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9.03
-늦은 후기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토플을 5~6개월 정도 오래 준비 했지만,
첫 시험 점수로 25점이라는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았어요.
3개월은 클라우드 킴 선생님 수업만 들었는데,
그 만큼 꼼꼼하고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이만큼 성적이 늘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1. 배경지식 PDF 파일
제가 배경지식과 그와 관련된 단어 부분이 매우 약해서 LC 할 때
단어를 잘 못 알아들어서 Main topic을 놓칠 때도 많았거든요.
그런데 선생님께서 반별 게시판에 올린 첨부 파일을 보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그 PDF 파일에는 주제 별 단어와 설명이 정리되어 있어요.
주제별 설명은 주말이나 회사 점심시간에 잠깐 쭉 읽어봤고요,
단어를 반복해서 자주 봤어요.
그 배경지식 pdf파일 보고 또 보고 하니깐 lc하면서 잘 안 들렸던 부분이 잘 들리게 됐고,
저번 시험에서도 생각보다 편하게 문제 풀 수 있었어요.
2. 노트 테이킹
제가 고등학교 때 영어 학원 선생님께서도 듣기 바보라고 부를 만큼
듣기가 굉장히 약했거든요. 그래서 처음에 토플 준비할 때 많이 두렵고, 힘들었어요
특히, 저는 노트 테이킹 부분이 정말 힘들었어요.
토플 LC에서 노트테이킹과 시그널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이 두가지 때문에 들어야 할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죠.
특히 노트테이킹 할 때 적어야 하는 부분과
적지 말아야 할 부분을 구분하는 게 정말 힘들었어요
노트테이킹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선생님께서 수업하시는 방식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예습하는 과정에서 쓴 노트테이킹과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보여주시는 노트테이킹을 비교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이고, 어떤 부분을 버려야 하는 지를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수업 후 자습할 때는 선생님께서 하신 노트테이킹을 5번 정도 보고 듣고 적으며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많이 노력했는데, 나중에는 노트테이킹을 간결하고 흐름에 맞게 할 수 있어서
중 후반 쯤에는 지문이 들린다! 라고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3. 수업 초반에 전달주신 프린트물
선생님께서 처음 수업 시작할 때 주신 프린트물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수업 중에 알려주신 주제 별 유형 정리를 그 프린트 물에 함께 정리를 해서,
반복해서 읽었어요. 그러다 보니 듣기를 하다보니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나오겠다! 라는
예상을 할 수 있었어요. 이런 부분이 문제를 풀 때, 노트테이킹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돼요.
4. 문제 흐름 잡기 / 축약 기호 쓰기 / 오답 소거하기
시그널 잡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문제의 흐름을 잡는 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는 걸
선생님과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 같아요.
축약 기호 쓰는 것, 오답 소거와 지문 흐름 잡는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처음에는 축약 기호 쓰는 걸 중시하지 않았는데,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예전 수업을 듣는 학생 한 명이 축약 기호 정리해서 공부를 했고 그게 엄청 큰 도움이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정신 차리고 나도 다시 정리하자! 하고 먼저 축약 기호를 정리했어요! 근데 생각보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노트테이킹을 문제 풀면서 다시 볼 때 오히려 더욱 명확하게 볼 수 있고, 좀 더 빠르고 간단하게 적을 수 있었어요
실제 시험장에 들어가서 문제를 풀다보면 제가 노트테이킹한 걸 다시 천천히 훑어볼 시간이 없거든요
그래서 축약기호를 써서 빠르게 볼 수 있고, 더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지문 흐름을 잡으며 듣는 건 지금도 어렵지만,
흐름을 생각하며 들으려고 노력하니 어디서 질문이 나올지, 왜 이런 얘기를 하는 지를 대략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편하고 정확하게 노트테이킹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정규반 3개월 들으면서 거의 2개월 될 때 쯤 흐름 잡기가 좀 더 편해진 것 같아요ㅠㅠ
흐름 잡기가 가장 오래 걸렸지만, 흐름을 생각하면서 듣다 보니
특히, Conversation에서 틀리는 갯수가 많이 줄었어요. 학생의 반응, 교수님의 반응과 그 후 반응에 집중해서 들으니
conv 문제 푸는 속도도 빨라졌어요.
