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10.27
안녕하세요 저는 9월 달 일요집중 4회 완성 오픽 수업을 들었던 직장인여자사람입니다.
제가 무료배송 쿠폰 클로버(?)를 모으려고 롯데닷컴 후기는 써보았어도 이렇게 학원 후기를 쓰려고 노트북을 켜본 것은 처음입니다. 제가 학원 후기를 이렇게 작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눈물의 IH를 한방에 맞게 해주신 장종훈(존샘 OR 빛종훈) 선생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에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태어나서 학원을 피아노학원 빼고는 다녀보지 않은 철저한 집순이 공부스타일 이었습니다. 사실 다른 이유는 없고 저는 태생이 집순이이며 인강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학원을 다녀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주말마다 항상 지쳐있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는 것 자체가 부담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생각하게 되면서, 오픽 점수가 급하게 필요해짐에 따라 학원을 다니기전에 집순이 공부로 먼저 인강을 통해 오픽을 공부 후 시험을 쳐보았습니다.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농협ㅋㅋㅋ(NH) 점수는 아니었지만 ....퇴근후 시간 쪼개서 공부한다고는 했지만.... IM(?)점수가 나왔습니다. 실패 원인은 요령부족, 실력부족 총체적 난국이지만 무엇보다도 모든 주제를 다른 스크립트 내용처럼 다 외우려고 하다보니 과부하가 걸려버릴 지경이었습니다. 특히 돌발문제는 정말 멘붕이었습니다. 저는 인정이 빠르기 때문에 저의 비루함과 무능력을 재빠르게 인정 후 드디어 학원을 알아 보게 되었는데 그 학원이 바로 외국어학원?1위?라고 (위에 배너에 적혀 있는..) 해커스학원 이었습니다. 제가 오픽 반 선택을 한 기준은 사실 순수하게 집순이기 때문에 토요일은 하루종일 집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타협한 시간이 일요일 2시 수업이었습니다. 그수업에 빛종훈(장종훈 OR 존샘)이 계셨던 것입니다.!!!!!!!!!
저희 반은 인원이 소수였기 때문에 다정한(?) 분위기로 수업을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를 IH의 세상으로 이끌어주신 장종훈 선생님 수업의 장점을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성의 홀리카우(응급처치)
제가 여기에 마성의 홀리카우라고 적어도 잉? 무슨말이지 하면서 이해를 못하실 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홀리카우'는 마성의 응급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정말 자신있게 말하고 싶은 것은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교재의 소생술, 응급처치 들만 입에 착착 감기도록 외워가면 시험장에서 숨막히는 위기! 절체절명의 순간! 남들은 동공이 흔들릴 때 빛종훈 ! 갓종훈! 이라고 외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제가 수업을 듣고 나서 오픽 시험을 보러 갔을 때 숨막히는 문제가 3문제 정도 있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제 머릿속에 남은건 홀리카우! 잇이스모스트디피컬트퀘스쳔인마이훌라이프..*&^$#%&*(이하생략하겠습니다...ㅋㅋ)
이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위기의 문제 속에서 오직 저와 홀리카우 단 둘만 남아 우렁찬 외침으로 위기를 헤쳐나갔습니다. 그렇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응급처지로 3문제를 버틸 수 있었습니다.
2.기억하고싶지않아도기억하게되는 문장들
(쳐비.. 빅벨리... 치즈버거... 윤스디너....카우치 포테이토...고우조깅...마이도그망고...어밴든도그..등등 엄청 많음...모국어를 사랑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적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직장다니면서 공부를 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야근 또는 출장 그리고 저질 체력등으로 힘들게 오픽 공부를 하면서 눙물을 세방울 흘린적도 있었고 너무 피곤해서 코피가 퐝퐝 날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머리가 좋지 않은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더욱더 반복에 집중을 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영어 실력이 월등하지 않은 사람도 반복으로 성실하게 공부 할 수 있다면 '기억하고 싶지 않아도 기억하게 되는 문장' 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단어와 문장을 연상하게 해주는 시간 절약에 탁월한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이제 그만 ...아임카인드오브쳐비윗어빅벨리 .. 잇이스이지폴미투테이크어트렌스포테이션 ... 잇이스이지피지레몬스퀴지 등등 을 제 머릿속에서 잊고싶습니다. 아직도 환청이 들려요... 잊고싶어요...왜냐하면 전 IH받았으니까요ㅋㅋㅋ 룰루뀨 꺄 죄송합니다 )...
3. 에바취향저격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스크립트는 서론-본론-결론이 확실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구조만 잘 기억하고 따라간다면 컴퓨터 화면속의 에바에게 저처럼 영어 실력이 부족한 사람도 마치 조금은 영어 잘 이야기하는 한국 사람인듯한? 연극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서론에서 질문에대한 나의 느낌 그리고 이제 질문시작이야 뀨 ! 본론에서 쳇바퀴문장으로 똬! 결론 애니웨이로 이제 내 대답의 전부 이제 다음질문으로 가볼꺄? 라고 아름답게 말할 수 있도록 빛종훈님이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
저는 9월 수업 후 10월 20일에 오픽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핑계지만 추석도껴있고 출장이란 핑계로 학원을 다니는 기간에는 복습을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학원 마지막 수업 이후 8일정도를복습에 투자한 후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습득이 빠르신 분들처럼 2주?만에는 비록 점수를 얻지 못했지만 그래도 학원 강의 후 IH를 획득하게 되어 저는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후기를 쓰다보니 거의 일기가 되어가는것 같아서 이제 마무리를 해야겠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시간절약을 위해서라도 빛종훈!갓종훈!장종훈! 수업 꼭듣고 저처럼 IH 꼭 획득하세요. 마지막으로 제 눙물의교재와 성적 인증 첨부 후 저는 이만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끗!!!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46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439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5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88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21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319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59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65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41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45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39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69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34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86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42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64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51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97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1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94 | 2026.05.28 00:17 |


축하드려요오~~ 한번에 IH라니!!!
이렇게 학생분들이 원하던 점수를 받으시면,
그 자체로도 좋은데~~
더 좋은 것은 이제부터 본인이 원하는 다른 것들에 시간을 더 쓸 수 있다는 점이겠죠 :)
알록 달록, 적어주신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
점수를 받기위해서 중요한 요령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고,
또 제가 수업시간에 강조한 부분들을 시험에도 잘 사용하셨네요 너무너무 멋져요 :D
오픽 끝내느라 정말 고생하셨구요!!
앞으로도 본인이 좋아하는 일에 계속해서 도전해주세요 :D 지금도 회사에 몸 담고 계시지만,
항상 다음 걸음을 준비 하셔야하는 점! 잊으시면 안되구여 :)
그리고 이렇게 정성스럽게 후기도 예쁘게 작성해주셔서 너무너무 감동이에요 ㅠ_ㅠ
이 글은 제가 우리 주말반 직장인분들에게 [박제]를해서 계속계속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후기 너무너무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