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7.01.14
저는 12월달에 로사쌤 토스 10일 완성반 수업을 듣고 레벨7 성적을 받았습니다.
토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으로 로사쌤 수업을 듣게 되었고
토스는 수업도 중요하지만 스터디도 중요하다는 선생님 말씀에 스터디도 같이 병행했습니다.
우선,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강조하신 부분들을 신경쓰면서 연습을 많이 했고
연습할 때마다 녹음해서 들어보고 부족한 발음, 억양, 강세 등을 고쳐 나갔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마다 나눠주시는 템플릿이 진짜 진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외우기도 어렵지 않은 문장들이여서 단기간에 많은 표현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파트6부분은
수업 후 선생님이 반별게시판에 올려주신 문제들로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치기 10분 전에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템플릿도
시험장에 앉아서 모든 파트들을 최종적으로 정리하기에 아주 유용했습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스터디원들과 서로의 녹음파일을 들어보며
각자의 부족한 점을 피드백해주고 보완해 나갔고
좋은 표현방법이 있으면 서로 공유하며 실력을 쌓아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토스 수업을 처음 수강했고 처음 치는 시험이였지만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대로 발음 등을 신경써서 연습하며 탬플릿을 숙지했더니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961 | [토스&오픽] Clara 선생님 오픽 IH후기 [1] | 연해승 | 20770 | 2016.03.16 14:50 |
| 960 |
[토스&오픽]
김현진쌤 오픽 1달완성 수업듣고 한번에 AL 나왔어요 :-)
[1]
|
김진희 | 17031 | 2016.03.16 13:42 |
| 959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기본반 2주 수업듣고 첫시험 Lv6 받았어요! [1] | 최수지 | 16415 | 2016.03.15 04:46 |
| 958 |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오픽 중고급 10일 완성반 AL 후기 [1] | 배지수 | 17656 | 2016.03.14 20:03 |
| 957 | [토스&오픽] 마리오쌤 기본반 듣고 Lv.7 감사합니당 [1] | 이소정 | 17549 | 2016.03.14 18:12 |
| 956 | [토스&오픽] 토스 강로사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조선희 | 16438 | 2016.03.14 11:50 |
| 955 |
[토스&오픽]
토스 10일 완성!!홍진형 선생님 감사합니다!!!(레벨7)
[1]
|
여봉룡 | 19808 | 2016.03.13 08:54 |
| 954 | [토스&오픽] Say쌤 5일반 수업으로 Lv.7 받았어요! [1] | 임혜진 | 17942 | 2016.03.13 02:55 |
| 953 | [토스&오픽] Say쌤 수업 5일 듣고 레벨 6 받았어요♥ [1] | 김유진 | 18756 | 2016.03.12 08:38 |
| 952 |
[토스&오픽]
한달안에 첫 시험으로 IH 클라라 썜 최고에요~ [기본+입문]
[1]
|
박현명 | 17977 | 2016.03.11 23:16 |
| 951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처음 했는데 Lv.7받았습니다~~
[1]
|
박선정 | 17445 | 2016.03.11 18:45 |
| 950 | [토스&오픽] 강로사 강사님 강의 추천해요!! (2주만에 첫 시험 Lv.6 받았어요 ) [1] | 서예령 | 15557 | 2016.03.11 17:57 |
| 949 |
[토스&오픽]
[종로/토스/강로사선생님] 토스는 커녕 L,R 발음의 차이도 몰랐던 제가 강로사선생님 기본반 듣고 7급을 받았습니다
[1]
|
하태규 | 18232 | 2016.03.11 16:59 |
| 948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듣고 셤 쳐봤어요! [1] | 이영재 | 16326 | 2016.03.11 16:58 |
| 947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너무감사드립니다. 한달만에 레벨7받았습니다!!!
[1]
|
김상한 | 18320 | 2016.03.11 15:29 |
| 946 |
[토스&오픽]
Mario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김진석 | 16100 | 2016.03.11 15:21 |
| 945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받은 후기 [1] | 주소희 | 17380 | 2016.03.10 21:02 |
| 944 |
[토스&오픽]
오픽 중고급반 박소연쌤! 너무 감사드려용 !!
[1]
|
정한호 | 18920 | 2016.03.10 14:20 |
| 943 |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감사합니다! 10일 오픽! 첫시험 AL!
[1]
|
임주휘 | 20363 | 2016.03.10 13:48 |
| 942 | [토스&오픽] SAY IM선생님 감사합니다~ 한달 수강후 레벨 7나왔습니다. [1] | 김광우 | 15973 | 2016.03.08 16:37 |




그리고 이렇게 이쁜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후기 한줄한줄이 정말 토스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 중요한 요소들로 가득하네요.
앞으로 토스 공부하실 분들에게, 또 앞으로 제 수업을 들으실 다른 학생분들에게
이렇게 하면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다는, 정말 교과서 같은 조언이 될꺼에요.
열심히 공부하신 보람이 느껴지시겠어요. 저까지 너무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네요.
그럼 나중에 또 영어 성적 필요하신 때가 오면 다시 만나요.
그때까지 늘 건강하시고 효진씨 하고 싶은 일 모두 다 이루실 수 있길 기도할께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