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시험 보고 나와서 정말 기대 안 했는데 IH 받았어요!

한은진 | 조회 12552
  • 2018.09.07

강남역캠퍼스 [AL+][10일끝장] 오픽 중/고급 (16시)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 -8/15 개강, 8/28 종강-<9월 1일(토) 시험대비>

수강 후 IH점 달성!

저 항상 세번째줄 가운데 왼쪽에 앉던 학생입니다! 문제 공유하려고 후기 작성해요!

사실 초반엔 AL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막판엔 IH만 나와도 좋겠다... 싶었어요.

저는 시제가 가장 어려웠고 시제 정말 정말 힘들었어요 특히 과거시제로 말하는게 ㅠㅡㅠ


스크립트는 저한테 너무 입에 안 붙고 외우는게 정말 힘들어서 스크립트는 거의 2~3번 보고, fancy expression이랑 질문 듣고 스토리라인 생각해서 

대답하는 연습을 더 열심히 했어요. 스터디는 꼭 하는걸 추천합니다! 스터디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항상 같은 지적이 있었는데

시제 사용 + 말을 너무 쉼 없이 함 이게 가장 문제였는데, 시험장 가서도 그게 제일 어렵더라구요. 시험장에선 그나마 시제 신경썼지만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최대한 노력한건 정말 끊임없이 말하는거! 시험장가서 빈 사운드 없이 하려고 했어요. 정말 할 말 없으면 에바 정말 어렵다 잠시만~ 아 맞다! 이런 필러 넣으면서

얘기했어요.


문제 공유하려고 후기 씁니다!


1. 자기소개

2. (서베이) 하이킹 할때 뭘 입나 

주절 주절 트랙수트를 입고, 하이킹 슈즈 착용한다고 얘기했어요. 스니커즈를 신으면 미끄러질 수 있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얘기했고 

장갑 착용한다는 것도 얘기했어요. 산에 로프 잡을 상황이 많아서~ 이런식으로!

3. (서베이) 하이킹할때 준비하는 음식 + 고려하는 상황 

고려하는 상황은 날씨, 장소 얘기했습니다. 싸이클 스크립트 응용했어요~ 비 오면 안 되니까 이런식이랑 

음식은 생각해본적 없어서 그냥 초코바 챙기고 물 챙긴다고 얘기했습니당. 항상 나를 수분감 있게 만들기 위해...이런식으로 얘기했어요.

4. (서베이) 하이킹할때 루틴

하이킹 뭐 보통 친구랑 가고, 약속잡고 편의점 가서 물같은거 사고 하이킹 하는 도중엔 친구랑 수다떨고 우리 일상에 대해 얘기하고 하이킹 하고 나면 

오 에바 나는 남산으로 자주 가는데 거기는 위에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어서~ 밥 먹는다~ 그리고 집 가서 쉰다 왜냐면 힘들다~ 이런식...

5. (돌발) 친구들이랑 축하할때 + 파티할때 보통 뭐 하나

여기부터 멘붕이 찾아왔는데, 이거는 서베이도 아니었고, 돌발에도 이쪽 준비가 없었었어요... 근데 나중에 스터디분들에게 문제 공유 해드렸더니 요즘 자주 나오는 문제중에 하나라고 하시더라구요! 어쨌든 공원 가기 스크립트를 준비했었는데 그게 딱 생각이 나서 돌려막았어요... 친구들이랑 축하할때 한강가서 치킨 시키고 맥주 마신다~ 이런식으로! 공원 스크립트가 생각난게 정말 다행이었습니당...

6. (돌발) 축하할때 네가 준비하는건 뭐냐

5번부터 멘붕이었어서 이때부턴 뇌가 입을 통제할 수 없어서 그냥 되는대로 내뱉었어요... 보통 다른 친구들은 케이크와 선물을 준비해서... 나는 꽃을 준비한다... 인스타그램으로 가장 예쁜 꽃집을 찾아보고... 어쩌고... 근데 친구들은 내 선물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다 이런식으로 ㅋㅋㅋㅋㅋㅋ

7. (돌발) 축하했던 일에 대한 경험

한강 가서 친구 생일파티 했다고 얘기했어요! 한강 뷰를 보면서 치킨 먹고 맥주 마시는건 날 행복하게 한다... 뭐 이런거 우리는 최고의 생일파티를 했다 이런식으로 대답했습니당

8. (돌발) 한국 은행들은 뭘 하는가 & 설명해봐

다시 멘붕 시작... 그래서 그냥 에바한테 이런식으로 얘기했어요. 에바 이 문제는 너무 어렵당 왜냐면 한국에 은행이 너무 너무 많아 such as kb, 신한, 농협 기타 등등... 그래서 나는 이 모든 은행들에 대해서 잘 모르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나는 은행에 대해서 그렇게 잘 알지 못한다 내 major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이렇게 때우고 뭐... 어쨌든 은행이 하는 일은 우리 돈을 안전하게 보관해주고 우리에게 돈을 빌려주는거 아닐까? 나는 그렇게 생각해~ 이때도 생각보다 말이 먼저 나가더라구요... 막 얘기했어요 그냥 ㅠㅠ 내용은 이미 안드로메다

