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홍진형 선생님 중급 10일 완성반 레벨7 달성!

이남연 | 조회 14240
  • 2017.07.28


우선 저는 토스를 유형이고 뭐고 아무것도 모른 채 시작한 학생이었습니다.

토익 점수는 835입니다만, 작년에 딴 점수이므로 실질적으로 머리에 남은 것은 거의 없습니다.

더군다나 우리 말로도 유창하게 제 주장을 펼 수 있는 편이 아닌데다, 평소 엄청난 저음(?)을 구사하는 편이므로

"자신감"과 "경쾌한" 목소리가 컨디션 조절의 키포인트가 될 수 있는 토익스피킹에 있어 저는 치명적인 단점들을 안고 시작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잃을게 없다는 생각으로 임한 데다 글로 쓰는 시험과는 사뭇 다른 공부 방식이므로

그냥 선생님이 시키는거 AtoZ 다 따라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방학이라 남는 건 시간이니까요.

예를 들면, 파트6의 자주 쓰이는 어구들을 30번 씩 읽는 등의 연습 방법을 선생님의 가이드라인대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다 따라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걸리는데다 목도 꽤 아팠습니다. 근데 연습방법 5단계 중 4단계까지만 갔는데도 이미 입에서 줄줄 나오는 수준이 되더라구요.

제가 처음 접하는 공부에 상당히 겁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처음부터 너무 많은 걸 바라시지 않습니다.

토스라는 시험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서서히 공부량을 끌어올려주는 방식은 저에게 아주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맨 앞에 앉다 보니 굳이 녹음을 하지 않더라도 수시로 피드백을 간간히 들을 수 있었던 게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토스는 긴장감을 컨트롤하는게 기본을 다지는 것 만큼이나 제일 중요한데, 긴장감을 형성하는 데에는 선생님이 바로 앞에 계시는게 최고더라구요. 같은 이유로 조원들과의 스터디도 하지 않았으면 이런 결과를 얻지 못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긴장을 풀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외국 시트콤 배우들이 말하듯이 손짓을 사용해가며 웃는 어조로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솔직히 2주동안 계속 연습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후로는 이걸 아느냐 모르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잘 뱉어 내느냐의 문제로 바뀝니다.

심지어 저는 한 주 있다가 시험을 보았기 때문에, 내용 숙지보다는 이걸 매끄럽게 풀어내는 데에 주력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 시험이기 때문에,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다면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미사 어구를 수시로 집어 넣는게 상당히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해서도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니 염려 않으셔도 됩니다.

시험 3일 전부터 모의고사를 계속 반복했습니다. 물론 이 또한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방식대로 했습니다. 다만 이게 생각보다 오래걸리니 너무 여유롭게 공부를 하시는 건 위험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에 대해서는 여러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제가 갔던 곳은 관악구의 글로벌아이티센터(정확한 이름이 기억 안나네요)입니다.

사람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한 타임에 열 명 정도 시험을 봅니다. 그런데 자리를 꽤 띄엄띄엄 앉으므로 본인 목소리에 집중하다보면 옆 사람이 말하는 건 들리지도 않습니다.

아, 시험 당일날도 꼭 모의고사 한 개를 풀어보고 가세요. 저는 다른 것보다 하나 풀때 파트1에서 목이 완전히 잠겨있다가 서서히 풀려가는 게 느껴졌습니다. 하마터면 목이 잠겨 귀중한 기회를 날릴뻔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모의고사 풀 때 실수한 파트를 그냥 잊어버리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공부할 땐 틀린 걸 점검해야 하지만, 꼭 한 세트를 다 풀고 하세요. 안 그러면 실전 감각을 기를 수가 없습니다.

써놓고 보니 선생님께 배운 것들을 요약해서 써 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말수가 굉장히 적은 학생이라,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익숙치 않음에도 연습의 결과를 저를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저는 이 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홍진형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홍진형T | 2017.07.31 20:38
안녕하세요 ^^ 한방에 목표 달성한 거 정말 축하드려요!!
열심히 했는데 좋은 결과 있어서 다행이에요 ㅎㅎ
토익 835면 환산하면 토스 점수가 높긴 하네요
그리고 토스 끝나고 다른 거 할 거 많을텐데 시간내서 써준
정말 유용한 공부팁이 잔뜩 들은 후기도 정말 고마워요 ^^
고생 많이 했어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39 [토스&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IH후기에요~ [1] 이성민 18048 2016.09.09 11:49
1138 [토스&오픽] 내일 모래 오픽인데 공부 열심히 안한 분들을 위한 IH 팁 [클라라 주말 중고급] 첨부파일 [1] 이경민 19391 2016.09.08 17:44
1137 [토스&오픽] 홍진형 쌤 10일 중급반 레벨 7 후기 입니다. 첨부파일 [1] 이대휘 17801 2016.09.08 00:07
1136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 [1] 박기정 18606 2016.09.07 15:11
1135 [토스&오픽] 박숙현 선생님 8월 토익스피킹 수업 // 성적 보고 비밀글 김동영 112 2016.09.06 18:09
1134 [토스&오픽] Clara쌤 10일 완성반 듣고 IH달성! [1] 김희주 17950 2016.09.06 13:13
1133 [토스&오픽] 8월 아침 김현진선생님 3주완성반 듣고 AL 나왔습니다(前 토스 130) [1] 김세윤 17065 2016.09.05 22:48
1132 [토스&오픽] Say 쌤 2주 수업듣고 첫 토스 Level 8 나왔어요~ 첨부파일 [1] 김예은 19467 2016.09.05 18:57
1131 [토스&오픽]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김민성 20981 2016.09.04 21:36
1130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고급 주말반...AL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김태균 16750 2016.09.04 18:47
1129 [토스&오픽] 김현진 쌤 10일 완성 듣고 첫시험 AL 나왔어요 [1] 이현정 17520 2016.09.04 15:25
1128 [토스&오픽] 7월 한 달 수강, AL! 첨부파일 [1] 김정환 13552 2016.09.03 23:35
1127 [토스&오픽] 라라라랄 클라라쌤 중급 오픽 10일 완성반 IH해냈습니다. 첨부파일 [1] 고시영 16693 2016.09.03 19:55
1126 [토스&오픽] 기본반 10일 완성 듣고 레벨 6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1] 심우건 15097 2016.09.03 16:31
1125 [토스&오픽]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첨부파일 [1] 김예지 19060 2016.09.03 12:25
1124 [토스&오픽] 홍진형쌤 월수금 1개월 기본반 듣고 첫시험 170! XD [1] 임수정 18581 2016.09.03 00:12
1123 [토스&오픽] Elly쌤 감사해요 AL받았어요! [1] 고영란 14380 2016.09.02 22:22
1122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임민수 16106 2016.09.02 20:28
1121 [토스&오픽] 김현진 선생님 5일 오픽 완성반 AL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유상윤 16648 2016.09.02 19:17
1120 [토스&오픽] Elly쌤 오픽10일완성반 IH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1] 김효은 17568 2016.09.02 17:5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