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10.31
강남역캠퍼스 [10일완성] 오픽 입문 (13시) (스터디권장) [iBT 실전모의테스트 10/17(수) 18시 진행] -10월 4일 개강, 10월 18일 종강-
수강 후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클쌤~! 종강한지도 2주가 다되어가네요 ㅎㅎ
저는 입문반 10일 완성 오후수업들었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어요.
마지막에 스벅 블루베리요거트 드렸던 >_<
일단 먼저 감사드려요 ㅎㅎ저 IH받았어요!!
후기보면서 도움 받은 부분도 있어서 별건 없지만 이렇게 후기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2년전에 토스 Level6 받고 회사다니면서 만료가되어서 퇴사후 다시 오픽을 준비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오픽에대한 지식이 없어서 그냥 무작정 입문반을 들었었는데 지금생각해보면 기본반도 좋았을거같아요.
하지만 목표하던 점수를 받게되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
먼저 저는 종강후에 일이있어서 5일뒤에 시험을 봤구요. 해커스에서 모의테스트를 봤었는데 난이도 4-4정도였는데 망했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ㅎㅎ
근데 시험볼때는 그래도 5-5를 선택을 했었어요(모 아니면 도)
어쨌든 저는 클쌤이 강조하신 팬시익스프레스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5-5정도되니까 문제가 정말 그냥 돌발투성이더라구요.
제가 준비한게 무색할정도로 너무너무 예상치 못한 질문들만 나왔습니다^^;
그래도!! 부교재 스크립트랑 표현들, 쌤이 최대한 손짓쓰라하셨던거 정말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특히 손제스쳐!!!!!!!!!!!!!!!!!!!!!!!!!!!
도움이 될까? 싶었는데 저 시험볼때 손이 안내려갔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미드쉐도잉은 많이안했는데 조금 후회됩니다
시험 뿐 아니라 전반적인 제 영어회화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너무 좋은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잘 생각은 안나지만 시험문제를 생각해보면
1-8번 자기소개하고 하이킹/트래킹 주제로 질문
입문반 스크립트에도 있었고 모의테스트에서도 나왔던 질문이다!!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조금 변경되어서 나왔어요(난이도가 높아서그런듯)
보통 어디로 가니? 자주가니? 뭐갖고 가니? 이런걸 예상했지만
자주가는 코스, 그 코스를 추천하는이유, 코스에대한 설명 이런식으로 물어봐서
남산트래킹코스를 좋아한다 이코스는 숨막히는 경치도있고 프레쉬에어~ 이런식으로 계속 설명했었어요 ㅎㅎ
남산 트래킹 코스는 1시간정도 걸리고 보통 친구랑 같이간다
나는 트래킹을 하면서 노래듣는걸 좋아한다
요런식..?(사실 잘 생각이 ㅜ)
그래도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해서 난이도 재선택때 5를 선택했습니다
근데이게 왠걸 진짜 문제가 넘어렵고 그야말로 똘발이었습니당 ㅜㅜ
8-15
롤플레이는- 닥터와 약속을 잡아라,질문3-4써서
그래서 나 아프다 그래서 병원을 방문하고싶다 어느시간이 좋니?
사실 나까먹었는데 너네병원 위치가 어디니?
거기 주차장 있니?
중간중간 내일 좋다고? 어 나도좋아~ 이런식으로 연기를 했습니다.
롤플레이2 - 내가 병원을 못가게되서 상황 설명하고 약속 다시잡아라
급한약속이 생겼다 미안 ㅜ
우리 take a raincheck 하자
아니면 약속 다시잡자 너가 괜찮은 때로 (위에랑 같은말;;;)
이하 스크립트 동일
중간에 버벅거리고 같은말 두번한 느낌...;;ㅎㅎㅎㅎ하하
그다음에는 주거개선에 대하물어봤는데
주거개선 트랜드 과거랑 비교하라고 그러고... 주거개선할때 어떤게 효과적이고 어떤식으로 하냐고(한문제에 여러질문을 하더라구요) 멘붕 ㅜ
대답은 잘생각안나는데 요즘엔 모든게 다 슬림하고 가볍다 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구나 여러가지를 구입한다 이런식으로 대답했는데
중간에 굉장히 버벅거리고 대답을 잘 못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ㅜ
어쨌든 시험마치고 나왓 IM3정도 나올거같아서 시험한번 더 볼생각 하고있었는데 조기발표로 29일에 점수를 봤더니 IH여서 너무 기분이 좋앗습니다 ㅎㅎ
최대한 대화하듯이 자연스럽게 했던게 좋았던것 같아요
다들 원하는 점수 다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9023 |
[오픽]
[OPIc 장종훈 선생님] AL받고싶으신 분~~~ 꼭 보세요!!
