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스피킹캠프 초급(장종훈&안젤라),중급(장종훈&정영은) 동시후기

김선재 | 조회 13514
  • 2018.12.27

강남역캠퍼스 [스피킹캠프 국내어학연수] 중급과정[전용 스터디룸 2시간 제공] [12월 3일(월) 개강 / 12월 28일(금) 종강]

열심히 썼는데 날아가서 슬퍼요ㅠㅠㅠㅠ제가 수업을 선택하기 전에 궁금했던 것 위주로 최대한 자세히 써볼게요!

영어란 지문 읽고 오지선다에서 정답을 고르는 거였던 사람입니다. 막상 영어를 정말 사용하려니 입안에 맴돌고 한마디도 안나오더라구요,

토스나 오픽을 들으까 생각도 해봤지만 지금 상태로 시험대비 과정을 들었다 수업을 쫓아가지 못해 돈만 날리게 될까봐 고민하다 스피킹 캠프를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초급부터 쓸게요

1. 초급(장종훈&안젤라)

1)장종훈 선생님

 수업은 선생님들께서 자체 제작해신 교제와 프린트로 진행됩니다. 교재는 매일 한 챕터씩 나가고요.

이 외에도 간단한 영화 클립이나 연설문도 짧게 배우게 됩니다.

먼저 장종훈 선생님과 교재의 본문을 읽고, 해석, 간단한 문법, 원어민 표현, 대화하기를 배웁니다.

본문의 내용은 길지 않아요 대략 5문장인데 이게 결코 적은 양이 아닙니다. 선생님께서 기본 문장을 토대로 단어, 시제, 인칭, 의문문, 부정문의 형태로

바꿔가며 쉬지 않고 물어보시며 직접 말할 수 있도록 만드십니다. 회차가 진행되면 앞에 배웠던 문장을 다시 연결하여 여러 문장을 연결하여 쭉쭉 말할 수 있도록

계속 복습도 하게 해주세요. 스피킹캠프하면 정말 입이 마를때까지 쉬지 않고 말할 수 있습니다.


2)안젤라 선생님

앞서 배운 본문의 발음, 억양, 강세를 아주아주 자세하게 배웁니다.

본문에서 많이 나온 발음을 발음기호부터 시작하여 입모양을 보여주시며 발음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단어의 강세, 문장의 강세를 잡아주시며 우리가 원하는 자연스러운 말하기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배운 뒤에는 선생님께서 녹음해 올려주신 발음을 들으며 오늘 배운 내용을 외워서 단체 카톡방에 올리면 선생님께서 발음을 첨삭해주십니다.


3)자습

자습은 자율이지만 되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우리는 집에 가면 공부를 안하니까요.

오늘 배운 내용을 외우고 연습하고 계시면 조교님들께서 돌아가며 한 분은 발음을, 한 분은 외운 내용을 확인하는 문제를 내주십니다.

선생님들처럼 조교님들도 정말 친절하시니 거리낌없이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됩니다.


2.중급(장중훈&정영은)

제 목표는 수업을 듣고 오픽 시험을 치는 거라 초급 수업을 한달만 듣고 중급을 신청했습니다.

1)장종훈 선생님

중급과 초급의 가장 큰 차이는 대부분의 본문 I로 시작하던 문장들에서 to부정사, 동명사, 접속사로 시작하는 문장들이 늘어나며

초급에서는 짧게 배웠던 연설문을 소책자로 따로 조금씩 배우게 된다는 점입니다.

수업은 본문을 배우며 원어민 표현, 연설문을 배우는 건데 여기서도 정말 끊임없이 말합니다.

배우는 것과 동시에 복습과 연습이 되도록 선생님께서 자연스럽게 질문을 하시는데 수업이 정말 재밌습니다.


2)정영은 선생님

본문과 단어, 문자의 강세를 자세하게 배웁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본문의 내용에서 끝나지 않고 본문의 표현을 활용한 다른 문장, 유의어 표현들도 재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해당 표현들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영화, 노래를 통해서 직접 보고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본문의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짝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오늘 배운 표현을 나의 이야기로 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두명씩 뽑아서 수업에서 궁금해거나 어렵거나 원하는 점을 물어보시고 그 동안 수업 주제에 대해 간단히 적은 작문을 첨삭도 해주세요. 진짜 좋아요


3)자습

자습은 2시간 인데 오늘 배운 내용을 배우고 숙제를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조교님이 오셔서 오늘 배운 내용을 한글로 물어보시면 열심히 대답하면 됩니다.


전체 후기

두 번째 쓰다보니 내용이 많이 짧아졌는데 결론을 말하면 저는 수업에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스피킹캠프는 영어가 정말 어색하고 무서운 분들, 혹은 알더라도 입을 열고 혀를 꼬아서 말하는게 부끄러운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건 저의 생각인데 자세한 문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 자유로운 프리토킹이 중점이 되는 수업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다른 수업이 더 어울릴거라고 생각되요. 아무래도 패컨을 배우고 연습하고 그에 대해 대화하는게 위주거든요.

 여튼 수업에서 끊임없이 연습과 복습을 시켜주시고 무엇보다 선생님들이 너무너무 친절하십니다. 칭찬을 소나기처럼 퍼부어주시니 유치원생이 된 기분으로 즐겁게 배우고 있어요. 어떤 질문에도 진지하게 대답해 주시니 뭐든 말하고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선생님들께서 실제 외국에서 배운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 본인들의 경험을 말해주시며 어학연수나 시험에 관한 여러 경험과 꿀팁들도 많이 조언해주세요. 학생들의 나이대도 10대부터 중년까지 다양했는데 모두 열십히 배우시니 저도 같이 동기부여가 되는 기분이었어요. 그냥 선생님들의 믿고 딱 지르셔도 좋을거예요!

