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8.08
강남역캠퍼스 오전 중급종합반 A [해커스 중급교재] [배치고사 필수] [해커스보카 인강 50% 할인쿠폰 증정!]
대학 들어와서 게으르게 지내다가 본 첫 어학시험을 토플로 시작하게 됐네요.
사실 너무 아쉬워서 눈에 땀차지만 교환학생 일정과 이것저것 생각해보니 여기서 추가 시험을 치기는 무리라
다음에 더 잘 보기로 했습니다...^^...너무 아쉽네요ㅠ
RC:24/LC: 22/SP:19/WT:22 / 총합:87
일단 이렇게 나왔습니다.. 첫 시험 같이 준비해주신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사실 토플 시험 어떻게 치는지도 몰랐던 어학 초짜였어서
시험때 정말 긴장 많이 했었어요.... 선생님들 덕분에 준비 차근차근한 것 같고... 아쉬움은 뒤로 하고 일단 이 점수로 교환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Bailey김 선생님
:가르쳐 주셨던 템플릿과 에세이 구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ㅠㅠ 숙제 더 열심히 해가고 싶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마지막날까지 템플릿 외워보고 샘플 에세이 타자 쳐보면서 타자 속도도 점검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어휘도 쓰기 좋은 단어들로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서유진 선생님
:결국 우려했던 스피킹에서... 점수가 제일 낮게 나와버렸네요ㅠ 그래도 생각보다는 잘 나와서 다행인 것 같아요
알려주신 Magic Expression과 탬플릿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이거 없었으면 어쩔뻔했지.. 연습 더 많이 하고 시험 쳤으면 자신있게
답변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이번 토플에서 제일 아쉬운 시험이었네요ㅠㅠ
양혜미 선생님
:정말 좋은 자료들만 골라서 주셨던 것을 이번 시험에서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시간이 없어서 screen 테스트 샘플을 아예 못 보고 갔는데
혹시라도 이 후기 보시는 분들 계시면... 스크린 사전 연습은 꼭 하고 가세요... 책에서 문제지문 읽을 때랑 화면으로 읽을 때랑 너무 다릅니다ㅠㅠ
그리고 단어 자료랑 다른 자료들도...정말 엄청난 자료들이었어요... 수업시간에도 문제 풀이 과정과 해석 모두 차근차근 자세히 알려주신 점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ㅠ
김동현 선생님
:제가 정말 수업 시간에 질문도 많이 안 했지만 선생님 수업 너무 좋아했습니다... 정말 열정적이셨던 동현 선생님ㅠ 저도 모르게 열정 수혈 받았던 것 같은 느낌 받았어요... 알려주시는 단어들과 숙어들 리스닝 공부 비법들 정말 너무 배운 점이 많습니다! 역시 공부는 다른 것이 아닌 성실함이라는 것도... 뼈져리게 느끼게된 수업과 이번 토플이었어요ㅠㅠ
아쉬운 점 많았던 토플이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한달동안 온전히 영어공부에만 집중했던 느낌이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또 수업 듣고싶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0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0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6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교환학생 지원 "아이템" 장착을 경축드리옵니다!!!! (폭죽 소리 들리나요? 퐝퐝 퐝퐝퐝)
시험이라는게 그런 것 같아요.
한 문제만 더 맞췄더라면.. 전날 그 단어를 외웠었더라면. 답을 고치지 않았더라면.. 항상 아쉬운 마음이 들죠. 저도 늘 그랬던 것 같아요. :)
그래도 상현씨! 중급반은 원래 공략점수가 85+인 것인데, 상현씨는 오랜만의 영어공부에서 1개월이라는 최단기에 87점이라는 점수를 얻어냈고
하고자 했던 "교환학생 지원"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 했잖아요?
본인 너무 혹독하게 채찍질 하지 않기로 해요.
지금 이 시점은, "정말 수고 했다."라고 말해 줄 시점이니 뒤돌아 보지 말고 전진 하십시다. :)
교환학생 지원 서류 준비 착.착. 잘 해서 원하는 대학, 본인이 선택해서 가야죠?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
(열정 수혈 쭈욱- 주입!!! 아자!!!!!!)
- 해커스 토플 LC 김동현 드림
스피킹 점수가 아쉽겠지만 첫 시험을 보고 받은 점수이고
you did a good job! 원래 스피킹을 처음 볼때 긴장도 할수 있고
여러가지 요인때문에 익숙해지는데에 시간이 필요하긴 합니다.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경험도 얻었고, 만약 다음에 시험을 또 본다면
그때 많이 열심히 해서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받으실겁니다.
교환학생 준비 잘하고 I wish you good luck!
확인한 줄 알았는데 미처 쪽지를 확인못했네요 ^^;;;
아무튼 원하던 목표를 이루게 된것 너무 축하드리고 앞으로
다 모든것 원하는데로 잘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