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클라라쌤 수업듣고 한번에 AL 달성!!!!!

이해원 | 조회 13194
  • 2018.08.30

강남역캠퍼스 [IM~IH+][10일완성] 오픽 기본 (10시) (스터디권장) -8월 1일 개강, 8월 14일 종강-

수강 후 AL점 달성!




Clara쌤 안녕하세요? 8월 1일부터 8월 14일동안 열심히 수업을 다녔던 학생입니다.

저는 주로 앞자리에 앉았었고 빨간색의 긴머리 여학생이었는데 기억하시는지... 근데 기억력이 되게 좋으셔서 기억하실거 같아요.

수업 중에 그 프리토킹 녹음하는거 제가 스터디 않한다고 해서 '혹시 학생아닌가요?' 하고 농담하셨거든요. ㅎㅎㅎㅎ

그 후로 선생님이 저와 가끔 아이컨택하면 뭔가 훈훈하게 웃어주시는 것 같아서 ㅎㅎㅎㅎㅎ

저는 이 수업을 등록하기 전에 주변에 선생님 수업을 들었던 친구가 하도 '논노'하고 다니길래 그 친구가 미친줄 알았었는데... 선생님을 따라하는거라고 해서

사실 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친구말로는 인강으로 들을 수 없는 아무소리를 현강에서 들을 수 있으니 반드시 현강으로 들으라고 추천해주더라고요.

(제가 '논노'에 중독되서 친구를 하도 시키니까 제발 수업을 들으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알고 보니 워낙 유명하신 분이라 수강신청이 금방 끝났다는.....ㅎㅎㅎㅎㅎ

근데 수업에 가니까 정말 날씬하고 키도 크시고 예쁜 선생님이 계셔서 되게 기분 좋았습니다. (되게 이쁜 인형처럼 생기셨어요)


비록 의식의 흐름에 따라 아무말을 하는 거지만 이 후기를 쓰고 싶어서 열심히 수업을 듣고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저는 알바를 가야해서 스터디를 하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스터디를 하지 않아도 나름 잘할 수 있다는 것도 한번 보여드리고자 후기를 썼습니다.

비록 제가 쉐도잉과 프리토킹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그냥 영어로 막 말하려고 하고 영어로 많이 중얼거렸어요.ㅎㅎㅎㅎ ㅜ

우선 선생님이 하라고 하신 분노의 동그라미 정말 많이 했습니다. 쉐도잉은 못해도 분노의 동그라미는 많이해서 A4용지 구멍날뻔 하기도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분노의 동그라미칠과 대등하게 중요한 것이 스토리라인 암기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스토리라인을 암기해야 된다고 해서 처음에는 이걸 손으로 다 암기해서 써야하는 걸까라고 생각했는데 시험장 가시면 필기도구 아무것도 꺼내지 못합니다.

말로 외우시면 되요. 외우기 힘드시면 약간 의식의 흐름대로 이건이거고 그리고 이건 이거라고 중얼거리면 외워지더라고요.

저는 앞에서 말했다시피 스터디를 하지 않아서 다른 분들보다 돌발질문을 말하거나 하는 시간은 많이 부족했어요.

하지만 부교재에 나온 것들은 질문받으면 최대한 안끊기게 말할 수 있을만큼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부교재를 정말 열심히 공부하다 보니까 그냥 제 마음대로 you know han river park is so wide~ 이런식으로 덧붙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필러 표현이나 fancy expression을 입에 붙이는 것도 되게 중요한거 같고, relieve my stress, feel refreshed는 정말 그냥 입에 붙이고 살았습니다.

알바하면서도 영어로 중얼거려서 주변에서 미쳤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ㅋㅋㅋ 저 때문에 알바생들끼리 영어로 말해서 손님들이 미쳤다고 생각했을 거예요.

공부를 많이 하실수 없으시면 진짜 분노의 동그라미칠과 스토리라인 암기는 제발 하세요.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돌발공부를 많이 못해서.... 하지만 시간이 없다면 키워드만이라고 보시면 뭔가 말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고 그 자신감이 되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난이도를 그냥 처음부터 5-5를 선택할 생각이라서 5-5로 했고요. 운이 좋게도 그렇게 문제들이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질문 2번 듣고 그 시간 내에 스토리라인을 말이나 머리로 짜는 연습을 2번정도 했는데, 받은 모의고사 파일로 연습했더니 정말 어렵더라고요.

이거 시험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정말 긴장도 많이 되서 원래 20일에 보려던 시험도 23일로 바꾸었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시험을 보니 녹음파일이 나오는 로딩시간도 좀 있고 문제가 끝나고 다름 문제 play버튼 누르기 전까지 생각을 가다듬을 수 있어서 멘탈을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시험 끝나고 나오는데 멘탈도 탈곡기로 탈탈 털리고 다리에 힘도 없을 만큼 힘든 시험인 것 같습니다. 왜 2시간전에 빽다방 커피를 마셔야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시험볼 때 초반에는 대답을 막 자신있게 해서 기분도 좋고 별거 아니네라고 생각하는데 점점 뒤로 갈수록 아..... 정신이 힘들다 점점 um... what else를 하며 버퍼링 걸리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시험 다시 봐야겠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최대한 원어민처럼 이야기 하자라고 정신을 가다듬으며 버터 발음은 놓치지 않았습니다.

