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9.03

별의 별 짓과 노력을 해도 절대 im2를 못빠져나왔던 제가!!
클쌤의 강의와 푸쉬 덕분에 IH를 받았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열람실에서 소리칠뻔한거 턱끝까지 참았습니다ㅠㅠ
쌤이 맨날 실전연습이랑 섀도잉 해라고 수업때마다 그렇게~~~~말씀해주셨었는데
좋지 않던 머리로 꾸역꾸역 쌤 하라고하신대로 했더니 이런 감격스러운 날도 오네요ㅜㅜ
수업내내 유익한 팁과 노하우들을 많이 배웠지만,
그 중에
제가 특히 신경쓴 부분이나, '이 점 덕분에 IH까진 올랐다'는 점을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0. 클쌤 전 나의 상태
사진에서도 나와있듯, 작년에 IM2를 두번이나 기록했던
우리나라 영어교육을 성실하게 받아왔던
순수 토종 pure native 한국인이었습니다.
작년에 P로 시작하는 학원에서 오픽 강의를 두 번이나 결제해서 강의들었는데;
그래도 토익 어느정도 쳤는데~ 적어도 IH는 나오겠지 싶어서 자신만만하게 쳤던 결과가
IM2였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또 쳤는데 또 IM2였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학교다니느라 오픽을 못 올린채로 일년을 보냈는데,
이번 여름엔 오픽을 꼭 올리겠다고 다짐하여 클쌤강의를 다녔습니다!
1. 섀도잉
개인차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전 이게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모던패밀리, 라라랜드랑 인턴 유투브 섀도잉을 클쌤께서 추천해주셨던 것들을 그냥 마구잡이로 섀도잉했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을때 거실에서 따라하거나, 누워서 잠 안올때 하거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거나
일부러 살빼려고 앞정거장에 내려서 걸어가면서 따라하거나(무려 양화대교를 걸었지만)
아무튼 따라했습니다.
특히 섀도잉을 많이 했던 이유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따라해도 연습]이 됐기 때문이었습니다..
기계적으로 해도 연습이 되기 때문이죠ㅋㅋ
인턴이랑 라라랜드는 거의 절반씩 섀도잉했어요!
2. 스크립트랑 녹음연습
3. 스터디
강의기간동안 스터디만 잘 챙겼으면, 종강하고나서 해야할 것들이 많이 줄어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스터디가 특히 좋은 이유는, 스터디원이 피드백을 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했던 답변을 들어주고 어떤 면에서 좀 더 FANCY표현을 어떻게 넣으면 좋겠다는지 등 조언해주신 것이 많이 도움됐습니다.
종강 이후에도 스터디원이랑 세네번 만나서 연습했습니다!
4. 시험일
영화-집-날씨-약속-해외여행
으로 다섯개 나왔습니다.
사실 자기소개를 제외한 14개 중에 스크립트에 있던 그대로 질문은 6개?정도였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준비를 덜 했던 내용이라 (좋아하는 영화배우에 대한 뉴스, 약속을 깼던 경험 등)
정말 스크립트에서 준비했던 소재를 꾸역꾸역 힘들게 활용해서 답변했습니다ㅜㅜ
그리고 5일쯤? 뒤 발표가 났고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됐습니다~~!
아. 강의는 지각한 하루 빼고는 다 수업들었고,
무엇보다 중간중간에 쌤이 동기부여로 쓴소리 해주셨던 게 진짜 큰 자극이 됐습니다ㅜㅜ
혹시나 쌤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정말정말정말정말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8월초 10일완성반때 마지막 전날이었던 월요일 강의때
면접준비때문에 5시에 지각으로들어왔던 학생이었습니다^^...
수업끝나기 30분남았는데 들어온게 신기하셨는지ㅜㅜ학생들 잠깐 연습시간 줄 때 넌지시 오셔서 왜늦었냐고 하셨는데..흑
그게 직접 대화나눴던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습니다 ㅋ_ㅋ
노력과정도 쉽지 않았고 그냥 다 내려놓고 쉬고싶단 생각도 많았지만,
쌤의 강의력이랑 관심과 응원이 아니었으면 지금도 IM2였을 수도 있어요..
다시 한 번 감사말씀 드리고. 먼 훗날 AL을 위해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학생분들~~~아무튼 오픽은 클쌤이에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693 |
[토익]
575 -> 770!! 쌤 고희정쌤 진짜 감사드려요!!♥
[2]
|
정유나 | 14478 | 2018.07.05 15:50 |
| 8692 |
[오픽]
한방에 IH, 장종훈 선생님 후기입니다
[1]
|
배상민 | 10922 | 2018.07.05 13:57 |
| 8691 | [토익스피킹] 더글라스쌤 토스 입문 후기 [1] | 김경하 | 15619 | 2018.07.05 00:28 |
| 8690 | [토익] 샘 최고에요 !! 짱 [3] | 김유라 | 14395 | 2018.07.04 14:59 |
| 8689 |
[오픽]
오픽은 리얼 완전 대박 짱인 장종훈 쌤! 주말 입문반 IH 받은 후기~!
[1]
|
박슬기 | 13854 | 2018.07.04 01:55 |
| 8688 |
[토익]
지종섭,임지선쌤 수강후기. 완전추천합니당
[2]
|
김민지 | 12056 | 2018.07.03 19:55 |
| 8687 |
[오픽]
[장종훈 선생님 10일 완성반] 첫 오픽, 첫 IH!! 오픽? 쳇바퀴로 돌리면 끝납니다.
[1]
|
원유상 | 13818 | 2018.07.03 18:25 |
| 8686 |
[토익]
[레이첼쌤, 동영쌤, 승태쌤] 오전 정규 D반 905 - 925 - 960 후기!(수정)
[3]
|
김정현 | 16026 | 2018.07.03 12:26 |
| 8685 |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1]
|
최윤라 | 11537 | 2018.07.02 23:46 |
| 8684 |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2]
|
이용성 | 10992 | 2018.07.02 23:30 |
| 8683 |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 이지은 | 10397 | 2018.07.02 17:46 |
| 8682 |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신교준 | 10086 | 2018.07.01 23:22 |
| 8681 |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 임부일 | 12839 | 2018.07.01 22:23 |
| 8680 |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1]
|
김원영 | 11436 | 2018.07.01 20:53 |
| 8679 |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 유혜정 | 10686 | 2018.07.01 15:03 |
| 8678 |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손소연 | 12188 | 2018.07.01 01:38 |
| 8677 |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 성열호 | 11240 | 2018.07.01 00:08 |
| 8676 |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 오수진 | 11600 | 2018.06.30 18:51 |
| 8675 |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1]
|
정훈 | 15075 | 2018.06.30 18:31 |
| 8674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 장하영 | 10409 | 2018.06.30 18:24 |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뿌듯함과 점수 나오셨을때의 그 기쁨까지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이에요 :D
이 기쁜 소식을 저와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바쁘셨을텐데.. 이렇게 자세히 공부법도 써주시고... 제가 꼭 2-3일안에 (개강주라ㅠ 이해 부탁드려요 흑흑 일이 쌓여있어요)
더 길게 답 쓰도록 하겠습니다, 짧게 고민안하고 쓰는 것 싫어서요 (이렇게 길게 자세히 써주셨는데 ㅠㅠ)
시간 괜찮으시면 꼭 꼭 2-3일안에 확인 부탁드려요, 다시 한 번 정말 축하드리고 소식 전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