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1.10.21

안녕하세요 상미쌤, 현서쌤!! 9월 800+ 모의고사반 주3회 현강수업 들었던 학생입니다!😊 쌤들한테 상담도 부탁드리고 질문도 많이 드렸었는데 매번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선생님들의 가르침으로 이번에 좋은 결과를 얻어서 수강후기를 적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
앞으로 800+반을 수강할 학생들을 위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LC 김현서 선생님께서는 파트별로 문제 풀이 팁을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시는데, 그것만 소화하면 파트1,2는 선생님 수업을 들은 이후로 틀리는 문제들이 손에 꼽았던 것 같아요! 파트1은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부분들이나 알려주신 단어들만 출제되고 파트2도 당연히 답일 수 밖에 없는 예시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셔서 문제를 놓치더라도 옳은 답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ㅎㅎ 파트3,4가 마지막까지도 힘든 부분이었는데 선생님께서 하라고하신 대로 과제 매일 꼼꼼히 복습까지하고 선생님의 팁들도 최대한 활용했더니 어느순간부터 놓치는 문제가 거의 없이 다 들리더라구요! 답이 언제 나올지도 예상이 되었고 아무리 많이 놓쳐도 475까지밖에 점수가 안떨어졌어요!! 특히 10월10일 시험에서는 고사장 스피커소리가 너무 작아서 눈물 흘리면서 겨우 풀었는데 다행히 들은 문제들은 다 맞았던 것 같아요! LC는 정말 현서쌤 부교재에서 다 나오더라구요ㅎㅎ 아 그리고 선생님께서 토익에 나오는 단어들을 자주 정리해주시고 알려주시는데 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단어를 잘 못 외우고 자주 헷갈려하는데 수업시간에 알려주시는 단어들이나 부교재에 정리된 단어들이 너무 좋았어요! 아직도 길 다니면서 저건 awning.. 저건 parasol...생각하면서 다녀요ㅎㅎㅎ
다음으로 RC 강상미 선생님!! 제가 RC가 진짜 큰 고비였고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께서 수업 초반에 제 걱정을 들어주시고 날카롭게 저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지적해주셔서 한달동안 더 긴장하고 공부할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서 수업 중간중간에 질문을 많이 해주셔서 맨 앞자리에 앉아서 열심히 대답하면서 수업 집중도 잘 할 수 있었어요! 상미쌤은 모든 파트를 잘 가르쳐주시지만 특히 파트5가 너무 깔끔하고 좋았어요!! 문법 주제를 하나씩 배우고 그날 과제를 풀면 해당 파트가 깔끔하게 풀리는 걸 느꼈고, 이게 재미있어서 기출문제집도 더 사서 계속 풀어봤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매 시험마다 상미쌤 부교재에서 배운 내용들이 정말 많이 나오더라구요! 9월 시험에서 틀렸던 문제를 오답하는데 부교재에 있던 내용을 틀렸다는게 되게 억울해서 더 열심히 복습했어요...ㅎㅎ 그러면 시험장에서도 가끔 상미쌤 목소리가 들려요!! 파트7도 제가 원래 진짜 더럽고 정신없이 풀었었는데 선생님께서 표시하시는대로 매일 연습하고 형광펜 복습을 했더니, 이제는 속도도 훨씬 빨라지고 읽으면서 답이 될 것 같은 문장들도 보이더라구요! 제가 RC를 이렇게 한달만에 극복할 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선생님께서 매일 꾸준히 조금씩을 되게 강조하셨고, 스터디도 카톡으로 저희가 잘 진행하는지 확인해주시고 질문도 바로바로 받아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선생님들 수업이 너무 재미있고 대답하는 것도 재미있어서 늦잠자면 택시라도 타고 가서 수업을 한번도 안빠지고 열심히 들었던 것 같아요ㅎㅎ 오히려 수업이 일주일에 3번밖에 없는게 아쉽기도 했어요!ㅠㅠ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시키시는 것만 해도 점수는 무조건 오르는 것 같아요! 저는 선생님들 부교재 과제를 모두 풀고 꼼꼼히 복습했고, 강의가 끝난 이후에도 부교재들을 계속 복습하고 기출문제집과 해커스1000제3도 다 풀어보았어요! 이번달도 일단 공부를 해놔서 24일 시험도 응시는 해보려구요..ㅎㅎ
김현서,강상미 선생님 정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토익은 제 꿈을 위한 하나의 짧은 과정이었지만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서 정말 뜻깊은 경험이 된 것 같아요! 선생님들도 앞으로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제 수강후기가 앞으로 모의고사반을 수강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36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
최지혜 | 51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34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83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93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134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116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11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149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138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224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533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33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298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5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366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264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388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33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10 | 2026.05.28 00:17 |


후기 읽다 쌤 감동 받았어요.>-<
LC 만점..!!!! 정말 잘 했구, 점수를 빠르게 올려가는 유정이를 보면서
그런 자세로 수업을 듣고 흡수한다면 어떤 일을 해도 잘 할 것 같다는 거에요!
유정이처럼 마음을 열고, 수업에서도 대답 잘 하고, 배운 것들을 활용하려고 하고
부교재도 꼼꼼히 읽고 한다면 많은 학생들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업 들으면서 질문도 많이 해줬는데, 그렇게 자기가 궁금한 점들은
꼭 해결을 해가면서 해서 더 빨리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
카톡으로 궁금한 점 생기면 계속 물어보구
날씨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하구! 후기 고마워요 정말 잘 읽었어요! ^_^
나는 잘 될 지 알았지롱. 케케케
항상 긍정적인 자세. 부지런함. 끈기.
그 자세가 너무 부러웠구요, 정말 대단해보였어요. 사실 수강생들을 통해서 제가 배우는 게 더 많은 듯 합니다. ^___^
지각할 것 같으면 택시를 타고 왔다는 말에서 아 내가 내 수업을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야 되겠다 하고 다짐도 했지요.
그리고 내 늘 강조했지만......[100만불짜리 ㅇㅁ].........정말 수업할 때마다 감탄의 감탄을 금치 못했던 ㅋㅋㅋ 부모님께 감사드립시다.
아! 지금 이게 중요한 게 아니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래도 950의 허들을 넘고 나니까 얼마나 속이 시원할지...
24일 시험도 치신다고 하셨는데, 24일 시험은 정말 그냥 맘 푹 놓으시고 편하게 보세요. 에라~~ 다 틀려도 뭐 어쩔거야~~ 하는 그런 편한 마음으로....
토익 점수 딱 받아놨으니,
다음으로 유정씨가 준비하는 일들도 하나하나 게임 스테이지 깨듯 깨봅시다.
언제나 언제나 응원하고 있을게요.
좋은 소식 함께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유정씨 좋은 점수 받았다는 연락이 없어서 제가 사실 속으로 "아, 그렇게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점수 안나오면 너무 속상한데..." 하면서 좀 걱정되고 했는데, 오늘 확 풀리네요. ^_________^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