 




정영은 | 2018.12.27 21:31
Dear 선재:) 와우 이렇게 자세하고 요목조목 정리한 후기를 남겨주시다니요~ It's so amazing. It's absolutely fantastic!! (수업시간에 감정을 살려 연습한대로!!^^ ㅎㅎ) 늘 열심히 맨 앞 오른쪽에서 진지하고 열심히 수업 듣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하루도 빠짐없이 한달 동안 수업하고, 스터디 하고 정말 수고 많았죠? 영어의 기본기/구조 잘 잡아 놓는 중요한 학습 했으니, 이제 조금 더 활용해서 풍부한 영어회화 실력 될 수 있도록 함께 더 노력해봐요~ㅎㅎ 영어에 흥미와 실력이 날로 더하길 간절히 응원하며!! 웃는 얼굴로 진지하게 참 잘 따라와준 선재~Thank you and see you very soon:)
안젤라 | 2018.12.27 22:05
선재님~
지난달에도 정말 열심히 잘 해주셨어요~처음엔 수줍고 자꾸 웃음이 터졌지만 점차 실력이 쌓여가는 모습에 많이 기뻤어요.
이번달에도 알차게 공부하는 모습 보기 좋았답니다.
꼭 오픽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께요~ :)
체계적으로 훌륭하게 후기 남겨줘서 너무 감사해요!
내일 마지막 수업 잘 마무리하고 새해에도 화이팅!!
Happy new year~
장종훈 | 2018.12.27 22:59
와 안녕하세요~~! :D

여기에 선생님 세분이나 모였네요~~~! 선재님 이러한 따스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급과 중급에서의 저의 강의법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시군요 ^ -^/
수업이 재미 있으셨나영? 저도 너무너무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열심히 따라와주신 티가 팍팍 납니다! 수업의 전반적인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은, 수업을 정말 잘 따라오고 있다는 이야기거든요 :)

그리고 말씀해주신 것처럼, 쉬지않고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한문장에서 만족하지 마시구요, 두문장 세문장 연속해서 말하는 연습해주면서, 원어민들 표현을 계속 써먹어주세요
언젠가는 잘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을 거 에요!

문장을 시작할 때, 너무 뻔하게 [ I am, I like, I want ] 로만 시작하지 마시구요~ To나 동명사도 많이 써주세요~~!

저의 조교님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꼭 전할게요오~!

오픽시험도 저와 함께 Hacker에서 가즈아~! :D

you can do anything you put your mind to~! (강세 꼭 잡으면서, 아침에 5번씩 읽고 힘을 내어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285 [기초영어] Test 첨부파일 비밀글 노유비 195 2018.10.11 16:29
9284 [토익] 이상길 선생님 선생님 전미정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드디어 910점! 첨부파일 [3] 김명규 14243 2018.10.11 15:15
9283 [토익] 산셍님 감사합니다 [2] 김민식 12005 2018.10.11 15:13
9282 [토익] 수능7등급이 들은 강남입문종합반550+ 현실적인 후기!! 첨부파일 [3] 최동욱 18557 2018.10.11 13:13
9281 [토익] 윤정쌤 덕분에 첫토익 400점 넘었어요 !!♡ 첨부파일 [1] 조예지 14938 2018.10.11 12:44
9280 [토익] 표희정쌤 감사합니다!!!! 비밀글 [1] 이승현 97 2018.10.11 11:34
9279 [토플] 해커스 토플 후기 [6] 원한길 25036 2018.10.11 11:25
9278 [토익] 조성재쌤, 신영화쌤 덕분에 한달만에 910-> 980!! 첨부파일 [2] 김예은 14743 2018.10.11 11:25
9277 [토익] 강남입문종합반 1개월 김현서쌤 / 박슬기쌤 / 이정민쌤 첨부파일 [3] 최소연 14322 2018.10.11 11:09
9276 [토익] 케일리쌤, 레이첼쌤, 윤지쌤 너무 감사합니다! (825->945) 첨부파일 [3] 장성희 13421 2018.10.11 10:47
9275 [토익] 늦은 수강후기입니다.(900점 달성!) 첨부파일 [2] 김성수 13279 2018.10.11 10:30
9274 [토익] 920에서 945점 후기(조성재 선생님/유수진 선생님) 첨부파일 [2] 이천희 13057 2018.10.11 08:56
9273 [토익] 550+입문반 1개월 후기 (한나//이정민 선생님) 첨부파일 [3] 최지연 15665 2018.10.11 09:28
9272 [토익스피킹] 첫 토스, 레벨7 나왔어요! [1] 김송희 13088 2018.10.10 21:14
9271 [토플] [토플후기] 13년만에 트라우마 극복하고 토플 101점으로 졸업합니다. [6] 조경현 18364 2018.10.10 16:58
9270 [토플] 강남캠퍼스 이지현선생님 실전 writing 수업 후기 첨부파일 [1] 강새하늘 12044 2018.10.10 13:38
9269 [토플] 좀 더 빡공하겠습니다.. [2] 허윤수 12550 2018.10.10 03:45
9268 [중국어] 인생 첫 hsk에서 5급합격! 첨부파일 [1] 신유리 8897 2018.10.08 20:24
9267 [토익스피킹] 2주 수업 듣고 목표였던 Level 7 달성했어요 [1] 김소언 11675 2018.10.08 12:21
9266 [토익] 감사합니다 레이첼/김동영/한승태 선생님 첨부파일 [3] 남기정 13024 2018.10.07 21:5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