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토익2주완성기본[홍진형쌤]반LV6->LV7후기

이성로 | 조회 13128
  • 2017.08.10
후기를 쓰는 상상을 하며 공부를 했었는데 진짜 쓰게되서 기쁘네요!
 
우선 저는 2017.07.03 ~ 14일까지 2주완성 기본반을 수강했습니다.
토익은 듣기가 거의 만점이 나오는 800점 후반대였는데 토스는 처음이라 기본반을 신청했어요!
2주 수업이 끝나고 첫 시험은 그 주 일요일 숭실대학교 전산관에서 봤습니다.
첫 시험이고 말로만 시험장 분위기를 들었었는데 정말 2칸 떨어져 앉아있는 남자분 목소리가 쩌렁쩌렁 다 들리더라구요...
헤드셋도 제 자리를 포함해서 몇 몇은 매우 낡아보여서 신경이 쓰였는데 그냥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140점 Lv6.
(숭실대에서만 봤지만 대학교시설은 좀 별루인 것 같아요.)
  대충 예상했던 결과였는데 실망스러웠어요. 시험을 보고 제 부족한점이 무엇인지 차근차근 되짚어봤는데 파트5와 파트6에서 생각이 많아 말을 정리하지 못하거나 해결책을 1가지만 제시하는 것, 그리고 말 중간중간 음~ 이 추임새를 많이 넣는다는 것을 알았어요.
 제가 어학연수경험이 전혀 없는 발음에 말이 좀 느린편인데 음~ 웰~ 이런 추임새를 많이 넣으니까 시간이 없어지더라구요.
수업이 끝났지만 진형쌤에게 Lv7이 목표였는데 안나왔다고 말씀드리니 다시 피드백을 해주셔서 저의 파트1에서 발음과 속도가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되어서 다시 2주간 혼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첫 째는 저처럼 한국식 노력형 영어발음인 분들은 그냥 1주일~2주일간 mp3파일 들으면서(틈날때마다) 무의식적으로 원어민 억양을 익히게 해서 조금이라도 자연스러운 속도와 높낮이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둘 째는 제 생각을 억누르고 무조건 템플릿에 마춤형 인간이 되도록 했어요. 무슨말이냐면 주어진 연습문제들을 많이 푸실텐데 그 때 자기가 생각한 답으로 문제를 풀고 답을 보면 거의 답이 다른경우가 많을 거에요. 저는 처음엔 정답은 정해진게 아니니까~ 하면서 제가 생각한 대답으로 풀면서 넘어갔었는데 진형쌤 자료의 답들을 다시 보면 모든 답이 템플렛에 맞춤으로 답변이 되어있는것을 알 수 있더라구요.
토스는 장기간 하는 공부가 아니기에 제 생각을 영어로 풀어내는 능력을 기르는것보다 이런 모범답변을 제 생각으로 만들어버리는게 빠르겠어서 공부할 때 모범답변을 보면서 읽고 그 다음엔 안보고 그렇게 생각하면서 다시 풀고 이과정을 계속 반복했어요.
- 시험을 두번밖에 안봤지만 두 번 모두 템플릿으로 답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문제들이 나왔어요~
  셋 째는 답의 양에 욕심을 버렸어요. 특히 파트5에선 정리 2~3문장, 해결책 2가지. 이것을 목표로 연습했고 시간이 좀 남게 연습을 했어요. 실전에선 말이 길어지거나 생각이 잘 안날것 같아서.. 파트6에서도 생각의 주요이유2가지만 말하자. 이것만 생각하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이 들었던 시험장인데, 마지막 시험은 강남역YBM어학원에서 치뤘습니다. 칸막이 다 쳐져있고 헤드셋도 양호하고 매우 좋았어요. 시설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랄게용 (셤은 160 Lv7이 나왔어요~)
홍진형T | 2017.08.14 08:22
안녕하세요 ^^ 레벨 7 목표 달성한 것 정말 축하드려요!!
말이 20점이지 토익으로 치면 100점 넘게 올리는거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대단해요!
토스는 공부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하죠
어렵다기보다는 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하는게 중요하거든요
다행이 2번째 시험볼때는 그 부분을 잘 하신것 같아요 ^^
수고하셨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39 [토스&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IH후기에요~ [1] 이성민 18048 2016.09.09 11:49
1138 [토스&오픽] 내일 모래 오픽인데 공부 열심히 안한 분들을 위한 IH 팁 [클라라 주말 중고급] 첨부파일 [1] 이경민 19391 2016.09.08 17:44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801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606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50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65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67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0981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50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20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52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693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097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60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581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380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106 2016.09.02 20:28
1121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5일 오픽 완성반 AL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유상윤 16648 2016.09.02 19:17
1120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김효은 17568 2016.09.02 17:5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