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클라라쌤 2주수업(중고급)듣고 IM2->AL된 후기

이아름 | 조회 19399
  • 2017.08.07





방금 성적 발표난거 보고 후기 바로써요!!!!!!클라라쌤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클라라쌤 수업듣고 바로 본 시험에서는 IM2가 나왔어요. 그래서 너무 충격이었어요.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까 제가 잘못된 방식으로 준비를 했었더라구요. 그래서 망했던 경험도 후기로 남겨야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후기로 남깁니다. 

0. 기본 영어실력
 - 토종입니다. 그런데 영어 공부를 안했던 건 아니라서 기본기는 있어요. 하지만 독해 문법에 강하고 리스닝, 스피킹에 약한 전형적인 토종입니다. 
 - 기존에 오픽은 1번, 스페인어로 봤었구요. 그때는 스페인 어학연수 갔다와서 바로 봤던 거라 준비도 제대로 못하고 봤었는데 IH나왔었어요. 그래서 영어는 더 쉬울줄 알았죠..ㅎ

1. 수강수업 및 기간 
 - 클라라쌤 7월 첫째둘째주 중고급2주 완성반 들었어요. 혼자하면 공부 안할까봐 스터디 의무인 반으로 했었구요. 
 - 집에가서도 밤에 혼자 중얼거리면서 공부했어요. 쉐도잉 했구 스크립트 완전히 외웠구요. 그래서 스터디할 때도 다른 분들께서 잘하신다, IH는 기본으로나오시겠다 이런말씀 해주셨어요.ㅎ허....

2. 첫번째 시험
 - 수업 종강 다음주 수요일에 시험봤어요. 5일동안 집에서 스크립트 달달달 외우고, 돌발 주제 대비했구요.  
 - 서초에서 봤어요. 저까지 4명정도 본 것 같아요. 난이도는 5-5로 했습니다. 
 - 그런데 자기소개하고나서 잠깐 모니터가 까맣게 변했다가 다시돌아왔어요;;; 이후에 아무 문제는 없었지만 조금 당황했었어요.
 - 일단 생각지도 못한 돌발주제가 나와서 많이 버벅거리긴 했는데 이것저것 잘 답했다고 생각했어요.
 - 시험 시간은 33분 정도 걸렸어요. 
 - 그래서 IM2나왔어요 ㅎ..ㅎ.....네...? 너무 충격이어서 밤에 잠도 안왔어요ㅠㅠ 제가 하반기 지원할 직무는 IH를 기본요건으로 하는데 말이에요..(또륵)
 
3. 두번째 시험 준비과정
 - 녹음 많이 하기
   일단, 녹음을 많이 해봤어요. 수업 수강할 때 다운받아놨던 모의고사를 가지고 녹음을 하고 들어봤더니...세상에... IM2가 나올만 했어요.
   말을 너무 더듬었고, 억양도 안살고, 수업시간에 했던 문제에서는 달달달 스크립트 외운티가 너무 많이 났어요. 누가봐도 외운걸 읊는 거더라구요. 자기가 말할 땐 그걸 모르는데 녹음해서 들어보니까 확연히 알 수 있어서 고칠 수 있었어요. 첫번째 시험 발표나고 두번째 시험 준비할 때까지 녹음한 음성파일이 정확히 152개 였어요(방금세봄).  

 - 스크립트에 집착 ㄴㄴ 
   그때부터 스크립트에 집착하지 말자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이미 외운 스크립트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얘기하려고 했어요. 문장과 문장사이에 쉴때는 쉬어주고, 일부러 'well..'이런 말도 섞었어요. 다만, fancy expressions는 외웠어요. i feel as fresh as daisy라든지 it is the best way of ~ 이거...진짜 만능 문장이에요!! 오만가지 주제에 다 쓴 것 같아요. 

 - 발음공부 (feat. 해외파친구, 네이버 영어사전)
    발음이 잘 안되는 부분은 친구들에게 물어봤어요. 클라라쌤 자료중에는 스크립트만 있고 쉐도잉 녹음자료 없는게 있잖아요(예를들면 인생영화라든가... 등등). 그 자료들 중에서 발음이 잘 안되거나 정확한 인토네이션을 모르겠는 문장들은 해외에서 살다온 친구들한테 발음 녹음을 해달라고 부탁하고 그걸 따라했어요. 또 강세나 발음을 정확하게 모르겠는 단어들은 네이버 영어사전에 검색해서 계속 발음을 들었어요. 네이버영어사전이 문장까지 읽어주더라구요? 그래서 문장내에서의 연음이나 발음 속도 같은게 파악이 돼서 도움이 된 것 같아요.(네이버 영어사전 광고 아닙니다) 

  - 친구랑 영어로 떠들기
    해외파친구도 아니구요. 시험 이틀전에 그냥 국내파 친구랑 롯데리아에서 미친척하고 영어로 수다 떨었어요. 친구가 원어민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아니어도 상관없는 것 같아요. 어차피 서로 다 알아듣고, 편안하게 얘기할 수 있었어요. 이게 나중에 모니터에 있는 에바앞에서도 친구한테 말하듯이 말할 수 있게 해준게 아닌가 싶어요. 

