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8.09
강남역캠퍼스 [IM2~IH+][10일끝장] 오픽 기본심화 (09시30분)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7월 28일(토) 시험대비> -7/16개강, 7/27종강-
수강 후 IH점 달성!
- 제목 없음.png ( 40)

Ta Da~! ☞종훈쌤과 함께 공부한 10일☜ 만에 어학성적 마련 성공٩(ˊᗜˋ*)و!!
안녕하세요:) 10일만에 종훈쌤의 Big fan이 된 김진솔입니다. 수강신청 할 때까지만 해도 제가 이 후기들을 읽고 있었는데 이제 쓰고있다니 믿기지가 않아요ㅠㅠ
솔직하게 말하면, 저 진짜 게으르거든요...후기라는건 써본 적이 없었는데, 쌤 수업이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서! 이건 꼭 소문내야 한다는 마음으로 후기 남깁니다♥
우선...저는 어학연수나 해외거주 경험도 전무하고, 어학 공부를 해본 경험도 없는 그냥 대학생이에요.
당연히 토익이나 토스 성적도 없고.. 학원도 처음 다녀보고.. 영어는 고3 때 입시를 위해서 공부했던게 마지막이라서ㅠㅠ 자신도 없고 많이 걱정했었는데...
7월 후반에 종훈쌤의 [10일 끝장]오픽 기본심화 (스터디 필수) 반 수강하고! 바로 다음주 월요일 시험으로 IH달성 했습니다ㅎㅎ
▶1. 종훈쌤을 선택한 이유
제 경우에 수강신청 전에 고려했던 사항들은 아래 네가지였어요.
- 스피킹 공부니까! 꼭꼭 선생님의 관심 가득한 지도를 받고싶어.
- 너무 딱딱하고 억압된 분위기에서 치열하게 공부하고 싶지는 않아.
- 내 실력은 잘 모르겠지만...기왕 공부하는거 적어도 IH는 받고 싶어.
- 문법이나 단어, 영작은 자신없고... 첫 수강에 중고급반은 무리인 것 같아.
저같은 분들 많으실 것 같은뎅ㅎㅎ 그렇다면 정답은 장종훈쌤 입니다 :D
▶2. 수업 방식
◾Survey + 쳇바퀴 오픽 + 소생술
오픽은 Background Survey를 통해 맞춤형 질문을 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저는 몰랐거든요...
첫 수업에서는, 종훈쌤이 Survey에서 어떤 선택지를 골라야 시험준비에 더 유리할지 알려주세요. 이게 진짜 중요하더라구요...
그리고 다양한 주제에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심지어 돌발질문에도 대처할 수 있는! 종훈쌤만의 이야기 쳇바퀴를 만들어 주십니당ㅎㅎ
예를 들어, 나는 치즈버거를 좋아해 → 살쪘어..조깅해야지 → 음악을 들어 → pop을 좋아해 → ... 이런 식으로!!
끝에 가서는 정말 거대한 쳇바퀴를 완성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0
오픽은 정답을 이야기하는 것 보다는 Eva와 대화하듯이 영어잘하는 척! 내 이야기를 하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라는데, 종훈쌤의 쳇바퀴만 있으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이 이어지니까 어떤 질문도 정말 끊임없이 대답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자기소개 1분도 겨우 떠듬거렸는데... 공부하면서 저 스스로 정말 많이 놀랐었어요!!
절대 암기가 아닙니당...!! 쳇바퀴 자체가 암기가 필요 없을만큼 흥미롭고, 문장들도 정말 기본적인 문장들이라 자연스럽게 머리에 들어와요!!
제가 정말 암기바보거든요... 제가 한거면 여러분도 모두 충분히 쉽게 익히실 수 있어요. 100% sure!
특히 소생술!! 어떤 질문에도 적용할 수 있는 종훈쌤만의 마법문장들! 실전에서 곤란한 문제를 마주쳤을 때 정말 많은 도움됐어요ㅎㅎ
◾응~강속
쌤이 가장 강조하셨던 것들!! 응급처치 / 강세 / 속도 입니다!
문장이 떠오르지 않아서 떠듬거릴 때 생각할 시간을 벌 수 있는 응급처치, 정말 원어민이 되어 내 이야기를 하듯이 느껴주게 하는 강세와 속도!!
수업 중에도 이 세가지를 계속 강조하시면서 집중적으로 봐주셨어요ㅎㅎ 정말 학생 하나하나 관심가지고 살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당♥
스크립트와 쳇바퀴를 충분히 숙지했더라도..기본적으로 정해진 스크립트를 기준으로 대답하다보니, 감정없는 좀비처럼 대답해버리기 쉽더라구요ㅠㅠ
그럴 때! 종훈쌤의 응~강속과 함께라면 대답에 생명력을 넣어줄 수 있어요!! 정말 내 이야기를 하는 척! 영어 잘하는 척!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수업의 끝 무렵엔 응~강속의 위력에 정말 깜짝 놀라실거에요!!
