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클쌤 수업듣고 IH 받았어요!!!!

김명찬 | 조회 14639
  • 2018.09.01

강남역캠퍼스 [IM~IH+][한달완성] 오픽 입문 + 기본 (13시) (스터디권장)



허허헣 안녕하세요 클쌤!!!!!!!! 저는 한달동안 입문 + 기본반 강의를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뭐라 저를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여기에 셀카를 올릴 수도 없구...수업끝나구 스터디가기전 늘 학원 앞에서 서있던 무리 중 한명입니다!

입문반을 마친 후 기본반 종강하기 이틀전 일요일(8.26)에 시험을 무턱대고 봤어요!!!!!

그리고 5일 후인 오늘 점심먹으면서 결과를 확인했는데 허허헣허허 IH가 나와서 밥이 어디로 들어가는지 모르고 먹어버렸어요....!!!!!!!!

waiver 이용해서 일주일동안 시험 두번 쳐보려고 종강하기전에 지원한건데 첫번째 시험에 목표점수인 IH가 나와버렸네요!!!!!!!

IH 받은 기념으로 여자친구에게 한턱쏘고와서 너무 기쁜 나머지 집에서 자기 전에 후기씁니다!!!!!!!


간단히 저에 대해 말씀드리면 주입식 교육으로만 다져진 영어실력을 가진 대학생입니다!!

스피킹은 너무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방학동안 입문+기본반 한달과정으로 기본기부터 쌓으려고 수강했어요....!!!!


미약하게나마 수강생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제 공부법을 적어보면 일단 클쌤이 강조하신 쉐도잉을 꾸준하게 하지는 않았어요 ㅜㅜㅜㅜ

그렇지만 질문모음집에서 질문 2번 듣는 동안 질문유형 파악하고 스토리라인 생각하기는 학원가는 버스안에서 계속 했어요!!! 물론 스크립트들을 전부 외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는 그렇게 공부하는건 시간적으로 손해라고 생각해서 스토리라인에 집중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크립트나 돌발모음집에서 나온 스피킹패턴들과 수업시간에 클쌤이 알려주신 fancy expression들을 공책에 정리해가면서 외웠어요.

또, 프리토킹 녹음을 정말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입문반 때는 기본반 과정도 있으니 쉬엄쉬엄 공부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2주가 금방 흘러가고 나니까 뭔가 발등에 불똥이 떨어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 것들 위주로 기본반 때는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할 때는 첫 주차에는 스크립트 위주로 공부하면서 파트너가 한글로 문장을 말하면 스피킹패턴을 사용해서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했고, 둘째주부터는 파트너와 함께 부교재랑 돌발모음집에서 질문주고 프리토킹하고 피드백주고 그런 방식으로 스터디시간을 보냈어요!! 저희 스터디원들 모두 열심히 공부하는 인원들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도 계속 연락하고 있어요!!


시험에 관한걸 말씀드리면 솔직히 첫 시험으로 후기를 쓰게 될 줄 모르고, 시험 끝난 후 질문들을 상세하게 기록해놓진 않고 유형만 적어놨어요 ㅠㅠ

저는 자기소개 - 집안일 3 - 하이킹 3 - 집휴가 3 - 롤플레이 3 - 휴대폰 2 이렇게 문제가 나왔어요.

그 중에 기억나는 질문들만 적어보면,

집안일

집에서 너의 responsibility는 뭐니? -> 난 job seeker야. 주중엔 바빠서 only sweep the floor만하고 주말엔 그래도 조금 더 많은 것들을 해. job seeker라 집안일을 많이 못해서 가족들한테 미안해. 내가 get my dream job 하고나면 가족들에게 최선을 다할거야. 취업할땐 Opic High score 가 필요해 라는 뉘앙스로 대답했어요.

나머지 질문은 기억안나요 ㅜ

하이킹

주로 어디로 하이킹가니? -> 우리의 자랑거리 남산으로 간다고 대답했습니다. breathtaking scenery와 fresh air 그리고 정상에 오르면 서울의 view가 다 보인다고 대답했어요

언제 처음 하이킹했니? -> I first became interested in ~ 적용

하이킹할 때 주로 뭐 가져가니? -> 휴대폰, 물, 매트 가져간다고 대답했어요!!

집휴가

집휴가 때 주로 뭐해? -> 그래서 클쌤을 저희집으로 모셔왔습니다. 이웃인 클라라를 초대해서 영화보고 저녁 해먹고 근처에 한강공원으로 산책간다고 했어요!

마찬가지로 나머지 질문은 기억이 안나요ㅠㅠ

롤플레이

친구가 holiday party 에 절 초대했어요 -> 언제하니, 어디서 하니, what is party for? oh birthday? oh my god congratulation 막 이랬던 것 같아요

가족이 아파서 party 에 못가게됐어요 -> 늦게라도 가도 되니?, 다른 친구 보내도 되니? 라고 하고 3가지 만능 써서 대답했어요!

롤플레이 마지막 질문이 13번 문제였는데 갑자기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겼는지 몰라도 멍때리다가 질문을 제대로 못들어서 그냥 더블클릭 찬스 한번 썼습니다!

