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텝스후기] 최고의 선생님들과 함께라면,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데 [2주] 충분합니다!!

신정빈 | 조회 55514
  • 2022.06.28

강남역캠퍼스 오전 300~350+ 종합반 (3시간) [수업전 1시간 텝스 전용 자습공간 제공]

수강 후 TEPS, 341점 달성!




해커스의 놀라움을 직접 몸으로 체험했기에 후기를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으로 327점을 목표로 텝스를 공부했었습니다. 공학 계열의 학부를 나와 영어로 된 논문이나 글 작성도 몇번 해봤었고, 자주 접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준비를 하면 금방 달성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에 홀로 독학을 시작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그냥 시험 몇번 보다보면 넘을 수 있다' 라는 말을 많이 했었어서 나 또한 그렇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출 문제집을 사서 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점수는 오르지 않았고, 기출 문제집은 몇 회차를 풀어도 실마리가 보이지 않고 틀리는 곳은 계속 틀리는 등 실수를 반복하게 되었습니다. 시험도 여러 차례 많이 보았지만 계속 327점을 달성하지 못하고 벽에 막혀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문제를 풀면 풀수록 텝스 문제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은 되어가는 것 같은데 알고 푸는 것 같지도 않고 전부 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혼자서는 힘들겠다는 생각에 학원을 수강하게 되었고, 300~350 오전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설미연 선생님께서 상담을 해주실 때, 지금 수업만 잘 듣고 문법의 기초만 다져도 금방 점수가 오른다는 말을 들었을땐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수업을 들으니 정말 2주만에 30여점이 올라서 목표점수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4주의 수업을 다 수강하시고 시험을 치신다면, 분명히 더 큰 폭의 점수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부턴 제가 느낀 본 수업의 장점을 과목별로 적어보겠습니다!


1. 리딩 - 유의어, 유사어 및 반의어 (paraphrasing 하는 방법 학습) // 문제 구성 및 텝스식으로 정답고르는 방법 학습 

 손승미 선생님의 리딩에서는 크게 두가지를 배울 수 있었는데요! 바로 paraphrasing 하는 방법과 텝스식 정답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리딩 같은 경우는 모두가 느끼듯 시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또한 단어를 모를경우 지문은 물론 보기가 해석이 안되기 때문에 답을 잘못 고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지문과 보기가 매칭이 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 손승미 선생님의 수업에서는 각 지문마다 주요 단어들의 유사어, 유의어 및 반의어를 찝어주셔서 지문의 단어가 어떻게 보기의 단어로 대응이 되는지를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리딩 공부를 하며 무작정 단어를 외우는 것 보다 이렇게 대응 될 수 있는 단어를 위주로 외워 문제 풀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역시 리딩 문제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각 유형(코렉트, 인퍼, 빈칸, 연결어 등등)별로 어떻게 접근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제 점수도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저도 아직 잘 안되지만 앞으로 더 고득점의 텝스 점수를 위해서는 알려주신 방법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습관을 들여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리스닝 - 발음 // 자주 나오는 질문

 저는 혼자 공부할 때 리스닝이 가장 어려웠는데,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서 그냥 계속 듣고 틀리고 듣고 틀리고 그래도 모르겠고 하는 과정을 겪었었습니다. 400점 이상의 고득점을 하고 싶어하는 것도 아닌데, 쉐도잉 딕테이션 하기는 귀찮고 그저 기출만 계속 풀고 틀렸던 것 같습니다. 반면 수업을 들으니 체계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로사 선생님께서 원어민 발음으로 안들리는 단어의 특징들을 쏙쏙 짚어서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발음 확실히 알고 따라하니 더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327점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는 이 관용구가 리스닝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파트 1에서 한줄 띡 묻는데 그 질문이 안들려서 굉장히 많이 틀렸었습니다. 그런데 수업 듣다보니 여기서 나오는 질문들도 유형이 한정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 정리해 주셔서 공부할 맛이 났던 것 같습니다. 물론 본 시험에선 제가 실수를 많이해서 리스닝 점수가 좀 아쉽게 나왔습니다 ㅠㅠ 하지만 이렇게 공부하면 추후 더 고득점을 할 수 있겠다(길라 잡이가 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문법 - 무조건 들어야 되는 수업

