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그 50명중의 한명이 제가 될줄이야....ㅎ...잘 대처하고 나왔습니다!!

이남화 | 조회 15661
  • 2018.09.01

강남역캠퍼스 [IM~IH+][10일완성] 오픽 기본 (13시) (스터디권장) [iBT 실전모의테스트 8/24(금) 18시 진행] -8월 15일 개강, 8월 28일 종강-

오늘 천안에서 한시 시험 후딱 봐버리고 왔습니다ㅠㅠ.....

긴장을 안해야지 안해야지 하고 다짐을 하고 갔는데... 하필 전날 gaining energy한다고 먹었던 음식이 탈이나서

시험 시간 기다리면서 화장실을 세번이나 갔어요.....그래도 대답은 씩씩하게 하고왔습니다...!


저도 후기 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쪼끔이라도 도움될까 후기 남겨보려 해요!!

후기 이런거 잘 안남기는데 정말 클라라쌤 수업도 너무 재밌게 듣고 도움도 많이 받아서 성적도 나오기 전에 소식 들려드려요!!


제 기억을 더듬어서 문제와 제가 했던 횡설수설들을 정리해볼게요!!


1. 자기소개 해봐

  진짜 거의 이건.. 뭐.... 미친듯이 연습해서 클라라쌤만큼 빠르고 확실하게 했다고 감히 자부할 수 있을 만큼 하고 나왔습니다...!


2. 집 휴가 파트

  2-1. 집에서 휴가를 보낼 때 주로 누구와 뭘 하는가??

        - 그 스크립트 2번인가 ?? Jane 나오는거 똑같이 나와요!!

  2-2. 그럼 그 친구랑 뭘 하는지 루틴을 디테일하게 처음부터 얘기해봐라

        - 뭐.. 우리 둘다 couch potato여서 티비보고 좀 자다가 나와서 한강공원 간다고 했어요

  2-3. 집에서 휴가보낼 때 가족들을 위해 뭐 하는도중에 특별한 경험 있었냐

        - 가족들 줄라고 삼계탕 하다가 전화받고 태운얘기 했습니다! 실내 만능 개꿀.


3. 지리파트(쌤.....50명중에 한명 나온다고 하셨는데....그 50명중 한명이 제가 되었습니다......)

   +) 정말 넘길까 고민 많이했는데.. 그냥 1차 횡설수설 했어요

   3-1. 돌발 지리1인가?? 있는 그 니네 나라 지리 설명해봐라 그거 똑같이 나왔어요!

       - i'm engineer so i don't know about it, but i'll tell you a little bit으로 시작했어요..... 공학...해서 모른다고 .....

       - 그래서 뭐 covered with인가 써서 바다로 둘러쌓였고 산도 많다고 근데 잘 몰라서.. 그냥 내 favorite을 들려줄게 하고 관악산 얘기 했어요...

   3-2. 많은 유명한곳 있자 너네 나라에??? 유명한곳 하나 꼽아서 자세히 말해줘라

       - Han River Park

   3-3. 그 유명한곳에 어릴 때 갔었던 기억이 있냐, 있다면 경험이 생각나고 특별했던 이유는 무엇이냐

       - as far as i can remember..로 시작해서 여기서 진짜 생각 안나서 드립 많이쳤어요 ... may be.... when i was 6? or 7 years old?? 하고 막..

         when i got there, i went for walk로 시작해서 어릴떄는 beer 얘기하면 이상하니까 편의점에서 코크랑 사서 가족들하고 먹었다고 했어요!

   3-4. 이번엔 그 막 대놓고 beach나 mountain에 가서 겪었던 특별한 경험 있냐

       - 수영하다가 고등학교 선생님 클라라 만났다고 했어요ㅎ.... 쌤좀 팔았어여...

4. 롤플레이

   4-1. 바이크샵에 가서 자전거를 사려한다, 2-3가지의 질문 해봐라

       - 진짜 옆사람 쳐다볼정도로 혼자 생쑈했어요.. 막 i want buy a new one, i have some questions하고

         막 midrage roadbike 달라그러고 oh what a beautiful bike! it's my style 이러고.... 다른색깔 있냐고 하고 혼자 감탄하고 ...

         생각해보고 살생각있으면 다시 연락한다고 했어요!


   4-2. 고장났습니다. 전화해서 대안을 말하래요!

       - 그 패턴 썼어요! i can think of several options, which option do you prefer?, if not ...

       - 스토리는 저 이 자전거 진짜 마음에 드는데 it doesn't work... i think its chain is broken으로 시작해서

         i want change this bike for new one, if not, i want a full refund 했던것 같아요!!


5. 사는곳

  5-1. 집 묘사해라, 너의 favorite room은 어디고 왜 그곳이야???

       - 깔-끔 i live in a 3 bedroom apartment로 시작해서 박살내버렸습니다

 

 5-2. 집과 집 주변이 어릴때랑 바뀐게 있냐

  - 집 바뀐건 그 변화가 생각이 안나서... 그냥 내가 지금 26살인데 나 태어나서 부터 여기 살았어...

    i told you before, but i'll tell you again 하고 다시 말했어요 ..ㅎ.. 그 후에는       

  - there have been a lot of changes in my neighborhood 하고 막 교통 관련 얘기했는데.. 여기서 많이 더듬었어요 ...

   마무리는 그냥 뭐 ... what else... i think my neighborhood has a great transportation system, so i love my neighborhood로 끝냈어요!


  5-3. 가족들과 집에서 있었던 특별한 경험

      - 요리 태워 먹은거 잘 구워 삶아서 얘기했습니다


6. 사람 묘사...돌발킹....

