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홍진형쌤 일요집중 기본반 듣고 Lv.6!!

김은수 | 조회 17940
  • 2017.01.06

2016년의 마지막날에 토스시험보고 좌절하며 문을 나섰던 1인 입니다..(재시험 볼 생각에..)


호기롭게 12월에도 공부할 수 있어!!!! 라며 일요 집중반에 등록했습니다.

(직장인이고 회사가 서울에서 멀어서 주말밖에 시간이 없었어요ㅠㅠ)

하지만... 12월..바빠도 너~~무 바빴습니다ㅠㅠ

온갖 회식과 세미나, 보고서 작성..진짜 1년중 가장 시간이 빨리 흘러간 거 같아요 흑

그말인즉..정말 공부를 너무 많이 못했... 안했...습니다...


그래도 한달에 4번, 3시간씩 있는 수업시간에 안 졸고 집중했고(졸릴 시간도 없어요)

1시간씩 일찍 학원에 도착해서 지난주에 배운거 복습했습니다.

스터디..도 하긴했는데, 대부분 직장인이다보니 다른분들보다 빡쎄게 하진않았어요..그래도 수업후에 1시간씩 함께 공부하고 집에갔습니다.

집에서는 거의 공부를 못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ㅠㅠ(쌤죄송해요)

저는 외국에서 살다온적도 없고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닙니다..그래서 Lv6받은게 너무 신기합니다 흐흐


여름에 인터넷 강의(다른 학원)를 듣고 시험을 본적이 있었어요..그때는 공부도 정말 많이 했었고..(하루 2시간 이상씩)

내심 기대를 했는데, 시험장에 가서 식은땀이 주룩주룩..정말 많이 긴장했었고 시험도 Part2부터 멘탈이 깨져있었습니다..(당연히 답변 잘못했죠ㅠ)

안되겠다 싶어서 학원 등록했고 홍진형쌤을 만났어요!!


나만 따라오라고 말씀하시던 쌤, 정말 옳았습니다!!!

사실 Lv6.가 자랑할 만한 점수인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저의 목표 점수였고,  Lv7 까지 생각해볼 만큼 큰 자신감을 얻었어요!


쌤이 항상 강조하시던 자신감 있게, 전달하기! 두가지만 생각하며 시험봤습니다.

읽을줄 모르는 단어 투성이였던 Part1을 '에라 모르겠다' 하며 쭉쭉 그냥 막 읽어나갔습니다.

(대신 첨삭과제에서 피드백도 받았던 천천히 읽기를 실천하려고 노력했어요!)


지난번에 멘탈이 나갔던 Part2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짧게 7문장 이상 말할수 있었어요!!

Part3는 핵심답변은 확실히 말하고 넘어갔고,

Part4...8번문제 I think....I think...만 하고 나왔습니다..하...지금 생각해도 마음이 아프네요..

이때부터는 그냥 모든걸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봤습니다..ㅋㅋㅋㅋ다시 볼 작정으로요..

마음이 편해져서인지 Part5,6가 들리기 시작했고 완벽하진 않지만 그럭저럭 문장을 말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도 신기했습니다 정말로 하하

공부양이 정말 극도로 부족해서 걱정됐지만, 쌤 말씀대로 금요일 저녁부터 시험전까지는 실전테스트 2개만 계속 봤습니다!

쌤이 시키는 것 100% 했다면 만점도 받을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할 때는 팀원들이 나를 지켜보는 가운데 말을 해야해서 엄청난 압박감을 느끼긴 했어요..

(같은 팀원들중에 제가 가장 못했었거든요..수업시간에도 가장 작게 대답하던 1인입니다..)

자신감도 없고 부끄러웠는데, 그런 환경에서 연습하다가 시험장에 가니까 훨~씬 마음이 편안했어요!!


목표점수가 나와서 당분간 토스시험 볼일은 없겠지만..

올해 안에 Lv7이상 꼭 받아보려구요^^


카톡드렸었지만, 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드려서 수강후기도 남깁니다!! 쌤 정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홍진형 | 2017.01.07 21:59
앗 은수양 안녕하세요!
레벨 6 나온 분들은 후기 잘 안쓰는데 갑자기 후기가 올라와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사실 레벨 6를 목표로 공부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레벨 6 후기가 올라오면 좋은데 잘 안쓰더라구요 ㅋ 바쁠텐데 고마워요~

근데 진짜 공부 안했네요 ㅋㅋㅋ
어쩔수 없죠 연말에 주말반에..
맘먹고 열심히 하면 7 충분히 가능하겠어요 ㅎㅎ
자신감 가지고 토스는 클리어 했으니 다음단계 목표도 가뿐하게 달성하길 바래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57 [토스&오픽] 마리오쌤 기본반 듣고 Lv.7 감사합니당 [1] 이소정 17518 2016.03.14 18:12
956 [토스&오픽] 토스 강로사선생님 감사합니다♡ [1] 조선희 16412 2016.03.14 11:50
955 [토스&오픽] 토스 10일 완성!!홍진형 선생님 감사합니다!!!(레벨7) 첨부파일 [1] 여봉룡 19768 2016.03.13 08:54
954 [토스&오픽] Say쌤 5일반 수업으로 Lv.7 받았어요! [1] 임혜진 17911 2016.03.13 02:55
953 [토스&오픽] Say쌤 수업 5일 듣고 레벨 6 받았어요♥ [1] 김유진 18723 2016.03.12 08:38
952 [토스&오픽] 한달안에 첫 시험으로 IH 클라라 썜 최고에요~ [기본+입문] 첨부파일 [1] 박현명 17929 2016.03.11 23:16
951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처음 했는데 Lv.7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박선정 17406 2016.03.11 18:45
950 [토스&오픽] 강로사 강사님 강의 추천해요!! (2주만에 첫 시험 Lv.6 받았어요 ) [1] 서예령 15532 2016.03.11 17:57
949 [토스&오픽] [종로/토스/강로사선생님] 토스는 커녕 L,R 발음의 차이도 몰랐던 제가 강로사선생님 기본반 듣고 7급을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하태규 18199 2016.03.11 16:59
948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듣고 셤 쳐봤어요! [1] 이영재 16289 2016.03.11 16:58
947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너무감사드립니다. 한달만에 레벨7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김상한 18284 2016.03.11 15:29
946 [토스&오픽] Mario 선생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진석 16071 2016.03.11 15:21
945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lv7받은 후기 [1] 주소희 17340 2016.03.10 21:02
944 [토스&오픽] 오픽 중고급반 박소연쌤! 너무 감사드려용 !! 첨부파일 [1] 정한호 18892 2016.03.10 14:20
943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감사합니다! 10일 오픽! 첫시험 AL! 첨부파일 [1] 임주휘 20330 2016.03.10 13:48
942 [토스&오픽] SAY IM선생님 감사합니다~ 한달 수강후 레벨 7나왔습니다. [1] 김광우 15932 2016.03.08 16:37
941 [토스&오픽] 김현진쌤!!10일완성 오픽IH후기!! 첨부파일 [1] 이정석 16640 2016.03.08 14:08
940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중고급반 오픽/ 2주만에 첫오픽 AL 달성~!! 첨부파일 [1] 민규리 16417 2016.03.08 13:24
939 [토스&오픽] 마리오 선생님 짱! [1] 김석환 17165 2016.03.06 16:04
938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감사합니다~! (Lv.7, 180점) 첨부파일 [1] 김영 17026 2016.03.04 22:13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