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홍진형쌤 중급반 2주과정 : lv7(160) 후기입니다.

나이준 | 조회 21937
  • 2016.10.30

홍진형쌤 안녕하세요! 이번 10월 전반부 2주 중급반 들었던 나이준입니다:)

토익스피킹은 언젠가 해야지.. 했는데 내년 상반기 공채 + 이번 동계인턴 지원 때문에 얼른 따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원래는 주변 추천때문에 종로해커스로 가려 했으나 원하는 시간대가 전부 캔슬되는 바람에 강남으로 다니게 되었네요.
되려 그게 잘 된 일이었던 거 같습니다. 2주 10일동안 과연 lv7이 될까.. 다들 마의 150점이라는데..? 했는데 결국엔 원하는 레벨이 나왔으니깐요.

우선 수업시간에 얘기하시는 중요 포인트 + 주의사항은 빠짐없이 메모해서 공부하는 동안 항상 가져갔습니다.
팟1 쉐도잉 안하면 120점 나와요~ 토익 단어장 열심히 안한 학생이 있었는데, 이 분 4번 봤어요~ 뭐 이런 것들 위주로요.
팟1 쉐도잉 부분은 무조건 많은 문항 풀자! 보다는 하나 하나 꼼꼼하게 간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팟2는 템플릿 바탕으로 쌤 핸드아웃 + ETS 기본서 양치기 연습 + 길 가다가 눈앞에 있는 전경 중얼거리기 많이 했구요.
팟3과 4는 사실 많이 안하고.. 적당히 공부한 것 같습니다. 여긴 어렵지 않아.. 라고 생각했더니 실제로 그런 느낌이 많이 들었거든요.
아마 팟6에 대한 대비가 어느 정도 되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마 그런거 같고.. 팟3 같은 경우엔 팟6 벌떡템 응용해서 쏠쏠하게 잘 썼습니다:)

특히 팟5와 6에선! 템플릿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주만에 어려운 표현이나 있어보이는 문장 구사는 아주 많이.. 힘들기 때문에, 모험보다는 안전하게 무조건 템플릿 위주로 가져갔습니다.
평소 연습땐 템플릿 표현 + 제 영어 섞어보기도 했지만, 막상 시험장 가서 멘탈 쿠크다스 되면 안되니깐 안전 또 안전.. 그냥 안전하게 갔습니다.
핸드아웃에 나온 예시문제들 계속 돌리면서 15초 안에 어떤 템플릿을 쓸지 + 어떤 흐름으로 1분 끌고갈지 정리하는 방식으로 공부했구요.
개인 연습 + 시험장에선 크게 일반 상식선에서 벗어나지 않는 정도로 모든 문제에 템플릿 그대로 대입해서 연습하고 녹음했습니다. 

아 그리고, 말하는 속도는 모든 문항에서 천천히 + 또박또박 + 발음/intonation + 한 단어 한 단어 박는 느낌으로 연습했습니다.
그랬더니 시험장에서도 말하는 자체만으론 큰 무리 없이 녹음 했던거 같아요. 
시험장 가서 77000원 버리면 안되는데.. 말리면 안되는데.. 걱정은 많이 되었는데
현장에서 생각이 안 날땐 well let me think + let me give you some examples로 큰 무리 없이 잘 넘어 갔습니다.

어허 옆 자리 아재 목소리 한번 크네.. 말렸다.. 싶은 순간엔 말했던 그 때의 문장/단어 한 번 더 동어반복하면서 차분하게 생각하려고 노력했더니 다행히 잘 넘어갔습니다. 
엄..엄.. 렛미띵크.. 하는 것 보단 했던 말 비슷하게나마 또 하는게 낫겠다 싶었거든요.
그렇게 최대한 시간공백 없게 녹음량 빵빵하게 하려고 했더니 제 생각엔 그래도 많이 감점되지 않은 거 같네요.

