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9.07
강남역캠퍼스 [AL+][10일완성] 오픽 중/고급 (16시) (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8/24(금) 18시 진행] -8월 15일 개강, 8월 28일 종강-
수강 후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클라라샘. 오늘 IH가 나왔네요. 원래 수강 후기 같은걸 잘 남기지 않는데 수업과 선생님들이 참 좋았어서 후기를 남겨요.
저는 8월 후반기 10일완성 중고급반 들었던 학생이에요. 샘은 절 잘 기억 못하시겠지만...ㅎㅎ 몇 번은 제일 앞 줄에 앉았고 돌발 스토리라인 짜오기 숙제를 3줄 키워드만 써 온 학생이에요. 그래도 남자 조교님께서는 '스터티 조에서 다른 인원이 점점 하나, 둘 안나오고 마지막 이틀은 혼자 나와서 연습한 학생'이라고 하면 아실지 모르겠네요. 저는 집에서 연습이 잘 안돼서 혼자여도 스터디 나가서 막판엔 매일 조교님에게 1:1 첨삭을 받았는데 조교님 조언이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제가 고쳐말하거나 pause 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차라리 답변을 짧게 하고 끝내더라도 이를 고치라고 한 조언이 유용했어요.
[공부법]
샘이 수업에서 말해주시는 공부법과 자료들이 모두 유용하지만 그 중에서도 강조하고 싶은건
1. 미드 쉐도잉
저는 미드 쉐도잉을 입을 푸는데 정말 좋은 효과를 얻었어요. 30분정도만 해도 악센트, 리듬, 억양, 목소리 크기가 확 좋아졌는데요, 시험장 가기 전에 입 풀고 가세요!
2. 강의 자료
저는 시험에 나온 질문들이 대부분 강의 자료에서 나왔습니다. 물론 제가 운이 좋았던거긴 하지만 마지막날에 나눠주신 최신 트렌드 문제 중에 나온게 있더라고요. 저는 이걸 모르고, 시험에 안 배운 돌발문제가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반별 게시판에 따로 올라온 강의 자료에 있던 문제더라고요... 게시판에 올라오는 자료들도 꼼꼼히 살피세요!
3. 예상질문 음성파일
최고의 강의 자료라고 생각해요. 시험 전 날에는 이 파일들을 순차재생 하면서 5초 안에 스토리라인 머리속으로 떠올리는 연습을 하니 도움이 많이 됐어요.
4. 스토리 라인
저는 왠만하면 다 제 실제 경험이나 생각에 맞추어 스토리라인을 짰어요. 그래서 서베이도 영화는 도저히 자신이 없어서 스포츠관람으로 바꿨는데 시험에 나오진 않았네요. 필러는 나름 자신이 있어서 약간은 프리토킹 느낌으로 답변을 준비했어요.
[시험 문제]
다른 분들은 시험 문제를 어떻게 다 기억하시는지 신기해요. 저는 시험장 나오자 마자 생각해 봐도 기억이 다 안나던데..
주제는 크게 자전거, 공원, 동네, 병원, 음식 이렇게 나왔고요.
기억 나는 대로 말하자면
1. 첫 번째 요리(dish)
2. 좋아하는 요리
3. 공원 루틴
4. 공원에서 기억남는 일
5. 자전거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ㄴ 돌발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전기자전거와 비교를 했어요. 요새 사람들이 많이 타고 편리하지만, 배터리 충전 번거로움, 무게증가 등.
6. (롤플)병원예약
ㄴ 내가 갑자기 아파서 오늘 저녁에 asap 보고 싶다고 했는데..
7. (롤플)예약 취소와 대안제시 (ㅡㅡ)
ㄴ 또 갑자기 안 아파서 예약 취소하겠다고 둘러댔네요. ㅡㅡ 이유는 부모님이 아파서(????) 대신 다음주에 보자고(??????)
8. 경험해 본 자전거 대회나 레이스
ㄴ 배우지 않은 문제라서 당황했는데 시험 끝나고 알고 보니 반별게시판에 올라온 자료에 있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실제 경험이 있어서 쉽게 답변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수업이 기억에 남고 좋았던 점은 무엇보다 클샘이 즐겁게 수업해 주신 점 입니다. 신청 전에 검색해 봤는데 그런 후기가 많더라고요. 에너지틱하시고 학생들과 즐겁고 재밌게 수업하시면서, 그것보다도 강의 준비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상반기에 오픽을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놓친 기회가 있어서 여름 끝나기 전에 따려고 공부했는데, 잘 마무리 돼서 다행이에요. AL은 좀 아쉽지만 여유를 내서 도전해 봐야겠어요.