 저 같은 경우 과학고를 나와서 고등학교 때부터 영어에 손을 떼고 살았었습니다. 수능도 보지 않았고, 대학교에 입학하니 파파고가 너무 잘되어 있었어서 영어 공부 안해도 충분히 먹고 살겠는데 하는 생각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렇다보니 텝스 공부를 할 때 가장 절망적인 부분이 바로 문법이었습니다. 리딩, 리스닝은 그냥 맥락으로 맞추는데 (물론 이렇게 공부하면 안된다는걸 깨닳는 중 입니다!) 문법은 그게 안되니까요. 

 제 문법 수준이 5형식을 겨우 구분할정도로 정말 절망적이었는데, 이 한달간의 설미연 선생님 수업을 듣고 나니 뭔가 문법의 기초가 전체적으로 잡힌 느낌이 들었습니다. 약 20여일의 수업동안 텝스에 나오는 모든 문법을 다 흝어 주실 뿐만 아



니라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정말 영어가 재밌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수업에서 끝마치지 않고 핸드아웃, 단원별, 주차별 실전 문제 학습등을 통해서 실전 텝스 기출을 풀어보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설미연 선생님의 문법 수업이 쪽집게인 이유는 원론적인 문법 설명이 아니라 텝스에 맞춰서 문법을 설명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실제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을 원터치로 알려주시시고, 헷갈릴법한 문제들끼리 비교를 해주시며 설명을 해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아마 수업을 듣고 다시 해커스 보카 책을 펼치시면 다르게 보일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문법에서 나오는 관용구를 모아놓은 부교재는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아주 귀중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4. 스터디 및 숙제

저는 이 부분도 학원을 다니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하는데요. 사람이다 보니 학원에서 내주는 숙제와 벌금이 걸려있는 스터디를 할 때와 혼자 공부할 때의 마음가짐이 다를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례로 제가 2주동안 외운 단어의 양이 3-4달 독학하면서 외우던 단어의 양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의지가 굳으신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아니라면 강제로 학습 환경을 조성해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짧은 기간에 몰입하면 확실히 효과가 나타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솔직히 제 점수가 높은 것도 아니고, 딱 반타작 정도 하는데 이렇게 장황하게 글을 써도 되나 싶지만 혼자 공부하다가 학원 짧게 다니고 성적이 너무 금방올라 충격 받은 마음에 생생하게 후기를 남깁니다..

무엇보다 좋은건 꾸역꾸역 327점을 넘었다면 아마 그냥 저냥 영어 공부 그만 했을 것 같은데, 이렇게 기초가 생겨나고 있는 기분이 들다보니 이 기회에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모도에 있는 관용구나 문법의 법칙들, 노랭이, 리딩, 리스닝에 나오는 많은 단어와 관용구들을 많이 외우지도 못했어서 이참에 텝스 고득점을 위해서 더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혹시 저처럼 독학 조금 해보시려는 분들 혹은 해봤는데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학원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제일 소중하니까요!!   





설미연 | 2022.06.29 16:40
정빈씨 후기 너무 감사드리고 이 후기를 보는 많은 분들이 공부하는데도 큰 도움 얻을 꺼 같아요
첫날 상담하는데 느낌이 팍~오더라구요 무조건 한 달 안에 나올것이다. ㅎㅎ
그 때도 그랬지만 독학 그렇게 오래해도 안나오는데 한 달만에 나와서 허무할수도 있지만 그대로 점수 나와서 너무 기뻐요
본인이 성실히 했으니 그 만큼 결과도 따른 거랍니다.
시간이 소중하다는 말이 제일 와닿네요 ~~

이렇게 후기 남겨주셔셔 감사하고 앞으로도 영어공부 화이팅 ^__________^
강로사 | 2022.06.29 23:38
신정빈님 예쁜 후기 넘나 감사드리고 좋은 성적 축하드립니다!
노력하신 결과를 맛보신것 같아서 제가 더 뿌듯하네요♡
손승미 | 2022.07.17 14:14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앞으로 정빈씨께 좋은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28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379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28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53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196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4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27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3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2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29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16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56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419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2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29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38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38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72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05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5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