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종로 이상길 & 선생님 저녁 실전반 - 3주만에 토익 990점 달성

오소윤 | 조회 12885
  • 2018.12.06

종로캠퍼스 어벤져스 저녁 실전 문제풀이반 (1000제 2, 19시, 월수금, 10회)

수강 후 990점 달성!









<종로 이상길 & 선생님 저녁 실전 문제풀이반>을 듣고 3주 만에 945점 -> 990점 달성했습니다.

월수금 저녁 반으로, 4주간 총 10회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수업을 수강하기 전 945점

> 1주차 3회차 수업까지 듣고 955점

> 3주차 8회차 수업까지 듣고 990점을 받아



한 달이 안 되어서 토익 졸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를 뛰어나게 잘하는 것도, 대단히 큰 노력을 한 것도 아니라서 후기글을 남기는 게 조심스럽긴 하지만

애써주신 두 선생님께 소소하게나마 보답해드리고 싶은 마음과,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서 참고하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부족한 제 경험을 후기로 공유해보려 합니다.




<강의 선택>


맛보기 강의를 꼼꼼히 찾아보고 선택한 이상길, 선생님 수업!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두 분 선생님의 수업이 제 스타일일 것은 예상하고 있었지만...♡

여러분 현강을 꼭 들어보시길 적극 권해드려요!ㅎㅎㅎ

맛보기 강의나 인강에서 뵙는 것과는 사뭇 다르십니다.




<어벤져스 저녁 실전 문제풀이반>



수업은 매우 체계적입니다.

교재와 부교재, 그리고 매 수업 준비해주시는 프린트물로 진행되는데요,

그날그날 수업 복습과 과제만 충실히 하시면 만점 대비가 될 수 있게 커리큘럼이 짜여있어요.

출제 빈도가 높은 것들 위주로 다뤄주시니 단시간에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제가 두 분께 감탄했던 점은 토익에 대한 내공입니다.

십 년 이상 토익에 쏟아오신 두 분의 관록이 매 수업에 농축되어 있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ㅎㅎㅎ



'선생님들께서 이끌어주시는 대로 믿고 따라가면 되겠구나'하는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강조하시는 부분에 맞추어 공부하려 했고,

시간 안배나 문제 풀이 순서 등도 조언해주신 그대로 실천했습니다.




공부량이 적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고백하자면, 저는 단어 암기 공부량이 부족해서 매수업 진지하신 선생님들을 뵐 때마다

애써 만들어주신 자료를 다 소화하지 못한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 들었었어요...!ㅎㅎㅎ ㅠ.ㅠ

저보다 성실히 수업에 임하신다면, 더 빠른 시간 안에도 목표하시는 점수 달성하실 겁니다.




<RC - 이상길 선생님>



저는 RC가 LC보다 압도적으로 성적이 낮았기 때문에 RC 공부에 비중을 더 두었습니다.

제가 가장 취약했던 파트는 Part 5 입니다.

수능 공부를 마지막으로, 따로 어휘 암기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학부 입학 후 근 4년 간은 회화 위주 공부와 간간히 텍스트 독해 정도를 해온 게 다였어요.

문법과 어휘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지 않으니 Part 5에서 시간 소모도 많았고, 오답률도 높았습니다.



<평소 공부법>



-Par 1 & 2 & 5 동시에 풀기-

"LC Part 1 & 2를 풀면서 Part 5 & 6를 푸는 연습을 해라"는 상길 선생님의 말씀대로

Part 1&2를 풀 때 Part 5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평소 과제로 주교재를 풀 때도 실전 처럼 풀었습니다.


또 매 수업 Half Test를 과제로 내주시는데, 이걸 풀 때에도, 진영 선생님의 LC 모의고사 과제와 함께 풀며

특히 Part5는 듣기 하는 동안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렇게 LC가 끝난 시점에 푼 문항 수를 체크해보면,

평소 모의고사로는 주교재 기준으로 평균 10~15문항 정도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 시험장에서는 30문항을 모두 풀었습니다.

(주교재의 Part 1& 2 & 5가 모두 실전보다 어려웠어요!)



LC 푸는 동안 푼 RC 문항 수는 시간 안배와도 직결되었습니다.

저는 늘 주교재에서 Part 7의 평균 두 지문, 총 10문항 정도를 못 풀었는데요,

신기하게도 실전에서는 시간이 부족했던 적이 없습니다.

'시간도 충분하고, Part 6 & 7만 풀면 된다'는 여유 있는 마음으로 독해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어휘-

저는 어휘 공부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한 편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부교재나 어휘자료프린트를 달달 외운 것은 아니었구요ㅎㅎㅎㅠ.ㅠ

워낙 암기를 싫어하고, 또 암기에 약해서

1. 텍스트 안에서 보기

2. 사전 찾기

두 가지 방식을 활용했어요.



