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11.09
강남역캠퍼스 [IM~IH+][8회끝장] 오픽 기본 (화목 8회, 19시)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60분 제공)
안녕하세요 클라라선생님
저는 10월 한달동안 화목, 오픽 기본반 저녁 7시에 수업들었던 학생이에요!!
마지막날 스터디 4명 남았을 때 남아서, 긴장하면 오히려 말 따따따다 내뱉는 여학생이었는데 기억하실지,,ㅋ,,,ㅠㅠㅠ 거의 에바랑 싸우던 ㅠㅠ
목요일에 종강하고 까먹기 전에 그 주 토요일에 바로 오픽 시험 보고왔어요
근데 제가 긴장했는데 어쨌는지 진짜 바보같이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 메인 화면이랑 오티화면이랑 헷갈려서 ㅠㅠㅠㅠ
엥 이게 뭐지 하고 넘기다가 제일 쉬운 자기소개 1번문제 그냥 스킵해버렸어요 ㅠㅠㅠㅠㅠ 대답안한거 처리된 ㅠㅠㅠㅠㅠ
게다가 선생님이 5-5 하는걸 추천하셨는데 저 5-6 선택했어요,, 왜 그랬는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대답하다가,,, 중간에 이거보다 쉬운거/비슷한거/어려운거 뭐할래 묻길래 아무 생각없어 어려운거 눌렀어요 진짜 왜그랬는지 모르겠어요.. 1번문제 날리고 나서 멍 했던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마지막에 문제 너무 어려워서 거의 프리토킹 하고왔네요..ㅠㅠㅠ
1번 문제도 날리고 문제도 너무 어려운거 선택해서, 거의 그냥.. 문법 다 틀리고 막 말하다 왔어서 ㅠㅠㅠ 한번 더 볼까 했는데 방금 확인해보니 다행히 IH 나왔네요 ㅠㅠㅠ
살면서 이런 영어 시험 처음 본거였는데 기분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다음에 스케줄 조정해서 복학하기 전에 AL 만들어놓고싶어요,,
공부는..
진짜 섀도잉이 중요한것같아요 그래서 오픽 시험 치고 나서 지금도 자기전에 유튜브 인턴 섀도잉 영상들이랑, 토익 LC 스크립트 섀도잉 하다 자고 있어요 ㅠㅠ 혹시 리스닝에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ㅠㅠㅠㅠ
숙제로 섀도잉 열심히 하다가, 아 그냥 이거 말좀 혀 굴려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중간에 섀도잉 좀 대충 (..) 해갔더니 확실히 스터디 할 때 혀가 꼬이더라고요ㅠㅠㅋㅋ 그러지 맙시다 우리는 토종 한국인 ㅠㅠ
그래서 다시 섀도잉 열심히 하려 했어요 시험 보러 가기 전에도 카페가서 유튜브 인턴 섀도잉만 계속 하다 간것같아요
아 그리고 돌발은 스크립트 외우기 보단 진짜 키워드? 같은거 쭉 읽고 가는게 좋은 것 같아요 외우지 말고 진짜 몇분 쭉 읽고 가세요
그냥 선생님께서 숙제로 내주시는거 하면 됩니다..
