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Lv. 7] 홍진형 선생님 2주 완성반 후기

김유빈 | 조회 10901
  • 2018.08.3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주 완성 기본반 수강하였던 김유빈이라고 합니다. 기억하시는지요^^ 수업때 녹음 거부하였던 학생입니다 ㅋㅋ
취업 문제로 레벨 7이 필요했지만 중급반 수강하기는 사실 좀 겁이나서^^... 레벨6+ 기본반 수업을 들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제가 필요한 점수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대학 들어오고는 영어를 아예 놓은지도 오래되었고, 또 어문 전공이다보니 제 전공 언어와 영어 사이의 간섭현상까지 심하게 생겨서 영어, 특히 말하기에는 자신감이 너무 떨어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특히 교환학생 다녀온 뒤로는 쉬운 영어 문장조차도 답답할 정도로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첫수업때는 간단한 문장도 버벅대며 말하지 못했던 제 자신이 기억 납니다ㅋㅋ 돌이켜보면 참 부끄럽네요..


처음엔 수업 시간에 옆사람과 말하는게 부담되고 어색해서 혼자 앉곤 했는데 선생님께서 혼자 앉는 사람들은 자리도 바꿔주시고 어색하지 않게 적극적으로 이끌어주셔서 극복할 수 있었어요. 스피킹 수업 같은 경우는 혼자 속으로 생각할때와 실제로 말로 해봤을때의 차이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압박은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강의를 아주 재미있게 하셔서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는 될 수 있으면 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인턴 끝나고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급하게 등록한거라 권장반을 등록하였는데 수업을 들으면서도 필수반이라 스터디를 매일 하는 분들과 권장반이지만 하지않고 그냥 집에 가시는 분들간의 차이는 솔직히 아주 많이 느껴졌어요. 저는 스터디를 희망하는 분들과 매일 스터디를 진행하였었는데 권장반임에도 프로그램 자체가 체계적으로 잘 짜여져 있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금액 차이가 크지 않으니 필수반을 등록하실 수 있으면 그렇게 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토익 스피킹을 공부하며 느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토익 스피킹 시험이 평소 영어실력이 많이 중요하지는 않은 수업이라는것인데요, 적당한 노력과 시험 유형에 익숙해져서 긴장만 안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점수를 받을수 있을것 같아요. 토익에서 고전하는 분들은 토스에서 높은 점수를 노려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선생님 템플릿이 정말 유용하다는 건데요, 수업때 받은 자료만 다 숙지하여도 정말 다양한 상황에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평소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템플릿만 다외워도 시험장에서 떠는 상황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아직 점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마지막으로 봤던 시험에서는 정말 편한 분위기에서 말이 줄줄 나오는 신기한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다른 분들도 모두 목표하는 바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진형T | 2018.09.02 21:22
자존감 바닥인체로 들어와서 말이 2주지..
다른 언어 전공하면서 하기 참 힘들었을텐데
정말 수고했어요!!
이게 성적표 나온다음에 보면 진짜 빨리 끝나고 좋은데
할때는 장난 아니잖아요 ㅋㅋㅋ
매 시간 자존감 바닥 뚫고 내려가고 답답하고 ㅋㅋㅋ
그 고통스러운 시간 다 이겨내고 목표달성한거
축하드립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85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최윤라 11514 2018.07.02 23:46
8684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첨부파일 [2] 이용성 10963 2018.07.02 23:30
8683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이지은 10385 2018.07.02 17:46
8682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신교준 10062 2018.07.01 23:22
8681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임부일 12807 2018.07.01 22:23
8680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첨부파일 [1] 김원영 11408 2018.07.01 20:53
8679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유혜정 10664 2018.07.01 15:03
8678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손소연 12163 2018.07.01 01:38
8677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성열호 11213 2018.07.01 00:08
8676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오수진 11573 2018.06.30 18:51
8675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첨부파일 [1] 정훈 15049 2018.06.30 18:31
8674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장하영 10383 2018.06.30 18:24
8673 정말 유익한 수업이예요!! [1] 김선정 7095 2018.06.30 10:48
8672 [토익] 토익은 역시 해커스...충성충성 [3] 안애리 13409 2018.06.30 00:34
8671 [오픽] 장종훈(John)쌤과 오픽 IH+ 정복 가즈아!!! 첨부파일 [1] 유인환 12895 2018.06.29 23:44
8670 [오픽] 클라라선생님 고맙습니다!!!!! [1] 임현아 12225 2018.06.29 21:54
8669 [토익] 최정은 990보장반 듣고 진짜 990 만점 찍었어요! 첨부파일 [1] 박태윤 16557 2018.06.29 18:36
8668 [IELTS] 아이엘츠 보카반 후기 [2] 전이빈 13266 2018.06.29 16:54
8667 [중국어] 5/19일 5급 시험 합격후기 [1] 오수진 9475 2018.06.29 02:03
8666 [기초영어] 진짜 Academic Writing 을 배워 보고 싶다면!(JEN쌤) [1] 이재경 14153 2018.06.29 01:1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