원어민 발음 유지하는게 정말 중요한거 같더라고요. 저 돌발질문에서는 정말 아무소리나 하고 문법 안맞는다 어떻하지라고 정말 많이 생각했었습니다.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시험장은  시청에서 봤는데 간격도 넓고 그날이 평일이라 그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말해도 생각보다 방해를 받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시끄러운 곳에서 한번도 연습하거나 공부한적 없었는데 사람이 극한의 상황에 부딪치면 힘을 발휘하게 되고 초인적인 집중력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소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을

walking / biking 을 각각 받았고 롤플레이로 친구 커플 초대하는 것 받았습니다. 돌발질문으로 food delivery와 recycling받았었어요.

정말 아는 질물들이 나오니까 초반에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ㅎ 근데 저 돌발질문들은 제가 정말 싫어하는 주제였었는데.... 어떻게보면 더 잘된거 같기도 합니다.

food delievery할때는 버거킹이랑 다른 음식점 말하다가 더 이상 말할게 없어서 이 경험은 없으니 다른거 말해줄게 하면서 미역국이야기 자신있게 말했는데 정말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클라라 선생님께 정말 감사해요. 10일간의 수업중에 저는 진짜 너무 즐거웠고 수업시간 중에 졸은 적이 한번도 없었고 시계를 본적도 없었습니다.

저 수업시간에 정말 잘 졸아서 걱정했었거든요..... 근데 수업에 빨려들어간다는 느낌을 받아서 즐겁게 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를 많이 안했는데 AL이라는 점수를 받아도 될까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이 점수로 인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서 정말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Clara | 2018.08.31 01:49
안녕하세요 해원씨 클라라입니다 :)
엄청 빠져들어 이 글을 읽게 되었네요, 엄청 재밌어서 몇 번을 혼자 육성으로 웃었는지 몰라요 ㅎㅎ
친구가 하도 논노 해서 미친줄 알았다는 말에 빵 터졌는데 친구가 인강으로는 들을 수 없는 아무말을 현강에서 들을 수 있다는 말에 더 빵 터졌네요 ㅎㅎㅎㅎㅎㅎ

엄청 이렇게 글에서도 밝은 에너지가 가득가득할까요 덕분에, 지금 휴가중인데 (휴가인데, 어디 안가고 해커스에 남아 일하는 것을 선택한 휴가중이었는데!!) 엄청 선물을 받은 느낌이에요 ◡‿◡✿ 이쁘니 너무 고마워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눈 마주친 것 느낌탓아니에요!!! 보고 웃었던 것들 기억 다 나요 (๑˘ꇴ˘๑)
사실 스터디를 못한 학생분이 후기를 적어준 경우가 거의 없어서... 시간상 스터디를 못하는 학생분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
입에 붙이게끔 중얼중얼 했다는 포인트와 분노의 동그라미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 :D

기본반에서 AL 최고점수로 떡하니 졸업하여 더이상은 못 보겠지만
그래도 좋은 일로 못 보는 것이니 괜찮아요 거기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까지 생겼다니 너무 좋네요 ♥
이 점수와 함께 꼭 꽃길만 걷길 진심으로 응원할께요 저에 대해 좋게 봐주셔서 그리고 좋은 기억으로 남겨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93 [토익] 575 -> 770!! 쌤 고희정쌤 진짜 감사드려요!!♥ 첨부파일 [2] 정유나 14476 2018.07.05 15:50
8692 [오픽] 한방에 IH, 장종훈 선생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배상민 10919 2018.07.05 13:57
8691 [토익스피킹] 더글라스쌤 토스 입문 후기 [1] 김경하 15616 2018.07.05 00:28
8690 [토익] 샘 최고에요 !! 짱 [3] 김유라 14394 2018.07.04 14:59
8689 [오픽] 오픽은 리얼 완전 대박 짱인 장종훈 쌤! 주말 입문반 IH 받은 후기~! 첨부파일 [1] 박슬기 13852 2018.07.04 01:55
8688 [토익] 지종섭,임지선쌤 수강후기. 완전추천합니당 첨부파일 [2] 김민지 12055 2018.07.03 19:55
8687 [오픽] [장종훈 선생님 10일 완성반] 첫 오픽, 첫 IH!! 오픽? 쳇바퀴로 돌리면 끝납니다. 첨부파일 [1] 원유상 13816 2018.07.03 18:25
8686 [토익] [레이첼쌤, 동영쌤, 승태쌤] 오전 정규 D반 905 - 925 - 960 후기!(수정) 첨부파일 [3] 김정현 16026 2018.07.03 12:26
8685 [토익] 최석원쌤 550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최윤라 11537 2018.07.02 23:46
8684 [토익] 4년만에 친 토익이 990(지종섭쌤, 임지선쌤) 첨부파일 [2] 이용성 10992 2018.07.02 23:30
8683 [기초영어] 기초영문법 안젤라쌤 수업 너무 좋아요~~~! [1] 이지은 10396 2018.07.02 17:46
8682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신교준 10085 2018.07.01 23:22
8681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6] 임부일 12837 2018.07.01 22:23
8680 [토익] 최정은 선생님 990보장반 3주 -> 950점 첨부파일 [1] 김원영 11435 2018.07.01 20:53
8679 [기초영어] 처음으로 올출석했던 강의! [1] 유혜정 10685 2018.07.01 15:03
8678 [토플] 첫 토플 LC 29점 -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손소연 12186 2018.07.01 01:38
8677 [토플] 종로 토플 예은쌤, 한올쌤, 민아쌤 감사해요 :) [3] 성열호 11240 2018.07.01 00:08
8676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오수진 11600 2018.06.30 18:51
8675 [토익] 진짜 전설급으로 올려주는 전설토익)종로 캠퍼스 2달 강의후기 첨부파일 [1] 정훈 15075 2018.06.30 18:31
8674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3개월, 2단계 기초회화문법 후기 [2] 장하영 10409 2018.06.30 18:2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