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8.08.07
[알찬 수업, 재미난 수업]
저는 평소 학교에서나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때 강의실만 들어가면 조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강의만은 달랐습니다. 말하기 능력을 키워야하는 오픽 특성상 수업시간에 지속적으로 말을 해야하기 때문에
일단 졸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그 것뿐만 아니라 수업 구성이 상당히 알차고 좋습니다.
수업에서 선생님의 발음을 듣고 그대로 따라하면서 기초적으로 템플릿을 입에 붙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워낙 예쁘셔서 집중하기도 원할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따라만해도 완벽하다. 템플릿의 완성도]
일단 부교재로 사용하는 서베이 템플릿을 살펴보면, 기초적으로 자기소개부터 시작하여 서베이에서 공부량을 줄일 수 있고
최대한 알차게 구성한 템플릿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프리토킹을 못한다. 영어를 들으면 알아듣지만 말을 하려하면
혀 정지가 온다는 분들은 템플릿만 완벽하게 외워도 충분히 IH이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해서 템플릿의 양이 많은가? 그건 또 아닙니다. 주제가 겹치는 경우 했던 템플릿을 또 돌려막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처럼 외우는걸 싫어하고 귀찮은걸 싫어하는 학생도 충분히 템플릿을 외우고 시험에 임할 수 있습니다.
진짜진짜 양도 적고 완성도도 높은 이와 같은 효정쌤의 템플릿은 어딜가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스터디, 내가 완성되는 시간]
스터디의 참여는 될 수 있다면 무조건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디를 통해서 스터디원들과 서로 말하기를 하면서
자신의 딜리버리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앞에서 스스럼없이 영어를 능수능란하고 자연스럽게 말하기를 연습해야
시험당일 컴퓨터 앞에서도 그 습관이 입에 베여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실상 스터디가 없으면
숙제나 개인적인 공부를 소홀히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터디는 권장이 아닌 필수라 생각합니다.
[스피킹 첨삭, 피드백만 따라라]
저는 이전에 토플을 공부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스피킹도 또한 공부했었는데, 당시 저의 딜리버리는 정말 암울함 그자체였습니다.
실력이 암울할 뿐만 아니라 말하는 톤, 감정 모두 참 슬픈 사람 혹은 감정이 없는 사람이 말하는듯한 딜리버리였습니다.
이번 오픽 스피킹 첨삭때도 그와 같은 습관이 나도모르게 나오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효정쌤의 피드백을 받았을땐 감정이 너무 없다
억양이 없다, 강세가 없다 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효정쌤의 음성녹음파일을 들으며 쉐도잉 공부를 하였습니다.
효정쌤의 음성을 듣고 따라하다보면 기존 표본자체가 워낙 완벽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연기력이 늘게 됩니다.
제 생각에는 이 과정이 IH나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지않았나 생각합니다.
일단 선생님이 너무 예쁘셔서 아무생각없이 이 강의를 골랐는데, 사실 고르고 나서 후회는 하나도 없고 오히려 와 너무 잘골랐다 생각했습니다.
매일매일 1시간30분 걸리는 종각까지 전철을 타고 가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학원 가는것이 즐거웠습니다.
효정쌤의 수업 자체도 무척이나 재밌고 유익했기 때문에 7월 한달간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PS 사진은 무슨 이유에서 인지 업로드가 안되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513 | [토익] 한나쌤 쌤 심동혁쌤 감사합니다!!! [3] | 임경민 | 16599 | 2018.05.17 23:12 |
| 8512 |
[토익]
제 토익을 키운건 8할이 한승태 쌤입니다. 1달 수강 후 900점 달성
[1]
|
정지원 | 16836 | 2018.05.17 19:10 |
| 8511 | [토플] Gina Lee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전아름 | 17600 | 2018.05.17 12:11 |
| 8510 |
[토익]
표희정 선생님 조해나 선생님 양지혜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최수원 | 16095 | 2018.05.17 09:50 |
| 8509 |
[토익]
한나쌤, 쌤 감사합니다! [부제 : 난 수업을 4번밖에 안 들었는데...]
[2]
|
오준석 | 14446 | 2018.05.16 22:41 |
| 8508 |
[토익]
첫토익 850점 Kelly정, 양지혜, 표희정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곽광훈 | 13390 | 2018.05.16 22:17 |
| 8507 | [IELTS] 틈틈이 공부해서 목표 달성합니다. 감사합니다. [7] | 한울 | 16681 | 2018.05.16 20:17 |
| 8506 |
[토익]
조성재 스승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1]
|
류정우 | 13850 | 2018.05.16 19:52 |
| 8505 |
[토익]
850+임지선-지종섭 샘 / 수업 진도만 따라 오래서 따라 갔더니 800점대 달성했습니다
[1]
|
윤민우 | 11591 | 2018.05.16 17:16 |
| 8504 |
[토익]
750반 최정은 선생님 4월 수강 후기 입니다. 540 - > 795
[1]
|
이재민 | 13365 | 2018.05.16 14:00 |
| 8503 |
[토익]
4년만에 공부해서 본 첫토익 925점으로 졸업합니다~ (희정샘, 동영샘, 승태샘 최고 ㅠㅠㅠ)
[3]
|
최윤정 | 17378 | 2018.05.16 10:37 |
| 8502 |
[토익]
한승태/reachel 김/김동영 선생님 빡센 오후정규c반 700점에서 950점!!!
[3]
|
조은혜 | 15291 | 2018.05.15 23:20 |
| 8501 | [토익] 요정인아쌤 여신슬기쌤 감사합니다~~♥ [2] | 박현미 | 15837 | 2018.05.15 22:33 |
| 8500 |
[토익]
(임지선 지종선쌤 850+) 직장인, 짬 내서 했던 토익!!! 780-890
[2]
|
김현지 | 13298 | 2018.05.15 21:08 |
| 8499 |
[토익]
[최석원 선생님 550+ 750+반 토익 630점-> 960점] 퍼펙트 토익 수강 후기 입니다.
[1]
|
손종석 | 16447 | 2018.05.15 20:49 |
| 8498 |
[토익]
[임지선&지종섭 쌤 850반] 한달만에 정체기 탈출! 845 → 900
[2]
|
정지윤 | 14227 | 2018.05.15 20:29 |
| 8497 |
[토익]
해커스 최고의 케미 RC지종섭쌤&LC임지선쌤★영어 놓았던 사람도 2달만에 첫시험 900점으로!
[2]
|
김현정 | 11288 | 2018.05.15 18:22 |
| 8496 |
[토익]
지종섭&임지선 선생님 한 달만에 토익 900이상 보장
[2]
|
박욱상 | 11645 | 2018.05.15 18:09 |
| 8495 | [토익] 한달만에 850->950!! [1] | 이은지 | 13441 | 2018.05.15 17:49 |
| 8494 |
[토익]
2주만에 120점 상승..910점! 조성재 유수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주창헌 | 12375 | 2018.05.15 17:28 |




오마이갓!!!!!!!!!!!
IH라니!!!!!!!!!!!!!!
너무 축하드려요♡
항상 A조 스터디 갈때마다
넘나리 책을 읽으시는 딜리버리에 걱정이 앞섰는데
이렇게 제 첨삭을 들으시고 오버하셨다니!!!!!!!
그리고 IH라니!!
이보다 좋을 수가 있을까요♡
7월 한 달동안 정말 매일 같이 나오셔서 공부하시느라 고생 많았어요 :)
오픽 점수를 발판으로 모든 것이 다 이뤄지시길 빌게요♡
수강후기 감사애요 순규짱♥
with much love, 효정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