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박소연 선생님 오픽기본반 한달 첫시험 IH달성!!

장정원 | 조회 13346
  • 2017.08.08


 안녕하세요 저는 7월 한달동안 12시 기본반 들었던 학생입니다!!

 토익을 끝내고 오픽을 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영어말하기는 완전 초짜였습니다. 평소에 영어를 말할 일도 전혀없었구요.
 완전 백지인 상태에서 걱정하며 시작했습니다. 일단 적극적인 파트너를 만난게 다행이였습니다. 
 한달반하면서 결석도 없었고 꾸준히 출석같이했던 파트너에게도 고맙네요 ㅋㅋㅋ

 아무래도 백지인상태이다 보니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한것 같습니다. 과제로 템플릿 문장을 보라고하면 외울때까지 중얼거렸고 진도 나갈때마다 바로바로
복습했습니다. 무슨 주제가 나올지 몰라 초반에 연습할때는 제비뽑기 앱을 깔아서 랜덤으로 바로바로 생각날때까지 주신 자료들 다 봤습니다. 

 템플릿은 굉장히 좋은 자료!!! 일단 외워두면 주제에 대해 생각이 안나더라도 유연하게 넘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발음 하나씩 들어주시는게 좋앗습니다.
아무래도 3주반 학생들이 빠지면서 인원이 줄었는데 오히려 더 좋았던 것같습니다. 덩달아 저도 적극적으로 큰소리로 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파트너랑 시뮬레이션을 하는 데 이 또한 굉장히 도움 되었습니다. 혼자 공부할 시간을 줄여줬어요~ 수업시간에 어떻게든 파트너 힌트 받아가며 보지않고 하는 데
처음엔 너무 힘들었지만 템플릿까지 습득하고 나니 막히면 제가 문장을 만들어서 보충하기도 했습니다. 수업 후반에는 애드립까지 가능할 정도...

마지막으로 녹음 과제 첨삭해주는 게 정말 도움되었습니다. 평소 발음이 엉망이라. 한달안에 완벽하겐못해도 지적해주신 부분 예를 들면 F/P 발음 R/L 발음이라도 
고치려고 노력했고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공부하다가 너무 짜증이나서 하지 말까 했는데...갑자기 녹음 첨삭해주신 메일이.. 그것도 2개씩이나... 결국 다시 
책을 보고 외우고 교정하고 저만의 스크립트도 만들어보고 했습니다. 

 아무튼 수업을 들으면서 점점 지쳐가는 수업이 있고 점점 재미있는 수업이 있는데 박소연선생님 강의는 후자쪽이었습니다. 모의고사 해본것도 정말 도움이 되었구요!!
오픽을 준비하신다면 등급을 원하신다면 박소연선생님 추천합니다.!! 사실 시험때 실수를 한 부분이 있어서... 조그만더 보완했더라면.. 아쉽네요
그래도 목표등급 성공해서 기분은 최고!!! 그것도 한번에 성공해서 너무너무 행복합니다...ㅜㅜ 저와 마지막까지 수업들었던 분들도 좋은결과 나왔음 좋겠습니다!! 
아마 제가 첫타자로 시험봤을거에요..ㅋㅋㅋㅋ 종강하고 바로시험을봐서.. 아무튼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41 [토스&오픽] 박아리나 쌤 실전 10일반 lv.7! 수업후기 입니다 :) [1] 김민서 16625 2016.09.11 22:14
1140 [토스&오픽] 토스3이 오픽 ih받은 클라라선생님 후기 첨부파일 [1] 오기택 25872 2016.09.09 13:38
1139 [토스&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IH후기에요~ [1] 이성민 18053 2016.09.09 11:49
1138 [토스&오픽] 내일 모래 오픽인데 공부 열심히 안한 분들을 위한 IH 팁 [클라라 주말 중고급] 첨부파일 [1] 이경민 19401 2016.09.08 17:44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805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615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61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75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75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0988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60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29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59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701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103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72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587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387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115 2016.09.02 20:2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