◾다양한 구어체 표현
외국에서 살다오지 않는 이상 외국 사람들이 실제로 어떤 표현을 사용하는지 정말 알기 힘들잖아요ㅠㅠ 한국식 문장구조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의도치 않게 바보같은 영작을 하기도 하구... 종훈쌤 수업에서는 정말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구어체 표현을 알려주세요!
덕분에 공부 자체도 너무 재미있었고 훨씬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었어요! 딱딱하고 형식적인 표현보다 훨씬 감정이 잘 들어가서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시험 끝나고 최근에 영화를 많이 봤는데, 예전엔 들리지 않던 쌤의 구어체 표현들이 막 들리더라구요! 아..'진짜 영어'를 배웠구나! 싶고 너무 좋았어요.
◾연기하기 + Eva에게 끼부리기
이거이거 너무 귀여운 공부ㅠㅠㅠ Role play라고 주어진 상황에 몰입해서 연기하는 문제가 있어요. 거기서 조금 더 감정적으로 연기하는 것도 알려주세요ㅎㅎ
안그래도 활기차고 생기넘치는 수업인데 연기덕분에 더더 재밌게 공부했던 것 같아요;)
오픽에서 우리와 대화를 하게되는 대상이 Eva에요! 그 Eva한테 끼부리는 것도 알려주십니당!! 중간중간 Eva한테 말도걸고, 어려운 질문 나왔다고 투정도 부리고...영어공부가 이렇게 귀엽기 있나요ㅠㅠㅠ 처음에는 다들 어색해했는데, 나중에는 다같이 끼쟁이들이 됐어요ㅎㅎㅎ
연기와 끼부리기 덕분에 조금 더 Eva와 대화하듯 대답이 자연스러워지고 고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어요ㅎㅎ!
▶3. 스터디
저는 스터디 필수반이었구요! 필수반은, 본관에 위치한 쾌적한 스터디룸에서 스터디가 진행됐어요. 그리고 스터디시간에는 쌤이 직접 지켜봐주셨어요:)
애정과 정성..느껴지시나요? 주로 2인 1조로 '서로에게 질문 → 대답 → 피드백' 의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스터디 꼭 하세요!!!!
혼자 공부하는거랑, 상대방의 질문에 답하는거랑 정말 느낌 많이 달라요! 스터디를 통해서 쳇바퀴와 소생술 사용에 훨씬 능숙해질 수 있었어요.
피드백을 통해서 제가 모르던 문제점을 알고 고치는 것도 정말정말 도움 많이 됐구요!
저의 경우에는 시험 직전, 주말에도 스터디원들과 따로 모여서 스터디를 진행했는데 정말 너무 좋았어요. 스터디 정말 추천드려요!
▶4. 나의 공부
움...저는 좋은 학생은 아니었어요ㅠㅠ 쌤이 하라는 8번씩 읽기도 안했구...집에서는 덥다고 늘어져있구...주말에는 술도 마시구...반성합니다...
그치만 수업시간과 스터디 시간은 정말 열심히 했어요!! 사실 수업 자체가 너무 재미있어서 몰입할 수 밖에 없었다는게 맞는 표현일 것 같아요:)
처음으로 다니는 어학원이라 엄청 딱딱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상상했었는데...지금까지 해본 공부중에 제일 재밌었어요!! 다 종훈쌤 덕분이에요ㅠㅠ
수업은 끝났지만, 영어 자체에 대한 흥미가 생겨서 더 공부해보고 싶기도 해요. 내가 공부를 하고싶어하다니!!
솔직히 제가 막 엄청 치열하게 했으면 "그래 이만큼 했으면 IH는 나와야지!" 했을텐데...정말 즐기면서 부담없이 했었거든요...
제 성적은 정말 100%종훈쌤의 수업이 만들어준 결과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헹..쌤 사랑해여ㅠㅠ♥
앗!..이대로 마치면 뭔가 아무것도 안한 사람 같으니까 덧붙이자면,
저는 정말 스터디 열심히 참여했어요! 그게 가장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다시한번 추천드려요.
그리고, 등원길에는 종훈쌤이 반별게시판에 올려주신 녹음파일을 들었습니다ㅎㅎ 응~강속 익히기에 도움 많이 됐어요!(쌤 목소리도 좋아요!)
또...저는 익숙해지지 않고 응용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스크립트는, 입에 안익는 표현을 교체하고, 내 머릿속 흐름에 맞춰 순서를 수정해서 익혔었어요.
오픽은 말하는 시험이기에 스크립트를 그대로 이야기하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제 취향대로 조금씩 수정해서 제걸로 만드는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ㅎㅎ
정말 여러분 정답은 장종훈쌤이에요ㅠㅠㅠ 쌤덕분에 너무 즐거운 2주였어요♥♥
수업도 최고지만, 틈틈이 보여주시는 영상이나 이야기에서 학생들에 대한 관심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어요!!