9. (돌발) 네가 어렸을때 은행과 현재 은행의 차이

이때부터 솔직히 걍 아 IM2만 나와도 감사하다고 생각했어요... 진짜... 할 말이 없어서 에바 음 맞아 사실 근데 나는 어렸을땐 은행에 많이 안 갔던 것 같아 하지만 내 생각에 가장 큰 차이는 어플리케이션 아닐까? 예전엔 은행 어플이 없어서 은행에 사람이 굉장히 많았는데 요즘엔 어플리케이션으로 많은걸 할 수 있어서 우리는 사소하게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된다... 이런 식으로 대답했습니다.

10. (돌발) 은행에서 당황스러웠던 경험

이건 클쌤 돌발 질문모음집에 있던거라 한두번 연습해봤던 질문이라 친구랑 약속 가고 있었는데 현금이 필요해서 atm에서 현금을 뽑았다. 근데 내가 현금만 챙기고 카드는 놓고 왔다. 유노 에바? 한국은 크레딧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 하면서 내가 그걸 버스 정류장에서 알아차렸고, 결국 친구에게 전화해 약속에 가지 못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카드를 새로 만들었다라고 얘기했어요.

11. (롤플레이) 너는 여행을 가려고 한다. 여행사에 전화해 3~4개의 질문을 해라

나는 어디 가고싶은데, 비행기 티켓에 대해서 알고싶다 + 아 그리고 나에게 가장 중요한건 맛집이니까 거기의 가장 famous하고 맛있는 맛집을 알려줘 + 그리고 거기서 내가 렌트를 할 수 있는가? 나는 면허딴지 한 달밖에 안 되었다... 라는식으로 얘기했어요. 사실 이건 몇 번 해봤는데 가보니까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얘기했어요.

12. (롤플레이) 너의 비행기 갑자기 캔슬되었는데 넌 이미 공항이다 여행사에 대안을 2~3가지 제시해라

여행사에 따지는 컨셉으로 갔어요! 나는 이미 공항이고 나는 너무 화가 난다. 캔슬이 된 만큼 나에게 보상해라! 대안 1. 이 비행기 캔슬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fee를 나에게 지불해라 / 대안 2. 오늘 안에 출발하는 티켓을 어떻게든 구해서 나에게 갖고와라 그리고 마지막에 난 매우 화났으며 너네가 좋은 선택을 하기 바란다는 식으로 따졌습니다 ㅋㅋㅋ 비행기를 잘못 예매한걸로 하는 롤플은 한두번 봤었는데 사실 이건 예상 못했는데 그냥 매우 화난 것 처럼 얘기했어요.

13. (롤플레이) 캔슬 된 경험 있냐

없었기때문에 없었다고 대답하고 대신 비슷한 경험 얘기한다면서 내가 여행갔을때 이탈리아에서 스페인 넘어가는 비행기 타야하는데 2시간정도 딜레이가 되었다. 근데 와이파이가 잘 안 되어서 만약 캔슬된다거나 하면 에어비앤비 주인한테 얘기해야하는데 그게 어려웠기때문에 비행기가 캔슬될까봐 너무 무서웠다... 이런식으로 둘러댔어요. 실제로 있었던 일이긴한데 원래 지연 많이 되는 항공사인거 알아서 무섭진 않았는데 막 지어냈습니다.

14. (서베이) 공원 좋아한다 했지? 공원에서 어린이들이 하는 행동과 어른들이 하는 행동 말해봐

이게 서베이가 맞는지 하지만 ㅠㅠ 일단 밑밥으로 에바 이건 너무 어렵다 생각해본적이 없어 그리고 사람들은 너무 다양해서 다 다른 행동을 해 일단 내 경험으로 말하면 주로 어린이들은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놀고 자전거를 타기도 해 그리고 어른들은 주로 술을 마시지! 나는 헤비 드링커라 공원에서 술 마시는걸 너무 좋아해서 그런가 그런 사람들밖에 안 보여~ 이런식으로 얘기했어요 ㅠㅠㅠ

15. (서베이) 요즘 공원들이 오염되고 있다. 공원들을 개선시키는 방안에 대해 얘기해봐라

쓰레기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한국에 쓰레기통 없는 공원이 많다 쓰레기통이 많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아 그리고 에바~ 나 예전에 재밌는 기사를 읽었는데 음 예를 들어볼게 쓰레기통을 만들면서 거기에 네임택을 붙이는거야 블루, 레드 이런식으로 그리고 네가 좋아하는 색에 쓰레기를 넣는거지 그러면 우리는 그런 재밌는 투표를 쓰레기로 할 수 있어... 나는 이게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 솔직히 문제랑 안 맞는 대답같기도한데 생각나는게 없어서... 이때도 입이 생각보다 먼저 움직이더라구요...


