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7.01.08
12월에 주말강의 들은 학생입니다.
시험은 사실 12월 21일에 쌤 강의 3번 듣고 봤는데 후기가 좀 늦었네요;;;
클라라쌤이 스토리라인 강조하시면서 그것만 잘 해도 AL 나올거라고 용기를 주셨는데,
쌤 강의 3번 듣고 처음 본 시험에서 정말로 AL이 나왔어요! 감사합니다ㅜㅜ
<클라라 쌤 수업이 좋았던 점>
먼저, opic이 말하기 시험이라는 것만 알고 수업에 갔는데 하나하나 치밀하게 준비해주셔서 좋았습니다.
opic수업 딱 한달 들었는데도 어떻게든 뭔가 얘기할 수 있게 주제들을 잘 다뤄주셨던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습할 때 듣고 계시다가 자주 지적해주셨던 것도 단기간에 준비하는 데에 굉장히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토요일 아침이라는 치명적인 시간이었는데 항상 활기차게 수업을 해주셔서 집중하기 좋았어요ㅎㅎㅎ
<제가 공부한 방법>
수업에 집중하는 것 외에 시간이 없어서 좋은 학생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학교에서 기말고사를 준비하면서 동시에 학원수업을 듣느라 숙제를 다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서 수업을 들은 날 배운 표현 중에 쓰고 싶은 표현이나 문장을
바로바로 정확하게 입에 익히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수업 끝나고 스토리라인을 최대한 간략하게 정리해서 대충이나마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사정 상 수업을 다 못들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러 갔습니다.
시험 당일에 일단은 수업 때 들은 주제 위주로라도 스토리라인 정리를 했구요,
그 외의 주제를 커버하기 위해서 필러나 부사구 중에 괜찮아 보이는 것을 따로 연습했습니다.
클라라 쌤이 촌스럽다고 한 표현이나 말 끝에 이상한 표현(;;;) 안 하는 데에 신경을 썼습니다.
<시험후기>
시험문제는 배운 것에서 반, 안 배운 것에서 반이 나왔습니다.
설문조사는 완벽하게 쌤이 얘기해주신 대로 썼고, 첫 시험이라 쫄아서 레벨은 4-4로 봤습니다.
질문 중 집에서 보내는 휴일과 하이킹은 배운 거였고, 테크놀로지는 돌발 질문에서 잠깐 다뤘던 부분이었고,
롤플레잉으로 MP3 관련해서 친구에게 묻거나 고장난 걸 사과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후반부의 인터넷과 과학기술은 연습도 안 해본 상태에서 나왔습니다;;;;;
그래도 과학기술 돌발질문 다루면서 휴대폰 얘기 해주셨던게 기억나서 스마트폰 얘기를 많이 했고,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는 등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건 틀을 갖춰서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롤플레잉도 쇼핑하는 주제로 수업 때 다뤘던 것에서 조금 편집하면 충분했어요.
생각보다 에바가 정말 끈질기고 집요하게 물어봐서 사실 배운 주제를 가지고 얘기 할 때도 꽤 지치는 부분이 오히려 제일 문제였던 것 같아요;;;
쌤이 말씀하신 대로,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외우기 보다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기억하고 있으면 그게 다 어떻게든 입 밖으로 튀어나오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필러나 스크립트에 써주신 부사구, 스토리 틀을 정말 잘 써먹었구요.
클라라쌤이 첫 시간에 말씀하셨듯이 오픽은 정말 미팅이나 수다랑 비슷한 시험이었습니다.
저는 심지어 시험 보다가 혼자 웃겨서 킬킬 웃고 그랬는데(지금 생각하니까 미쳤나보네요) AL이 나왔어요.
