옥 선생님께서는 그저 정해진 답이 맞는 이유를 답변해주시는 것을 넘어서 제 답이 어째서 오답이 될 수 밖에 없는지를 조목조목 짚어가며 반박하는 답신을 주셨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학습하는 것을 통해 저는 오답을 피해가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저와 유머코드가 맞아서 그런 것인지 강의가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저도 평소에 무언가를 설명할 때 일상적인 사례로 빗대서 설명하기를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송종옥 선생님의 강의가 마치 제가 만약 교수가 된다면 이런 식으로 강의하겠구나 싶을 정도로 저랑 잘 맞았습니다. 하지만 어떤 수강생들은 굳이 비유를 통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든다고 느끼는 등 이는 어쩌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아직도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발ㅠㅠ)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위클리쏭을 자료로 보여주실 때마다 나오는 광고가 집중을 굉장히 깨뜨립니다. 간혹 수업시간에 차라리 제 계정을 빌려드리고 싶었던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


3. Ahn 임(기본/실전)


앤 임 선생님 수업의 핵심은 논리보다도 표현력을 늘릴 수 있는 강의라는 점에 있는 것 같습니다. 원어민 같이 자연스러운 표현들, 미국적인 사고방식 등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것 같았고 영어로 글을 쓰는 것이 단기간에 많이 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논리는 괜찮은데 영작이 어려운 분들이 들으시면 최고의 효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논리는 충분한데 영작이 안 되던 경우였습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무턱대고 GRE 시험을 쳤을 때, 항상 정해진 구조에서 반도 채 못 쓰고 끝내기를 반복하였습니다. 항상 이런 결과가 반복되니 변화를 주고자 앤 임 선생님 강의를 듣게 되었으며, 이것이 저에게는 기사회생의 묘책이 되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비록 본론을 2개 밖에 못 쓰긴 했지만 결론까지 막힘 없이 술술 써내려 갔으며,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었습니다. 저는 애초에 영작에 소질이 없었기 때문에 실컷 올라간 점수가 4.0이지만, 다른 분들은 앤 임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점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한 가지 꼽자면, 논리 전개에 있어서 아쉬운 점이 다소 있긴 했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됐던 것이 요새는 안 될 수 있는 이유로 adverse economy를 제시하지만 예전보다 지금이 더 경제가 안 좋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한 설명은 다루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가장 큰 효과를 보았던 강의이며, 오히려 지나치게 정교한 논리를 다뤘다면 저에겐 더 안 좋았을 것 같습니다. 분야마다 다르겠지만 한국인들이 대체로 과하게 높은 점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고려할 때 강력추천하는 강의입니다.