좀 더 상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저의 경우에는 텍스트 안에서 어휘를 보는 게 가장 기억에 오래 남고, '단순히 암기한 게 아니라, 어휘를 이해했다'는 느낌을 받아서,

1. 어휘가 등장한 해당 문항을 꼼꼼히 정독해보고,

2.사전의 다양한 예문을 읽어보며 어휘가 쓰이는 맥락과 의미를 몇 가지로 추려보려 했어요.



매 수업 복습하며, 본문이나 선지에 있었던 어휘들 중 제가 잘 모르고 있었거나, 출제 빈도가 높다며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어휘들을

Oxford Dictionary와 Naver사전에서 의미와 예문을 찾아 읽고

선생님의 부교재 및 강의 필기를 참고해서


단어장에 다시 한 번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정말 금방 가요 ㅠ.ㅠ

실전 모의고사는 LC/RC 다해서 2시간이면 풀지만, 모의고사 한 회 분량 단어 공부하는 건 5시간도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게 토익에 맞는 공부법인지 모르겠네요.

(이 글 읽으시면 아마 선생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ㅎㅎ)

저의 경우에는 압도적으로 어휘가 부족했기 때문에 이렇게 공부했지만, 다들 각자 필요에 맞추어 공부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C - 선생님>



수업 끝날 때마다, "여러분, 오늘도 정말 수고 많았죠?" 하고 생글생글 웃으면서 격려하고 다독여주셨던 선생님 덕분에,

수업을 늘 보람된 마음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밝은 수업 분위기 꾸려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RC 점수가 확연히 더 낮았기 때문에, 수강 신청을 할 때 'LC는 혼자 공부하고 단과로 RC만 들을까'하는 고민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이 부분에 조언을 드리자면 선생님의 LC 수업 수강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 시험 유형 파악 & 정확한 접근법을 가르쳐주시기 때문입니다.

패턴과 유형을 파악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십니다.


둘째. 우수한 자료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매 수업 나눠주시는 모의고사 Half Test가 실제 시험장 난이도와 가장 유사합니다.

주교재나 부교재보다 최신 출제 경향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어요!


셋째. 이렇게 안정적인 LC 점수가 확보되면 RC 점수 신장에 토대가 됩니다.

Par 1& 2 & 5를 동시에, 높은 정확도로 풀 수 있게 되니까요!




<평소 공부법>



-Part 2-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는 말씀이 "Part 2 는 선지 소거법으로 풀어라."라는 건데요.

질문에 따라 오답을 가려내는 전형적인 패턴을 정리해주시고,

또 이 부분을 반복해서 훈련시켜주시기 때문에

수업에 충실히 임하시는 것만으로도 LC 대비는 무리 없이 가능하실 겁니다.


저의 경우에는 특히 의문사를 패턴별로 정리해주신

"의문사 정리표"와 "Part 2 유형별 300제" 자료집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 출제되는 문항과 답변이 이 유형 안에 다 정리가 되니,

어느 정도 출제될 문항을 예측할 수 있게 되었고,


2. 답의 근거가 되는 부분에 집중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분에서는 조금 편하게 듣는 식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분산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0% 다 들어야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는 부담감을 덜어내고

'어떤 문항이 나오던지 유형으로 정리해 소화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억양-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영국식/호주식 Accent에 취약하다는 점을 오답을 공부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비하여 진영 쌤께서는 다양한 Accent 자료들을 준비해주십니다.

과제로 내주시는 부교재나 프린트물, 수업에서 푸는 모의고사에도 다양한 Accent를 접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 영국식 억양을 공부할 수 있는 YouTube 채널들도 알려주시는데요.

저는 평소에 식사 및 외출 준비 하거나, 귀가해서 옷 갈아 입고 하는 자투리 시간에 이런 채널들을 노트북에 켜두고서

귀로 듣고 입으로 따라 하면서 다른 일들을 하는 식으로 시간 활용을 하려 했습니다.

덕분에 책상 앞에서만 공부하며 스트레스 받기보다는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의 말>



주말도 없이 특강과 시험응시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던 두 선생님의 노고 덕분에

공부하는 동안 좋은 자극도 많이 받았습니다.



끝으로, 이 상길 선생님께서 빈출 Collocation으로 늘 강조하셨던

'express appreciation(감사를 표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정말 두 분께 감사를 표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남은 2018년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년 뒤에 토익 점수 만료되면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ㅎ


이상길T | 2018.12.06 08:46
소윤님!!! 와우 만점 이에요. 성적표도 같이 올려주세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매일 반도 아니고 월 10회반을 들으면서

이렇게 놀라운 점수를 얻으시다니 올해 '복'을 다 받으신것 같습니다.

소윤님 처럼 저희에 대한 믿음을 가져주시고 수업에 임하는 수강생분들을 볼때마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남은 한 해 마무리 잘 하셔서

새해에 진짜 하고 싶은 일에서도 토익처럼 좋은 결과 만들어 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오소윤 | 2018.12.06 12:11
이 상길 선생님,


늘 애써주신 선생님들이 계셔서 부족한 저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어요!ㅎㅎㅎ

토익 시험을 제대로 준비해 본 게 처음이라 큰 기대 없이 시작했는데,

애초 계획 했던 기간보다 단 시간에 성적이 나와 저도 너무 기쁩니다.^-^


운이 좋았어요. ㅎㅎㅎ 선생님들께서 고생해주신 덕으로 쌓은 복을 제가 대신 받은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보면서 공부 외적으로도 많이 배웠습니다.

