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임지선 지종섭 쌤이 하라는 것 반 만 했는데 첫토익 920!!

유민재 | 조회 10535
  • 2018.09.07

대구캠퍼스 850+ 오전 실전 단기속성반 (09시, 100분) [1개월 완성]





안녕하세요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ㅠ 토익에 대한 간단한 정보 드리구 좋은 선생님들 추천해 드릴려구 짧게 후기 글 써봅니다.


먼저 본인 소개 간단히 하면 영어 완전 노베는 아니였구 수능영어 기준 상대평가, 절대평가 1등급 고정이긴 했습니다. (여러분 반수하지 마세요ㅠ)

저의 경우 편입 준비를 위해 일단 영어 공인 성적을 마련하려고 방학 2달 동안 임지선/지종섭 쌤의 주중오전 수업을 첫 달은 750+, 다음 달은 850+

수업을 들었구요 편입에 필요한 900점만 넘기자는 생각에 만점 욕심 없이 설렁설렁(?) 공부했습니다. ( 제목 자극적으로 지을려고 한게 아니라 진짜에요 )

( 그러니까 하라는 대로만 하시면 걍 990만점!! ) 결과적으로 쌤들의 수업이랑 자료가 워낙 좋았구 운도 좋아서 첫 토익 92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건방지다고 생각하실 수 모르겠지만 직접 공부해보니 누구더라도 2~3달 바짝 고생하면 990만점 받을 수 있을 영어 시험이더라구요.


제 생각에 영어 실력은 영어 노출에 비례한다고 생각하지만 토익은 분명히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시험을 위한 공부에 포함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로서는 나오는 유형 및 단어들이 고정되어 있구, 문법 파트가 상당 수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법파트가 많다는 말은

공부를 하면 맞추는 것도 맞추는 거지만 시간 세이브가 많이 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말과 동치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영어 공인 능력 시험

중에서는 그나마 가장 단기간에 쉽게 올릴 수 있는 시험일 것입니다.


임지선 쌤은 장점으로는 체계젹으로, Step by Step, 문제와 선지를 읽을 때 어떤 것에 줄을 쳐 가며 읽어야 할 지에 부터 리스닝을 들을 때 어디에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 지에 까지 영어 시험에 임할 때 자잘한 팁들을 많이 가르쳐 주셔서 많은 도움 됬습니다. 그리구 자주 나오는 상황과 단어들 위주로 가르쳐 주셔서

공부의 범위를 줄어주시는 것 같습니다. 단어의 경우 임지선 쌤은 Paraphrasing 라고 지칭하시는데, 동의어 위주로 대체할 수 있는 단어들을 말씀해주셔서

정리하기 편했던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영단어 리스닝에서도 많이 외워두는 게 좋습니다. 단어를 알아야 그 단어가 들리거든요. 단점은 따로 없었던 것 

같아요.( 너무 예쁘셔서 수업 집중이 안되요ㅠ )


지종섭 쌤 좋은 점은 토익 시험에 대한 경험이 많으셔서 역대 나온 문법과 단어들을 다 외우고 계십니다. 그래서 한 유형에 대하 나올 수 있는 문법들과 단어들을 중요도 까지 표시하여 전부 다 정리해주셔서 공부하기 참 편했습니다. 물론 일정량의 문제풀이량은 필요하지만 문제를 많이 푼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법 개념을 설명을 해 주실 때 받아들이기 편하게, 버릴 것은 버리고, 시험에 나올 만큼만 말씀해주셔서 공부의 효율성이 높았습니다.

다만 조금 저한테 불편한 점으로 작용한 것은 지종섭 쌤 수업은 약간 틀을 잡아 단계별로 일반화 하시는 경향이 있던 것이였습니다. 이것은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수 십명이 수업에 참여하는 만큼 개개인에 맞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영어 문법을 한국식으로 설명하긴 어렵지만, 영어 구조를 볼 수 있도록만

공부해왔는지라 ( 실주어와 실동사를 찾거나, 무엇이 무엇을 수식하는지, 도치가 어떻게 되어있는지와 같이) 문법 문제를 보면 빈칸 부근만 대충 읽고 경험적으로 빈칸에 삽입된 것 처럼 본 적이 없는 것은 일단 제하고 입에 붙는 것을 택하되 헷갈리면 전체문장을 해석해서 풀곤 했는데 지종섭 쌤 방식대로 단계별 차근차근 푸는 것은 저 처럼 본능적(?)으로 푸는 것 보다 오래 걸려서 수업 할 때 물론 필기는 다 하였지만 생소한 거나 헷갈릴 것 같은 것만 외워 부분적으로 차용했습니다. 물론 지종섭 쌤 수업이 나쁘다는 게 아니라 일반화되어 오히려 누구든 따라 가기만 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니 오해하지 마세요!! 