============================================


조금 더 기다렸다가 유학까지 합격한 뒤에 후기를 남겨야 진정 멋진 것이 아닐까 망설이다가, 그래도 선생님들의 훌륭한 강의가 알려졌으면 해서 잊기 전에 글을 씁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형성이 | 2022.11.01 13:43
안녕하세요! 키가 큰 한 분이 뇌리를 스치는데 아마도 그 분이 맞겠죠? 단기간에 좋은 결과 내신거 축하드립니다! 역시는 역시 ㅎㅎㅎ 좋은 코멘트 감사드리며 수업을 개선하는데 참고하도록 할게요. 앞으로 유학 생활도 잘 해 내시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다시 한 번 축하드려요 :)
송종옥 | 2022.11.02 08:04
오 좋은 성적 축하합니다. ㅎㅎ 수업이 맞았다니 저도 정말 좋군요. 개선할 점도 같이 올려줘서 정말 고맙워요. 고치도록하겠습니다. ^^
유학 가셔서도 건강하시고 공부 열심히 해서 꼭 훌륭한 교수님, 학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Ann Im | 2022.11.14 01:12
안녕하세요~ 두달만에 좋은 점수 받은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업 자료가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대학원에서 에세이를 쓸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업에 개선해야할 점도 참고하겠습니다.
I wish you all the best in your future academic endeavors!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GRE후기] [V162/Q167/W3.5] GRE Verbal 기본종합(형성이), 저녁적중(이훈종) 수강 후기입니다! [2] 오석준 18047 2023.12.22
Best [GRE후기] 김성연 선생님 수업 듣고 첫 시험에서 161 받았습니다! [1] 최용수 15271 2023.12.19
Best [GRE후기] 한 번의 시험으로 162/170/5.0으로 GRE졸업!형성이, 이훈종, 이정현 쌤 덕분입니다! [3] 김현종 9918 2023.09.26
Best [GRE후기] 선생님들 덕분에 GRE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강동현 7303 2023.09.25
Best [GRE후기] 스탠퍼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V168, Q169, W5.5) [3] 이현나 17079 2023.03.22
>> [GRE후기] 형성이/송종옥/Ahn임 선생님 수강후기 [3] 유찬기 15877 2022.10.31
Best [GRE후기] (W5.0) 이정현 선생님 수업후기 + 좋았던 점 + 개인적인 전략 [1] 김주리 21165 2022.04.14
Best [GRE후기] 형성이 선생님, 송종옥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3] 김민기 18648 2022.03.28
Best [GRE후기] 직장인 GRE 첫시험 후기 늦게나마 올립니다. [6] 박성민 16720 2022.03.07
198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5 2026.06.01 03:53
197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박지윤 946 2026.04.08 16:30
196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현정훈 754 2026.04.02 17:06
195 [GRE] [GRE후기] 한달 수강 GRE Quant 만점 후기 강지훈 3065 2025.08.24 23:54
194 [GRE] [GRE후기] 막연했던 Writing 해결했습니다 김인애 2907 2025.06.05 00:13
193 [GRE] [GRE후기] 문과생에게 수학이 재밌게 느껴졌던 시간 [1] 김인애 2912 2025.06.05 00:04
192 [GRE] gre 버벌은 성연쌤이 좋은거 같습니다 첨부파일 [1] 박준민 2783 2025.04.17 21:34
191 [GRE] [GRE후기] Verbal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Quant 민혜원 선생님 후기 (첫 시험에 V. 160 Q. 168) [3] 장윤경 4779 2025.04.15 00:46
190 [GRE]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2] 손지현 4069 2025.03.25 18:17
189 [GRE] [GRE후기] Carnegie Mellon 합격! 감사합니다. Verbal 이훈종쌤, Writing 이정현쌤, Quant 민혜원쌤 [3] 이강희 5737 2025.01.26 02:47
188 [GRE] [GRE후기] 덕분에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첨부파일 [2] 이기원 4374 2024.12.13 06:48
187 [GRE] GRE [1] 김가연 6829 2024.07.10 18:27
186 [GRE] [GRE후기] 미국 석박사 영문서류 마스터 특강 후기 (CV, 추천서, PS/SOP, 인터뷰) [1] 양요한 6491 2024.06.02 22:20
185 [GRE] [GRE후기] 늦었지만 원하는 대학원 합격하여 GRE 및 SOP 특강 후기 남깁니다! [3] 이재연 8106 2024.06.01 00:36
184 [GRE] [GRE후기] UIUC 공대생이 알려주는 SOP 수강후기 [1] 이재준 6119 2024.05.31 22:32
183 [GRE] [GRE후기] [GRE] 윤반석 선생님 강의가 큰 도움 되었습니다 [1] 임현지 6174 2024.04.25 14:46
182 [GRE] [GRE후기] [GRE 직장인 후기] GRE Quant(민혜원)+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3] 조희연 7405 2024.04.16 17:41
181 [GRE] [GRE후기] 166/170/4.0 이과생 고득점 1번만에, 2달 완성!! GRE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4] 송호준 7627 2024.04.10 18:35
180 [GRE] [GRE 후기] 이정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첨부파일 [1] 오지석 5126 2024.03.18 20:13
179 [GRE] [GRE후기] 첫 시험에서 V162/Q169/W3.5 받고 드림스쿨갑니다! [2] 곽다경 9170 2024.02.05 22:4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