스토리라인은 선생님께서 워낙 수업을 재밌게 하셔서 수업시간에 다 외우려 했고 스터디때랑 평소에는 복습한다고 생각했어요
혹시 시험 보기 전에 후기 보실 분들을 위해서 시험 문제는 기억나는대로 적자면,,
1. 자기소개 (이건 그냥 대답 못한거 처리 됐어요ㅠㅠ)
2. 자주 가는 공원
3. 공원, 바다 가기 전에 준비하는 것들
4. Survey에 의하면 음악 듣는거 좋아한댔는데, 무슨 음악 좋아하고 어느 가수 좋아하니
: movie 스토리라인에서 music으로만 바꿔서 대답했던 것 같아요
5. Live 음악 듣다가 있던 특별한 경험 있냐
: 콘서트장에서 라이브 음악 듣다가 Sam 만난 이야기 했어요
6.한국 홀리데이 특별한거 뭐 있냐, 보통 뭐하냐
: 돌발에서 키워드 보고갔던거 이야기했어요. 설날이었나 추석이었나 하나 얘기 하고 왔던 것 같아요
7. 홀리데이에 있던 특별한 경험
: 설날에 할머니댁 가서 지갑 주워준 이야기 했어요
선생님께서 특별한 경험에 Sam 만난 얘기만 계속 하면 좀 그러니까, 게시판이 더 올려주신대서 그 중에서 핸드폰 줍고 데이트한 이야기만 보고갔어요. 근데 갑자기 시험장에선 wallet이란 단어가 입에서 나와서.. 그냥 추석에 할머니 댁 가러 서울 갔다. 할머니댁 근처 공원에 갔다. 벤치 위에서 wallet 주워서, 확인해보니 수업 같이 들은 애였다, 주위를 보니 마침 내앞을 걸어가고 있어서, 돌려주고, 나한테 커피 사줬다, 우리 지금 데이트한다 그래서 특별한 경험이다 이렇게 이야기했어요
8. 가장 최근에 있던 홀리데이에 뭐 했냐
: 이건 추석에 친척끼리 만나서 공원 갔다 하고 공원 루틴 말했던 것 같아요
(이쯤에서 난이도 재선택 나와서, 6 선택하고 질문 어려워졌던 것 같아요,, 그냥 스토리라인이랑 키워드 기억나는걸로 막 말하고 왔어요ㅠㅠ)
9. 콘서트 티켓을 위한 질문 롤플레잉
: 안녕하세요 티켓 예약하려는데, 추천 해줄 수 있나요, 언제 열리나요, 어디서 열리나요, 감사합니다 했던 것 같아요
10. 친구랑 공연 가려는데 너가 아파서 못간다 액션
: 이건 스토리 라인 공부했던 것 그대로
11. 공연 가려고했는데 못갔던 경험있냐, 어떻게 했는지까지 이야기해봐라
: 1) 앞부분은 콘서트 관련 스토리라인 앞부분 그대로 말했서요.
2) 그러다가 갑자기 콘서트 날에 중요한 약속이 있던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슬펐다. 그러다가 다음달에 또 콘서트가 있다는 뉴스를 들었다, 그래 서 온라인으로 다시 예매했다,
3) 가서 즐겼다 (theirs songs are very active and lively, sang along to the songs, moved to the music, I won't forget that evening 등등 공부했던 스토리라인 후반부 그대로 이야기 했어요)
12. 세대마다 건강해지기 위해 다른 노력들이 있다. 너의 세대는 무슨 노력을 하니
: 이쯤에서 질문 너무 어려워져서 ㅠㅠㅠ 마지막 두문제는 그래도 선생님이 올려주셨던 건강 관련 키워드 읽고 간게 진짜 엄청 도움 많이 됐어요ㅜㅜ
세대마다 노력이 다르다. 내 생각에 내 세대는 trying to be on a regular cycle인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찍 잔다. 충분히 자야 일상이 유지되기 때문이다. 또한 야채를 많이 먹으려 한다. 운동도 많이 하려 한다 이런 식으로 말했던 것 같아요
13. 가장 최근에 들은 건강에 대한 이슈가 뭐였고 너의 community의 반응은 뭐였니
: 최근에 건강에 대해서 뉴스를 들었다, 한 남자에 대한 것이었다. 그 남자는 항상 stay in shape 하려 했다, 그래서 항상 운동하고 야채만 먹었다, 그래서 결국 병원에서 지내야 했다, 나의 community는 굉장히 놀랐다, 나또한 놀랐다, staying in shape도 좋지만 건강이 더 중요한 것 같다 (거의 문법 다 날리고 얘기 하다 온 것 같아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9073 |
[오픽]
장종훈쌤과 IH쉽게 따시고 꽃길걸으세요 여러부운!!!!
[1]
|
용지혜 | 12746 | 2018.09.06 14:02 |
| 9072 | [토익] 케일리설 선생님, 심동혁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손동명 | 12882 | 2018.09.06 13:56 |
| 9071 |
[오픽]
[오픽] 완전완전 왕초보영어 ㅠㅠ오픽 IH받았어요!!!!!
