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2.03.09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 오전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10시, iBT 모의고사, Type2)
수강 후 TOEFL, 108점 달성!
본래 영어 베이스 있던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1월에 해커스 인강 1달 듣고 혼자 독학해서 시험을 봤는데 첫 토플에서 86점을 받고 매우 좌절해서 컴실반을 찾았어요.... 정규반을 수강하지 않은 이유는 인강에서 이미 정규반 교재로 수업을 했고, 컴퓨터 시험이 너무 어렵게 느껴져서 컴실반을 찾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주아주아주 잘한 선택이었네요 ㅜㅜ
<리딩> 27/29
리딩은 컴실반 무조건 듣는거 추천합니다. 일주일만 해도 시험장 환경에 몸과 눈이 최적화돼요!
그리고 이혜진쌤,,, 진짜 최고예요 자체 모의고사 자료랑 보카 단어집, 퀄리티 좋은 문제 해설집 등 부교재와 함께 공부한게 매우 큰 도움이 됐어요. 정규반 아니라서 부교재 자료 많이 못 받을줄 알았는데 컴실반한테도 자료 많이 주셔서 넘넘 감사했어요 ㅠㅠ 선생님 방식대로 오답노트하고 하루 3시간씩 같은 지문 복습 몇번 하다보니 리딩 감각이 체화돼서 실제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리딩 풀 수 있었습니당 그리고 이 리딩 감각 한번 익혀두면 꽤 쓸모있어요!
108점 받은 시험에서는 리딩 27점을 받았지만, 마지막 토플(언오피셜점수고 최종점수는 아직 안나왔어용)에서는 29점까지 받았어요 ㅎㅎ 수업 끝나고 질문할 때마다 공부 방법 상세히 알려주시고 명확하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혜진쌤이 하란대로 하니까 진짜 점수 오르네요,,,
<리스닝> 30
컴실반 리스닝은 너무 어려워서 학원에서 시험칠 때마다 계속 꼴찌했었는데 확실히 어려운 지문으로 풀다보니 실제 시험은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 리스닝은 컴실반 문제 풀 때마다 예상 점수로 18-24점 대 나오고 맨날 최저점을 갱신해서 컴실반 마지막날까지도 자신이 없었는데, 시험날에 만점을 받았어요.... 저도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지만요.... 리스닝이 너무 큰 문제여서 김지연쌤께 수업 끝나고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며 조언 구했는데 , 쌤이 만점받을수있어요!! 라며 응원해주고 잘 설명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어요 ㅎㅎ 김지연쌤 예쁜 목소리로 정말정말정말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지금쯤이면 건강 회복 하셨겠죠? ㅠㅠ
<스피킹> 25
스피킹은 마의 점수이자 해외 박사 과정 스피킹 데드라인인 25점을 넘겨서 기분이 넘넘 좋았어요 ㅎㅎ 제인 선생님 템플렛이 없었다면 절대 못했을 거예요.. 제인쌤 템플릿만 달달 외워도 1번은 무난하게 커버할 수 있어요 진짜 최고!!!!!!!
첨삭도 되게 꼼꼼히 잘 봐주시고 어떻게 해야 시험에서 고득점 받는지, 말 속도와 문법은 어떻게 가져가야하는지 세부 꿀팁들 알려주셔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 스피킹도 학원 시험 첨삭에선 늘 18-22점이었지만 실제 시험은 컴실반 지문.음원보다 훨씬 쉽게 나왔기 때문에 더 잘 했고 점수도 더 잘받았어요 ㅎㅎ 2달 간 총 4번의 토플 시험을 쳐본 결과 컴실반 스피킹 문제가 실제 시험보다 훨~~씬 어려웠기 때문에 컴실반에서 연습 잘 하면 실제 시험은 비교적 무난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라이팅> 26
라이팅은 자신있다고 생각해서 첫 토플 치기 전 공부를 썩 많이 하지 않았어요. 그랬더니 오프토픽이었던지 18점이 나오더라구요.,,, 김다은 선생님 수업 들으니 제가 왜 18점 받았는지 좀 감이 잡히는 것 같았어요 ㅋㅋㅋ 다은선생님 자료도 진짜x1000 좋아서 모델 에세이랑 각종 어휘, 고급진 문법, 독립형 템플릿 정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험 전 날에 통합형이든 독립형이든 선생님의 모델 에세이를 많이많이 읽어본게 큰 도움이 됐어요. 독립형도 26점 받았을 때는 시험치기 일주일 전부터 매일매일 혼자 써보고 그래멀리로 첨삭했는데, 그것도 도움이 된 것 같아요 :)
라이팅도 학원에서 시험칠 땐 채점 점수 18-22점대였어요. 첨삭 점수 너무 연연해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아직 마지막 토플 점수는 안 나왔지만 그것도 잘친 것 같아요 >~<
어렵게 토플 졸업하는데 다시는 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어렵게 만든 토플 점수가 목표하는 곳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당 선생님들 다시 뵙고싶지 않아요 감사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4609 |