저는 인터넷 후기 보고 이 수업을 선택했는데 정말 잘한 일 같아요,
클라라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959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기본반 2주 수업듣고 첫시험 Lv6 받았어요! [1] | 최수지 | 16394 | 2016.03.15 04:46 |
| 958 |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오픽 중고급 10일 완성반 AL 후기 [1] | 배지수 | 17633 | 2016.03.14 20:03 |
| 957 | [토스&오픽] 마리오쌤 기본반 듣고 Lv.7 감사합니당 [1] | 이소정 | 17528 | 2016.03.14 18:12 |
| 956 | [토스&오픽] 토스 강로사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조선희 | 16417 | 2016.03.14 11:50 |
| 955 |
[토스&오픽]
토스 10일 완성!!홍진형 선생님 감사합니다!!!(레벨7)
[1]
|
여봉룡 | 19775 | 2016.03.13 08:54 |
| 954 | [토스&오픽] Say쌤 5일반 수업으로 Lv.7 받았어요! [1] | 임혜진 | 17916 | 2016.03.13 02:55 |
| 953 | [토스&오픽] Say쌤 수업 5일 듣고 레벨 6 받았어요♥ [1] | 김유진 | 18730 | 2016.03.12 08:38 |
| 952 |
[토스&오픽]
한달안에 첫 시험으로 IH 클라라 썜 최고에요~ [기본+입문]
[1]
|
박현명 | 17939 | 2016.03.11 23:16 |
| 951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처음 했는데 Lv.7받았습니다~~
[1]
|
박선정 | 17417 | 2016.03.11 18:45 |
| 950 | [토스&오픽] 강로사 강사님 강의 추천해요!! (2주만에 첫 시험 Lv.6 받았어요 ) [1] | 서예령 | 15542 | 2016.03.11 17:57 |
| 949 |
[토스&오픽]
[종로/토스/강로사선생님] 토스는 커녕 L,R 발음의 차이도 몰랐던 제가 강로사선생님 기본반 듣고 7급을 받았습니다
[1]
|
하태규 | 18211 | 2016.03.11 16:59 |
| 948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듣고 셤 쳐봤어요! [1] | 이영재 | 16298 | 2016.03.11 16:58 |
| 947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너무감사드립니다. 한달만에 레벨7받았습니다!!!
[1]
|
김상한 | 18293 | 2016.03.11 15:29 |
| 946 |
[토스&오픽]
Mario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김진석 | 16078 | 2016.03.11 15:21 |
| 945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받은 후기 [1] | 주소희 | 17351 | 2016.03.10 21:02 |
| 944 |
[토스&오픽]
오픽 중고급반 박소연쌤! 너무 감사드려용 !!
[1]
|
정한호 | 18898 | 2016.03.10 14:20 |
| 943 |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감사합니다! 10일 오픽! 첫시험 AL!
[1]
|
임주휘 | 20336 | 2016.03.10 13:48 |
| 942 | [토스&오픽] SAY IM선생님 감사합니다~ 한달 수강후 레벨 7나왔습니다. [1] | 김광우 | 15941 | 2016.03.08 16:37 |
| 941 |
[토스&오픽]
김현진쌤!!10일완성 오픽IH후기!!
[1]
|
이정석 | 16649 | 2016.03.08 14:08 |
| 940 |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중고급반 오픽/ 2주만에 첫오픽 AL 달성~!!
[1]
|
민규리 | 16428 | 2016.03.08 13:24 |




주말 2개월 과정 들었었죠!!!!!!!!!
4-4 선택했는데 질문은 조금 어렵게 나온 편이네요!!!
그래도 잘 대답해줘서 이렇게 AL까지도 나오다니
너무 축하드려요~~~~ 쉽지 않은데 고생했어요!!!
시험보다가 웃겨서 킬킬 거렸다는 말이 너무 공감가요~~~
(저도 가끔 그럴때 있다는...)
맞아요 이런저런 이야기를 외워놓으면 유용하게 쓰이죠~~~ 그래도 필러도 써줬다고 하고 너무 훌륭해요 *뿌듯*
월요일 아침부터 이런 기분 좋은 소식으로 시작하게 해줘서 너무 고맙고 잘해줘서 고맙고 소식 전해줘서 고마워요 ^^*
2017년 WISH YOU ALL THE BEST!!!!!!!!!!
with lots of love,
Cl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