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AL#장종훈#첫시험#기본반#2주만에#후기보고가#어디가

조윤정 | 조회 15191
  • 2018.10.26

강남역캠퍼스 [IM~IH+][10일끝장] 오픽 기본 (11시)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 -10/4 개강, 10/18 종강-[10/19 오픽 시험 대비반]

수강 후 AL점 달성!



#사실 전 인스타를 안 해서 한번 써보고 싶었어요. #해쉬퉤그~~~#오우존멋쓰

 

 

안녕하세요ㅎㅎ저는 10월 기본 2주반을 수강한 조윤정이라고 합니다!

 

오우 기본 2주반인데 AL 뭔가 자기혼자 했겠지 원래 알고 있던 영어가 많겠지~ 경기도오산~~

정말 스크립트대로 했는데 만점 나왔습니다.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제 후기를 보신 분이 계시다면 다른 후기 보지 마시고, 쌤꺼 수강신청하세요.

진지해서 궁서체. 다른 후기 보면 괜히 바람만 들어가고 시간만 가고, 진짜 잘하고 열심히 하는 친구들은 그냥 뛰어듭니당~~ 


우선 제가 왜 "장종훈"선생님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 드려야 이해하기 쉽겠군요.

저는 오픽을 전혀 모르는 상태로 여타 다른 강의들을 유튜브에서 훔쳐보고 있었습죠, 그 가운데 선생님의 총평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우선 목소리에서 다 하셨습니다. 정말 목소리가 다 하신 분이에요..정말 귀에 박히는 목소리라고 할까요. 그 중저음의 목소리로 총평을 다 듣고 댓글을 보는데 어떤 분께서 "수업 중에도 외울 것이 많지 않습니다. 정말 좋아요."

에?뭣이..?????영어생활 초중고를 지나며 여러 학원들과 강의를 전전했지만 외울 것이 많지 않다고? 당장 수강 신청했습니다.

간단해요 뭘 더봐요 외울게 없다는데..


1. 굴려굴려~쳇바퀴

 

제가 가장 감탄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시험장에서 90프로는 소생술과 쳇바퀴로 살아남았습니다.

쳇바퀴란 뭐했고 뭐했고 뭐했어가. 쭉쭉쭉 이어지는 말 그대로 바퀴마냥 둥글게 굴러가는 영어였습니다. 

우리가 영어가 가장 힘든 이유가 직설적으로 한 문장 말하면 끝나잖아요. 나 이거 좋아해. 근데 이 부분을 길고 길게~~늘어서 얘기하는 겁니다.

소생술은 외우기만하면 다 쓸 수 있는 문장들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이유 "쉬운 문장"이었습니다. 쉬운 문장을 이용해서 스스로 좀 더 문장도 만들어 보고, 연습도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 쳇바퀴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나만의 문장들도 만들 수 있었어요.

외울 부분이 많지 않고 있더라도 쉬운 문장이라 부담이 되지 않고, 상상하면서 재밌었습니다.

롤플레이도 선생님이 주신 자료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길고 지루하게 말해봐야 저만 힘들더라구요!


*다만 저는 한 번에 외우려하지 않았어요.

항상 선생님이 8번만 읽으라고 하셔서 4번은 그냥 읽고, 4번은 키워드만 써놓고 머리로 생각하며 외우고 끝

다음날은 키워드만 보고 4번 안되면 반복 ->공부도 쳇바퀴처럼 했어요. 누적의 힘을 믿어서요.



2. 응~강속

 

즈는 영어로 믈흐는게 느므느므 힘들읐쓰요..(이꽉물)


선생님을 만나기 전, 다른 스피킹 시험을 볼 때는 제가 이렇게 두서없이 말하는지 몰랐습니다. 진짜 맥락도 없고 아무것도 없더군요. 그 이유가 바로 속도였어요. 시험장에서 선생님이 응~강속 밖에 생각 안 날거에요 .진짜로 그것만 생각나요. 저 진짜 서베이 찍는데도 손이 부들부들 떨려서 심호흡을 몇 번 했는지 모릅니다. 빠르면 응~강속 응강속 계속 외우고 시험 봤습니다. 일부러 천천히 말하려 손을 이용하기도 하고 혼자 공부할 땐 책상 앞에 응강속만 붙이고 연습했습니다. 제가 전공이 음악 쪽이었는데 공부할 때 쓰지않던 오래된 메트로놈까지 놓고 연습했네욬ㅋㅋㅋㅋㅋ진짜 공들인 시험이었습니다.......따쉬..

 

*응급처치가 없었다면 생각할 때 음~오~이런 거 밖에 못 했을거에요. 색다른 응급처치로 시간도 끌고, 더 정확하게 말 할수 있는 시간을 벌었어요. 처음 선생님이 본인의 스피킹 타입이 어떤타입인지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저에겐 정말 정확하게 잘 맞았습니다.