[토플]
[토플후기] 첫 토플 94점 후기! (중급종합반 두달 수강)
[5]
|
신승연 | 24187 | 2022.03.05 15:30 |
| 14608 |
[오픽]
한달 공부 후 토익660점 vs 오픽IH
[1]
|
황주원 | 9829 | 2022.02.16 18:15 |
| 1460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매일반 듣고 820점 달성
[6]
|
박지원 | 11080 | 2022.02.16 17:59 |
| 14606 |
[토플]
[토플후기] 유의미한 방학을 보내게되어 행복합니다! (10년만에) 첫 토플 112점
[3]
|
양승진 | 11593 | 2022.02.16 17:37 |
| 14605 | [토익] [토익후기] 숙제 열심히 안하고 공부 열심히 안한 자의 최후 [2] | 정은빈 | 14826 | 2022.02.16 16:28 |
| 14604 | [토익] [토익후기] 910점, 세분모두 정말 감사했습니다. [3] | 이정민 | 10536 | 2022.02.16 14:26 |
| 14603 |
[토익]
[토익후기] 6년만에 친 시험인데 한 달 수강으로 945점 받았습니다
[3]
|
이슬비 | 13229 | 2022.02.16 13:31 |
| 14602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입문반 수강 후 400 -> 755점 달성!
[2]
|
박사석 | 18192 | 2022.02.16 12:55 |
| 14601 | [토익] [토익후기] 오랜만에 봤던 토익 후기~ [2] | 권영규 | 8045 | 2022.02.16 12:55 |
| 14600 |
[오픽]
영어 초보가 클로이선생님 수업듣고 2주만에 IH
[1]
|
정태순 | 10085 | 2022.02.14 23:03 |
| 14599 | [오픽] 뒤늦게 수강후기 올립니다 [1] | 지경환 | 9389 | 2022.02.14 20:51 |
| 14598 |
[토익]
[토익후기]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신현경 | 8863 | 2022.02.14 01:31 |
| 1459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해준 전승기 선생님 :)
[1]
|
이윤한 | 9160 | 2022.02.14 01:04 |
| 14596 | [오픽] 2주만에 IH따기 [1] | 배기훈 | 11168 | 2022.02.13 20:48 |
| 14595 |
[GRE]
이훈종선생님 감사합니다 미국 간호대학원 합격!
[1]
|
이동환 | 8329 | 2022.02.13 19:58 |
| 14594 |
[오픽]
[클로이쌤 수업후기] 생애 첫 Opic부터 IH 뽀개기!!!
[1]
|
고상현 | 9498 | 2022.02.13 10:28 |
| 14593 |
[오픽]
[오픽후기] 첫 오픽 AL? 클로이쌤 오픽반 수강!
[1]
|
김서연 | 10578 | 2022.02.12 16:29 |
| 14592 | [중국어] [HSK 5급후기] 중잘남 HSK5 김동한선생님 수강후기 [1] | 이수정 | 7996 | 2022.02.10 22:52 |
| 14591 |
[오픽]
[오픽후기] 첫 수강에 IH
[1]
|
정지용 | 9618 | 2022.02.10 16:56 |
| 1459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전승기선생님 덕분에 Lv6 달성했습니다!
[1]
|
류재학 | 8835 | 2022.02.10 13:24 |




정말 정말 축하해요^-----^
인강 1달 해보시고
좀 더 적극적으로 학원의 도움을 받아
가이드라인대로 열심히 노력하셔서
짧은 시간 안에 좋은 결과! 대단한 성취!! 이뤄내신 점
정말정말 대견하고 참 잘 하셨어요!!
칭찬 별 100만개 쏘아 드립니다^^
앞으로도 뭐든지 자신감 갖고 꿈을 이루시기 바랄게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마의 25점을 넘기위해서는 다양한 표현과 문체를 익혀야만 가능한데, 제공된 자료 공부하면서 잘 습득하셨군요!! 뿌듯합니다.
컴실반에서 실전 감각을 기른 것도 아주 좋은 초이스였어요. ㅎㅎ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건강 꼭 잘 챙기시고, 앞으로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
열심히 한 그 노력의 결실이 이렇게 행복한 점수로 이어져 정말 기쁩니다 !!!
이렇게 행복한 소식 전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
너무 대단하고 기특합니다 ^^
앞으로 무엇을 하든 다 잘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항상 건강하고 매일 매일 행복하세요 ^^
20점 초반의 점수에서 25점을 받는 것이 쉽지 않은데 멋지게 해내셔서 제가 너무 기쁨니다!
정원씨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박사 학위 과정도 지금처럼 잘 해내실 수 있도록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 J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