  - 유투브 듣기 
   원래 자기전에 유투브로 ASMR듣거나, 아이돌 영상만 봤었는데, 영어 스피치영상을 찾아보고, 그 영상들 보면서 잠들었던 것 같아요. 

  - 클라라쌤 특강
   7월 30일날 있었던 쌤 특강들었습니다.  수업내용하고 크게 다른 건 없었는데요. 제가 31일날로 시험을 접수해놨어서 마지막 점검하기에 좋았다고 생각해요. 
 
4. 두번째 시험
  - 시험은 그냥 강남 영단기에서 봤습니다. 서초테라에듀넷에서 볼까 했지만 저번에 모니터가 잠깐(1초..?) 맛이 갔던 경험도 있고 그래서 가기 싫었거든요. 
  - 문제가 평이하게 나왔어요. 5-5로 했는데 준비했던 돌발문제도 나왔구요. 총 38분정도 소요한 것 같아요. 
  - 실수가 없었냐면 거짓말일거예요. 중간에 말을 고치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럴 때도. 최대한 친구한테 말하듯이했어요.
  - 외워서 술술 나오는 문장을 말할 때도 일부러 텀을 줬어요. 예를 들면, 좋아하는 영화 장르 문제가 나왔거든요? 그러면 Since i'm a movie goer, i'm not very picky about the types of the movies i watch. (쉬고) Well...(진짜 고민하는듯이) but if i have to choose only one... ~ 이런식으로요. 
 
5. 지금 느낌
 사실 오늘 성적 발표날 때까지 너무 조마조마했거든요. 2번 연속으로 봐버려서 다음 시험은 8월 중순에야 볼 수 있는데... 성적 안나오면 하반기 공채 못쓰는 건 아닌지ㅜㅜ 토스로 바로 돌려야하나 고민도 많이했어요. 오죽하면 꿈에서 오픽 점수 나오는 꿈 꿨어요ㅎㅎㅎㅎ핳 그런데 너무 잘나와서 기분 좋네요!!

6. 네줄요약
 - 스크립트 달달 암기 ㄴㄴ, 부분부분 문장암기하기 
 - 발음 인토네이션 주의해서 공부하기 (많이 듣기)
 - 많이 녹음해보고 충격받고 녹음해보기
 - 그냥 클라라쌤이 하라고 하신대로만 하면 돼요★

그럼 다들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 >< 
Clara | 2017.08.08 15:19
아름씨~~~~~~~~~~~~~~~~~~~ 클쌤입니다 :)
진짜 너무너무 뿌듯하고 다들 인쇄해서 붙여놓고 공부하라고 하고 싶은 글이에요!!!
처음에 긴장하고 욕심이 많이 나서 목표한 것 보다 낮게 나올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그 다음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분석해서 해준 것이 정말 큰 성공의 이유라고 생각해요!! 실망하면 더 이상 재시험을 안 볼 수도 있는건데 아름씬 다시 한 번 준비해줘서 정말 기특, 뿌듯, 자랑스러워요!!!
IM2 - AL이 나왔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다시 catch해서 잘 해줘서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감동했으면 계속 했던 이야기 반복 ㅎㅎㅎ)

자세히 방법까지 써줘서 너무 고마워요 학생들에게 반드시 다 읽어보라고 할께요,
정말 좋은 길과 깨달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정말 너무 잘해주었고 이렇게 후기까지 길게 남겨줘서 고마워요 이제 오픽은 졸업! 끝이네요 언제든 영어 관련된 더 궁금한 부분은 물어봐주세요 아름씨 잘해줘서 고마워요 ('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789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593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33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52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52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0969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36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05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43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683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081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49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571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370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093 2016.09.02 20:28
1121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5일 오픽 완성반 AL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유상윤 16635 2016.09.02 19:17
1120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김효은 17550 2016.09.02 17:55
1119 [토스&오픽] [홍진형쌤 토스 10일 완성 중급반] 강의 수강후 레벨7(170)달성했어요 첨부파일 [1] 민은기 17150 2016.09.02 12:42
1118 [토스&오픽] say쌤 토스 기본반 한달 듣고 150 레벨6 나왔어요~~~ [1] 오수진 15420 2016.09.02 12: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