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한번에 오픽 AL! (강남해커스 클라라쌤)

이인호 | 조회 17594
  • 2017.07.31


우선 클라라쌤과, 학원에서 함께했던 스터디원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덕분에 오픽의 'O'자도 모르던 제가 클라라쌤 2주 강의만으로 AL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AL 맞으면 강의평좀 길게 남겨달라고 하셨는데, 저는 글재주도 없고 글을 길게 쓰기에는 살짝 귀찮기(!) 때문에 핵심만 후기로 남기려 합니다.



1. 저는 오픽이 뭔지도 몰라요! 하시는 분들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오픽이 스피킹 시험이라는 사실 하나만 알았고, 클라라쌤의 존재조차 몰랐습니다. 그냥 막연히 오픽을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할 지는 모르겠고, 그래서 대충 감이라도 잡아보자 하고 수강한 강의가 강남해커쓰 클라라쌤의 '오픽 중고급'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2주 뒤 무작정 친 시험에서 AL이 나올줄이야.. 그냥 클라라쌤이 하라는 대로 했을 뿐인데 AL이 나와서 사실 기쁘면서도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2. 핵심은 클라라쌤의 강의교재

주교재는 시중에 판매되는 'OPIc Advanced' 인데, 사실 이 교재는 수업에 거의 쓰이지 않는다고 보면 되구요. (그래도 클라라쌤이 무조건 사라고 해서 샀습니다.)

핵심은 클라라쌤이 직접 만드신 부교재입니다. 'OPIc Advanced' 교재를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책 펴들자마자 이 방대한 양의 스크립트를 언제 다 외우나,, 절망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는 오픽에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에 해당하는 스크립트를 '전부' 모아 정리해놓았기 때문이죠. 당연히 양이 많을수밖에요.

하지만 클라라쌤의 부교재는 OPIc의 '주제'가 아닌 OPIc에서 출제될 수 있는 문제들의 '유형'에 맞게 스크립트를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그 양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으며,

2주 정도의 학습만으로도 OPIc에서 나올 수 있는 문제들에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즉, OPIc에 나올 수 있는 12가지 정도의 문제 '유형'을 확실히 잡아놓는다면, 어떤 '주제'로 문제가 나와도 그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사실을 클라라쌤 수업이 거의 끝나갈 때쯤 (선생님이 말씀해 주셔서) 깨달았는데,

OPIc이라는 어렵고 방대한 시험이 '해볼 만 한' 시험으로 바뀐 시점이 그 때이기도 합니다.

3. IH & AL로 가는 지름길, 전달력

여러분들이 'OPIc 한국어'의 채점자라고 가정해봅시다. 어디서 외워온 듯한 국어책을 낭독하시는 분에게 IH나 AL을 드리기는 결코 어려울 것입니다. OPIc은 암기 시험이 아닌

명백히 '영어 말하기 유창성'에 관한 시험이고, 토스에 비해 '원어민스러울 때' 상대적으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OPIc의 매력이기도 하죠.

이 원어민스러움의 핵심은 '전달력'에서 나옵니다. 엥, 저는 전달력이라고 할만한게 전혀 없는데요? (전달력이 있었으면 학원에 오지도 않았겠지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클라라쌤은 'FANCY EXPRESSIONS'라고 불리우는 다양한 이른바 '원어민스러운 표현'을 가르쳐 주십니다. 이는 선생님의 수업을 열심히 듣고,

부교재에 제공된 스크립트를 열심히 학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숙달되면 이러한 'FANCY EXPRESSIONS'를 다른 다양한 스크립트에 '응용'해서

마치 미국에서 살다 방금 귀국한 듯한(명백히 과장입니다. 죄송합니다.) 표현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클라라쌤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큰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교과서 같지 않은' 표현.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 IH와 AL을 가르는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솔직히 더 많이 적고 싶은데, 나머지 부분은 다른 분들이 이어서 써 주실거라 생각하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갑자기 글쓰는 일이 넘나 귀찮아 져서요!)

아, 그리고! 스터디 꼭 하세요 두 번 하세요!! 스터디에서 생판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되지도 않는 영어 쏼라쏼라 말하는게,

시험장 기계 앞에서 말하는 것보다 더 떨리더이다. 심장 강화에 아주 좋아요!









Clara | 2017.08.01 00:31
인호씨 클라라에요 :)
인호씨의 쓰는 어법에 빵 터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가 언제 써달라그랬어 힝 ㅋㅋ 쓸수 있는 점수를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그랬지!!!

어쨌든 너무너무 축하하고 좋은 점수 받았으니 다 봐줄께요!!!
그리고 주교재 흠흠... 내가 사라고 했으니 샀다가 뭐에용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러번 부들부들)
그렇지만 좋은 점수 받았으니 또 봐줄께요 ㅎㅎㅎㅎㅎ (우리 잘 썼어~ 잘 생각해봐용!!!!!!!)

갑자기 글 쓰는 일이 귀찮아졌다니 부들부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인호씨 뭔가 글에 매력이 철철 츤데레느낌이에용!!! 그렇지만 정말 중요한 팁들을 다 잘 써줘서 너무 고마워요
스터디도 너무 중요하고 근사한 표현들도 중요한데 이런 좋은 꿀팁들 짱짱!!!!!!!!!! 이제 오픽은 졸업이네요 너무 축하하고 앞으로 미래에 wish you all the best with lots of love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41 [토스&오픽] 박아리나 쌤 실전 10일반 lv.7! 수업후기 입니다 :) [1] 김민서 16632 2016.09.11 22:14
1140 [토스&오픽] 토스3이 오픽 ih받은 클라라선생님 후기 첨부파일 [1] 오기택 25880 2016.09.09 13:38
1139 [토스&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IH후기에요~ [1] 이성민 18063 2016.09.09 11:49
1138 [토스&오픽] 내일 모래 오픽인데 공부 열심히 안한 분들을 위한 IH 팁 [클라라 주말 중고급] 첨부파일 [1] 이경민 19420 2016.09.08 17:44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814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624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72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85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82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1000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68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47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66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709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116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80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601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400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130 2016.09.02 20:2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