[1]
|
전소영 | 11486 | 2018.08.31 16:54 |
| 9022 |
[오픽]
오픽AL받았어요!
[1]
|
박해선 | 10821 | 2018.08.31 10:38 |
| 9021 | [IELTS] 리스닝/리딩 9.0 Academic 졸업합니다! [2] | 천세정 | 11436 | 2018.08.31 09:39 |
| 9020 |
[오픽]
장종훈쌤 오픽 주말 기본반 수강, 그리고 IH달성 후기입니다 ^^
[1]
|
안정원 | 12432 | 2018.08.30 21:50 |
| 9019 | [일본어] 일본어가 낯설어 시작이 두렵다면! [1] | 김소영 | 8971 | 2018.08.30 14:22 |
| 9018 |
[오픽]
클라라쌤 수업듣고 한번에 AL 달성!!!!!
[1]
|
이해원 | 13156 | 2018.08.30 14:11 |
| 9017 | [일본어] 두달만에 이정도까지 배울수 있는수업은 단연코 이 수업뿐이라고 생각합니다!! [1] | 이동찬 | 17303 | 2018.08.30 13:04 |
| 9016 | [일본어] 잊고 있던 일본어의 기초를 다시 다질수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1] | 이동찬 | 9872 | 2018.08.30 12:15 |
| 9015 |
[토익스피킹]
제니차 쌤 10일완성 수업 듣고 첫 시험에 Lv. 7 받았어요!
[1]
|
정대혁 | 9611 | 2018.08.29 21:28 |
| 9014 | [토플] 효정쌤 민아쌤 예은 쌤 감사합니다~ [2] | 김지혜 | 11611 | 2018.08.29 17:39 |
| 9013 |
[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AL)
[1]
|
이충현 | 12386 | 2018.08.29 17:17 |
| 9012 | [토플] 오전입문종합 김효정/이민아/이예은선생님들 감사합니다~ [2] | 소준형 | 11225 | 2018.08.29 02:04 |
| 9011 | [토플] 아침기초영어종합반 [1] | 노유정 | 10144 | 2018.08.28 21:35 |
| 9010 | [토플] 스무스한 첫 토플 스타트 한 것 같아요! [4] | 이의천 | 14790 | 2018.08.28 20:40 |
| 9009 |
[오픽]
효정쌤강의 3번듣고 첫!시!험! IH 달성!!^^* 말해뭐해~오픽은 무조건 김효정~
[1]
|
정선혜 | 10619 | 2018.08.28 15:45 |
| 9008 | [일본어] 일본어 최고의 수업 ! [1] | 김영주 | 8190 | 2018.08.28 14:10 |
| 9007 | [일본어] 김하은 선생님 일본어 수업 [1] | 김현아 | 10984 | 2018.08.28 14:01 |
| 9006 |
[토익]
1달반 듣고 친 첫 토익 880점!
[2]
|
변제욱 | 9161 | 2018.08.28 01:39 |
| 9005 | [IELTS] Before 6.5 > After 7.5 [5] | 이승열 | 14941 | 2018.08.28 00:23 |
| 9004 | [토플] 종로캠퍼스 토플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3] | 이지연 | 19236 | 2018.08.27 16:31 |




마지막 갑자기 스벅 블루요거트 주셔서 부끄러워하며 아니라고 하다가... 결국 받아서 엄청 엄청 잘 먹었어요 ^^;;;;
점수 잘 나와서 정말 다행이에요!!! 입문반에서 IH라니!!! 정말 뿌듯뿌듯합니다, (힘들다가도 이런 소식 받으면 정말 일 보람되요!!!)
미드쉐도잉도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다행이라 생각해요, IH는 정말 높은 점수이니까요!!! 고생헀어요 ♡
이렇게 오픽은 졸업하시지만 그래도 쉐도잉은 꾸준히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기회 되실때 우리 AL 고고 하죠!!! 불태워보죠!!! ٩(ˊᗜˋ*)و
이쁘니 소식 전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
WISH YOU ALL THE BEST IN THE FUTU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