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1.02.02
강남역캠퍼스 [1개월 완성/왕초보 속성탈출 필수코스]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0시)
김하은 센세의 초급 스파르타 1+2 수강 후기!![]()
21년도 1월달 김하은 선생님의 초급 스파르타 1+2반을 듣고 솔직하게 느낀점을 공유합니다! ^-^
일단 저는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전공 수업으로 중, 고급 회화/문법/ 작문 등을 들었었고 어느정도 성적은 나쁘지 않게 나왔지만 항상 암기로만 시험을 봐 겨우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공자로서 원어민 수준의 일본어를 구사해야 하기에 기초를 정말 제대로!! 확실하게 아는 것이 너무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제 일본어 공부에 있어 가장 큰 도움이 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왕기초 일본어 강의지만 절대 쉽지만은 않은 강의였습니다..! 설렁설렁 한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이 강의를 절대 추천하지 않아요 🥺
하지만 정말 일본어를 짧은 시간 내에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이 강의,, 정말,, 반드시,, 추천합니다,. 걍 한 달만 진짜 일본어만 보겠다는 생각으로 여기에 집중하면 정말 시간도 돈도 정신 건강도 다 아낄 수 있어요
제가 다 겪어봐서 하는 말입니다 하하,, 여기저기서 다른 강의도 많이 듣고 나름 공부해보겠다고 더 높은 레벨 문제 가지고 혼자 끙끙 고생도 해봤지만 결국 기초가 부족하면 반드시 한계가 오기 마련입니다. 그걸 저는 3년만에 알게 되었네요.
스파르타반에서 배운 내용만 정말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면 앞으로 더 높은 레벨의 일본어 공부는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요! 결국 기초에서 나온 내용을 응용하고 심화되어 단계가 올라가는 거니까요..! 일본어 공부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반드시 이 강의 추천드릴게요. 힘들 수는 있지만 그만큼 얻어가는게 많은 강의입니다!
이 수업은 애초에 왕기초반으로 개설이 되어서 히라가나도 모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었어요! 그렇기에 쌩기초인 내가 스파르타반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다 정말 쌩기초 처음부터 가르쳐주시니까요! 다만 정말 왕기초라면 스파르타 1+2에서 1수업 첫시간부터 꼭 참석해서 하나하나 배워나가야겠죠?!
그리고 히라가나랑 단어 몇개 알고 일본어 어디서 쪼금 배워서 나는 기초는 아니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스파르타1반 들으시면 생각이 달라지실거에요,,
얕은 지식으로 가지고 있었던 일본어 능력이 정말 나의 것이 되는 걸 알 수 있게 될거에요,,!
이제 하은센세의 수업에서 가장 좋은 점과 수업 방식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
첫번째로 🧡반복적인 학습🧡
한 번 배운 문법은 매 수업 해당 내용이 예제로 나올 때 분석해주고 다루어줍니다. 아무리 멍청한 사람이라도 매수업 같은 내용을 듣게 되면 익숙해질 수 밖에 없고 결국 그것이 나의 머리 속에 남게 됩니다,, 제가 그렇더라구요^^,, 그렇게 죽어라 공식보면서 달달 외울 때는 순간은 외워져도 나중에 응용을 하지 못했는데 이 수업을 듣고는 아 여기는 이 문법이 사용되었구나! 를 깨우치게 됩니다,, 진짜 이게 하은센세 수업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정말 보통 쉽지 않은 일이거든요,,
두번째는 🧡풍부한 강의 자료🧡
저는 이상하게 공부하는데 학습 자료에 대한 욕심이 강해서 요점 노트나 단어장 등을 모으는 걸 좋아합니다,, 실제로 공부할 때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는 것 중 하나이고요!