기회가 되면 꼭 다시 뵀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정말 감사했어요!
앗 그리고 여러분!! 우리 존쌤 실물이 더 잘생겼어요!!! 세상사람들 다알아야돼!!!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513 | [토익] 한나쌤 쌤 심동혁쌤 감사합니다!!! [3] | 임경민 | 16599 | 2018.05.17 23:12 |
| 8512 |
[토익]
제 토익을 키운건 8할이 한승태 쌤입니다. 1달 수강 후 900점 달성
[1]
|
정지원 | 16836 | 2018.05.17 19:10 |
| 8511 | [토플] Gina Lee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전아름 | 17600 | 2018.05.17 12:11 |
| 8510 |
[토익]
표희정 선생님 조해나 선생님 양지혜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최수원 | 16095 | 2018.05.17 09:50 |
| 8509 |
[토익]
한나쌤, 쌤 감사합니다! [부제 : 난 수업을 4번밖에 안 들었는데...]
[2]
|
오준석 | 14446 | 2018.05.16 22:41 |
| 8508 |
[토익]
첫토익 850점 Kelly정, 양지혜, 표희정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곽광훈 | 13390 | 2018.05.16 22:17 |
| 8507 | [IELTS] 틈틈이 공부해서 목표 달성합니다. 감사합니다. [7] | 한울 | 16681 | 2018.05.16 20:17 |
| 8506 |
[토익]
조성재 스승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1]
|
류정우 | 13850 | 2018.05.16 19:52 |
| 8505 |
[토익]
850+임지선-지종섭 샘 / 수업 진도만 따라 오래서 따라 갔더니 800점대 달성했습니다
[1]
|
윤민우 | 11591 | 2018.05.16 17:16 |
| 8504 |
[토익]
750반 최정은 선생님 4월 수강 후기 입니다. 540 - > 795
[1]
|
이재민 | 13365 | 2018.05.16 14:00 |
| 8503 |
[토익]
4년만에 공부해서 본 첫토익 925점으로 졸업합니다~ (희정샘, 동영샘, 승태샘 최고 ㅠㅠㅠ)
[3]
|
최윤정 | 17378 | 2018.05.16 10:37 |
| 8502 |
[토익]
한승태/reachel 김/김동영 선생님 빡센 오후정규c반 700점에서 950점!!!
[3]
|
조은혜 | 15292 | 2018.05.15 23:20 |
| 8501 | [토익] 요정인아쌤 여신슬기쌤 감사합니다~~♥ [2] | 박현미 | 15838 | 2018.05.15 22:33 |
| 8500 |
[토익]
(임지선 지종선쌤 850+) 직장인, 짬 내서 했던 토익!!! 780-890
[2]
|
김현지 | 13298 | 2018.05.15 21:08 |
| 8499 |
[토익]
[최석원 선생님 550+ 750+반 토익 630점-> 960점] 퍼펙트 토익 수강 후기 입니다.
[1]
|
손종석 | 16449 | 2018.05.15 20:49 |
| 8498 |
[토익]
[임지선&지종섭 쌤 850반] 한달만에 정체기 탈출! 845 → 900
[2]
|
정지윤 | 14227 | 2018.05.15 20:29 |
| 8497 |
[토익]
해커스 최고의 케미 RC지종섭쌤&LC임지선쌤★영어 놓았던 사람도 2달만에 첫시험 900점으로!
[2]
|
김현정 | 11288 | 2018.05.15 18:22 |
| 8496 |
[토익]
지종섭&임지선 선생님 한 달만에 토익 900이상 보장
[2]
|
박욱상 | 11645 | 2018.05.15 18:09 |
| 8495 | [토익] 한달만에 850->950!! [1] | 이은지 | 13441 | 2018.05.15 17:49 |
| 8494 |
[토익]
2주만에 120점 상승..910점! 조성재 유수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주창헌 | 12376 | 2018.05.15 17:28 |




진솔하게 적어주셨군요~~~~~ :) 감사합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팍팍! 될것같네요오~!
크 오 일목요연하게, 왜 수강을 신청했는지 부터, 원하는 결과를 얻기위한 과정까지 상세히 적어주셨군요 굿굿!
우리 스터디 분들 다같이 열심히 해주는 모습을 보고~ 점수가 나올거라 예상했습니다 ^- ^/ IH대량 득점이라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하하하하 멋져요!
이제 더위도 한풀 꺾이고, 비도 조금오고, 여름이 조금씩 지나가고있어요 :0
일을 하다가, 힘들거나할때 저는 학생들이 적어준 후기를 보면서~! 힘을내거든요!!1 그때 스터디하고 수업했던 기억도 나구요!!!
그래서 후기 너무 고마워요 :)
한번에 IH 달성하신점 축하드리구요!!
진솔님도 제가 도전했던것처럼!!! 이것저것 도전많이 해보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퇴사상담은 저에게 :)
고생하였구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요!!
저는 hackers에 있겠습니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