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8.07

클라라샘 10일 오픽듣고 첫 시험에서 AL이 나왔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버벅거린 문제가 있어서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이었어요.
수업과 스터디를 제외하면, 하루에 약 4-5시간 정도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1. 수업과 스터디
수업은 두말할 필요 없이 최고인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저는 꽤 이동거리가 길었습니다.
이동 중에 수업 시간에 다룬 스크립트를 집중적으로 암기하였습니다.
이외 공부 시간에는 스토리라인 암기와 고급 표현(입에 잘 붙는 것들만) 집중적으로 암기하였습니다.
스터디는 수업전으로 했습니다. 학원의 위치가 강남인 만큼 저녁시간에 이리저리 유혹될 것도 많고, 최대한 번잡한 시간을 피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또한 스터디를 끝내고 수업에 들어가니 왠지모르게 집중력도 더 좋았던 느낌이었습니다.
스터디는 평소처럼 진행하다가, 돌발문제 유인물을 받고 나서부터는 스터디 시간은 주로 돌발문제를 연습에 활용되었습니다(이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에 대한 피드백도 점점 성의가 떨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막말로 곧 안볼 사이인데 피드백은 날카롭게 해주세요.
2. 나왔던 문제들 중 기억나는 점
해변에 관한 문제가 세 가지였는데, 앞의 두 문제에서 전부 말을 해버려 마지막 문제를 답변할 때 상당히 버벅거렸습니다. 횡설수설하고요.
그런데 점수를 받고보니까 선생님 말씀처럼 이 문제가 채점이 안된 것인지, 다른 문제까지 고려된 것인지 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버벅거리더라도 끊이지 않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려고 했습니다. 잠시 멘붕이 왔지만, 오히려 입이 풀렸던 것 같습니다.
롤플레이 문제중 '친구를 초대하려고 하는데 부모님께 물어볼 것/부모님의 컨디션 때문에 파티가 취소되어 친구들에게 대안을 제시할 것/비슷한 경험' 이었습니다.
최대한 편하게 부담없이 답변하려고 노력했고, 상황극인 점을 이용하여 '그래?, 음, 그렇겠지?, 정말?, 나도 그렇게 생각해' 라고 하며 생각할 틈을 가졌습니다.
하이킹 문제도 있었습니다.
다친 경험을 물은 질문에는 '다친 적은 없다. 대신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말하는 건 어때?'라고 풀어나갔습니다.
근데 저는 평소에도 하이킹을 생각하면 자꾸 자전거가 생각나서, 준비물을 말해보라는 질문에서 저도 모르게 자전거를 언급했는데 문제는 없었나봅니다.
돌발문제-주변국과의 관계가 나왔습니다.
'최근 1년간 가장 관계가 두드러지게 변한 나라는?/관련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가? 어떠한 영향이 생길지 말해보라.' 였습니다.
이 부분은 선생님께서 주신 유인물을 많이 참고하였는데요, 두번째 문제에서는 돌발 문제 중 산업과 관련된 내용을 이었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 수고해주신 클라라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모두 힘내시고 좋은 결과 얻기를 응원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509 |
[토익]
한나쌤, 쌤 감사합니다! [부제 : 난 수업을 4번밖에 안 들었는데...]
[2]
|
오준석 | 14420 | 2018.05.16 22:41 |
| 8508 |
[토익]
첫토익 850점 Kelly정, 양지혜, 표희정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곽광훈 | 13365 | 2018.05.16 22:17 |
| 8507 | [IELTS] 틈틈이 공부해서 목표 달성합니다. 감사합니다. [7] | 한울 | 16662 | 2018.05.16 20:17 |
| 8506 |
[토익]
조성재 스승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1]
|
류정우 | 13825 | 2018.05.16 19:52 |
| 8505 |
[토익]
850+임지선-지종섭 샘 / 수업 진도만 따라 오래서 따라 갔더니 800점대 달성했습니다
[1]
|
윤민우 | 11566 | 2018.05.16 17:16 |
| 8504 |
[토익]
750반 최정은 선생님 4월 수강 후기 입니다. 540 - > 795
[1]
|
이재민 | 13353 | 2018.05.16 14:00 |
| 8503 |
[토익]
4년만에 공부해서 본 첫토익 925점으로 졸업합니다~ (희정샘, 동영샘, 승태샘 최고 ㅠㅠㅠ)
[3]
|
최윤정 | 17360 | 2018.05.16 10:37 |
| 8502 |
[토익]
한승태/reachel 김/김동영 선생님 빡센 오후정규c반 700점에서 950점!!!
[3]
|
조은혜 | 15272 | 2018.05.15 23:20 |
| 8501 | [토익] 요정인아쌤 여신슬기쌤 감사합니다~~♥ [2] | 박현미 | 15812 | 2018.05.15 22:33 |
| 8500 |
[토익]
(임지선 지종선쌤 850+) 직장인, 짬 내서 했던 토익!!! 780-890
[2]
|
김현지 | 13277 | 2018.05.15 21:08 |
| 8499 |
[토익]
[최석원 선생님 550+ 750+반 토익 630점-> 960점] 퍼펙트 토익 수강 후기 입니다.
[1]
|
손종석 | 16424 | 2018.05.15 20:49 |
| 8498 |
[토익]
[임지선&지종섭 쌤 850반] 한달만에 정체기 탈출! 845 → 900
[2]
|
정지윤 | 14208 | 2018.05.15 20:29 |
| 8497 |
[토익]
해커스 최고의 케미 RC지종섭쌤&LC임지선쌤★영어 놓았던 사람도 2달만에 첫시험 900점으로!
[2]
|
김현정 | 11264 | 2018.05.15 18:22 |
| 8496 |
[토익]
지종섭&임지선 선생님 한 달만에 토익 900이상 보장
[2]
|
박욱상 | 11631 | 2018.05.15 18:09 |
| 8495 | [토익] 한달만에 850->950!! [1] | 이은지 | 13424 | 2018.05.15 17:49 |
| 8494 |
[토익]
2주만에 120점 상승..910점! 조성재 유수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주창헌 | 12355 | 2018.05.15 17:28 |
| 8493 |
[토익]
첫토익 795->930점 표희정/조해나/양지혜쌤 감사합니다!
[2]
|
이송희 | 22218 | 2018.05.15 17:15 |
| 8492 |
[토익]
표희정선생님, 조해나선생님, 양지혜선생님 감사합니다~!
[3]
|
한지운 | 14309 | 2018.05.15 17:06 |
| 8491 | [토익] 한나쌤 감사합니다~ [1] | 정현욱 | 10712 | 2018.05.15 16:24 |
| 8490 | [토익] 선생님 감사합니다 월수금 저녁 토익 직장인 [1] | 주광석 | 13721 | 2018.05.15 16:00 |




최고 점수인 AL로 졸업하게 되신 것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 이제 오픽 걱정은 정말 끝이네요!!!!!!!!!! ╰(*´︶`*)╯
이런 소식 받을때 정말 뿌듯하고 보람되다고 생각합니다ㅠ 그리고 이동시간이 길다고 하셨는데 그시간을 그냥 버리지 않고 잘 사용해서 본인 것으로 만드신 것이 정말 잘하셨다고 생각해요 :)
스터디 관련 피드백 주신 것에서 저 너무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말로 안 볼 사이인데 피드백은 냉정하게 해주세요"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맞는 말이지만 뭔가 솔직한 화법이라 제 스타일이에요!!! ˘◡˘ )
문제들도 같이 공유해줘서 고맙고 최고 점수이니 이 점수와 함께 좋은 일 가득가득하길 진심으로 응원할께요, 아자아자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