7월에 스터디를 하면서 오답 소거를 공부했는데,
확실히 스터디를 하니깐 오답 소거와 오답 확인이 좀 더 수월하게 된 거 같아요
제가 몰랐던 부분과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서로 얘기하면서 오답 소거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토플 처음 시작할 때는 몰랐지만,
LC 문제와 보기가 이렇게 애매?하고 어려울 줄 몰랐어요..ㅜ
그래서 오답 소거를 해서 답을 찾는 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답을 찾기는 어렵고 애매하지만, 오답을 제거하면 답이 어느정도 보이더라고요.
이 외에도 3개월 동안 수업을 들으며 많은 도움을 받아서
LC 점수가 많이 오른 거 같아요 ^^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퇴근 후에 수업을 듣고
밤 늦게까지 공부 하느라 정말 많이 힘들었거든요.
그래도 예전보다 점차 나아지는 제 모습을 보며 정말 많이 힘이 났어요!! 감사합니다 ^^
8월 초에 본 시험 점수가 나름 만족스러웠지만,
한 과목이 아직 부족하여 이번 9월달에 다시 시험 보려고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다시 하나하나 공부하다가
이번 시험도 좋은 점수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거듭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690 | [토익] 샘 최고에요 !! 짱 [3] | 김유라 | 14377 | 2018.07.04 14:59 |
| 8689 |
[오픽]
오픽은 리얼 완전 대박 짱인 장종훈 쌤! 주말 입문반 IH 받은 후기~!
[1]
|
박슬기 | 13830 | 2018.07.04 01:55 |
| 8688 |
[토익]
지종섭,임지선쌤 수강후기. 완전추천합니당
[2]
|
김민지 | 12040 | 2018.07.03 19:55 |
| 8687 |
[오픽]
[장종훈 선생님 10일 완성반] 첫 오픽, 첫 IH!! 오픽? 쳇바퀴로 돌리면 끝납니다.
[1]
|
원유상 | 13796 | 2018.07.03 18:25 |
| 8686 |
[토익]
[레이첼쌤, 동영쌤, 승태쌤] 오전 정규 D반 905 - 925 - 960 후기!(수정)
[3]
|
김정현 | 16005 | 2018.07.03 12:26 |
| 8685 |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1]
|
최윤라 | 11522 | 2018.07.02 23:46 |
| 8684 |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2]
|
이용성 | 10971 | 2018.07.02 23:30 |
| 8683 |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 이지은 | 10389 | 2018.07.02 17:46 |
| 8682 |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신교준 | 10067 | 2018.07.01 23:22 |
| 8681 |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 임부일 | 12815 | 2018.07.01 22:23 |
| 8680 |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1]
|
김원영 | 11412 | 2018.07.01 20:53 |
| 8679 |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 유혜정 | 10670 | 2018.07.01 15:03 |
| 8678 |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손소연 | 12168 | 2018.07.01 01:38 |
| 8677 |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 성열호 | 11218 | 2018.07.01 00:08 |
| 8676 |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 오수진 | 11582 | 2018.06.30 18:51 |
| 8675 |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1]
|
정훈 | 15054 | 2018.06.30 18:31 |
| 8674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 장하영 | 10391 | 2018.06.30 18:24 |
| 8673 | 정말 유익한 수업이예요!! [1] | 김선정 | 7100 | 2018.06.30 10:48 |
| 8672 | [토익] 토익은 역시 해커스...충성충성 [3] | 안애리 | 13416 | 2018.06.30 00:34 |
| 8671 |
[오픽]
장종훈(John)쌤과 오픽 IH+ 정복 가즈아!!!
[1]
|
유인환 | 12901 | 2018.06.29 23:44 |




아연씨 너무 어려보여서 학생인 줄 알았는데 직장인이셨군요 ^^;
조목 조목 깔끔하게 적은 후기가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토플뿐만 아니라 뭐든 다 잘 하실거라 예상되네요. ^^
고마워 해줘서 감사드리고,
이 글을 보는 다른 학생들도 제 수업을 들을 때 어떻게 해서
더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지,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또 고맙습니다. :)
9월 시험도 잘 보세요!!! 화이팅이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