사실 서베이 기반으로 마음 편하게 대답한건 하이킹 질문들밖에 없었고 나머지는 거의 다 멘붕이었어요... 그래도 어찌저찌 스크립트 돌려막고 + 생각나는대로 막 말해서 퍼즈는 거의 없이 시험 보고 왔습니다! 문제가 제가 생각하기에 너무 어려웠어서 그냥 아 이건 IM2다! 어차피 취준하려면 1년 반 남았으니 겨울에 다시 해야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점수가 나와서 오늘 정말 너무 기뻤어요 ㅠㅡㅠ 겨울에 AL 목표로 다시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14,15번은 뭔가 서베이같기도 하고 사회이슈나 돌발같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Clara | 2018.09.10 23:57
은진씨 클라라입니다 :D
꺄아아아아아 IH 받으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
과거시제 너무 어려운데 그래도 잘해주셔서 높은 점수 나왔다고 생각해요, 정말 고생하셨어요 ˘◡˘

그리고 학생분들이 후기 읽어보시면 보통 어떻게 질문들을 다들 기억해서 쓰냐고 하는데
시험보고 나오면 엄청 다 기억에 나죠!!! 이렇게 자세히 답변까지 써주시다니 ㅠㅠ 지금 학생들에게 엄청 큰 도움 될것입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
그리고 취준하기 1년 반전인데 이렇게 빨리 준비해놓다니 정말 EARLY BIRD!!!겨울에 AL 준비하기로 해요 :) 이쁘니 다시 한 번 격하게 축하하고 이번 학기도 화이팅입니다 •'-'•)و✧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753 [오픽] 장종훈 선생님과 함께해서 IL -> IH 2주 컷 가능? 응 가능 첨부파일 [1] 신덕문 13881 2018.07.23 15:41
8752 [토익] 토익을 준비한다면 꼭 추천합니다. [2] 이주희 9056 2018.07.23 11:12
8751 [&#65533;좎뒪] 세이쌤 레벨7 받았어요! [1] 김성은 7069 2018.07.20 15:02
8750 [오픽] 장종훈선생님 기본반 첫시험 IH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전형석 13204 2018.07.20 13:39
8749 [토익스피킹] Lv.7 기본반 Say Im 선생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구이진 11130 2018.07.20 13:38
8748 [오픽] ★김인영(Jenna) 선생님★회화 초보ㅠ 오픽 기본 오전 10일만에 IH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이현재 12197 2018.07.20 01:13
8747 [토익스피킹] 입문반 토스 레벨6 첨부파일 [1] 이상윤 10188 2018.07.19 23:44
8746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10일 끝장토익으로 토스 한번에 졸업했어요! 첨부파일 [1] 전유리 10254 2018.07.19 19:33
8745 [토익스피킹] Say Im 선생님 / 기본반 2주 / 첫시험 Lv 7 첨부파일 [1] 권종익 13094 2018.07.19 16:55
8744 [토익스피킹] 한번에 Lv.7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백영현 10971 2018.07.19 14:22
8743 [토익스피킹] 세이임 선생님 정말 다 감사합니다. lv6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안관수 12624 2018.07.19 14:00
8742 [토익스피킹] 첫 시험 첫 스피킹공부 결과는 성공적. 외쳐 갓세이! 첨부파일 [1] 문만재 13012 2018.07.19 13:23
8741 [토플] 6월중급종합반, 한달만에 74-->100점으로 토플 졸업합니다(7.7시험) [4] 이민수 17072 2018.07.18 23:00
8740 [TEPS] 늦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3] 임종인 14067 2018.07.18 14:21
8739 [토익스피킹] level 7 후기 첨부파일 [1] 유민수 12897 2018.07.17 14:14
8738 [토익] 한승태, 김동영, 표희정쌤 감사합니다!! (690->860점) 첨부파일 [3] 주영재 14376 2018.07.16 16:22
8737 [GRE] GRE Quant는 Arena선생님강의 들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1] 서재현 16542 2018.07.16 15:04
8736 [오픽] 제니쌤 덕분에 오픽 첫시험 IH 받았어요! [1] 권한솔 12140 2018.07.16 14:46
8735 [오픽] 클라라선생님 강의 듣고 8일만에 IH 받았어요 ! 첨부파일 [1] 유창 13739 2018.07.16 00:57
8734 [토익]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3] 허수연 16198 2018.07.16 00:3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