여튼 이 글을 보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임지선/지종섭 쌤 너무 좋으신 분들이니 하라는 대로만, 따라가시기만

하면 좋은 결과 얻으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임지선쌤 지종섭쌤 그동안 너무 감사했었구 덕분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ㅠㅠ

제 얼굴을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내년에 편입 시험 치구 남는 기간에 재수강하여 만점 목표로 그 땐 진짜 열공할게요!!

그 때 뵙겠습니다ㅎㅎ




임지선 | 2018.09.08 16:41
민재 안녕 ღ'ᴗ'ღ


편입준비는 잘되가니?ㅎㅎ 이제 토익성적 있으니 편하게 전공 공부 하면 되겠다~~

방학 때 학원수업 듣느라 고생했셔, 앞에 9자 찍고 1차목표 달성한게 쉬운일은 아니지!

공부 할 때 꼼꼼히 했던게, 스터디에서도 열심히 했던게 성적으로 보답하는구먼,

너의 매애애애우 예리한 질문으로 우리 조교들도 더 열심히 공부했다는 후문이 있단다?ㅋㅋㅋ

너는 설렁설렁 했다고 하지만, 너의 질문량으로 봤을때 아마 그렇진 않았을꺼얔ㅋㅋ

다른 학생들이 너 후기보고 설렁설렁할까봐 걱정이드!!!!

두 달 잘 따라와줘서 고마와, 반수한다고도 고생했겠는데 이제 편입의 관문이 있네,

너의 꼼꼼함과 성실성이라면 편입박살!낼 수 있을거라 생각햄!

좋은 결과 있으면 또 연락줘~~~~~~ : )


너의 꽃분홍 셔츠가 간간히 생각날꺼야,

일상 화이팅하쟈! 잘지내고 겸디 ♥♥
지종섭 | 2018.09.10 23:17
민재야~

일단 목표했던 점수 획득! 축하해~~~~

설렁설렁 했단말에 뿜었다~

재수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읽어보니 너의 장점들과 샘들의 장점을 잘 파악해서 잘 받아들이고 공부했구나~

똑똑하단 생각이든다~

지금 준비하는 편입 꼭 성공하길 샘이 기도할게~

화이팅이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753 [오픽] 장종훈 선생님과 함께해서 IL -> IH 2주 컷 가능? 응 가능 첨부파일 [1] 신덕문 13886 2018.07.23 15:41
8752 [토익] 토익을 준비한다면 꼭 추천합니다. [2] 이주희 9063 2018.07.23 11:12
8751 [�좎뒪] 세이쌤 레벨7 받았어요! [1] 김성은 7071 2018.07.20 15:02
8750 [오픽] 장종훈선생님 기본반 첫시험 IH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전형석 13210 2018.07.20 13:39
8749 [토익스피킹] Lv.7 기본반 Say Im 선생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구이진 11132 2018.07.20 13:38
8748 [오픽] ★김인영(Jenna) 선생님★회화 초보ㅠ 오픽 기본 오전 10일만에 IH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이현재 12200 2018.07.20 01:13
8747 [토익스피킹] 입문반 토스 레벨6 첨부파일 [1] 이상윤 10189 2018.07.19 23:44
8746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10일 끝장토익으로 토스 한번에 졸업했어요! 첨부파일 [1] 전유리 10257 2018.07.19 19:33
8745 [토익스피킹] Say Im 선생님 / 기본반 2주 / 첫시험 Lv 7 첨부파일 [1] 권종익 13098 2018.07.19 16:55
8744 [토익스피킹] 한번에 Lv.7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백영현 10973 2018.07.19 14:22
8743 [토익스피킹] 세이임 선생님 정말 다 감사합니다. lv6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안관수 12626 2018.07.19 14:00
8742 [토익스피킹] 첫 시험 첫 스피킹공부 결과는 성공적. 외쳐 갓세이! 첨부파일 [1] 문만재 13013 2018.07.19 13:23
8741 [토플] 6월중급종합반, 한달만에 74-->100점으로 토플 졸업합니다(7.7시험) [4] 이민수 17074 2018.07.18 23:00
8740 [TEPS] 늦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3] 임종인 14071 2018.07.18 14:21
8739 [토익스피킹] level 7 후기 첨부파일 [1] 유민수 12903 2018.07.17 14:14
8738 [토익] 한승태, 김동영, 표희정쌤 감사합니다!! (690->860점) 첨부파일 [3] 주영재 14385 2018.07.16 16:22
8737 [GRE] GRE Quant는 Arena선생님강의 들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1] 서재현 16545 2018.07.16 15:04
8736 [오픽] 제니쌤 덕분에 오픽 첫시험 IH 받았어요! [1] 권한솔 12142 2018.07.16 14:46
8735 [오픽] 클라라선생님 강의 듣고 8일만에 IH 받았어요 ! 첨부파일 [1] 유창 13741 2018.07.16 00:57
8734 [토익]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3] 허수연 16200 2018.07.16 00:3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