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영어 놓고 살았는데 클라라쌤 2주(중/고급) 수업듣고 AL 받았어요!

홍승희 | 조회 15460
  • 2017.08.07



7월 3,4주차에 클라라쌤께 오픽 중/고급반 수업 들었는데 감사하게도 AL이 떴어요 ^^
지난 2년 정도 영어를 한 마디도 안하고 살아서ㅎㅎ 어느 학원에 가야할지 친구들한테 많이 물어봤는데, 하나같이 해커스 클라라선생님을 추천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어학원이 매우 많은 동네에 살면서도! 멀리 강남해커스까지 가서!! 2주동안 매일매일 클라라쌤 수업을 들었어요.

이왕 하는거 열심히 하자 싶어서 스터디도 신청했고, 운 좋게 넘나 성실하신 조원들을 만나서 알찬 스터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조만 4명인 소규모 조가 되어서 걱정했는데, 오히려 집중도도 더 높았고 한 명의 이탈도 없이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었어요.
저희조는 다른 자료 추가로 이용하지 않고 선생님께서 수업 때 주신 자료만으로 예/복습을 했는데, 수업 자료가 워낙 좋아서 충분했습니다.
오히려 좋은 스크립트를 따라가지 못하는것같아서 넘 죄송한 마음이었어요ㅠㅠ

시험 준비는, 선생님께서 쉐도잉 중요성 많이 말씀하셔서 하루 30분~1시간정도 제가 좋아하는 미드인 Modern Family 보면서 연습했구요, 장면에 따라서 제이랑 클레어, 매니 대사만 따라했어요! 다른 배우들은 발음에 특유의 억양이 있거나, 말이 너무 빨라서 따라가기 힘들더라구요ㅎㅎ
다른 쉐도잉 파일도 좋았지만 미드의 경우 실제 대화톤이기 때문에 인토네이션도 좀 더 리얼하고, 무엇보다 쉐도잉 하는 시간이 지겹지 않고 재밌었거든요! (괜히 연기톤 따라하면서 오버도 해보고 ^^...)

스크립트는 외우려고 노력하기보다 스토리라인이랑 fancy expression 이용하는데 주력했고, 원래 제 말투 이용하는 추임새나 덧붙임문장같은거 중간에 끼워넣으면서 연습했더니 좀 더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어요!
평소에 한국어로 말할때도 조잘조잘 말이 많은 성격이고, 오버스럽게 잘 얘기하는 성격이라 그런지 영어로 조잘조잘모드로 얘기하거나 오버하면서 oh my goodness! oh! Um... Well... let me see... Ah! 이런거 굉장히ㅋㅋ 능청스럽게 끼워넣었어요ㅎㅎ (음 이거 중요한것같아요! 녹음해서 들을 때 확실히 대화하는 톤 같이? 어색하지 않게 느껴지더라구요!)

전 사실 시험장에서 fancy expression 제대로 다 사용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그래도 무의식적으로 조금씩 나오더라구요! 선생님 스크립트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 무의식적으로 나올 때 제 스스로가 너무 신기했어요...ㅎㅎ 다 선생님께서 강조해주신 덕분인것같아요!

특히나 종강하고 바로 시험보는게 좋다고 강조하셔서, 금요일에 종강하고 월요일에 바로 시험을 봤더니 스토리라인이나 표현들도 많이 안잊어버리고ㅎㅎ 마치 라잌 귓가에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서ㅋㅋ 넘 좋았어요!
다른 분들도 수업끝나고 바로 시험보시는거 추천합니다!

시험 전 서베이는 선생님께서 찍어주신 12개 그대로 체크했고, 다행히도 돌발까지도! 선생님께서 찍어주신 자료에서 모두 나왔어요 ^^ 운도 따라준 듯 하네요!
자전거타기(3)/ 지리(3)/ 국내여행(2)/ 해외여행(1)/ 롤플레이-친구에게 여행제안(3)/ 돌발-재활용하기(2) 이렇게 나왔습니다.
질문 내용들은 모두 수업시간에 다룬 스크립트로 커버할 수 있는 내용이었어요!
난이도는 AL이 욕심나서 5-5로 설정했어요ㅎㅎ

15문제중에 제대로 답한건 14문제고, 마지막 한문제는 39분인 시점에서 답변을 시작해서, 조금 답변하는듯 하다가 "Eva, soooooo sorry... 시험 시간인 40분이 다 된것같아. 너랑 얘기하는 시간 너무 좋았고, 더 얘기하고싶은데 못해서 아쉽네. 기회가 있으면 다음에 나머지를 얘기해줄게 안녕!" 이러고 나왔어요ㅎㅎ 사실 이거때문에 조금 찜찜했는데 점수가 잘 떠서 다행이에요ㅠㅠ


암튼! 클라라선생님 덕분에 실제로 쓸 수 있는 fancy expression들도 많이 배우고, 스토리라인 만드는 방법이나, 꼭 스크립트의 주제가 아니더라도 그런 표현들을 응용할 수 있게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알차고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초반에 몸도 안좋으신데 정말정말 열심히 모든것을 수업에 쏟으며 가르쳐주셔서 넘 감사드렸어요ㅠㅠ 선생님 항상 건강하세요ㅠㅠ♥︎
앞으로 주변에서 오픽 준비하는 사람들 보면 무조건 클라라선생님 수업 추천할게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Clara | 2017.08.08 15:26
승희씨~~~~~~~~~~~ 클썜이에요!!! 제가 그 반 할때 초반에 감기라 (여름인데 놀랍게도 ㅠ) 목소리가 거의 안 나왔죠...
다 이해해주고 멀리서 다녀줘서 고마워요 (사실 수업마다 멀리서 다니는 학생들이 꼭 있는데, 저에게는 큰 자극제이고 비타민이에요!!!)
공부 방법을 보니 나왔을 수 밖에 없는 그런 공부 코스였다고 생각해요,

몇몇 학생들이 제가 아무리 공부방법을 잔소리해도 잘 안 따라주는 경우들이 있는데.
옆에서 보면서 정말 안타깝거든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잘 따라와주면 점수가 잘 나올 수 있는데... 라는 생각도 많이 들고..
아무래도 잔소리처럼 들려서 그런가봐요... 이 글을 읽게 하여 경험을 통해 깨닫게 하는게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
이렇게 자세히 방법론 다 알려줘서 너무 고맙고
요즘 조금 바쁘고 힘든데, 기운 가득 얻고 가요
너무 고마워요 ♡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41 [토스&오픽] 박아리나 쌤 실전 10일반 lv.7! 수업후기 입니다 :) [1] 김민서 16619 2016.09.11 22:14
1140 [토스&오픽] 토스3이 오픽 ih받은 클라라선생님 후기 첨부파일 [1] 오기택 25867 2016.09.09 13:38
1139 [토스&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IH후기에요~ [1] 이성민 18050 2016.09.09 11:49
1138 [토스&오픽] 내일 모래 오픽인데 공부 열심히 안한 분들을 위한 IH 팁 [클라라 주말 중고급] 첨부파일 [1] 이경민 19393 2016.09.08 17:44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801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609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54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67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69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0984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52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22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53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694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097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65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583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382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107 2016.09.02 20:2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