It really paid off !!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753 |
[오픽]
장종훈 선생님과 함께해서 IL -> IH 2주 컷 가능? 응 가능
[1]
|
신덕문 | 13886 | 2018.07.23 15:41 |
| 8752 | [토익] 토익을 준비한다면 꼭 추천합니다. [2] | 이주희 | 9063 | 2018.07.23 11:12 |
| 8751 | [�좎뒪] 세이쌤 레벨7 받았어요! [1] | 김성은 | 7071 | 2018.07.20 15:02 |
| 8750 |
[오픽]
장종훈선생님 기본반 첫시험 IH 후기입니다.
[1]
|
전형석 | 13210 | 2018.07.20 13:39 |
| 8749 |
[토익스피킹]
Lv.7 기본반 Say Im 선생님 후기입니다:)
[1]
|
구이진 | 11132 | 2018.07.20 13:38 |
| 8748 |
[오픽]
★김인영(Jenna) 선생님★회화 초보ㅠ 오픽 기본 오전 10일만에 IH 받았어요!
[1]
|
이현재 | 12200 | 2018.07.20 01:13 |
| 8747 |
[토익스피킹]
입문반 토스 레벨6
[1]
|
이상윤 | 10189 | 2018.07.19 23:44 |
| 8746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10일 끝장토익으로 토스 한번에 졸업했어요!
[1]
|
전유리 | 10257 | 2018.07.19 19:33 |
| 8745 |
[토익스피킹]
Say Im 선생님 / 기본반 2주 / 첫시험 Lv 7
[1]
|
권종익 | 13098 | 2018.07.19 16:55 |
| 8744 |
[토익스피킹]
한번에 Lv.7 받았습니다
[1]
|
백영현 | 10973 | 2018.07.19 14:22 |
| 8743 |
[토익스피킹]
세이임 선생님 정말 다 감사합니다. lv6 받았습니다.
[1]
|
안관수 | 12626 | 2018.07.19 14:00 |
| 8742 |
[토익스피킹]
첫 시험 첫 스피킹공부 결과는 성공적. 외쳐 갓세이!
[1]
|
문만재 | 13013 | 2018.07.19 13:23 |
| 8741 | [토플] 6월중급종합반, 한달만에 74-->100점으로 토플 졸업합니다(7.7시험) [4] | 이민수 | 17074 | 2018.07.18 23:00 |
| 8740 | [TEPS] 늦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3] | 임종인 | 14071 | 2018.07.18 14:21 |
| 8739 |
[토익스피킹]
level 7 후기
[1]
|
유민수 | 12903 | 2018.07.17 14:14 |
| 8738 |
[토익]
한승태, 김동영, 표희정쌤 감사합니다!! (690->860점)
[3]
|
주영재 | 14385 | 2018.07.16 16:22 |
| 8737 |
[GRE]
GRE Quant는 Arena선생님강의 들으시면 됩니다.
[1]
|
서재현 | 16545 | 2018.07.16 15:04 |
| 8736 | [오픽] 제니쌤 덕분에 오픽 첫시험 IH 받았어요! [1] | 권한솔 | 12142 | 2018.07.16 14:46 |
| 8735 |
[오픽]
클라라선생님 강의 듣고 8일만에 IH 받았어요 !
[1]
|
유창 | 13741 | 2018.07.16 00:57 |
| 8734 |
[토익]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3]
|
허수연 | 16200 | 2018.07.16 00:30 |




얼굴 보면 바로 기억해요!!!!!! 그리고 돌발 3개...부들부들.. 그래도 점수가 잘 나왔으니 괜찮아요 (점수가 잘 나오면 모든게 프리패스!!!)
남자조교선생님께도 이 좋은 소식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엄청 좋아하실 것이에요 :D
공부법과 시험문제도 공유해줘서 고맙고 그리고 수업과 강의준비 그리고 모습까지.. 칭찬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 더 노력하는... 그래서 나중에 창석씨가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AL 도전하실 때 도움 필요하실때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창석씨의 빛나는 미래를 여기서 엄청나게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