그때 처음했던 녹음본은 평생 간직할거에요....못 잊어...못 잃어...


3. 실전 느낌 


제가 가장 무서웠던 것 중 하나가 수업중간 중간 한 문제가 끝나면, 조용히 스탑워치가 켜지고 "인생은 실전이에요. 여러분" 말씀하시는 포인트였어요. 교재를 덮고... 문제를 읽어주시면 실전처럼 쫙~ 이야기를 해야 해요. must 존버...버티세요..

처음에는 진짜 너무 창피하더라구요 이것밖에 못 말하나 싶고...자신감도 떨어지고, 더군다나 맨 앞에 앉아서 선생님이랑 눈 마주칠까봐, 다른 곳 주시하면서 했는데....이 연습이 실전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장에서도 문제 넘기기전에 실전이야 에바야...너도 실전이니 아니 넌 레코딩이구나 하면서 긴장풀었습니다ㅋㅋ


*잘하는 연기 -> 진짜 제 생각엔 이거로 100%  AL나온거 같습니다. 롤플레이중에 니가 아파서 콘서트에 못가 얘기해봐 하는 주제가 있었는데 녹음뜨자마자 콜록거리면서 연기했어요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창피함은 1분~2분이라고 그냥 그때 창피해하라고...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정말 많이 말하는 것 보다 잘 하는 척 하는 것에 중요성! 이제야 알게되어 씁슬하기도 하구..ㅋㅋ처음과 마지막 마무리만 잘하자라고 생각하고 시험 봤습니다.


시험이 저는 처음이라 에바세바...진짜.. 중간에 얼마나 에바를 욕했던지.....ㅎㅎ

1~3. 집안일 - 가족들의 역할/처음했던 집안일&경험/집안일 특별했던 경험

4~6. 은행 - 은행위치,왜가는지/은행의 변화(예전->지금)/은행 마지막 간 경험 뭐했는지 어땠는지

7~9 기억이 잘안나서... 해변에서의 이야기였습니다. 경험과 위치등등

10~13. 콘서트 - 콘서트소개,위치/콘서트예약(롤플)/콘서트못가(롤플)

14~15 다른나라 지형설명&기술.산업변화/다른나라 혹은 우리나라의 뉴스에서 다루는 최근 이슈


진짜...14~15 너무 힘들었어요...ㅋ지형과 기술산업변화가 한번에 나와서..속으로 욕하면서 했는데 선생님이 찝어주신 최종보스건으로 잘 해결했습니다!

싹 다~~~~~~선생님의 스크립트와 소생술 & 응급처치로 해결했어요.정말.


4. 각 종 TMI...


저는 사실 이 수업을 듣는 나이 어린 친구들이 가장 부럽더군요. 

그들의 나이가 부러운 게 아니라 저 시기에 이 선생님을 만났다는 그들의 운과 선택이.

저도 그 나이때 적지 않은 영어수업을 수강했지만, 가끔 강사 본인의 실력을 과시하려는 듯한 수업을 많이 신청하고 들어왔습니다.

그때는 그것이 잘못된 것인줄 모르고, 그러려니 하며 지내왔는데, 이제 대충 세상의 짬밥을 먹어보니, 수강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행하는 수업이 많이 없더군요. 장종훈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거의 200% 수강생기준이었어요. 그래서 수업에 대한 강사의 진심을 어린나이에 느낄 수 있는 그 친구들이 부럽더군요. 선생님의 마음 변치말고 끝까지 쭈욱!ㅎㅎ부탁드립니당


스터디! 꼭 열심히 해주세요! 조교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일대일 교습하듯 말씀 잘해주시고, 힘든 부분은 공유하면서 항상 감사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한번에 하는 부분이 좋았어요. 오히려 실전에서는 잘 안들리더군요 스터디에서 익숙해져서..

저에게 AL은 힘들 거 같다고ㅜㅜ 걱정해주셨던 디자인 전공하신 분ㅎㅎ 좋은결과 나오면 꼭 알려드리고 싶었는 데, 힘든 만큼 보람찼어요. 

꼭 그대도 열심히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어요. 덕분에 더 이 악물고 할 수 있었어요!ㅎㅎ

같이 했던 분들 중 꼭 수강후기 남기자고 약속했던 분들 다들 좋은 결과있었으면 좋겠어요!


