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2.03.17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2월 한 달간 단과로 설미연 선생님의 TEPS 정규반 문법(1개월 완성)을 수강하고, 목표 점수인 327점을 달성하였습니다.
음.. 저도 기본적으로 어휘나 문법은 30점대 정도의 점수를 낼 수 있는 실력은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보통 327점을 목표로 하면서 어휘 & 문법이 각 30점 이상이면, 단시간 내에 효율적인 점수 상승을 위해서 어휘와 문법을 아예 버리고 청해와 독해에만 올인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저는 오히려 문법을 버리지 않고, 딱 한 달 간만 제대로 공부해 보자고 결심한 것에 지금도 확신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설미연 선생님도 강의 초반에 해주신 말씀이 있는데,
아예 놔버리면 그 30점이 항상 유지된다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문법을 같이 공부하게 되면 문장구조를 잘 파악하게 되어 독해에 도움이 되는 것을 물론이며, 시험 문제에 구어체 & 문어체 표현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청해나 어휘 part에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텝스 시험은 모든 part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심지어 청해와 독해 사이의 지문의 교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설미연 선생님 말씀에 적극 공감하였고, 매일 자습실에 남아 독해와 함께 문법 공부에 몰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문법과 독해 part 모두에서 점수가 상승하였고, 보시다시피 독해 part에서만 50점 이상의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문법은 증가 폭이 낮아 보이지만 2/26 시험도 꽤나 까다로웠던 회차로 기억하는데, 점수 유지만 해도 다행이었을 텐데.. 오히려 50점에 가깝게 상승했네요.)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 것은, 실제로 텝스 문법에 자주 출제되는 개념들이 독해 지문을 읽어가는 데 있어서 한결 수월함을 느끼게 해주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문법을 마냥 버리지 말고 딱 해야 되는 부분만 빠르게 짚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음.. 설미연 선생님의 강의력은 워낙 유명하셔서 크게 말씀드릴 건 없지만,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반드시 하시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선생님 교재 개념 정리
→ 광범위하게 영어 문법 전반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텝스 문법 part에서 ‘출제될 수 있는 개념만’을 철저히 기출과 출제 경향에 입각하여 다뤄주시며, 기출 문제 등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배운 개념과 대표 문제들을 단권화하면서 정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누구보다 앞자리에 앉아서 1:1 과외 받는 것처럼 수업에 집중하시면 좋습니다!
2) 모 아니면 도 모음집
→ 선생님의 다년간의 경험치(?)로 만들어진 일종의 ‘시험 족보’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법 part에서 출제된 ‘관용 표현 & 전치사’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암기를 해두면 문제 풀이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암기는 자유지만.. 시험장에서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는 다른 수강생분들의 후기에서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물론 다른 part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수강생 관리
→ 선생님께서는 ‘네이버 band 앱’을 활용하여 각종 질문 및 상담을 1:1로 관리해 주시는 등 수많은 수강생들을 열성적으로 서포트 해주고 계십니다.
대형 학원의 1타 강사님이 한두 명도 아니고, 매달 개설되는 모든 반의 모든 수강생들을 이렇게 지극정성으로 케어해 주시는 분은 본 적이 없네요..
도움을 구하면 언제든지 손을 내밀어 주실 분이므로, 질문이든 상담이든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4) 문법 특강
→ 보통 시험 이틀 전에 개설되는 특강으로, 최근 출제 경향을 파악하여 ‘그 달에, 그 주에 출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문제들을 선별하여, 시간 재서 직접 풀고 해설해 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해 주십니다.
들어보신 분들은 다 공감하시겠지만,
이게 정말 나만 먹고 싶은 꿀(?) 같은 수업인 게, 선생님께서 찝어 주신 내용이 이틀 뒤 시험에 분명히 나오기 때문에 선생님의 예지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따라서 목표 점수를 달성하기 전까지는 돈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무조건적으로 믿고 투자하시길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 데일리 퀴즈
→ 수업 시간에 ‘지난 시간에 배운 개념 + 모도 1part씩’ 간단한 시험을 치르는데, 만점을 받으면 사진처럼 형광펜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은근히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고, 선생님께 괜스레 칭찬받는 기분이 들어서 저한테는 은근히 동기부여가 많이 됐네요ㅎㅎ
제 작은 후기가 누군가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끝으로, 지금도 학생들을 위해 분주히 뛰어다니실 설미연 선생님께
항상 건강하시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82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515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88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435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258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364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30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301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72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71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78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711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63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41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75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91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76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530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41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413 | 2026.05.28 00:17 |


사실 저번 특강날에 특강오다가 점수나와서 돌아간 게 제일 key point !! 인데
그 날 특강 힘들었지만 국연씨가 좋은 소식 전해주셔셔 너무 기쁘기도 했어요.
후기 쓰다가 한번 날라갔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셔셔 너무 감사해요.
상품으로 받은 형광펜을 보면 왜 국연씨가 점수가 나왔는지 다들 알 수 있죠!~
늘 수업 잘 들어주셔셔 감사하고 앞으로 하는 일들도 다 잘 되길 바랍니다.
또 기쁜소식 있으면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