160점이라 막상 아쉽긴 하지만 원하는 레벨7 한번에 달성했으니, 이제 이걸로 열심히 취준하는 일 밖에 안남았네요.
취뽀하게 되면 소식 알려드릴게요. 2주동안 강의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득 팟2 수업하던게 생각나서 찾아봤더니 치즈를 가는 Cooking Item은 Zester보다는 Grater가 적절한 표현이네요ㅎㅎㅎㅎ
지금 동계인턴 지원한 CJ제@@당이 11월 첫주에 인적성 합격하면 바로 면접 보게 될텐데요. 
하필 그 회사가 올해부터 식용곤충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네요. 
인적성 패스하면 말씀하신 약수역 곤충식당 방문해보고 소감 알려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홍진형 | 2016.11.02 15:04
오 우리 댄디가이 이준씨 안녕하세요 ^^
이렇게 좋은 소식으로 후기 올려주니 너무 고맙고 기쁘네요
좀 더 고득점이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일단 원서접수 할 수 있는 점수가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zester을 알 정도로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실력이라면 충분히 입사할 수 있을거에요 ^^
약수역 식당은.. 꼭 알려주세요!!! 완전 기대하고 있을게요~~
이왕이면 인증샷도 ㅋ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01 [토스&오픽] 종로 해커스 전승기쌤 수업 듣고 레벨7 획득! [1] 강지혜 18870 2016.02.04 19:49
900 [토스&오픽] [강로사선생님] 종로토스기본 10일완성반 level7받았네요! [1] 이민선 17422 2016.02.04 18:11
899 [토스&오픽] 김현진쌤 오픽 10일완성후기입니당 [1] 김명신 16758 2016.02.02 19:18
898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오픽 기본&중고급 1달과정 수업 후기입니다. [1] 오민석 16918 2016.02.01 22:47
897 [토스&오픽] 김현진쌤_ OPIC 2주 속성반_AL 달성 후기 [1] 문선영 16361 2016.02.01 13:42
896 [토스&오픽] Clara쌤 오픽 주말반 1.5개월 수업 후 AL 달성!!!!!^__^ [1] 박기웅 17472 2016.01.31 21:32
895 [토스&오픽] [Clara쌤 최고!] 오픽 2주 기본반 수강 후 IH달성 첨부파일 [4] 김희진 21560 2016.01.31 18:29
894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 10일 완성반 후기 [1] 손관식 15800 2016.01.28 19:58
893 [토스&오픽] 마리오 선생님 감사합니다. (1월4 ~15일 오후반 ) 수강후기 [1] 남기중 15900 2016.01.28 15:29
892 [토스&오픽] [say im쌤 강추!!] 중급반vs초급반 비교후기! 애낳은 아줌마도 레벨7만들어주시는 세이임쌤 강추요!! [1] 심정연 18310 2016.01.25 16:08
891 [토스&오픽] 종로토스기본10일완성반 (강로사선생님) 첫시험 lv.7 후기! [1] 최지혜 15969 2016.01.25 00:26
890 [토스&오픽] 오픽 AL ㅡ 김현진 쌤 [1] 이경훈 18240 2016.01.24 07:36
889 [토스&오픽] [강로사] 1개월 완성반에서 2주만 수업듣고 본 첫 시험 Lv. 6 *팁포함 첨부파일 [1] 최지훈 19198 2016.01.22 21:30
888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만에 일어난 토스 Lv.6의 기적 [1] 오수진 17775 2016.01.21 23:50
887 [토스&오픽] 12월 평일오전반 강로사쌤 토스 [1] 민성희 16106 2016.01.15 17:18
886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토스 중급 10일 완성반! 레벨 7 나왔습니다^^ [1] 김은희 16617 2016.01.08 13:54
885 [토스&오픽] 토스 쌩초짜 10일만에 레벨7 받게해주신 Mario 선생님 찬양글입니다!!ㅋㅋㅋ [1] 김아라 19725 2016.01.07 18:39
884 [토스&오픽] Mario 쌤 주말반 토스 수강 후기입니다! [1] 김창용 16820 2016.01.02 18:22
883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이가희 18295 2016.01.01 18:23
882 [토스&오픽] 강로라 쌤 토익스피킹 주말반이요 ^^ [1] 김수민 19406 2015.12.31 21:22
리스트 갯수