이제 토익 점수는 나왔으니,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씀처럼 토익 점수 때문에 무얼 못하는 게 아니라,

덕분에 더 좋은 기회를 잡아보도록 분투해보겠습니다.ㅎㅎㅎ



학생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를!ㅎㅎㅎ


P.S. 성적표도 첨부해드렸습니다!:)



오소윤 올림.
김진영T | 2018.12.06 23:50
와 소윤씨!!!
진짜 멋져요 만점!

사실 저렇게 영어 실력이 있으신 경우
수업을 들으시면서
내것으로 만드는게
더 어려울 수 있는 점수랍니다!!

본래의 실력으로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게 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수업의 모든 핵심들을
한눈에 파악하시고!

정말 내것으로 제대로 만드시다니
너무 대단하세요!!!

정말 위의 상길샘 말씀 공감합니다

이런 수강생분들의 글을 볼때마다
와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정말 불끈불끈 호랑이 기운이 난답니다!

너무나 정성스런 후기 정말 감사드리고
이제 이 토익점수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것들
모두 이루시길 늘 응원합니다!!!!!

축하드려요!!
오소윤 | 2018.12.07 01:19
김 진영 선생님,



선생님 덕분에 토익 LC 고득점을 위한 공부법 뿐만 아니라,

'앞으로 쭉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되겠다'하는 윤곽도 얻을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까지는 책상 앞에서, 손에 연필 들고 하는 영어 공부만 공부라고 착각하고,

영어 공부는 좀 더 마음 먹고, 시간을 내어야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나봐요.

그러다보니 정작 공부를 하는 시간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요.



좀 더 편리한 수단으로, 쉽게쉽게 일상에서 영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자주 접하는 것이야말로

영어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선생님 덕분에 배워갑니다!^-^


좋아하는 주제의 원서를 읽고,

휴대폰 어플을 활용해서 이동 중에 음성파일을 듣고 따라해보는 방법,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도 다 영어 공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요.

(추천해주셨던 Apprentice Season6 찾아봤어요!ㅎㅎㅎ)




덕분에 신세계가 열렸네요~ㅎㅎㅎㅎ

요즘에는 특히 영어 학습 관련 YouTube 영상들을 시청하는 데에 재미를 붙였어요.

왜 더 일찍 YouTube 채널을 활용해서 영어공부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영어와 논다는 마음으로 이렇게 자주 접하는 습관을 들여서

앞으로도 꾸준히 영어 공부하는 것을 새로운 목표로 세웠습니다.



늘 웃어주시고, 또 학생들을 웃게해주셨던 배려와 격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신년에도 많이 웃으실 수 있게,

웃을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P.S.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습, 너무 너무 멋지시만,

그래도 선생님 조금 더 잠 주무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제자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마음, 감사합니다.☆




오소윤 올림.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165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이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8007 2018.09.14 13:47
9164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최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705 2018.09.14 13:44
9163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이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513 2018.09.14 13:41
9162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익명 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8826 2018.09.14 13:38
9161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장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229 2018.09.14 13:36
9160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최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079 2018.09.14 13:33
9159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심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742 2018.09.14 13:28
9158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최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030 2018.09.14 13:22
9157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최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7038 2018.09.14 10:32
9156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익명 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9716 2018.09.14 10:24
9155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홍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관리자 해커스 6504 2018.09.14 10:17
9154 [오픽] 오픽 점수도 ! 영어자신감도 ! 회사합격도 ! [1] 오수진 12474 2018.09.14 06:26
9153 [토익스피킹] 홍진형쌤 기본반 1달 수업 후, 한 주 밖에 공부 못했는데 레벨 6가 나왔다니?!? 레벨 6 달성후기! [1] 김민기 10269 2018.09.13 20:02
9152 [토익스피킹] Level 6, 150점 만족합니다!!! Say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이송우 10581 2018.09.13 15:02
9151 [오픽]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장성호 11547 2018.09.13 13:12
9150 [토익스피킹] 홍진형 선생님 감사합니다! 180 달성! 첨부파일 [1] 신주영 11327 2018.09.12 18:07
9149 [오픽] [OPIc 장종훈 선생님] 전역후 바로 IH 달성! 첨부파일 [1] 박기영 10475 2018.09.12 16:06
9148 [토익] 한달반 공부하고 760->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2] 서채원 12642 2018.09.12 15:37
9147 [오픽] 즐겁고 유쾌한 강의!! [1] 문진희 11066 2018.09.12 11:50
9146 [토익] [토익] Erica설, 전미정T 토익 한달끝 첨부파일 [2] 유형민 12460 2018.09.12 00:2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