  6-1. 주위 가족이나 친구 묘사해라

      - 그냥...뭐 ...베스트 프렌드 2명 있는데 존이고 제인이고 그리고 다들 무비고어여서 자주 같이 보러간다. 그리고 뭐 특히 제인하고는 같은 영화취향을

        가지고 있다 정도...? 얘기했어요


  6-2. 그 사람들과 만나면 많은 얘기를하지? 무슨얘기해?

      - 앞에서도 말했듯, 우리는 movie-goer이야. 그래서 우리는 주로 영화에 대해 얘기를해. 최근에 나는 본영화를 소개했었는데, 그건 인터스텔라였어

        너에게도 얘기해줄게 하고 솰라솰라 했어요!

  

  6-3. 친구 두명이나 가족 두명 골라서 서로 공통 차이 비교해라

     - 멘붕.... 그냥 제인 존 비교해서 뭐 제인은 sci-fi 무비 좋아하고 존은 romance나 뭐 그런거 좋아한다 정도....? 잘 기억이안나요... 제대로 멘붕당해서


 끝.


- 후기


[ 쉐도잉의 중요성 ]

음.. 사실 저는 막 인토네이션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아서 진짜 미드보면서 흥 넘치는 백형처럼 막 연습했었고, 덕분에 시험장 가서도

핸드제스쳐 잔뜩 쓰고 막 진짜 뭔가 그 익살스런 말투로 더 시험에 덜 긴장하고 응시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쉐도잉 강추강추!

+) 아참 저는 클라라쌤 말투 쉐도잉도 많이했어요... 수업시간에.... 마이 쀄이? 버릿! 팕! 이즈... 이런... 논노 논노!(양심고백)


[ 스크립트 보다는 문장, 문단 ]

처음에 공부방법을 몰랐을때는 무작정 외우기만 했어요!! 근데 어느정도 진도가 나갈수록 적응도 안되고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스터디원들에게 문장, 문단으로 끊어서 연습 하라는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그게 진짜 어디든 가져다 붙일 수 있구 정말 좋아요!!

그래서 시험 한 이틀전부터는 그 돌발 문제집 가지고 배웠던 패턴 끌어내는 연습 많이 했었는데, 그게 돌발 문제 받았을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ㅎㅎㅎ


Oh!! One more thing!!



[ 스터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정말... 솔직히 저는 같은 스터디원들에게 피해 안주고 뒤쳐지지 않으려고 더 이 악물고 한 것 같아요!!

혼자 할때는 스스로 부족함에 대해 잘 몰랐는데, 스터디원들과 매일매일 얘기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더 성장하고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ㅎㅎㅎ

진짜 스터디 강추!


ㅎ.... 무엇보다 즐겁게 했던 공부인 만큼 성적도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ㅠ

아름다운 성적표 나오면 또 다시 소식 전하러 오겠습니다!!!!


클쌤 화이팅!

Clara | 2018.09.05 00:29
남화씨 아아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쳐본에서 너무 빵 터져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어요!!!
시험 잘 보셨어요?! :)

시험보고 나오니 후련하시면서 서운하시죠?!!
이렇게 자세히 질문도 적어주시고 스터디의 중요성도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제가 2-3일안에 더 자세히 답글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이 딱 개강이라 ㅠ 조금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흑흑)
이렇게 시험 보고 나셔서 자세히 이야기해주시니 너무 좋네요 (마치 시험을 막 보고 나온 느낌이에요!!)
제가 금방 금방 아주 자세히 답편지를 써놓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되시면 몇일 뒤에 확인 부탁드려요 :D
그리고 다시 한 번 이렇게 시험보고 연락주셔서 감사해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93 [토익] 575 -> 770!! 쌤 고희정쌤 진짜 감사드려요!!♥ 첨부파일 [2] 정유나 14476 2018.07.05 15:50
8692 [오픽] 한방에 IH, 장종훈 선생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배상민 10919 2018.07.05 13:57
8691 [토익스피킹] 더글라스쌤 토스 입문 후기 [1] 김경하 15616 2018.07.05 00:28
8690 [토익] 샘 최고에요 !! 짱 [3] 김유라 14394 2018.07.04 14:59
8689 [오픽] 오픽은 리얼 완전 대박 짱인 장종훈 쌤! 주말 입문반 IH 받은 후기~! 첨부파일 [1] 박슬기 13852 2018.07.04 01:55
8688 [토익] 지종섭,임지선쌤 수강후기. 완전추천합니당 첨부파일 [2] 김민지 12055 2018.07.03 19:55
8687 [오픽] [장종훈 선생님 10일 완성반] 첫 오픽, 첫 IH!! 오픽? 쳇바퀴로 돌리면 끝납니다. 첨부파일 [1] 원유상 13816 2018.07.03 18:25
8686 [토익] [레이첼쌤, 동영쌤, 승태쌤] 오전 정규 D반 905 - 925 - 960 후기!(수정) 첨부파일 [3] 김정현 16026 2018.07.03 12:26
8685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최윤라 11537 2018.07.02 23:46
8684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첨부파일 [2] 이용성 10992 2018.07.02 23:30
8683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이지은 10396 2018.07.02 17:46
8682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신교준 10085 2018.07.01 23:22
8681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임부일 12837 2018.07.01 22:23
8680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첨부파일 [1] 김원영 11435 2018.07.01 20:53
8679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유혜정 10685 2018.07.01 15:03
8678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손소연 12186 2018.07.01 01:38
8677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성열호 11240 2018.07.01 00:08
8676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오수진 11600 2018.06.30 18:51
8675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첨부파일 [1] 정훈 15075 2018.06.30 18:31
8674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장하영 10409 2018.06.30 18:2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