휴대폰

휴대폰으로 주로 뭐해? -> 코리안구글인 네이버에서 뉴스기사보고, 유튜브로 내가 좋아하는 가수 clip 본다고 대답하고 그게 relieve my stress해주고 good time killer라고 했어요

some society 에서 어린 애들이 휴대폰을 많이 쓰게 되면서 서로의 face to face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너희 사회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 이게 중간쯤에 나왔으면 멘붕이 올 법도 한데 맨 마지막 문제라 빨리 답변하고 끝내고 싶은 마음이 커서 횡설수설하면서 대답했던 것 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 또한 그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어릴 때부터 technology를 사용하면 tech-savvy 하게 되고 그런 face to face 문제들은 facetime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라고 했는데 되게 횡설수설 논리도 안맞고 제가 에바였으면 들으면서 어이가 없을 것 같은? 느낌으로 대답했어요 ㅎㅎ

그리고 시험 중간중간에 생각안나면 막 well, let me think, I'm not sure 요런 것들 남발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시험을 마무리했는데 다 치고 나니까 되게 후련하더라구요!!! 마음에 큰 짐을 덜어놓은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때는 IH가 나올 줄도 모르고 그냥 시험이 끝난게 너무 기뻤습니다 ㅎㅎㅎ 수업시간에 클쌤이 후기 자주 보라고 하셔서 후기들도 챙겨보면서 '나도 후기를 남기고싶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처음엔 이런 후기들 조작하는거 아닌지 의심했는데 쇼핑몰 후기도 안남기는 제가 당연하게 후기를 쓰고있는 걸보면 그건 절대 아닌 것 같아요!!!

클쌤덕분에 한달동안 수업시간에 웃으면서 재미있게 스피킹 수업 들었던 것 같아요!! 방학동안 수업들으러가는게 낙이었습니다!!!!!!!

또, 클쌤이 주변 사람들에게 오픽에 미쳤냐는 소리 들어보라고 하셔서 여자친구한테 계속 영어로 얘기하다가 싸울 뻔 했습니다 ㅎㅎㅎ;;;;;;; 오픽에 미친게 아니라 제가 미쳤냐구 막 그러더라구요......

이쁘고 잘가르쳐주신 클라라 선생님 덕분에 목표 점수 IH를 받게 돼서 너무 기뻐요!!!! 만약 제가 AL을 따기 위해 다시 공부하게되면 그때도 클쌤 수업 들으려구요!!!!!



P.S. 아 한가지 빼먹은게 있어요. 일요일 시험치기전 금요일에 해커스에서 하는 오픽모의테스트를 봤었는데 분명 아는 질문인데도 막상 대답하려니까 당황스럽더라구요!! 시험장 가시기 전에 실전처럼 많이 연습해보고 가시는거 추천드려요!!!!!!!


Clara | 2018.09.05 00:41
명찬씨 명찬씨 클라라입니다 :)
우선 IH 받으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 (역시 입문+기본반이네요!!! 가장 많이 실력 향상되는 반입니다!!!!!!)
제가 2-3일안에 다시 답장쓰도록 하겠습니다 (개강주라 이해부탁드려요 ㅠㅠ 답을 짧게 쓰긴 정말 싫고 자세히 쓰고 싶어서요,,,)

혹시나 안 읽었다고 생각하실까봐 우선 급하게 짧은 댓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 시간 괜찮으시면 몇일만 있다가 확인 다시 부탁드려요 명찬씨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93 [토익] 575 -> 770!! 쌤 고희정쌤 진짜 감사드려요!!♥ 첨부파일 [2] 정유나 14476 2018.07.05 15:50
8692 [오픽] 한방에 IH, 장종훈 선생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배상민 10919 2018.07.05 13:57
8691 [토익스피킹] 더글라스쌤 토스 입문 후기 [1] 김경하 15616 2018.07.05 00:28
8690 [토익] 샘 최고에요 !! 짱 [3] 김유라 14394 2018.07.04 14:59
8689 [오픽] 오픽은 리얼 완전 대박 짱인 장종훈 쌤! 주말 입문반 IH 받은 후기~! 첨부파일 [1] 박슬기 13852 2018.07.04 01:55
8688 [토익] 지종섭,임지선쌤 수강후기. 완전추천합니당 첨부파일 [2] 김민지 12055 2018.07.03 19:55
8687 [오픽] [장종훈 선생님 10일 완성반] 첫 오픽, 첫 IH!! 오픽? 쳇바퀴로 돌리면 끝납니다. 첨부파일 [1] 원유상 13816 2018.07.03 18:25
8686 [토익] [레이첼쌤, 동영쌤, 승태쌤] 오전 정규 D반 905 - 925 - 960 후기!(수정) 첨부파일 [3] 김정현 16026 2018.07.03 12:26
8685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최윤라 11537 2018.07.02 23:46
8684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첨부파일 [2] 이용성 10992 2018.07.02 23:30
8683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이지은 10396 2018.07.02 17:46
8682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신교준 10085 2018.07.01 23:22
8681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임부일 12837 2018.07.01 22:23
8680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첨부파일 [1] 김원영 11435 2018.07.01 20:53
8679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유혜정 10685 2018.07.01 15:03
8678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손소연 12186 2018.07.01 01:38
8677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성열호 11240 2018.07.01 00:08
8676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오수진 11600 2018.06.30 18:51
8675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첨부파일 [1] 정훈 15075 2018.06.30 18:31
8674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장하영 10409 2018.06.30 18:2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