중간중간 틀어주신 영상들도 감사했어요. 특히 우리는 모두 잘 나지 않아서 실패에 익숙해져야 한다 라는 부분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학원 다니기 일주일전에 갑자기 무릎을 다쳐서 ㅠㅠ깁스하면서 학원다니기 솔직히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AL?내가?말도안돼 하는ㅋㅋㅋ핸폰던지고 소리쳤어요 ㅎㅎ사랑하는 일을 하라는 말씀덕에 또 다른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ㅎㅎ멀리서나마 항상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모습으로 또 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ㅎㅎ

글 솜씨가 뛰어 나지 못해서 센스있는 후기를 작성하지 못 한게 아쉽지만.. 

Anyway, it's about my memorable experience of studying OPIC with teacher JOHN. 

If you want to write the AL review on this board, You should take his class! 



장종훈 | 2018.10.27 16:55
와. 제가 주말 수업전에 이 후기를 읽었는데! 와 진짜 너무너무 힘이 나요!!! 그리고 AL이라니 너무 축하해요오!!
이렇게 장문의 후기를 쓰시려면, 몇번의 날아감과... 귀찮음이 지배했을 텐데 ㅠㅠㅠ 그것을 다 극복하고 후기를 써주다니
고마워요!

윤정님 매번 앞쪽에 앉아서 수업에 집중도 해주시는 모습이 생각도나고 !!!! 한번에 AL이라니이이이닛! :D

참으로 고생하였습니다 :D 수업시간에 되게 잘 해주셔도, 막상 시험장가면 긴장해서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윤정님은 시험장에서도 멋지게 잘 해주셨군요~~ 멋져요~~!

특히 위에서 말씀해주신,
연기! 맞아요 연기! 엄청엄청 중요해요!!! 역시나 시험장가서 잘해주셨군요~~~ Perfect~!

제가 후기를 계속 봤는데, 막 글씨체도 바꿔주시구, 컬러도 바꿔주시고 우왕 ;0 감동이에요 감사해요오!
엄청 센스있는 후기 감사해요 :D
그리고 앞으로 원하는 일들에 계속계속 오픽처럼 도전해주시구,
또 하나하나 이뤄가면서 좋은소식 들리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023 [오픽] [OPIc 장종훈 선생님] AL받고싶으신 분~~~ 꼭 보세요!! 첨부파일 [1] 전소영 11486 2018.08.31 16:54
9022 [오픽] 오픽AL받았어요! 첨부파일 [1] 박해선 10821 2018.08.31 10:38
9021 [IELTS] 리스닝/리딩 9.0 Academic 졸업합니다! [2] 천세정 11436 2018.08.31 09:39
9020 [오픽] 장종훈쌤 오픽 주말 기본반 수강, 그리고 IH달성 후기입니다 ^^ 첨부파일 [1] 안정원 12432 2018.08.30 21:50
9019 [일본어] 일본어가 낯설어 시작이 두렵다면! [1] 김소영 8971 2018.08.30 14:22
9018 [오픽] 클라라쌤 수업듣고 한번에 AL 달성!!!!! 첨부파일 [1] 이해원 13156 2018.08.30 14:11
9017 [일본어] 두달만에 이정도까지 배울수 있는수업은 단연코 이 수업뿐이라고 생각합니다!! [1] 이동찬 17303 2018.08.30 13:04
9016 [일본어] 잊고 있던 일본어의 기초를 다시 다질수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1] 이동찬 9873 2018.08.30 12:15
9015 [토익스피킹] 제니차 쌤 10일완성 수업 듣고 첫 시험에 Lv. 7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정대혁 9611 2018.08.29 21:28
9014 [토플] 효정쌤 민아쌤 예은 쌤 감사합니다~ [2] 김지혜 11611 2018.08.29 17:39
9013 [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AL) 첨부파일 [1] 이충현 12387 2018.08.29 17:17
9012 [토플] 오전입문종합 김효정/이민아/이예은선생님들 감사합니다~ [2] 소준형 11225 2018.08.29 02:04
9011 [토플] 아침기초영어종합반 [1] 노유정 10144 2018.08.28 21:35
9010 [토플] 스무스한 첫 토플 스타트 한 것 같아요! [4] 이의천 14790 2018.08.28 20:40
9009 [오픽] 효정쌤강의 3번듣고 첫!시!험! IH 달성!!^^* 말해뭐해~오픽은 무조건 김효정~ 첨부파일 [1] 정선혜 10619 2018.08.28 15:45
9008 [일본어] 일본어 최고의 수업 ! [1] 김영주 8190 2018.08.28 14:10
9007 [일본어] 김하은 선생님 일본어 수업 [1] 김현아 10984 2018.08.28 14:01
9006 [토익] 1달반 듣고 친 첫 토익 880점! 첨부파일 [2] 변제욱 9161 2018.08.28 01:39
9005 [IELTS] Before 6.5 > After 7.5 [5] 이승열 14941 2018.08.28 00:23
9004 [토플] 종로캠퍼스 토플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3] 이지연 19236 2018.08.27 16:3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