하은 센세는 요약 노트를 매시간 제공해주는데 이게 한장 두장 잘 모아두면 공부할 때 헷갈리거나 모르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괜히 모르는거 인터넷 서치하다가 유튜브나 보고,, 또 인터넷에서는 잘못된 정보들도 엄청 많이 있기에 초보자들이 공부할 때 이상한 방향으로 기초를 쌓을 수도 있어요,, ㄴ ㅔ 이것도 제 이야기입니다 하하,,
그치만 이제는 이 요약노트를 모아서 여기서만 찾아보고 그 외에 모르는 건 단어 정도만 사전에 찾아보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그만큼 기초 단계에서 알아야 하는 것은 다 들어가 있어 정말 알차고 유익한 자료입니다 💖 만약 여기서도 찾아봤는데 모르겠으면 항상 대기하고 있는 하은센세 카톡으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 걸로 알고있어요!
마지막은 🧡열정적인 강의력과 유용한 현지(일본) 이야기🧡
수업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알려주려고 노력하시는게 너무너무 보여서 저도 같이 자극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또 센세가 일본에서 학교를 나오셔서 그런지 실제 일본인이 구사하는 일본어나 유행어 등을 잘 알려주십니다..! 이게 일본어 공부하면서 소소하게 느낄 수 있는 재미라고 할 수 있죠,, 너무 딱딱하게 공부만 하면 재미없잖아요 😭 다들 일본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래도 조금씩은 어느정도 관심이 있어서 배운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분야에 대해 이론적인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제 일본에서 현지인들이 어떤 일본어를 사용하고 어떤 억양으로 이야기하는지 아는 것은 너무 흥미로운 이야기고 또 해당 내용을 알고 있어야 실제로 일본인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거겠죠?!
숙제도 매시간 작문 숙제와 단어 시험이 있어요! 저는 사실 매시간 수업 복습 만으로도 조금 벅차서 성실하게 하지 못 한건 사실입니다 🥺😭 그렇지만 센세께서도 강조하셨듯이 작문 연습을 하는 건 정말로 일본어 학습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걸 느끼고 있어요! 열심히 작문해서 제출하면 첨삭도 꼼꼼하게 직접 해주시기에 내가 어느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절대 숙제나 단어에 대한 강요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숙제가 많다고 부담 느끼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저는 N1이 목표이지만 N4반 수업도 연속으로 수강할 예정입니다! 보통 N3로 첫시험을 많이들 준비하지만 저는 하은센세가 다져주는 기본기와 필수 역량을 쌓고싶어 N4을 수강해볼 예정입니다! 저 역시 N4 레벨보다는 더 높은 레벨의 시험을 응시하겠지만 N4내용도 모르고 더 윗단계를 바라보는 건 욕심이라 생각하기에 조금은 천천히 가더라도 꼼꼼하게 배우고 올라가겠습니다 🧡 사실 이 모든 과정이 2달 안에 끝나서,, 절대 천천히는,, 아니에요,,,, 절대절대 ㅎㅎㅎ 그렇지만 N4에 대한 거리감이 다들 있다는걸 알기에 그렇게 언급했습니다!
일본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혹은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내 일본어 실력에 구멍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추천드립니다! 열심히만 한다면 정말 많은 걸 얻어가는 강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센세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앞으로 있을 강의에서도 열심히 수업듣고 꼭 N1까지 취득할게요 💖
ㅇ ㅏ그리고 제가 이거 좋게 쓴다고 해서 뭐 저한테 딱히 이익이 되거나 그런거 전혀 없습니다,, 단지 정말 추천하고 싶어서 쓰는거에요! 내돈내산 후기라고 하면 다들 ㅇ ㅏ시겠쥬?! 광고아님,, 주의,,!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 최이레 | 35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6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139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406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251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225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04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294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212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 백형준 | 317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 임재민 | 262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258 | 2026.05.28 00:17 |
| 19053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67 | 2026.05.27 13:59 |
| 19052 |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1]
|
전진호 | 342 | 2026.05.27 10:52 |
| 19051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예서 | 598 | 2026.05.25 18:16 |
| 1905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99 | 2026.05.24 16:34 |
| 1904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86 | 2026.05.21 21:57 |
| 19048 |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2]
|
손원석 | 533 | 2026.05.21 21:05 |
| 19047 |
[토익스피킹]
토스 만년 IH가 전승기쌤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후기!
|
조은혜 | 391 | 2026.05.21 13:26 |
| 19046 |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2]
|
김재혁 | 477 | 2026.05.20 14: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