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530 -> 920 총 390점 상승! 쌤 이상길쌤 감사합니다!

이성근 | 조회 15633
  • 2018.10.31

종로캠퍼스 어벤져스 오전 실전 문제풀이반 (1000제 3, 09시, 2시간)

수강 후 920점 달성!





235 / 295 (530점)에서 475 / 445 (920점 ) 이고 총 390점 올랐습니다.


학습 기간은 7월 정규 실전 2달반 과 9월 1000제 3 실전반 한달 해서 총 3달정도 걸렸습니다.




진영쌤과 상길쌤 강의의 장점과 개인적인 후기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LC 쌤


먼저, 방법론의 매우 간결하고 적용이 쉽다는 것이 쌤 강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영쌤께서는 키워드중심의 읽기와 타이밍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하시는데요.

토익을 한번이라도 응시해 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토익처럼 매우 타이트한 시험에서는

어려운 방법론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진영쌤의 문제풀이 방식은 매우 쉽고, 시험을 볼 때도 습관적으로 그 방법대로

풀게 되고 성적도 오르게 된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양과 질이 보장된 자료를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겠네요.


사실 수업은 꾸준히 7월부터 들었지만 본격적으로 LC공부를 시작한 것은

9월이 시작되고 난 후 부터였는데,개인 학습을 시작하면서 그동안 강조하셨던 부분을 적용해 보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자료들 덕분에 점수를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말을 하면, “배운대로 적용되도록 문제를 만든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

결론을 말씀드리면, 맞습니다. 그리고 시험에서도 똑같이 적용될 겁니다.

실제 토익 문제를 푸는 알고리즘이 진영쌤 자료를 푸는 알고리즘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00제를 풀다보면 적용이 잘 되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 너무 많이 틀려서 이렇게 공부해도 되나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진영쌤 자료에서 꾸준히 정답률이 오르고 계시다면 시험에서도 점수가 오르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1000제 LC를 많이 틀리는건 RC가 부족하기 때문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1000제를 풀면서 너무 많이 틀리나 싶지도 했지만, 연습을 하고 집중력을 올리는데 더 비중을 두었고,

진영쌤 자료에서 꾸준히 정답률이 올라 불안 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면, 진영쌤 강의의 장점은 쉬운 방법론과 양질의 컨텐츠입니다!!






RC 이상길쌤


상길쌤 강의의 장점은 솔직함과 ‘학’과 ‘습’이 구분된 강의하는 것입니다.


먼저, 상길쌤 강의에서는 따듯한 응원의 말 보다는 ‘뼈때리는 말’을 종종 하십니다.


예를 들면‘이 문제를 틀린 사람들은 대부분 영어 실력의 문제라고 생각을 해. 그런데 아니야.

국어능력의 문제야’ 같은 말씀들이요 ㅋㅋㅋ

그리고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말씀해 주시죠.


열심히 하면 다 잘 할 수 있어 파이팅! 같은 응원의 말 보다는 성적을 올리는 데 있어서는

이렇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말씀들이 훨씬 갚지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이런말로 상처받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잘 들어보시면 달콤한 말 보다는 달콤한

성적을 얻는 방법이라는 것을 아시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학’과 ‘습’이 구분된 강의 라는건 앞서 말씀드린 솔직함과 연관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토익이 아무리 유형이 정해진 시험이라고는 해도, 영어시험이기 때문에 암기나 응용력을 보기보단,

영어실력(구문독해나 어휘력) 과 텍스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 중요한 정보를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길쌤은 직접 학습해야 하는 절대적인 량과 영어와 글을 읽어 가는 능력에 대해 말씀을 자주 말씀하시고

이것은 직접 해야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시죠.


배워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고, 오히려 함정에 빠지기 쉬운 부분에 대해서는 강의를 통해 명확하게 이해 시켜주시고

문제를 통해 트레이닝 시켜주시는 반면에,


직접 익혀야 하고 경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 방법과 필요한 학습량에 대해서 확실하게 언급 해 주십니다.

그 덕에 배운 것을 적용해 가는 부분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으려 했고, 1000제를 풀면서도 매 회에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문제가 어느 부분에 있고 어떻게 고쳐 나가야 하는지에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제 성향이 애초에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려 하는 편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솔직한 말씀들과 실질적인 해결책들이 백마디 응원의 말보다는 더 큰 힘이 되었습니다.

덧붙이자면, 제가 글을 딱딱하게 써서 그렇지 이런 부분들을 유머스럽게 말씀하셔서 수업시간에 빵빵 터져요 ㅋㅋㅋㅋ꿀잼입니다ㅋㅋㅋㅋ



정리하면, 상길쌤의 강의는 정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통한 명확한 방향성 제시, 그리고 양질의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아, 언급을 안했었는데 상길쌤자료들 진짜 최고에요! 정제된 양질의 컨텐츠가 이런거구나 딱 느꼈고, 양도 딱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글을 딱딱하게 쓴거 같아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자면


진영쌤!