[1]
|
한상민 | 12907 | 2018.09.06 11:21 |
| 9070 | [토익] 첫토익 925에 LC 만점! 신영화쌤 감사드립니닷! [1] | 신희진 | 13698 | 2018.09.06 11:40 |
| 9069 |
[토익]
Kayley설쌤 / 이윤정쌤 / Rachel Kim쌤과 970 달성!!!
[3]
|
오윤지 | 15267 | 2018.09.06 11:25 |
| 9068 |
[오픽]
클라라쌤! 오늘 막 오픽 시험 끝난 이민수라고 합니다
[3]
|
이민수 | 12617 | 2018.09.02 17:22 |
| 9067 | [토익] 이상길쌤 RC 실전반 한달 수강후 955받았어요 [1] | 김현주 | 11876 | 2018.09.06 10:44 |
| 9066 |
[토익]
8월정규D 처음보는 토익 915점 나왔습니다
[3]
|
변유정 | 13657 | 2018.09.06 08:35 |
| 9065 | [토익] 토익박사 조성재 940 [2] | 정재윤 | 9140 | 2018.09.06 10:18 |
| 9064 |
[토익]
850+ 점수보장반. 김윤지/박가은/Rachel 김 선생님. 895->95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민우 | 12660 | 2018.09.06 07:19 |
| 9063 |
[토익]
표희정/양지혜/조해나 선생님-2주 825 1달 855 2달 945!
[4]
|
김세연 | 15453 | 2018.09.06 08:30 |
| 9062 |
[토익]
입문 , 기본 오전반 후기!!!!
[3]
|
이승현 | 18501 | 2018.09.06 08:20 |
| 9061 |
[토익]
7월 오전 기본 종합반 C(심쌤, 한나쌤, 진태쌤) 수강후기 입니다~
[3]
|
임혜민 | 15408 | 2018.09.06 08:18 |
| 9060 |
[토익]
1달만에 쓸만한점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870)
[3]
|
김완민 | 13995 | 2018.09.06 08:13 |
| 9059 |
[토익]
이상길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이수민 | 9218 | 2018.09.06 07:43 |
| 9058 |
[토익]
LC 465 한나쌤 사랑해요
[1]
|
하상수 | 14490 | 2018.09.06 07:30 |
| 9057 |
[토익]
한승태/김동영/레이첼킴 선생님 감사합니다! 965점 후기
[3]
|
이경묵 | 11964 | 2018.09.06 07:09 |
| 9056 |
[토익]
토익 845점 Rachel 김 선생님 감사합니다ㅠㅠㅠ
[1]
|
이현우 | 9116 | 2018.09.06 06:45 |
| 9055 | [토플] 이원선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1] | 김지수 | 14279 | 2018.09.05 20:46 |
| 9054 | [토플] 선생님...24점떴어요 ㅠㅠ감사합니다 [1] | 김지수 | 14152 | 2018.09.05 20:39 |




스터디에서 긴장하면 좀 빨리 이야기하셨던!!!! 그래서 관련하여 이야기 드렸던 것도 기억나요 (◕‿‿◕。)
이쁘니 바로 IH 나왔네요 너무 잘해주었어요 ♥
저녁반이라 다들 조금 힘들어하셔서 공부 안하시면 어떻하나 했는데
이리 바로 점수를 잘 받으세요 :) 괜한 걱정이었어요...!!! 이렇게 자세히 질문들도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정말 상세히 기억하셔서 좋은 머리에 깜짝 놀람!!!)
이렇게 IH가 나왔으니 그리고 휴학하신 상태이시니 이 기회에 낮반 중고급 10일완성반 오셔서 바짝 우리 점수 AL로 끌어올려보죠!
방학달 (1-2월) 에 오시면 엄청난 에너지를 느끼시고 받아가실 것이에요,
그래서 12월에 시간에 안 되신다면 방학달에 오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D
그리고 마지막으로 쉐도잉은 엄청 리스닝에도 도움이 됩니다, 만병통치약 수준이에요 그러니 오기 전까지 꾸준히 해주세요!!! 소식 전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