쌤덕에 235 점에서 475점까지 올릴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성적표 보고나서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공부해서 시작하는 문제 틀리는것도 거의다 고쳤어요!

질문 드릴때마다 상냥하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만점은 아니었지만 다음엔 만점 성적표 갖고 찾아봽겠슴다!



상길쌤!


쌤 덕에 295점에서 445점까지 RC공부 재미있게 할 수있었어요!

수업들으면서 쌤이 강조하시는 부분들이 정확하게 제 생각들이랑 맞아서 더 확신갖고 공부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사실 제가 수능공부할땐 문법을 엄청 못했었는데 쌤덕에 기초 확실이 잡고 할 수 있었어요!

지금보다 더 확실하게 공부해서 다음엔 만점 수렴하는 점수로 찾아 봴게요!




저도 아직 목표한 점수엔 모자라기 때문에 공부를 더 해야하지만, 다른 토익커 분들도 목표한 점수 받으 실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이상길T | 2018.11.01 13:35
성근님 !!!

이렇게 정성스럽게 한 글자 한 글자 수강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중에

'달콤한 말'보다 '달콤한 성적' 이라는 표현 정말 마음에 드네요. ^^

사실 정규 실전은 어느 정도 기초가 있어서

조금 정확한 자기 분석을 못하기에 자꾸 기간은 늘어지고

성적은 잘 나오지 않는 학생들이 많이 봐서

저도 수업 방향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잡아가고 있는데

성근님께서 수업의 특징을 잘 잡아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 멋지게 마무리 하시고 좋은 점수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
김진영T | 2018.11.02 19:50
성근씨! 이 짧은 시간에 이 놀라운 성적!
얼마나 열심히 그리고 저희를 믿고
따라와 주셨는지.. 정말 알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론을
정말 너무 잘 소화시키셨다는게
글을 읽으며 느껴졌어요.

정성스런 후기도 너무 감사하고요!

이런 최근 소금밭으로 비유되는
점수에도 불구하고
이런 엄청난 점수 정말 대단해요.

다음번엔 만점 의심치 않습니다.

이 열심이라면
앞으로 무엇을 준비하시든 잘될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023 [오픽] [OPIc 장종훈 선생님] AL받고싶으신 분~~~ 꼭 보세요!! 첨부파일 [1] 전소영 11486 2018.08.31 16:54
9022 [오픽] 오픽AL받았어요! 첨부파일 [1] 박해선 10821 2018.08.31 10:38
9021 [IELTS] 리스닝/리딩 9.0 Academic 졸업합니다! [2] 천세정 11436 2018.08.31 09:39
9020 [오픽] 장종훈쌤 오픽 주말 기본반 수강, 그리고 IH달성 후기입니다 ^^ 첨부파일 [1] 안정원 12432 2018.08.30 21:50
9019 [일본어] 일본어가 낯설어 시작이 두렵다면! [1] 김소영 8971 2018.08.30 14:22
9018 [오픽] 클라라쌤 수업듣고 한번에 AL 달성!!!!! 첨부파일 [1] 이해원 13156 2018.08.30 14:11
9017 [일본어] 두달만에 이정도까지 배울수 있는수업은 단연코 이 수업뿐이라고 생각합니다!! [1] 이동찬 17303 2018.08.30 13:04
9016 [일본어] 잊고 있던 일본어의 기초를 다시 다질수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1] 이동찬 9873 2018.08.30 12:15
9015 [토익스피킹] 제니차 쌤 10일완성 수업 듣고 첫 시험에 Lv. 7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정대혁 9611 2018.08.29 21:28
9014 [토플] 효정쌤 민아쌤 예은 쌤 감사합니다~ [2] 김지혜 11611 2018.08.29 17:39
9013 [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AL) 첨부파일 [1] 이충현 12387 2018.08.29 17:17
9012 [토플] 오전입문종합 김효정/이민아/이예은선생님들 감사합니다~ [2] 소준형 11225 2018.08.29 02:04
9011 [토플] 아침기초영어종합반 [1] 노유정 10144 2018.08.28 21:35
9010 [토플] 스무스한 첫 토플 스타트 한 것 같아요! [4] 이의천 14790 2018.08.28 20:40
9009 [오픽] 효정쌤강의 3번듣고 첫!시!험! IH 달성!!^^* 말해뭐해~오픽은 무조건 김효정~ 첨부파일 [1] 정선혜 10619 2018.08.28 15:45
9008 [일본어] 일본어 최고의 수업 ! [1] 김영주 8190 2018.08.28 14:10
9007 [일본어] 김하은 선생님 일본어 수업 [1] 김현아 10984 2018.08.28 14:01
9006 [토익] 1달반 듣고 친 첫 토익 880점! 첨부파일 [2] 변제욱 9161 2018.08.28 01:39
9005 [IELTS] Before 6.5 > After 7.5 [5] 이승열 14941 2018.08.28 00:23
9004 [토플] 종로캠퍼스 토플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3] 이지연 19236 2018.08.27 16:3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